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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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7월 23일 기능업데이트 : 사이트등록 및 서류등록 화면 간소화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7 23() 업데이트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동안 다소 복잡했던 사이트 등록 서류 첨부 화면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변경됩니다.

 

1. 사이트 등록 화면

서류 첨부 기준이 다소 변경되어 변경된 기준에 맞게 변경하고, 불필요한 체크 선택항목을 제거 하여, 사이트 등록 화면을 간소화 하였습니다.

 

1) 서류첨부에 대한 안내내용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화면내 문구와 동일)

· 아래 업종의 사업자는 필수 등록 서류를 사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외의 업종은 사이트 게시된 정보를 근거로 검수 기준 부합 적법성 여부를 판단하며,

검수과정에서 광고운영을 위해 필요한 서류가 확인될 경우 당사는 해당 서류의 제출을 추가로 요청할 있습니다.

- 웹하드 사업자: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사업자 등록증

- 에스크로 서비스 제공 사업자: 결제대금 예치업 등록증

- 안마/마사지 제공업체: 안마시술소/안마원 개설 신고증

2) 또한 기존에 1차분류, 2차분류 선택을 통해 필수 등록 서류를 찾던 "필수 등록서류 확인" 항목을 삭제 하였습니다.

<변경 사이트 등록 화면>


 

2. 서류첨부 화면 (관리도구 > 셔류관리 메뉴로 접근)

- 서류등록 화면과 동일 "필수 등록서류 확인" 항목을 삭제 하여 간소화 했습니다.

 

 

<변경 서류첨부 등록 화면>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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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9월 10일 기능 업데이트: 광고관리시스템 '툴팁' 기능 개선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관리시스템 內 [ 관리도구 > 사이트정보 관리 ] 페이지의 '툴팁'이 아래와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툴팁'이란? : 광고관리시스템 이용시 참고할 수 있는 사항을 도움말 박스 형태로 제공해드리는 기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선 내용 ① 광고주 상태별 맞춤 안내 제공   < 예시화면 > 사이트에 등록된 광고가 없거나, 비즈머니 잔액이 없거나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검수중' 경고 아이콘    ② 도움말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 추가 :     - 툴팁 설명에 추가되어 있는 링크를 통해 관련 도움말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예시화면 >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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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개편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광고주님께 검색광고 전략과 사례, 교육 정보를 제공해온네이버 검색광고센터가 보다 다양한 상품을 자세히 안내하기 위해 10월 8일 개편합니다.  새롭게 변경된 광고센터에서 네이버 광고 및 비즈니스서비스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의 등록 및 관리를 진행하는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은 변함이 없으니, 이용에 혼선 없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개편 안내 ] ■ 적용 일시: 2015년 10월 8일 (목) 오후 4시~ ■ 주요 변경사항: 1. 네이버 광고센터로 명칭 변경 네이버 검색광고센터로 사용되어온 명칭을 "네이버 광고센터"로 변경합니다. 네이버 광고센터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비즈니스 서비스를 포함하여광고주님의 비즈니스 활동에 필요한 상품/서비스 정보를 담는 형태로 변화해나갈 예정입니다.   2.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비즈니스서비스 통합 정보 제공기존 광고안내 페이지에서 제공하던 검색광고 상품 정보와 더불어, 디스플레이광고 상품과 네이버 예약, 비즈캐쳐 등 비즈니스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광고·비즈니스 메뉴에서 함께 제공합니다. 각 상품 정의, 과금방식, 노출매체, 추천교육, 공지, 성공사례 등의 정보를 상품별 페이지에서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상품별 정보▶ 디스플레이광고 상품별 정보▶ 비즈니스서비스 상품별 정보▶  3. 광고·비즈니스, 교육, 전략과 사례, 광고가이드 등 메뉴명 개선 기존에 광고안내 메뉴에서 제공되던 검색광고 상품 안내는 광고·비즈니스 메뉴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며, 검수안내 메뉴와 광고운영(직접운영, 대행)안내는 광고가이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센터는 교육, 정보센터는 전략과 사례로 각각 명칭이 변경됩니다.     [ 개편 광고·비즈니스 UI 및 메뉴 안내 ]▶ 네이버 광고센터 바로가기   메뉴별 정보의 일관성을 위해 불가피하게 아래 메뉴의 위치를 광고가이드 메뉴로 이동하였으니내용 확인하시고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1. 광고안내 > 광고운영안내 메뉴는 광고가이드 > 직접운영안내, 광고대행안내 로 이동 합니다.  2. 광고안내 > 결제방법안내 메뉴는 광고가이드 > 결제 방법 안내 로 이동합니다. 3. 검수안내 > 약관 및 운영정책 메뉴는 광고가이드 > 약관 및 운영정책 으로 이동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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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10월 6일 기능 업데이트 : 광고관리시스템 “직전분기” 데이터 제공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2015년 10월 7일(수), 클릭초이스 입찰가 변경 화면이 개선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 잘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관리시스템 [보고서>기본보고서] 에서 "직전분기"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시화면>  보고서>기본보고서에서 "기간별" 탭을 클릭 후 "직전분기" 클릭하면 분기별 데이터 조회 가능  (기간별, 요일별, 매체별 모든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① 예를 들어 조회시점이 2015년 10월 6일이라면, 직전분기(3분기)인 2015.07.01~2015.09.30. 데이터가 먼저 조회됩니다. ② 직전분기 보다 이전 분기의 데이터를 확인하고자 할 때는 표기된 일자(2015.07.01.~2015.09.30.) 끝의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일자는 분기 단위로 조회됩니다. ③ 단, 분기별 데이터 또한 조회 시점을 기준으로 2년 이내의 데이터만 조회 가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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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결제 기능 추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2015년 10월 7일(수), 클릭초이스 입찰가 변경 화면이 개선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 잘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10월 6일(화), 그동안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던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에 결제 기능이 추가됩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결제 기능 추가 ]  ■ 적용 일시: 2015년 10월 6일(화) 17:00 ~ ■ 적용 내용 안내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내 결제 기능이 추가됩니다.  -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후 계정정보 > 비즈머니 충전 버튼을 클릭 후   결제 금액, 신용카드 등의 정보를 선택한 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mobile.searchad.naver.com 네이버 검색광고는 앞으로도 광고주분들의 광고 운영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 개선을 해나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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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 입찰가 변경 화면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2015년 10월 7일(수), 클릭초이스 입찰가 변경 화면이 개선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 잘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 입찰가 변경 화면 개선 안내] ■ 적용 일정: 2015년 10월 7일(수) 15:00 ~ ■ 개선 내용 안내  1) 입찰가 변경에 참고할 수 있는 광고성과 정보가 추가됩니다.    - 기존 제공 정보: 예상순위, 예상클릭비용- 추가 제공 정보: 최근 4주 간의 노출수, 클릭수, 클릭율, 평균 클릭비용, 비용 2) 입찰가 입력을 지원하는 도구가 추가됩니다. - 기존 제공 도구: 순위 기준(희망순위기준, 입찰가기준)※ 기존 제공되던 도구는 '순위기준' 탭을 통해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제공 도구: 노출 기준, 예산 기준, 클릭 기준 노출 기준: 지난 4주간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었던 최소 입찰가와 중간순위로 노출되었던 입찰가를                 조회하여 참고하는 기능 예산 기준: 4주간 예산을 입력하고 입력한 예산 내에서 키워드별 입찰가를 조회하여 참고하는 기능클릭 기준: 4주간 목표 클릭수를 입력하고 입력한 예산 내에서 키워드별 입찰가를 조회하여 참고하는 기능 3) 광고관리> 사이트 > 그룹> 입찰가 시뮬레이션' 기능은 "입찰가 변경" 기능으로 통합됩니다.  ■ 개선 화면 위치'광고관리시스템 > 광고관리 > 사이트 > 그룹' 화면의 [입찰가 변경] 버튼으로 진입하는 화면 ■ 기능 사용 방법: 입찰가변경 화면 사용 방법  * 알아두세요 1. 기존에 제공되던 스마트입찰은 "입찰가 변경" 기능> 순위기반 탭으로 위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2. 광고관리>입찰가 시뮬레이션 기능은 "입찰가 변경" 기능으로 통합 되었습니다. 2. 최소노출입찰가,중간입찰가 및 입찰가 별 광고 성과(노출수,클릭수, 클릭율),평균 클릭 비용, 비용은     과거 28일간(4주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계적으로 산정된 값으로 현재 및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3. 이 기능은 PC 통합검색(파워링크, 비즈사이트)  및 모바일 검색(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매체에 대한 정보만 제공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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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11/2)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2015년 11월 2일(월)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확대 대상 키워드로 클릭초이스 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15년 11월 2일 (월)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의료’ 그룹 193개 키워드1) ‘의료’ 그룹 속성별 확대 키워드수                                                                                                                                         키워드 그룹키워드 속성확대 키워드수  의료안과66산부인과53비뇨기과52일반/종합병원12외과10총합계193   ※ 키워드 그룹은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웨딩 그룹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Ctrl+F 키를 통해 찾고하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해당 키워드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의료 그룹 검수기준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에 ‘의료’ 그룹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파워컨텐츠 업종별 기준에 ‘의료’ 기준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의료’ 그룹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추가된 검수 기준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검수 가이드 다운로드  ※ 알아두세요!1.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에 광고를 게재하려는 의료 기관은 「의료법」에 따라 각 의사협회의 의료광고심의 위원회로부터  사전 광고 심의를 받아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의료광고 심의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 및 상세한 검수신청방법에 대한 안내는 추후 광고주센터를 통해 다시 공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11월 2일(월) 15:00시 이후 광고 등록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4. 확대 대상 키워드의 통합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 반응에 따라 파워링크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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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최적화, 네이버페이 신규 필터 제공 및 목적지 필터 폐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클릭초이스 모바일검색 광고더보기 화면에, 광고를 골라볼 수 있는 필터를 추가 노출합니다.더불어,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서 노출 중인 목적지 필터 기능은 폐지될 예정이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더보기 영역 내 모바일최적화, 네이버페이 필터 신규 추가 ] ■ 적용일: 2015년 10월 12일(월)■ 적용위치: 클릭초이스 모바일검색 광고더보기 영역■ 적용대상: 쇼핑몰명, 청첩장, 답례품, 화장품, 이사, 대리운전, 치과, 피부과 등  일부 키워드에서 시범 운영(대상 키워드는 이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적용내용: 네이버페이, 모바일최적화 필터를 신규로 추가 노출- (신규) 모바일최적화: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만 골라볼 수 있는 필터 기능입니다.- (신규)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로 결제 가능한 사이트만 골라볼 수 있는 필터 기능입니다.- (기존) 이사예정일: 선택한 날짜에 이사 서비스가 가능한 사이트만 골라볼 수 있는 필터 기능입니다.- (기존) 현재 위치: 이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서비스 가능한 사이트만 골라볼 수 있는 필터 기능입니다.    [ 클릭초이스 모바일검색 영역 내 목적지 필터 폐지 ] ■ 적용일: 2015년 10월 15일 (목)■ 적용내용: 꽃배달, 민박, 캠핑장 업종 키워드에서 제공되고 있는 목적지 필터 폐지 목적지 필터 관련 이전 공지 확인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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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외부 제휴 매체 모바일배너 광고의 보고서 제공 종료 안내 (10/31)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지난 4월 20일 공지를 통해 안내드린 바와 같이 2015년 4월 30일(목)자로  외부 제휴 매체 모바일배너 상품의 판매 및 노출이 중단됐습니다. 이후 6개월간 제공되었던 모바일 배너 상품의 보고서 제공을 중단하게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미리 확인 및 다운로드 등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외부 제휴 매체 모바일배너 광고의 보고서 제공 종료 안내 (10/31) ]  ■ 적용 일정 및 내용 - 2015년 10월 31일(토) 이후에는 외부 제휴 매체의 모바일배너 상품 보고서 조회가 불가합니다.    ※ 참고 : [공지] 외부 제휴 매체 모바일배너 종료 안내 (4/30)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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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호텔' 베타 서비스 오픈 연기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지난  9월 17일 공지를 통해 안내해드렸던 '네이버 호텔' 베타 서비스 오픈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지난 공지 참고하기 ) 현재 광고주 여러분께 더 나은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준비중이며,'네이버 호텔' 베타 서비스의 오픈 일자는 2015년 10월 1일(목)에서 10월 12일(월)로 변경될 예정이오니,적용 일정을 기다리셨을 광고주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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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컨텐츠 파트너 '천리안' 클릭초이스 제휴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2015년 10월 1일(목)부로  컨텐츠 파트너 '천리안'과의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제휴가 종료됩니다.'천리안' 사이트 내 클릭초이스 광고는 10월 1일(목) 이후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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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호텔' 베타 서비스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2015년 10월 1일(목), '네이버 호텔'의 베타 서비스가 실시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호텔' 베타 서비스 오픈 안내]  1. '네이버 호텔' 서비스란?   - '네이버 호텔'은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새로운 서비스로이용자가 여행 목적지와 일정 등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호텔들의 가격을 비교하고선택한 호텔에 대해 각 여행사의 예약 페이지로 이동하여 예약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2. 베타 서비스 일정 - 2015년 10월 1일(목) 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에 노출    3. 노출 정보  (1) 대상 검색어:- '지역명 + 호텔' 등 특정 숙박업소 유형을 포함한 검색어 (예 - 홍콩호텔, 싱가포르호텔 등)- 특정 호텔/리조트 등 숙박업소 이름 및 이를 포함한 검색어 (예 - 마리나베이샌즈호텔, 괌PIC예약 등)- 호텔 예약 및 가격 조회를 위한 검색어 (예 - 해외 호텔 예약 등) (2) 노출 영역: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호텔' 영역 (3) 노출 위치: 모바일 파워링크 상단 혹은 하단                       (베타 서비스 중에는 노출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베타 서비스 화면 예시  A. '호텔 예약' 검색어 예시 화면      B. '지역명+호텔' 검색어 예시 화면  ※ 알아두세요! - 노출 정보 및 예시 화면의 UI 등은 내부 테스트 결과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015년 9월 24일(목)부터 일부 키워드에 한해 먼저 테스트 노출을 시작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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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품절 관리 기능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15년 10월 6일(화)부터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품절 관리 기능이 업데이트 됩니다.아래 공지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품절 관리 기능 업데이트 ]  ■ 적용 일정:- 2015년 10월 6일(화) 17:00 ~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내용: 1) 상품 연동 품절 정보에 따른 광고노출 자동 ON/OFF 처리 ○ 「클릭초이스상품광고」와 「네이버 쇼핑」 간 연동 중인 상품에 대하여, 품절여부에 따라 광고관리의 상품 운영상태가 자동으로 ON/OFF 됩니다.○ 품절 연동 정보에 의해 광고노출이 ON/OFF 된 광고의 운영 히스토리는 아래 경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광고관리시스템 > 이력관리 > 변경이력 > 캠페인 변경이력 ] < 광고관리시스템 內 품절 기능 예시 화면 >   2) 상품 '품절 처리' 기능 종료 ○ 상품의 품절 상태와 광고 노출 상태가 통합되면서 품절 관련 기능들은 모두 종료됩니다.○ 종료 대상 :    - 업체정보 관리 內 품절 처리 기능 및 품절 여부 상태 필드    - 광고등록 內 품절 상품 필터링 기능 및 품절 여부 상태 필드  ※ 알아두세요!- 위 변경은 '품절 연동'에 대한 변경이며, '가격 연동'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