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 여러분께 보다 다양한 노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11월 21일(목)부터 업체 페이지 하단 영역에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기존 검색 매체 외에도 콘텐츠 매체를 활용하여 보다 많은 잠재 고객에게 매장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노출 대상
- 정상적으로 노출 가능한 플레이스광고 중 콘텐츠 매체 “노출(ON)”인 광고
* 숙박업종은 이번 노출 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 노출 일정
- 광고주 센터 매체 선택권 오픈 : 2024년 11월 13일(수)
- 업체 하단 영역 노출 : 2024년 11월 21일(목)
* 콘텐츠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11월 13일(수) 이후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접속 후 [플레이스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에서 매체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노출 영역 및 개수
- PC/모바일 통합검색 업체명 검색 시 노출되는 정답형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 PC/모바일 업체 상세 페이지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 노출 UI
- 기본적으로 광고주 센터에 등록한 정보 및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형상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 확장소재 중 업체 홍보문구만 노출 가능합니다.
■ 노출 및 과금 방식
- 광고 등록, 노출, 과금 등 기본적인 방식은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
- 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콘텐츠 매체 노출 여부 및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설정하여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기본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 알아두세요!
-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광고 개수 및 위치는 매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