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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앱 기반 자사몰 대상 오픈 안내

기존 자사몰 웹사이트 한정으로 집행 가능했던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자사몰의 모바일 앱으로 확대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상품 소개서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이용 가이드

 

 

■ 적용 일정

  - 2024년 10월 28일(월) 오전 10시 오픈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 상품 소개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은 네이버쇼핑 상품 DB 및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 된 광고 소재를 동적으로 생성하며, 타게팅/추천을 기반으로 높은 효율을 보이는 광고 상품입니다.

 

 

 

 

 

■ 카탈로그 생성 및 광고 셋팅 주요 프로세스


1) 비즈채널 등록

  -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 등록

    • '네이버 쇼핑 유형' 으로 등록된 비즈채널만 카탈로그 캠페인 집행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웹사이트 유형으로 비즈채널이 등록되어 있을 경우, [도구 > 비즈채널 관리 > 비즈채널 상세 정보] 에서 쇼핑 인증을 추가해주세요.

                쇼핑에 등록된 URL과 동일한 경우에만 네이버 쇼핑 유형으로 비즈채널 유형 변경이 가능합니다.

    • 쇼핑에 등록된 URL과 기존에 등록하신 비즈채널 URL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신규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등록

    • 모바일 앱(Android, iOS) 유형으로 비즈채널을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비즈채널과 모바일 앱 연동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에 모바일 앱 정보를 연동해주세요.

  - 쇼핑몰 타입이 CPC/ CPS 인 경우만 등록 가능합니다.

  -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을 신규 등록하실 경우 앱 URL을 추가 설정하여 모바일 앱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기 등록된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의 경우 비즈채널 상세 화면에서 앱 URL을 추가 설정하여 모바일 앱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MAT 연동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MAT 연동] 에서 전환 Key 생성 후 모바일 성과 측정 파트너를 연동합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지원이 가능한 MMP 파트너사는 Appsflyer, Airbridge, Adbirx, Branch 이며

    이 외의 MMP 파트너사를 이용중인 경우 MAT 연동 완료 이후 고객 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집행을 위해서는 하단의 필수 이벤트를 모두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 이벤트

                컨텐츠 보기 (view_content)

                장바구니 담기 (add_to_cart)

                위시리스트 추가 (add_to_wishlist)

                결제 완료 (purchase)

    • 모든 전환 이벤트에 상품ID를 반드시 함께 전송해주셔야 하며, 상품ID는 네이버 쇼핑EP에 전송되는 상품 번호와 동일한 값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충분한 리타게팅 모수 확보를 위해 올포스트백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MMP별 상세한 연동 방식은 성과형 DA 제휴 MMP 연동 가이드와 상단의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4) 전환 추적 신청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모바일 앱]에서 전환 추적 신청합니다.

  - Android, iOS 각각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카탈로그 생성 및 상품 연동

  -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에서 카탈로그 선택 하단 주의사항의 '카탈로그 관리'를 통해 카탈로그 관리 메인으로 진입합니다.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로 등록한 자사몰을 선택하여 카탈로그를 생성합니다.

  - 상품 연동은 카탈로그 생성 다음날 오전 완료 되며, 네이버 쇼핑에 노출 중인 상품에 한해 최대 5만 개까지 연동됩니다.

  - 네이버 쇼핑에 CPS 유형으로 입점한 스토어의 경우 최대 20개 카탈로그 생성이 가능합니다.

 

 

 

 

6) 캠페인 생성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에서 카탈로그를 선택한 후 캠페인을 등록합니다.

 

 

 

 

  - 추적 URL 로 MMP에서 파트너 연동을 통해 생성된 {trkcvs} Key가 포함된 Attribution URL을 등록합니다.

     등록하신 URL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반드시 광고 집행 전 '기기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테스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7) 광고 그룹 등록

  - 앱 실행 MAT 타겟을 설정하시면 더욱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은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됩니다.

    별도 오디언스 설정 시 노출 대상이 한정되어 노출 수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앱 실행 외의 오디언스 설정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노출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게재위치'를 선택하시면 지면 확대 시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 '타겟 확장' 옵션을 선택하면 스토어 상품에 직접 반응하지 않았더라도 관심사가 유사한 잠재고객에게도 도달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노출 수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8) 광고 소재 등록

  - '카탈로그' 소재 타입을 제공합니다.

  - 광고 소재 등록 시 최소 4개 이상의 아이템이 '노출 가능' 상태일 경우,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집행 시 주의 사항

  - 앱 기반 자사몰 NDA CBT 참여 중인 광고주 분들은 별도 신청 없이 계속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캠페인 별로 전환 추적은 웹 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중 1가지로만 가능합니다.

    자사몰 웹과 자사몰 앱 대상으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동시에 집행하실 경우 전환 성과가 누락될 수 있기 때문에,

    자사몰 웹과 자사몰 앱 중 한 가지 캠페인으로만 집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네이버 쇼핑EP 에 등록된 상품명, 이미지, 가격, URL 등이 그대로 광고 소재로 사용되며, 광고용 상품명, 이미지는 카탈로그 관리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 광고 성과를 최적화를 위해 AI 데이터 학습에는 최소 2주가 필요하며, 이 기간 동안 광고를 지속적으로 집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 초기에는 타겟 모수가 적을 수 있지만, 집행 기간이 누적될 수록 AI 학습량을 충분히 쌓아 노출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상품 수가 많을 수록 광고 노출이 원활하며,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고려한 광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카탈로그 내 모든 상품을 ON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효율을 위해 스토어 내 유사한 이미지의 상품이 여러 개 존재하는 경우 대표 상품 1개만 광고에 노출될 수 있는 로직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전체 판매 상품이 적은 경우 이미지 구성이 다른 상품을 등록해 주시거나, 카탈로그 관리를 통해 광고를 위한 상품 이미지를 별도 등록해 주세요.

 

 

 FAQ

  Q1. 기존 스마트스토어로 다이내믹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사몰과 동시 집행이 가능한가요?

  > 네, 기존에 NDA를 운영하고 계시더라도 자사몰과 동시 집행이 가능합니다.

  Q2. 지원하지 않는 MMP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MAT 연동 완료 이후 고객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네이버 쇼핑EP의 상품ID 와 MMP의 상품ID가 모두 같아야 하나요?

  > 네, NDA 는 네이버 쇼핑EP의 상품ID 를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쇼핑EP와 동일한 값이어야 합니다.

  Q4. MAT 연동 시, 추적URL 을 등록해야 하나요?

  > 네, MAT 연동하시는 경우 반드시 추적URL을 통해 {trkcvs} Key가 포함된 Attribution URL을 등록해주셔야 전환 성과 집계가 가능합니다.

     MMP에서 파트너 연동을 통해 생성된 Attribution URL 등록 이후 기기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랜딩 및 전환 집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5. 자사몰에서의 타게팅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 스크립트 설치/MAT연동을 통해 수집된 자사몰에서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ex. 상품 조회,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와 네이버 안에서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종합하여 타게팅에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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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26) - '매니아-모바일', '디시트렌드-모바일'

          2024년 11월 26일(화), '매니아 - 모바일', '디시트렌드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11월 26일(화)■ 적용 내용 : '매니아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디시트렌드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매니아 - 모바일 l https://mania.kr/- 매체 소개 : 스포츠 커뮤니티로 각종 스포츠 뉴스, 스타 플레이어 사진, 경기 동영상 및 칼럼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목록 우측과 메뉴 하단 각각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디시트렌드 - 모바일 l https://www.dctrend.ai/- 매체 소개 : 연예, 스포츠, 문화·생활, 경제·산업 등 트렌드 뉴스 기사 및 랭킹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본문 상단 및 하단 최대 11개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11월 26일(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11월 19일(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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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UI 변경 안내 (12/3)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모바일 베스트 탭 <이런 상품은 어때요?> 영역 UI 개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12월 3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대상 영역: 모바일 베스트 탭 <이런 상품은 어때요?> 노출 UI 변경■상세 내용: 노출 상품이 상품 그룹으로 묶인 상품인 경우 이미지 하단에 상품 그룹에 포함된 상품들의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1) 단, 19금 상품은 제외되며, 포함된 상품 이미지를 클릭 시에도 상품 메인 이미지와 동일한 랜딩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 리뷰 평점은 상품 그룹에 속한 상품들의 리뷰 평점을 합산하여 표기됩니다.※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참고 사항: 이번 변경되는 UI는 상품 그룹으로 등록된 상품에 한하여 적용되며, 상품 그룹으로 묶이지 않은 경우 기존과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상단 광고 - UI 및 최대 광고 개수 변경 안내

2024년 11월 28일(목)부터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의 '쇼핑 브랜드형' 상단 광고 UI 및 최대 광고 개수가 변경됩니다.​지난 10월 24일(목)부터 2024년 10월 31일(목)까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테스트안2 (플리킹 UI, 최대 3개 광고 노출)가 광고 효율 개선에 가장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여 실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4년 11월 28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대상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대상 키워드 : 일반 키워드 유형​■ 변경 내용- 기존 :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1개의 '쇼핑 브랜드형' 광고 노출- 변경 :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최대 3개의 '쇼핑 브랜드형' 광고 노출 및 UI 변경기존변경nn nn​nn nn​​※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내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광고의 변경 내용으로, 이외 광고 등록과 랭킹, 과금 기준은 모두 동일합니다.-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회원 전환 오픈 안내

  2024년 11월 20일 수요일,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 회원(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시작합니다.​지금 바로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 전환 바로가기 >​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려면?​ •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 이 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시 유의할 점​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실 때는 회원 유형별로 필요한 요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 ​개인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사업자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휴대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검색광고 홈 > '내 정보' (https://searchad.naver.com/membership/myinfo) 로 이동하여 전환하고자 하는 네이버 아이디와 동일한 휴대전화번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이 완료되면?​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면, 검색광고 로그인 화면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아이디 하나로 광고 계정 여러개를 관리할 수 있게 되며, 따라서 보다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전환 후에는 광고 관리 계정의 기본 단위가 '로그인 ID → 광고 계정 ID'로 변경됩니다. ex) 검색광고 로그인 ID 'naver_sa' →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 'naver_ad'의 광고 계정 ID '123123'* 통합회원 전환 후에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https://ads.naver.com/) 에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바로가기​​통합 회원 전환 이후의 광고는?​앞으로의 광고는 자동화, 확장 그리고 통합의 트렌드​ • 캠페인 자동화와 개인화를 통한 광고 확장이 메인 스트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AI와 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하여 광고가 연관도 높은 검색어에 매칭되도록 발전하였습니다. • 또한 광고 소재가 다양한 지면으로 확장되어 쓰이도록 크리에이티브 기능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자동입찰, 예산 최적화 등을 바탕으로 성과를 최대화하는 광고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NOSP] 지도앱 스플래시 광고 패키지 - 전면형 출시 및 프로모션

지도앱 스플래시 광고상품에, 다양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 "전면형" 이 출시되어 안내 드립니다.광고주 분들이 새로운 유형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출시기념 30% 프로모션을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지도앱 스플래시광고 전면형 출시]스플래시 영역 전체에 전면형으로 브랜드 컬러를 적용 할 수 있으며,상단 로고 영역을 통해 브랜드 로고를 소개하고, (세로형, 가로형 선택 가능)하단 메인 이미지영역의 크기를 확장하여 보다 강력하게 캠페인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형, 오브젝트형 선택 가능) 1. 상품명: M_지도_앱_스플래시 패키지2. 상품 구성:    1) 스플래시 광고 전면형    2) 검색대기화면 스마트채널 광고    3) 길찾기 홈 스마트채널 광고3. 판매/노출 방식:  1주 7구좌 롤링4. 단가 및 프로모션:     - 5,000 만원 (1구좌)    - 출시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 적용, 1구좌 당 3,500 만원으로 판매  (별도 공지 시 까지 프로모션 지속 진행)5. 예상 노출 수: 3개 영역 총합 1,500 만 ~ 2,000 만 예상 (주중, 주말에 따라 다를 수 있음)6. 구매 가능 시점:  12/2(월) 이후7. 소재 제작 가이드     전면형 스플래시 소재 가이드   (소재 제작 가이드는, 이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동일 링크로 업데이트 예정))8. 참고사항:     - 전면형 스플래시 소재는 네이버지도앱 v.5.30 이상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 스플래시 소재는 클릭되지 않습니다. (스마트채널만 클릭 가능)    - 현재 해당 소재의 미리보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5. 소재 관련 FAQQ: 노출 프리퀀시가 적용되나요?A: 아니요. 노출 프리퀀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Q: 전면형은 구버전 지도앱에서는 확인 불가한가요?A: 네. 지도앱 v.5.30 이상에서만 전면형 광고가 노출됩니다. 구버전 지도앱 및 웹환경 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로고 타입과 하단 이미지 타입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가요?A: 네. 희망하시는 타입으로 선택하여 제작해주시면 됩니다.Q: 메인이미지와 배경색상은 꼭 연결되도록 구성해야하나요?A: 아니요. 배경색상과 이미지가 연결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단 지나치게 높은 채도, 형광색 사용이 불가합니다)Q: 전면형 스플래시 상품만 집행할 수 있나요?A: 스플래시 상품만 단독으로 구매는 불가하며, 패키지 상품으로 구매 필요합니다.Q: 1주간 7구좌 롤링에 전면형, 일반형이 모두 포함되나요?          A: 네, 1주간 7구좌에는 전면형과 일반형이 포함됩니다. 

[기타]

[에이블리] 다신 없을 블프 페이백 프로모션 공지 (11/25 ~ 12/02)

매해 대규모로 진행되는 전 상품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어연중 가장 큰 전사 행사에 맞춰 최대 70% 페이백 프로모션 진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대 규모 행사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광고주분들께서 광고를 통해 노출을 확보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독려 부탁드립니다.  하기 내용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신 없을 블프 페이백 프로모션 (링크)]​ (1) 프로모션 기간 : 11월 25일(월) ~ 12월 2일(월) (8일간)- 비교기간 : 11월 7일 ~ 11월 14일 총 소진액 (2) 혜택 : 광고비 증분의 최대 70% 한도 없는 페이백 - 비교기간(11.7-11.14)  총 소진액 대비 참여기간(11.25-12.2) 비즈머니 소진액이 1원 더 증가할 경우 무상광고비를 페이백 (비교기간 광고비가 0원인 마켓도 참여가능)비교기간 대비 참여기간 더 사용하신 금액이 1원~30만원 미만인 경우 : 증액분의 45% 페이백비교기간 대비 참여기간 더 사용하신 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 증액분의 70% 페이백 (3) 참여 방법 : ​ (4) 유의 사항 : 비교기간 광고비 기분은 비즈머니와 비즈포인트를 합산한 총 소진액 기준입니다.  (5) 페이백 지급일 : 12월 14일 토요일 00:30 전후 지급 예정- 비즈포인트는 12월 17일까지 4일간 사용가능합니다.- 비즈포인트는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광고비로 사용됩니다.- 미소진된 비즈포인트는 소멸 이후 재지급되지 않습니다. (페널티로 인한 광고 노출 불가 포함) - 비즈포인트는 반환이나 세금계산서 발행의 대상이 아닙니다.  

[기타]

[오늘의집] 출고소요일 상한선 제한 기능 안내

오로라 상품 등록 및 수정 시, 배송 유형과 속성에 따라 출고소요일 상한선이 적용됩니다.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출고소요일을 확인하시고, 상한선을 초과한 상품은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출고소요일이 상한선을 초과할 경우 상품 등록 및 수정이 불가하오니, 등록전 배송 유형별 상한선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기능 및 변경 사항]적용 일자 : 2024년 11월 26일(화) ~적용 상품 : 모든 상품- 출고소요일 등록 제외 대상 : 희망일 배송, 빠른가전/가구, 오늘의집 배송 상품변경 사항- 변경 전 : ‘오로라’ > 상품등록 및 수정> 출고소요일 설정 제한 없음- 변경 후 : ‘오로라’ > 상품등록 및 수정 > 출고소요일 상한선 초과 입력 불가 [출고소요일 상한선][정책]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 시행 안내(2024/08/12~ 시행)출고소요일 기준(상한)제도- 일반택배 : 표준 4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 화물택배 : 표준 7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직접배송 : 표준 20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 [예시] [유의사항]출고 소요일은 엑셀 업로드를 통해 대량 수정이 가능합니다.수정 방법과 관리 정책은 [정책] 출고소요일 설정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출고소요일 등록 제외 대상- 직접배송 중 희망일 배송- 빠른 가구/가전 배송- 오늘의집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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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모바일 N+상품광고 광고카드 노출 디자인 개선 관련

[N+상품광고 광고카드 변경안내] 네이버 쇼핑 N+상품광고의  효율개선작업의 일환으로  광고카드의 높이값을 줄이는 변경이 진행 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기존 9개 소재 노출 구조에서 6개로 변경하여 높이값을 줄여 광고 소재들을 둘러보기 용이한 카드로 변경을 진행 예정이며,자세한 사항 및 변경 시점은 아래 공지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변경내용 대표소재 노출구조 : 3x3카드  ▶ 3x2 카드로 변경추가정보노출       (1)원가격, 할인율, 할인적용가격추가       (2)상품평점,리뷰수 항목추가  적용일자 : 11월 22일 (금)  업무시간 내 변경 예정(내부사정에 의해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재공지예정) 예시화면  (현재)                                                                                                                          ​​(변경)​​ 변경되는 광고 디자인은 광고효율 변화 및 추가 테스트 등을 위해 다시 기존 디자인으로 변경 될 수 있으며, 이후 변경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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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회원 전환 오픈 안내_11.20

2024년 11월 20일 수요일,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 회원(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시작합니다.​지금 바로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 전환 바로가기 >​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려면?​ •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 이 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시 유의할 점​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실 때는 회원 유형별로 필요한 요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 ​개인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사업자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휴대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검색광고 홈 > '내 정보' (https://searchad.naver.com/membership/myinfo) 로 이동하여 전환하고자 하는 네이버 아이디와 동일한 휴대전화번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이 완료되면?​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면, 검색광고 로그인 화면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아이디 하나로 광고 계정 여러개를 관리할 수 있게 되며, 따라서 보다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전환 후에는 광고 관리 계정의 기본 단위가 '로그인 ID → 광고 계정 ID'로 변경됩니다. ex) 검색광고 로그인 ID 'naver_sa' →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 'naver_ad'의 광고 계정 ID '123123'* 통합회원 전환 후에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https://ads.naver.com/) 에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바로가기​​통합 회원 전환 이후의 광고는?​앞으로의 광고는 자동화, 확장 그리고 통합의 트렌드​ • 캠페인 자동화와 개인화를 통한 광고 확장이 메인 스트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AI와 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하여 광고가 연관도 높은 검색어에 매칭되도록 발전하였습니다. • 또한 광고 소재가 다양한 지면으로 확장되어 쓰이도록 크리에이티브 기능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자동입찰, 예산 최적화 등을 바탕으로 성과를 최대화하는 광고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타]

[오늘의집] 3D 방꾸미기 서비스 출시 안내

'3D 방꾸미기' 서비스가 신규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 3D 방꾸미기는 고객들이 직접 취향을 담은 공간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11월 중순 기준 월 2.4만명의 오늘의집 유저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다른 유저들의 공간을 통해 영감을 얻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3D 방꾸미기 서비스는 오늘의집 앱에서 사용 가능하며, 3D 모델 제작시 입점이 가능합니다.서비스 소개서 확인해보시고 3D 모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보세요.  [신청 방법]3D 모델 제작 서비스 소개서 : https://bit.ly/42n9ryf3D 모델 제작 견적 신청서 : https://bit.ly/3JxJyn0 

[네이버]

[네이버] 치지직 인스트림 퍼스트뷰(First-view) 상품 출시

치지직 인스트림 퍼스트뷰(First-view) 상품 출시치지직 인스트림 퍼스트뷰 상품 출시 안내 드립니다.첫 노출을 보장하여, 주목도와 도달률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상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치지직 인스트림 퍼스트뷰 광고 상품 안내    - 노출 위치 : 치지직 LIVE 전광고, VOD 전광고    - 판매 유닛 : [SA101994] PM_치지직_인스트림_Firstview_CPT    - 출시 일정 : 11/26(화) 구좌부터 구매 가능    - 구매 방법 : NOSP 캠페인 생성 후 DL 메일로 구매 요청 주시면 됩니다. (메일: dl_chzzk_ad@navercorp.com)    - 서비스 상황에 따라 집행 일정 및 일부 상품 구성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치지직 광고 상품소개서 URL :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치지직_광고_상품_소개서.pdf  

[카카오]

[카카오] new상품 오픈채팅탭 > 채팅리스트 영역 광고 노출 확대 (11/20)

11/20(수)부터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가 최대 3개까지 노출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에 광고그룹에서 디바이스 ‘모바일’, 게재지면’ 카카오 톡’이 선택되어 있다면 오픈채팅탭 채팅리스트의 12번째 위치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 : 2024년 11월 20일 오후 중 예정■ 적용 사항 구분대상 디바이스게재지면변경 사항변경 전IOS/ Android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최대 광고 노출 개수 : 2개변경 후IOS/ Android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최대 광고 노출 개수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