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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심사] 카카오 리치팝올데이 및 포커스보드 광고 심사 주요 보류사유 안내


 

올해 5월에 출시된 카카오 리치팝 올데이 및 포커스 보드(beta) 광고 소재의 주요 심사 보류사유를 안내 드립니다.

광고 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보류사유를 사전에 숙지하셔서 원활한 광고 집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콘텐츠 제작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전 체크리스트 : 이것부터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연결화면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  제출서류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  연결화면 내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  상품 제작가이드를 준수하였는지?

      ☞ 리치팝 올데이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포커스 보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 "리치팝 올데이"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홍보이미지2]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 가이드

- 홍보이미지2 내에는 한글, 영어, 특수문자 등 모든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홍보이미지2에 텍스트가 사용될 경우 노출지면 특성 상 타이틀 문구 및 버튼과 겹치므로 가독성이 저하됩니다.

2) 심의필, 저작권 등 법률 또는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정책' 상 반드시 표기해야 하는 문구는 '홍보이미지1' 내에 표기해야 합니다.

 

▶︎ 예시

Bad case : 텍스트 및 로고가 들어간 이미지 사용 → Good case : 텍스트 및 로고가 들어가지 않은 단일 이미지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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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타이틀] 부자연스러운 줄바꿈

▶︎ 가이드

- 타이틀은 한글 기준 14자 초과 시 텍스트가 두 줄로 노출됩니다. 문구의 줄바꿈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경우 심사 보류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는 최대한 길이감 있는 카피로 (한글 기준 4자 이상, 길이 234px 이상) 작성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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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 TIP

- 배너제작툴에서 소재 미리보기를 통해 타이틀 문구가 자연스럽게 줄바꿈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어절 내에서 일부만 줄바꿈하는 경우 의미 상 부자연스러운 노출이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포커스 보드(beta)"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텍스트 좌측 정렬 미 준수

▶︎ 가이드

-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텍스트는 (메인/서브/하단 의무고지문구) 텍스트 영역 내 좌측 정렬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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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텍스트 사이즈 미 준수

▶︎ 가이드

-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텍스트 별 사이즈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1) 카피 별 높이 : 메인카피 58-74px / 서브카피 46-62px / 부가정보(텍스트 3줄인 경우 최하단 고정) 32px 고정

2) 텍스트 영역 높이 : 텍스트 2줄 영역 - 최대 높이 150px 내에서 구성 / 텍스트 3줄 영역 - 최대 높이 210px 내에서 구성

3) 줄간격 : 24~30px 간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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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오브젝트 내 배경 사용

▶︎ 가이드

-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배경이 없는 오브젝트 투명 이미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배경이 포함된 썸네일 형태 등은 사용 불가합니다.

 

▶︎ 제작 TIP

- 오브젝트의 외곽을 깔끔하게 *패스툴 처리하여 배경 없는 이미지로 사용해야 합니다.

* 패스툴 : 특정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기 위해 이미지의 외곽선을 따라 편집하는 것으로, 통상적으로 패스툴 처리된 이미지란 배경이 없는 이미지를 뜻함.

 

▶︎ 예시

1) Bad case - 투명 PNG 이미지가 아닌 경우 → Good case - 투명 png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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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Bad case - 썸네일형이나 다른 유형을 적용한 경우 → Good case - 배경이 없는 오브젝트 투명 이미지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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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오브젝트 최대 사이즈 70% 면적 이상 사용

▶︎ 가이드

-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삽입된 오브젝트는 오브젝트 면적(212,352px) 내에서 최대 사이즈 기준 70% 면적 이하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제작 TIP

- 오브젝트 레이어 영역을 선택(Ctrl+클릭) 후 [Windows > Histogram > Expanded View]에서 Pixels 값이 148,686px 이하(70%이하)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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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시

Bad case : 이미지 최대 면적 70%를 넘게 구성 → Good case : 이미지 최대 면적 70% 이하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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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배경 이미지] Dim 처리 효과 사용

▶︎ 가이드

Dim(어두운) 처리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배경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 제작 TIP

- 배경 이미지에 Dim + 블러 효과가 시스템 적용되므로 이를 고려하여 제작해야 합니다.

- Dim 처리 등 이미지에 과한 효과를 주는 경우 실제 너무 어둡게 노출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

Bad case : 자체적으로 Dim 적용 → Good case : Dim + 블러 효과 시스템 적용을 고려하여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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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모바일 부동산 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5월 15일(목)부터 네이버페이 모바일 부동산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5월 15일(목) 이후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1)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목록 피드’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단지 > 매물2)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지도 매물목록뷰’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지도 > 매물 목록3)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지도 단지목록뷰’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지도 > 단지 목록​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모바일 : 최소 4개 ~ 최대 10개​* 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부동산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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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메시지 메뉴 전면 오픈 및 신규 기능 출시 안내

일부 광고계정에 제한적으로 제공됐던 메시지 메뉴가 전체 광고계정에 오픈되며,맞춤타겟, 채널 친구기간 타게팅, 예산 설정 후 반응률 순 발송 기능 등 신규 기능을 출시합니다.  (※ 앞으로 모든 메시지광고는 메시지 메뉴 중심으로 개선될 예정이며​, 카카오톡채널x도달 캠페인은 2025년 연내 종료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5년 5월 15일(목)  1. 메시지 메뉴 전면 오픈일부 광고계정에 제한적으로 제공됐던 메시지 메뉴가 전체 광고계정에 오픈됩니다. 채널별/메시지별 운영 현황 관리가 용이하고, 발송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 광고 전용 메뉴를 통해 메시지 광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보세요.  2. 신규 기능 출시 1) 맞춤타겟 기능 제공 이제 메시지 만들기 메뉴에서도 맞춤타겟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 중 맞춤타겟을 좀 더 편리하게 포함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타겟관리 메뉴에서 친구그룹과 광고반응타겟을 등록하여 불러오거나, 카카오 사용자 타게팅을 통해 원하는 대상에게 메시지 광고를 발송해 보세요.  2) 카카오톡 채널 친구 기간 타게팅 기능 제공카카오톡 채널의 친구가 된 기간에 따라 타게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최근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새롭게 추가한 유저, 특정 이벤트 기간 내 친구를 추가한 유저 등을 정교하게 타겟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예산 설정 기능 제공 원하는 예산으로 메시지 광고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산 설정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예산 한도 내의 발송 방식을 반응률이 높은 순 혹은 랜덤 발송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예산으로 메시지 광고의 최대 효율을 달성해 보세요.  3. 주요 Q&A Q.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에서 보낼 수 있는 메시지 광고와 다른 점이 있나요?'메시지' 기능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과 광고 등록, 운영 방식의 차이만 있을 뿐 동일한 광고 상품입니다.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동일하며, 일부 광고 운영 기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 : 추천 친구 타게팅, 유저 반응 보고서 제공 등) 4. 안내사항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활용한 메시지 등록 방식은 2025년 내 종료될 예정으로, 앞으로 모든 메시지 광고의 운영 기능은 메시지 메뉴를 중심으로 개선됩니다. 자세한 종료 안내는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더 자세한 안내는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메시지 발송 설정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소재등록 시 기능 추가 (구매순/리뷰수 정렬, 쇼핑상품ID 1000개 등록, 검색상품전체추가)

2025년 5월 21일 (수)부터 쇼핑검색광고 등록 시, 광고주 분들의 쇼핑검색광고 소재 등록 편의를 위하여 '추가정렬조건(구매순,리뷰순)추가, 상품ID 1,000개 조회 추가, 검색상품 전체 추가(최대 1,000개)' 기능이 추가됩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언제 추가되나요?​• 2025년 5월 2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상품은 어떻게 되나요?•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어떤 기능이 추가되나요?1. 쇼핑상품 검색 시, '추가 정렬 조건 (구매순/ 리뷰순)' 추가- '구매많은순, 리뷰많은순' 등 소재 선정에 도움이 될만한 정렬조건을 추가했습니다.- 원하시는 정렬조건을 선택하시어 등록하고자 하는 상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2. 상품 ID 직접 등록 시, 200개 → 1,000개 조회 가능하도록 변경- 광고 그룹당, 1,000개 상품 등록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상품 ID' 조회도 1,000개까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소재 한도수 상향 공지 >)​3. 검색한 상품 전체 추가 (1,000개까지) 버튼 추가-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상품 조회가 완료되면, '검색한 상품 전체 추가' 버튼을 통해서 조회된 쇼핑 상품을 한 번에 소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등록 가능 소재 수는 변동 없습니다.- 위 한도를 초과하여 등록할 경우 광고 등록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새소재’ 팝업에서 접근 가능합니다.​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홈탭) 확대 안내 (5/20)

기존 공지로 안내 드렸던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일정이 확정되어 재안내드립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기존 공지 확인하기 ■ 반영 일자: 2025년 5월 2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신규 노출 영역: 포커스클릭1) 11번가 모바일 홈> 오늘의 카테고리 추천 특가상품 영역 -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2) 11번가 모바일 홈> 긴급공수 영역 내 '취향저격' 구좌>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상품 상세페이지) 확대 안내 (5/20)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2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영역: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상품 상세 진입 시>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 ■ 참고사항-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상품 상세에 진입 시에 한해 위와 같이 노출되며, 이외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종료 일정 재안내 (6/11)

회원 전환을 진행 중이신 광고주님의 요청에 따라 '검색광고 아이디 지원'이 4주간 추가 연장됩니다. 이에 추가로 6월 11일(수) 까지 검색광고 아이디 광고 관리 기능이 유지됩니다.​광고주님의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잔여기간 동안 통합회원 ID(네이버 ID)로 반드시 전환해 주세요.​​<검색광고 아이디 지원 종료 일정>​ • 5월 12일(월) :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유예기간 종료 • 6월 11일(수) : 검색광고 아이디의 검색광고 플랫폼 광고 관리 불가 • 7월 중 : 미전환 검색광고 아이디 이용 정지 • 11월 중 : 미전환 검색광고 아이디 직권 해지​​<통합회원 전환 방법 안내>​ • 검색광고 홈 또는 플랫폼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 네이버 회원이라면 통합회원 전환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바로가기 >​전환이 완료되면 기존 검색광고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비즈머니 포함)는 통합회원 광고계정으로 이전되며, 기존과 동일하게 검색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FAQ​​Q. 6월 11일 이후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로는 광고관리를 할 수 없습니다.​Q. 통합 회원으로 꼭 전환해야 하나요?A. 전환하지 않으면 추후 광고 플랫폼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검색광고 회원ID를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 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 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ID 여러 개로 광고를 운영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여러 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 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Q.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 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A.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 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 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Q. 법인 사업자여서 개인 휴대전화 인증이 어렵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A. 네이버 단체 아이디로 가입 후, 검색광고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인증하면 통합회원 전환이 가능합니다.​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 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검색 노출 영역 확대 안내 (5/1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1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상세- 11번가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 '모바일 파워상품' 광고 클릭 후 뒤로 가기 시 '모바일 파워상품' 하단에 '다른 고객이 함께 많이 본 상품' 영역- 영역 내 첫번째 자리에 광고 상품 노출 (최대 1구좌) ■ 참고사항- AI검색에 입찰한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클릭 상품을 기준으로 추천 상품이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안내 (5/1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1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신규 노출 영역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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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ADVoost 쇼핑 캠페인 OBT 사전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새롭게 출시합니다.네이버 쇼핑 입점 광고주님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설정만으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시작하실 수 있으며, ADVoost 기술을 통해 다양한 네이버 지면에서 적합한 유저를 자동으로 찾아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커머스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2025년 5월 15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AD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1) 주요 특성​2) 광고 노출 예시네이버의 다양한 검색 및 콘텐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면서 매출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단, 광고 노출 대상 지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3. 캠페인 등록AD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지면, 타겟팅 및 카탈로그 등록 등 복잡한 설정 없이 비즈채널 생성 후 목표 예산만 설정하여 손쉽게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네이버 쇼핑의 몰을 비즈채널로 등록하시면, 별도 소재 등록 및 검수 과정 없이 해당 쇼핑몰의 상품 정보를 활용하여 다양한 지면에 적합한 소재를 자동으로 노출합니다.​4. ADVoost 쇼핑 캠페인 운영시 주의 사항- ADVoost 쇼핑 캠페인에 연결할 비즈채널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이면서, 전환 추적 등록 및 승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단,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하는 경우 비즈채널 승인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전환추적 신청 및 "설치 완료" 상태가 되어 바로 전환 추적 대상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캠페인 신규 등록 후 상품 연동 및 최적화가 완료까지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광고 집행을 위해 캠페인 집행 최소 48시간 이전에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성인 속성 상품(주류 포함), 도서/면세점 카테고리 상품은 집행이 제한됩니다.​- ADVoost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극대화합니다. 이를 위해 AD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게재위치 타겟팅 설정은 불가합니다. ​- 애셋그룹에서 아이템 세트 조건 설정을 통해 특정 브랜드/카테고리/상품을 노출 제외할 수 있습니다.​5. 검색광고에서 ADVoost 쇼핑 시작하기 TipADVoost 쇼핑 캠페인은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집행 가능하지만,이미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쇼핑검색광고를 운영중인 광고주님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을 통해 바로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①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시보드 하단 or 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생성 화면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 클릭②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계정 또는 기존 계정 선택③ 검색광고 비즈채널을 승인 과정 없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④ 검색광고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 집행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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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사장님 커뮤니티 O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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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노출지면 (모바일 검색 홈 스페셜 DA - 앱) 안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소재 스타일이 홈 스페셜 DA 웹 지면에 지난 4월 7일에 추가된 이후 스페셜 DA 앱 지면에도 노출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지난번에도 공지드렸듯, 모바일 첫 화면에 노출되는 광고이기에 소재 퀄러티가 좋을수록 더 높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소재 TIP도 다시 한번 공유해 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노출 시점 - 2025.05.15(목)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 (앱) ​[노출 예시]​■ 보다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1. 모바일의 첫 화면에 노출되므로 매력적인 상품 이미지일수록 높은 클릭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연동된 카탈로그의 상품 이미지 중 퀄러티가 높고 상품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광고 소재로 활용해 주세요.3. 홍보 문구의 경우 너무 긴 문구를 선택하시면 낮은 해상도에서는 일부 문구가 말줄임 될 수 있습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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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지면 확대 안내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5년 5월 16일(금)부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을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지면으로 확대합니다.인플루언서 토픽 지면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적용일정 : 2025년 5월 16일(금)​- 적용대상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위치 :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중단​- 광고노출경로 : • 네이버 > 모바일 > 홈피드 > 인플루언서 토픽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판 > 인플루언서 토픽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인플루언서 토픽- 광고 노출 화면 예시​※ 알아두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매체를 "노출(ON)"으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해당 지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본 사항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 과금 기준과 동일합니다.- 모든 지면 혹은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5월 16일부터 해당 지면에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