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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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포스트 콘텐츠 연령인증 기능 도입 안내 (1/20)

■ 적용일 : 2022년 1월 20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대상 :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콘텐츠, 이외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업종 및 관련 콘텐츠
※ 단, 주류/전자담배기기 브랜드, 판매업, 제조업 등은 '성인인증 채널' 적용 필수이며, 메시지 발송 시 '연령인증 메시지' 기능 선택 적용 가능
 
2. 적용 내용
 
1) 연령인증 메시지 설정 또는 연령 인증된 포스트 랜딩 URL 설정 기능
 
[경로] 광고만들기 >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집행 대상 설정 > +연령인증 메시지
[경로] 광고만들기 >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 랜딩 URL '포스트'
[경로] 광고만들기 > 카카오 비즈보드 x 전환, 방문, 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 랜딩 URL ‘포스트’

 

 광고 유형

 광고 목표 

 광고 그룹

 소재

 카카오톡 채널

 도달

 연령 인증 메시지

 연령 인증 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채널

 도달

 -

 카카오톡 채널 포스트 목록 중 연령인증 포스트 구분 및 설정 가능

 카카오비즈보드

 전환, 방문, 도달

 -

 카카오톡 채널 포스트 목록 중 연령인증 포스트를 구분 및 설정 가능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카카오비즈보드 x 방문, 전환, 도달]

 

 

 

2) 연령인증 메시지 소재 에디터 및 복사 정책
 
(1) 연령인증 설정된 광고그룹은 [+기존 소재] [+메시지 관리 목록]에서 일반 메시지를 불러오기 및 발송 가능
(2) 연령인증 설정된 광고그룹이 아닌 일반 광고그룹에서는 [+기존 소재] [+메시지 관리 목록]에서 연령인증 메시지 불어오기 및 발송 불가
(3) 메시지 소재 복사 시, 연령인증 설정된 광고그룹의 메시지는 일반 메시지로 복사 불가능, 그 외 복사 가능
 
 
 
3. 연령인증 콘텐츠 시안
 
 

 

- push 알림 메시지는 "연령 확인 필요한 메시지입니다"라는 대체 텍스트로 공통 노출 예정입니다.
 
 

 

※ 참고사항

 

- 연령인증 메시지 설정 기능은 ‘집행 중’ 이전 상태인 경우 수정 가능합니다.
- 청소년보호조치 필요 업종 및 관련 콘텐츠임에도 연령 인증 메시지 기능을 설정하지 않는 경우,
  또는 성인인증 채널 필수인 업종임에도 성인인증 채널을 인증하지 않고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 카카오톡 채널 운영 정책 및 카카오광고 이용제한 가이드에 따라 제재 조치 및 서비스 이용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대행사의 경우 카카오모먼트 영업 정책 내 대행사 패널티 정책에 따라 위 내용이 위배됨이 확인될 경우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채널 메시지 집행 가이드에서 제한하는 업종 및 관련 콘텐츠는 메시지 발송 불가하며, 메시지 발송 전 사전 확인과 책임의 의무는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 연령인증 메시지로 발송된 경우 연령 미인증 시 메시지는 확인할 수 없으며, 연령 인증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대상은 메시지 예상 발송 모수 및 대상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 채널 메시지 과금 정책에 따라 발송당 과금(CPMS) 되며, 연령인증 메시지는 발송당 15원, 타겟 적용 시 발송당 20원입니다.
- 연령인증을 설정한 메시지 / 포스트는 공유 기능 제한됩니다.
 
- 연령인증 포스트로 발행된 포스트가 연결된 보드는 연령인증이 되지 않은 경우 '연령인증이 필요한 콘텐츠입니다.'로 노출됩니다.

 

 

상기내용 확인 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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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모바일 통합검색 네이버쇼핑 영역 폰트 UI 요소 변경 안내

2024년 8월 1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의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서,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에 대해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지난 6월 27일(목)부터 7월 3일(수)까지 쇼핑검색광고 폰트 UI 요소 변경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상품이 노출되는 효과가 확인됨과 동시에,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 2024년 8월 1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리스트형)    * 섬네일형은 폰트 UI 요소 변경 대상 영역이 아님■ 적용 예시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광고 상품의 UI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네이버쇼핑' 영역의 형상(리스트형/섬네일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쇼핑검색광고-쇼핑몰 상품형' 검색매체 노출 형태 및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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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8/12) - '캐시닥-모바일'

2024년 8월 12일 (월), '캐시닥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8월 12일 (월)■ 적용 내용 : '캐시닥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캐시닥 - 모바일 l https://cashdoc.me/- 매체 소개 : 병원후기, 비대면 병원예약, 실비보험청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의료정보 플랫폼-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서비스 홈영역 상단 1개, 커뮤니티 게시글 상단 1개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8월 12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8월 5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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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제목 최소 노출 개수 변경 안내

2024년 8월 12일(월)부터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의 제목 최소 노출 개수가 2개 → 1개로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제목 최소 노출 개수 변경 안내>반응형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등록하신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문으로 최적의 조합을 학습하여,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조합을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소재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란? 도움말 보러가기 > 기존에는 반응형 소재 제목의 최소 노출 개수가 2개였으나,더 다양한 조합을 노출시켜 성과가 좋은 조합을 탐색하기 위해 제목의 최소 노출 개수가 1개로 변경됩니다. 제목을 1개 노출하였을 때의 성과가 더 좋다고 판단된다면 제목이 1개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2024년 8월 12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가 노출되는 영역■ 적용 내용- 반응형 소재의 제목 최소 노출 개수가 2개에서 1개로 변경됩니다.- 최소 제목 1개, 설명 1개 ~ 최대 제목 3개, 설명 2개의 조합 중 학습을 통해 성과가 좋다고 판단되는 조합으로 노출됩니다.   단, 노출 영역에 따라 제목, 설명의 최대 노출 개수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반응형 소재변경 전변경 후제목 노출 개수최소 2개 ~ 최대 3개최소 1개 ~ 최대 3개설명 노출 개수최소 1개 ~ 최대 2개최소 1개 ~ 최대 2개 (변경 없음)※ 알아두세요!- 기존과 동일하게 핀 기능을 사용하여 제목-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위치에, 설명-첫 번째 위치에 고정한 애셋은 노출을 보장합니다.- 반드시 노출이 필요한 애셋이 있다면 해당 위치에 고정해 주세요.   단, 제목-세 번째 위치, 설명-두 번째 위치에 고정된 애셋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적립 종료 안내

파워적립은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구매자에게 네이버의 예산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네이버 광고는 그동안 일괄 적립을 제공하던 기존 파워적립 프로그램을 재편하여 새로운 이벤트성 프로모션으로 강화할 예정입니다.향후 네이버 사용자의 광고/쇼핑 서비스 이용 패턴을 고려하여 성수기 등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시기에 보다 탄력적으로 추가 적립,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방식의 프로모션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유익하고 만족스러운 광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9월 2일 (월) 오전 10시■ 적용 대상  - 파워적립 적용 대상 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 전체  - 적용 시점 이후 파워적립 대상 광고 통한 구매 건 미적립 예정■ 변경 내용  - 파워적립 종료 및 사용자 패턴을 반영한 이벤트성 프로모션 예산 확대■ 적용 예시  - 9월 1일 오후 3시 광고 클릭 → 9월 2일 오후 12시 결제 : 파워적립 제공  - 9월 2일 오전 11시 광고 클릭 → 9월 2일 오후 12시 결제 : 파워적립 미제공 ※ 알아두세요!  - 이벤트성 쿠폰/포인트는 네이버의 예산으로 운영됩니다.  - 결제형/주문형 모두 포함이며, 파워적립 혜택 외 구매적립 혜택은 본 건과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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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광고 노출 중단] PC > 메인 > 주제판 > 웹툰/책방

네이버 PC > 메인 > 주제판의 웹툰/책방 탭의 광고가 노출 중단 됩니다.최근 PC 메인의 검색창 하단과 우측 하단 영역에 성과형 광고가 신규 노출되면서,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웹툰/책방 영역의 광고는 중단하고 UI 개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노출 중단 시점- 2024년 8월 8일 (목) ■ 중단할 광고의 노출 게재위치 및 경로-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영역 > 네이버메인- 노출 경로 : 네이버 > PC > 메인 > 주제판 > 웹툰                     네이버 > PC > 메인 > 주재판 > 책방 ■ 노출 중단 광고 영역■ 참고- 일정 등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 공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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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 확대 안내 (라운지/알림받기 전용 상품)

2024년 8월 8일부터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이 확대되어, 네이버쇼핑의 라운지/알림받기 전용 상품도 쇼핑검색광고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해집니다.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8월 8일 (목) 부터■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대상 상품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입점 상품 중, '라운지 전용', '알림받기 전용' 대상 상품  - CPC/CPS 입점 상품 중, 상품EP의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이 '회원전용', '마케팅수신동의전용' 인 상품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 관련 쇼핑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로그인 필요)■ 변경 내용  - 상품 유형이 '라운지 전용/알림받기 전용'인 상품과, 상품EP 항목 중 '조건 상품 구분(product_flag)'이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인 상품의 쇼핑검색광고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예시 화면 (모바일)  (PC)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광고 대상 상품 유형의 확대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라운지/알림받기',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 상품에 대한 안내는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라운지 : 스토어 단위의 로열티 프로그램 - 네이버페이 고객센터 > 라운지 항목 참고     • 알림받기 : 구매자가 관심있는 스마트스토어를 알림받기하는 기능 - 스마트스토어센터 > 알림받기 관련 항목 참고     • 회원전용 : 쇼핑몰 회원 가입 이외 상품 구매를 위해 추가로 무료 회원 가입이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마케팅수신동의전용 : 상품 구매를 위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가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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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상품] 포커스 보드 beta 기간 종료 및 판매 구좌 확장 안내 (8/19)

카카오톡 PC 버전에 노출되는 포커스 보드 광고 상품의 판매 구좌 확장 관련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포커스 보드 ◼︎ 판매 구좌 확장 일정 : 24년 8월 19일(월) 포커스 보드 10구좌 모두 구매 가능 ◼︎ 판매 구좌 확장 상세 안내 :• 특정 시간대(10시, 14시, 16시)만 우선 판매하던 포커스보드 "beta 기간 종료"• 24년 8월 19일(월) 전체 구좌로 판매 확장 예정• 참고 : 24년 8월 21일(수)의 구좌부터 구매 가능(8월 19일 구매 가능일에서 영업일 기준 D+2 일자/시간대부터 구매 가능) ※ 유의 사항• 8월 19일(월) 오전, 구좌 확장 관련 모먼트 플랫폼 배포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신규 오픈되는 구좌가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최종 배포 완료 시점부터 확장되는 구좌가 정상적으로 활성화될 예정이오니 구좌 구매 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8월 19일(월) 오전의 정확한 구좌 확장 시간 확정 시, 기존 공지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비지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포커스 보드 상품의 전체 구좌별 시간대와 단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보드] 과금 방식 및 단가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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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제휴 노출 종료 안내 : '위메프-모바일'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인 '위메프-모바일' 광고 노출이 2024년 8월 1일(목)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 종료 매체 : 위메프-모바일- 종료일 : 2024년 8월 1일(목)8월 1일(목)부터 '위메프-모바일' 매체에는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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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대상 확대

기존에 스마트스토어 URL일 때 등록이 가능했던 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가쇼핑몰 비즈채널 전체로 등록 대상을 확대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대상 확대>모든 '쇼핑몰' 비즈채널을 대상으로 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스마트스토어 외 자사 쇼핑몰도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적용 일정2024년 8월 7일(수)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2024년 8월 22일(목) 노출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몰 비즈채널일 때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합니다.1.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쇼핑몰] 에서 연동할 쇼핑몰 비즈채널을 등록합니다.     기존에 쇼핑몰 비즈채널이 있다면 2번 단계에서 바로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선택합니다. 2. '쇼핑정보'를 등록할 광고그룹을 선택한 후, [광고그룹 확장소재 > +새 확장 소재 > 쇼핑정보]를 클릭합니다.3. '쇼핑정보' 확장소재로 추가할 URL을 선택 후 저장합니다. 더 자세한 등록방법은 '파워링크 확장소재 '쇼핑정보' 등록 방법'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움말 링크)■ 노출 영역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노출 방식  • 제목 하단에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연동된 쇼핑몰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검색 랭킹에 따라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최대 상품 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품 이미지, 상품 가격이 노출됩니다.     ◦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일정 개수 이하일 때, 1개 상품의 상품정보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되는 상품 중 이용자가 최근 클릭한 상품이 있다면, 해당 상품이 'N일 전 클릭한' 부가아이콘과 함께 가장 먼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노출 예시    2)    PC 노출 예시■ 클릭 연결 페이지 및 과금'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연결URL이 아닌 상품 정보가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 ※ 알아두세요!  • 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일 경우,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쇼핑몰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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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 추가 및 브랜딩광고 전환 관련 데이터 변경 사항 안내 (8/5)

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되고, 브랜딩광고 전환 관련 데이터가 변경될 예정입니다.■반영 일정: 2024년 8월 5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변경 사항:1. 간접 전환 지표 추가에 따른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총 전환 지표 추가 노출1) 변경 위치- 애드오피스 > 홈 > 대시보드-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2) 변경 내용- 포커스클릭 총전환 지표가 추가되며, 포커스클릭의 총전환은 직접 전환+간접 전환 지표의 합산 데이터입니다.- 브랜딩광고 총전환 지표가 추가되며, 브랜딩광고의 총 전환은 직접 전환+기여 전환 지표의 합산 데이터입니다.3) 참고사항- 총전환 지표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 전환 지표는 직접 전환 지표로 명칭이 변경됩니다.2. 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 추가1) 변경 위치-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애드오피스 > 광고검색 > 광고상품 '포커스클릭' 선택 검색 시2) 변경 내용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됩니다.3) 참고 사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 전환 지표는 직접 전환 지표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총 전환 지표 및 간접 전환 지표는 8월 1일 데이터부터 확인 가능하며, 이전 날짜 데이터는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3. 브랜딩광고 전환율 데이터 기준 변경1) 변경 위치-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브랜딩광고- 애드오피스 > 보고서 > 브랜딩광고- 애드오피스 > 광고검색 > 광고상품 '브랜딩광고'선택 검색 시2) 변경 내용3) 참고 사항 - 상품형과 기획전, 스토어를 함께 운영중인 광고주는 브랜딩광고 전환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소재단에서 조회되는 항목에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캠페인 명칭 변경 안내

8월 5일(월) 포커스클릭 AI캠페인 오픈에 따라 기존 운영 방식의 포커스클릭 명칭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상세 변경 사항을 안내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반영 일정: 2024년 8월 5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변경 사항:AI캠페인 오픈에 따라 기존 포커스클릭 명칭이 직접캠페인으로 변경■참고 사항: - 희망하는 목적과 방법 따라 캠페인을 선택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ㄴ 직접캠페인: 상품을 개별로 등록해 촘촘하게 관리하고 싶은 경우ㄴ AI캠페인: 판매중인 상품 중 판매 성과가 잘 나올 것 같은 상품을 11번가 시스템이 알아서 선별해 노출해 주길 원하는 경우 - AI캠페인과 직접캠페인은 동일한 상품을 함께 노출하지 않으므로 포커스클릭 직접캠페인에서 광고 집행 중인 상품은 AI캠페인 운영 대상에서 자동 제외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 안내

2024년 8월 1일(목)부터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 안내] ■ 일정     - 2024년 8월 1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변경 내용     - 2024년 7월 18일(목) ~ 7월 24일(수)에 테스트를 진행했던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이 적용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 테스트 안내 >■ 변경 내용 상세1. 파비콘, 사이트명, URL이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2. 일부 확장소재가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1) 모바일 환경에서 일부 확장소재(추가제목, 추가설명, 서브링크, 가격링크, 홍보문구, 전화번호, 플레이스정보, 예약, 위치정보, 블로그리뷰, 홍보영상, 이미지형 서브링크)가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2) PC 환경에서 일부 확장소재(추가제목, 가격링크, 서브링크, 플레이스정보, 추가설명, 홍보문구)가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3. 제목과 설명문 문구에서 광고키워드와 일치한 단어가 두껍게 처리됩니다.4. 일부 확장소재(홍보문구), 기본소재(설명)이 클릭 가능하게 변경됩니다.5. 광고 정보 표시 방식이 변경됩니다.6. PC 환경에서 톡톡/로그인/네이버페이 아이콘 마우스 오버 시 팝업이 노출됩니다. 7. 이미지 크기, 폰트 색상 및 크기, 테두리 등이 변경됩니다.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화면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의 경우 기존과 동일합니다.  - 광고주분들이 기존에 파워링크 노출용으로 입력해주신 소재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 광고주분들이 입력하신 소재의 내용, 경쟁 상황 등에 따라 노출 화면의 구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병의원 및 일부 업종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