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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 >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
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

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
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

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
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
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
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

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 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 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FAQ

  • 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

    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

    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
    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

    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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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지난 9월 쇼핑판W 종료 안내 공지에 게시된 바와 같이 (참고 공지: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10/30)) 네이버 쇼핑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 왼쪽(WEST)판 중 ‘쇼핑판W’ 서비스가 전면 종료될 예정입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30일 (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지면-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 - 쇼핑판W ※ 알아두세요!- 기존 '쇼핑판W' 지면이 노출되던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영역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참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별 상세 안내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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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9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및 예시: 11번가 PC 및 모바일> 상품 상세 진입 시 상품 상세 하단 '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 및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영역명구분노출 예시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PCMO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PCMO※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영역 타이틀과 이미지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 은 최대 15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은 '광고 1개+추천상품 6개'구성으로 광고가 최대 15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 오픈 안내

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 손쉽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도록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이 오픈됩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생성하고, 검색광고 계정에 등록된 노출 가능한 비즈채널과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활용하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등을 포함한 여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시면 네이버 메인, 검색 홈 등 주요 지면에서 다양한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정​2025년 1월 8일(수)※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주요 사용 방법​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실행-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시보드 하단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생성 화면에서 상단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의 AD(아이콘) 플로팅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계정 생성 또는 기존 계정 선택- 검색광고 광고주 정보와 동일한 계정 유형 및 정보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 사업자 광고계정 광고주: 동일한 사업자번호로 사업자 광고계정 생성 - 검색광고 개인 광고계정 광고주: 동일한 개인식별정보(DI)로 개인 광고계정 생성- 기존에 생성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계정 중에서 선택합니다.​3) 검색광고 비즈채널을 승인 과정 없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 - 웹사이트, 쇼핑몰, 쇼핑브랜드스토어(브랜드검색), 네이버쇼핑브랜드(쇼핑검색광고) 유형의 비즈채널 중 1개를 선택하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의 비즈채널로 등록하면 자동 승인됩니다.​4) 검색광고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 최소 1만원 이상의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하실 수 있습니다.- 이관 내역은 검색광고 소진내역,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충전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4-1) 검색광고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유상잔액을 환불하려면?- 검색광고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유상잔액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환불 신청 시, 검색광고로 재이관됩니다. 이후 검색광고 환불 정책에 따라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재이관된 내역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환불내역, 검색광고 충전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3] 주의사항​- 집행 중인 검색광고가 있는 경우,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하면서 검색광고가 중단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이관 금액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머니 유상잔액은 통합결제 이용 중인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이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이 연동된 관리계정에서 직접 유상충전금을 충전하시거나, 통합결제 해제 후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으로 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후 환불을 위해 검색광고로 재이관할 때, 이관된 금액 중 소진금을 제외한 잔액만 재이관 가능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환불 신청 화면에서 최근 6개월 내 이관된 내역만 조회 가능합니다. 6개월이 경과한 이관 내역의 환불은 '고객문의'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이미 등록된 비즈채널과 동일한 검색광고 비즈채널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검색광고의 웹사이트 유형 비즈채널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등록한 경우, 카탈로그 판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쇼핑 인증 추가'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 노출 종료 안내

2025년 1월 23일(목)부터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의 노출이 종료됩니다.그동안 파워링크 스마트블록을 이용해 주신 광고주 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관련 상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파워링크 스마트블록 영역 노출 종료]​■ 적용 일정 - 2025년 1월 23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상세 내용 스마트블록 영역 노출 종료 - PC/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의 노출이 종료됩니다.​ 광고 플랫폼의 스마트블록 관련 설정 기능 삭제/변경 - 광고그룹 매체 선택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PC',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모바일' 옵션이 삭제됩니다. - 제외 검색어 추가 화면의 '스마트블록 및 유사검색어' 유형이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으로 변경되며 개수 제약 등 다른 사항은 동일합니다. - 이미 등록하신 '스마트블록 및 유사검색어' 유형 제외 검색어 중 스마트블록 미노출 목적으로만 추가하신 제외 검색어가 있다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검색어 별 검색유형은 다차원보고서 > 검색어보고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최근 2년까지의 데이터가 제공되므로 필요시 미리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세요!- 2025년 1월 23일 노출 종료 이전까지의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 성과 데이터는 향후에도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제공 기간 2년)- 매체이름 :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PC' ,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모바일'​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하루 예산 설정 한도 상향 안내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의 하루예산 설정 한도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하루 예산 설정 한도 상향 안내 ]​2025년 1월 8일(수)부터 적용 예정​기존변경캠페인 별30,000 원100,000 원광고 그룹 별20,000 원100,000 원​※ 알아두세요!- 지역소상공인광고 광고 그룹은 변경 대상이 아닙니다.- 하루 예산에 대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기타]

[에이블리]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2025년을 맞이하여 7일 간 진행되는 신년 전사 행사에 맞춰광고비 증분의 최대 55% 페이백을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25년 1월 1일(수) - 1월 7일(화) (7일 간)제공 혜택1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15만원 미만 더 소진 시 증분의 30% 페이백2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5만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55%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11월 7일(목) - 11월 13일(수)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25년 1월 23일 목요일 00:30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4일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자세히 보기]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6)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6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앱 11talk > 대화목록 내 총 3구좌 (대화목록 2번 하단 / 4번 하단 / 6번 하단)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변경 사항 안내 (1/1)

11번가 모바일 앱에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일부 종료 및 추가 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1.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 반영 일정: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쿠폰 혜택> '5% 쿠폰 받기, 7% 쿠폰 받기, 쿠폰 모두받기' 버튼 클릭 시 노출 팝업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품질 관리 모니터링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 참고사항- 현재 혜택.zip 쿠폰받기 팝업에서 노출되는 광고가 위와 같이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AI추천 노출 영역 종료 ■ 종료 일자: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종료 영역: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일일혜택 하단 5개 이벤트 참여 완료 시 노출 팝업      ㄴ 이벤트: OX퀴즈, 오늘 뭐 먹지?, 오늘 뭐 사지?, 여행 갈래, 오늘 날씨 어때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일시 중단 안내 (12/30)

포커스클릭 광고관리 내 그룹전략 항목 중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이 일시적으로 사용 불가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일자: 2024년 12월 30일(월) 20시~21시 (1시간)※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위치: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내 그룹전략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영역 ■내용: 이슈 시간대 그룹전략 내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 비활성화 (클릭 시 설정값 미반영)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노출 종료 안내 (12/30)

11번가 파트너 매체 'SyncAD(언론사 등)'와의 계약 해지되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파트너 매체를 운영하고 있었던 광고주님께서는 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12월 30일(월)■대상 상품: 포커스클릭 > 11번가 파트너 매체■종료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https://syncmedia.co.kr■참고 사항-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파트너 매체 설정 팝업 내 노출 매체 리스트에서 'SyncAD(언론사 등)' 이 삭제됩니다. - 기존 노출 제외 리스트에 'SyncAD(언론사 등)'만 설정한 경우 파트너 매체 설정 값이 OFF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NOSP] 포토 뷰어 DA 출시 안내

<포토 뷰어 DA> 상품이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모바일 네이버 자동차 검색 화면 내 포토 뷰어에 신규 노출되는 상품으로, 포토 탭에서 사진 클릭 시 이미지 하단에 노출됩니다. 포토 탭이 네이버에 등록된 전체 자동차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만큼자동차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집중적인 노출 효과를 줄 수 있는 상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상품명: M_포토뷰어DA(자동차)2. 판매 방식: 1주 2구좌 (월요일~ 일요일 단위로 구매 가능)3. 단가: 1구좌 당 250만원4. 수수료 및 위약금- 수수료율: 15%- 위약금: 광고 집행 시작일시 전 10일 이내(영업일)는 10%, 시작일시 이후 30%5. 구매 가능 집행일: 2024.12.23(월) 이후6. 소재 제작 가이드- 상품소개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상품소개서.pdf)- PDF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pdf)- PSD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_psd.zip)7. 참고사항- 애드 뮤트(광고 닫기) 기능 포함 상품으로, 사용자가 '광고 닫기' 한 소재는 남은 집행기간(1주 단위) 동안 미노출됩니다.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타입 소개(좌측 이미지형)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형태를 소개 합니다. "좌측 이미지형"의 새로운 형태로 더욱 주목도 있게 다가가 보세요. ✓ 구분 : 좌측 이미지형 ✓ 적용 지면비즈보드가 노출되는 카카오톡을 포함한 비즈보드가 노출되는 게재지면 전체( 카카오톡 , 다음, 카카오서비스, 네트워크 등) ✓ 제작 방법"좌측 이미지형"은 모먼트 배너 제작툴이 아닌 PSD 포토샵 템플릿으로만 제작이 가능합니다.외부 가이드의 PSD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꼭 확인해 주세요.  ✓ 참고1)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자유롭게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2)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가이드가 상이하오니 상세 가이드를 꼭 참고 해 주세요.3) 특히익스팬더블 유형 집행 시 카피와 힌트에셋이 겹치지 않아야 하여, 우측형보다 카피 글자수가 제한적입니다. ✓ 제작 가이드gitbook > 2-6-2 오브젝트 영역 가이드(좌측형)  ✓ 적용 일정지금 바로 모먼트를 통해서 소재 등록이 가능 합니다. ( 단, PSD 로만 가능)노출 일정은 개별 소재의 심사를 거쳐 승인이 된 경우 노출됩니다. ✓ 기타 아래 예시 이미지를 잘 확인하시어, 소재 제작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