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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 >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
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

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
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

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
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
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
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

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 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 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FAQ

  • 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

    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

    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
    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

    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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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13(목)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종료 및 통합회원 전환 안내

2025년 2월 13일 목요일부터,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을 종료합니다.​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광고플랫폼에 접속하고 계신 광고주분들께서는,통합 회원으로 전환한 후에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통하여 검색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회원 전환 바로가기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 지원이 종료됩니다.​ • 검색광고 홈 (https://searchad.naver.com/) 에서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종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로그인 하세요!​ •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 이 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FAQ​Q. 기간 내에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로는 광고관리 및 비즈머니 충전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통합회원으로 전환 후 로그인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Q. 통합 회원으로 꼭 전환해야 하나요?A. 전환하지 않으면 추후 광고 플랫폼의 이용이 어렵습니다. 등록한 광고 정보 및 비즈머니는 그대로 유지되며, 광고 운영을 위해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검색광고 회원 ID를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 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ID 여러개로 광고를 운영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여러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Q.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A.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Q. 법인 사업자여서 개인 휴대전화 인증이 어렵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A. 네이버 단체 아이디로 가입 후, 검색광고에 등록된 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등록하여 통합 회원 전환이 가능합니다.​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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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외 검색어 유형 추가 안내

쇼핑검색광고 광고주님들의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지원하고자 2025년 2월 26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에서 '구문' 제외 검색어 유형을 추가 제공합니다.신규 기능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신규 유형으로 등록한 제외 검색어의 실제 노출 반영은 3월 4일(화)부터 확인 가능합니다.​광고주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언제 적용되나요?​- 광고주센터 등록 기능 적용 : 2025년 2월 26일(수)- 노출 제외 기능 적용 : 2025년 3월 4일(화) 단,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무엇이 달라지나요?​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및 소재 단위에서 제공되는 제외 검색어에서 '일치'와 '구문' 제외 검색어를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일치 검색어 제외 : 등록한 검색어와 정확히 일치하는 검색어만 노출 제외됩니다.- (New!​) 구문 검색어 제외 : 등록한 검색어와 정확히 일치 및 동일한 순서로 포함된 검색어까지 노출 제외됩니다. • 단, 구문 유형 에서 '유사 검색어'에 대한 제외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예시​- 제외 검색어 '일치' 유형으로 <키보드>를 등록했을 경우 • <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조립식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노출​- 제외 검색어 '구문' 유형으로 <키보드>를 등록했을 경우 • <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조립식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조립식키보드추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KEYBOARD> 검색어에 광고 노출 • <타자기> 검색어에 광고 노출​​제외 검색어는 어떻게 등록하고 관리하나요?- 광고 그룹 및 소재 단위에서 제외 검색어 추가 클릭 > '일치', '구문'을 선택하여 제외 검색어를 등록합니다.- 제외 검색어 탭에서 제외 검색어 별 유형 확인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구문 유형에 너무 많은 제외 검색어 등록하면, 광고 노출수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광고 전략에 맞춰 신중하게 제외 검색어를 등록하세요.- 제외 검색어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 검색어’ 탭의 ‘제외 검색어 추가’ 버튼으로 접근 가능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는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재 및 그룹당 등록 가능한 제외 키워드 개수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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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검색결과 페이지 포커스클릭 및 리스팅광고 노출 변경 사항 안내 (3/17)

광고주 분들의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 지원과 11번가 사용자의 검색만족도 향상을 위해 11번가 검색결과 페이지 내 광고 노출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 예정입니다.해당 변경으로 광고의 노출 위치 및 노출 여부가 변동 될 수 있으니 11번가 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하셔서 광고 전략을 점검 및 운영하시길 바랍니다.1. 변경일: 2025년 3월 17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2. 변경 영역: 11번가 검색결과 페이지 (PC 및 Mobile WEB/APP)3. 영향 광고 상품: 포커스클릭, 리스팅광고4. 변경 사항1) 플러스상품 영역(리스팅광고 노출 영역) 노출 정책 변경  - 상세 변경 내용:  2) 포커스클릭의 플러스상품&일반상품 영역 내 노출 확대  - 상세 변경 내용: 플러스상품&일반상품 영역 내 포커스클릭이 최대 15구좌 확대 노출됩니다.   - 참고사항   ㄴ 포커스클릭 상위 순위가 확대 노출됩니다.   ㄴ 위 변경 사항으로 리스팅광고 상품의 기존 노출 순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ㄴ 포커스클릭 AI검색 영역이 노출 확대될 예정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 및 일예산을 점검하시길 바랍니다.3) 플러스상품 영역 검색 퀄리티 강화  - 상세 변경 내용: 플러스상품 영역 내 검색 퀄리티 개선 강화  - 참고사항    ㄴ 위 변경 사항으로 플러스상품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의 노출 위치와 여부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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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월 23일 키워드광고 비즈월렛 오픈 안내

카카오 키워드광고 광고계정 대상으로 비즈월렛이 2월 23일 오픈합니다.           비즈월렛 오픈 전인 2025년 2월 23일(일) 자정(00시)부터 오전 8시까지는 키워드광고 서비스 로그인이 불가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비즈월렛이란?1) ‘브랜드검색, 키워드광고, 카카오모먼트(예정)’의 개별 광고계정 단위로 캐시 충전하여 이용하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통합 월렛인 ‘비즈월렛'을 제공합니다.2) 광고 뿐 아니라 카카오비즈니스 하위 여러 비즈니스 서비스들의 여러개 자산들이 하나의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3) 충전 및 자동 결제 카드 연결 등 지갑의 잔액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들을 하나의 비즈월렛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4)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든 비즈월렛을 만들고 개별 비즈니스 자산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월렛 상세하게 알아보기 )                                     ■ 적용사항1) 일시 : 2025년 2월 23일(일)오전 8시 오픈 예정 (※ 내부 사정에 따라 오픈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2) 내용 : 키워드광고의 비즈월렛 오픈 및 2월 23일 00시 ~ 08시까지 키워드광고 서비스 로그인 불가                                    상세 안내는 공지사항에서 확인 바랍니다.(▶ 공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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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종료에 따른 유예기간 안내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종료를 2025년 5월 12일 월요일까지 유예합니다.2월 13일 목요일에 종료 예정이었으나, 광고주님의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하여 유예기간 동안은 광고 관리가 가능합니다.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의 종료 예정으로, 광고 운영을 위해 반드시 통합 회원으로 전환해 주시길 바랍니다.​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광고플랫폼에 접속하고 계신 광고주님께서는,통합 회원으로 전환한 후에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통하여 검색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예기간 안내​정상 전환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한시적으로 2025년 5월 12일 월요일까지 유예기간이 적용됩니다.그러나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를 계속 사용할 경우, 광고 운영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광고 운영을 지속하기 위해 즉시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광고플랫폼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통합회원 전환하기​•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이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 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최대한 빨리 전환을 완료해 주세요!​전환이 지연될 경우, 광고주님의 광고 집행 및 관리에 불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유예기간 이후에는 기존 로그인 방식을 완전히 종료하며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지 않으면 광고 운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이 점 참고하시어 광고주님께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빠른 전환을 당부드립니다.​​FAQ​​Q. 기간 내에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로는 광고관리 및 비즈머니 충전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통합 회원으로 전환 후 로그인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Q. 통합 회원으로 꼭 전환해야 하나요?A. 전환하지 않으면 추후 광고 플랫폼의 이용이 어렵습니다. 등록한 광고 정보 및 비즈머니는 그대로 유지되며, 광고 운영을 위해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검색광고 회원 ID를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 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 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ID 여러 개로 광고를 운영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여러 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 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Q.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 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A.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 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 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Q. 법인 사업자여서 개인 휴대전화 인증이 어렵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A. 네이버 단체 아이디로 가입 후, 검색광고에 등록된 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등록하여 통합 회원 전환이 가능합니다.​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 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통합 회원 전환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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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안내 (3/10)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11번가 모바일 홈 영역에 추가되어 노출 및 클릭이 기존 대비 확대될 수 있으니,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3월 10일(월)~※ 시선집중 영역 내 '오늘의PICK' 구좌부터 우선 노출되며, 아래 영역들이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영역                                                                                                                                                                    노출 영역명노출 상세노출 위치 예시11번가 모바일 홈> 시선집중 영역 내 '오늘의PICK' 구좌오늘의PICK 미판 시 잔여 구좌에 노출11번가 모바일 홈> 오늘의 카테고리 추천 특가상품 영역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11번가 모바일 홈> 긴급공수 영역 내 '취향저격' 구좌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11번가 모바일 홈> 메인빌보드 영역최대 2구좌 노출 예정※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텍스트 및 영역명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안내 (2/13)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2월 13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나의 11번가> 선물함> 선물상세 하단 '이런 선물은 어때요?' 영역 (최대 15구좌)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영역 타이틀과 이미지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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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메시지 광고 신규 기능 오픈 안내

더 쉽고 편리한 메시지 광고 운영을 위해, 새로운 메시지 광고 관리 기능을 오픈합니다. 해당 기능은 2025년 2월 6일(목) 기준으로 카카오톡 채널x도달,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 집행이력이 없는 광고계정에 한하여 선공개 되며,추후 전체 광고 계정으로 점진적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5년 2월 6일(목)  1. 제공 배경기존 메시지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과 동일한 사용성으로 제공되면서 메시지 광고에 특화된 장점을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메시지 생성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채널별/메시지별 운영 현황 관리가 용이하며, 발송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 운영 기능을 별도의 메뉴로 분리하여 신규 제공합니다.  2. 메시지 만들기 1단계 :  메시지 수신 화면과 유사한 메시지 생성 및 편집 기능 좌측 편집기의 토글 버튼을 활용하여 메시지 구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우측 미리보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편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을 입력한 이후에도 메시지 유형을 자유롭게 변경해 보며 메시지 정보와 잘 어울리는 메시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토글을 끌 경우 입력된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랜딩 및 공유하기 정보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많은 정보를 포함하는 캐러셀 유형의 경우에도 상단의 내비게이터와 직관적인 구성을 통해 각각의 캐러셀을 편리하게 추가/삭제할 수 있으며, 드로그 앤 드롭 기능을 활용하여 캐러셀의 순서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2단계 : 발송 시간과 발송 대상만 고르면 발송 설정 끝! 메시지를 발송할 발송 대상을 설정합니다. 1) 전체 친구에게 발송 하거나 2) 직접 세밀한 타게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복잡한 타게팅 세팅이 고민된다면 메시지에 반응이 좋을 만한 친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추천친구> 옵션을 선택하여 메시지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숫자를 입력하지 않아도 설정된 옵션과 모수에 따라 자동으로 발송 예상 금액이 결정되며, 발송 예약 시 실시간으로 차감됩니다.  메시지 셋팅이 완료된 즉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도 있고, 원하는 발송 시간을 직접 설정하여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발송 대상과 발송 일시를 선택하면 모든 발송 예약이 완료됩니다.   3. 메시지 운영 메시지 특성을 반영한 메시지 대시보드 메시지 대시보드에서는 운영 중인 모든 채널의 메시지 등록 현황과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채널 각각의 개별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발송> 및 <발송 예정> 탭을 통해 오늘 발송될 메시지의 목록과 어제 발송한 메시지의 성과를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메시지를 클릭하면 드로어가 열리며, 메시지 정보, 발송 설정, 성과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송 중지/재개, 발송 종료 등 발송 상태에 따라 필요한 운영 기능을 퀵 버튼으로 제공해 메시지 광고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우측 호버 하면 각 영역에 해당하는 메시지 지표가 레이어로 표시되어, 영역별 성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 특화된 보고서 기존 대시보드에서는 디스플레이 광고 전용 지표가 우선 노출되거나, 맞춤 보고서를 생성해야 메시지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어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 별도의 설정 없이 메시지 성과를 한눈에 보고, 성과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새로운 메시지 보고서가 제공됩니다. 특히, 기존에 없던 <유저 반응> 보고서를 새롭게 추가하여, 메시지에 반응한 유저들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리타겟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위한 변경 이력 메시지 광고의 변경 사항만 모아 볼 수 있는 <메시지 변경 이력>을 별도 제공합니다. 직접 변경한 사항은 물론 시스템에 의한 변경 사항까지 모든 변경사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 내용 변경 사항의 경우 변경 전/후의 미리보기를 제공하여 변경사항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주요 Q&A  Q.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에서 보낼 수 있는 메시지 광고와 다른 점이 있나요?새롭게 제공되는 '메시지' 기능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과 광고 등록, 운영 방식의 차이만 있을뿐 동일한 광고 상품입니다. 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동일하며, 일부 광고 운영 기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 예 : 추천 친구 타게팅, 유저 반응 보고서 제공, 일부 타게팅 설정 기능 미제공 등) Q. 기존 메시지 광고를 이용중인데,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같이 사용할 수 있나요?아쉽게도, 현재는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 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생성한 적이 있는 광고계정에서는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체 광고계정에서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신규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새로운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메시지 메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  안내 사항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활용한 메시지 등록 방식은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 안정화 이후 2025년 내 종료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종료 안내는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더 자세한 안내는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메시지 만들기☞ 메시지 발송 설정☞ 메시지 대시보드☞메시지 보고서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문의게시판과 '카카오비즈니스' 상담톡으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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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그룹상품 옵션 정보 노출 테스트 안내

2025년 2월 13일(목)부터 모바일/PC 가격비교 쇼핑 지면에서 그룹상품일 경우 옵션 정보 노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쇼핑 그룹 상품 옵션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테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2025년 2월 13일(목) 오후 ~ 2025년 2월 19일(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네이버 가격비교 지면 모바일/PC 일부 트래픽​■ 상세 내용등록된 쇼핑 상품이 그룹상품이고, 그룹상품 옵션정보가 존재할 경우, 옵션 정보가 아래와 같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테스트안​※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광고 상품의 UI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스마트스토어 그룹상품 공지 :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7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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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업체 상세페이지 내 주변 탭 광고 노출 확대

2025년 2월 13일(목)부터 플레이스 상세페이지 내 주변 탭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노출 대상정상적으로 노출 가능한 플레이스광고 중 콘텐츠 매체 “노출(ON)”인 광고* 숙박업종은 이번 노출 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노출 일정- 광고 노출 : 2025년 2월 13일(목) 노출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상세페이지 주변 탭 노출 UI- 기본적으로 광고주 센터에 등록한 정보 및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형상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확장소재 중 업체 홍보문구만 노출 가능합니다. ​노출 및 과금 방식광고 등록, 노출, 과금 등 기본적인 방식은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여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기본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 알아두세요!- 해당 지면에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추천 및 콘텐츠 지면을 미노출(OFF)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 경우 다른 추천 및 콘텐츠 지면에서도 노출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광고 노출 매체 설정 > 플레이스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 영역은 어떻게 되나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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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결제홈 및 결제내역 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2월 12일(수)부터 네이버페이 '결제홈' 모바일 지면과 '결제내역' PC/모바일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2월 12일(수) 이후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1) 모바일 네이버페이 결제홈 페이지 중단에 노출2) PC/모바일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페이지 중단에 노출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PC : 최소 5개 ~ 최대 10개- 모바일 : 최소 4개 ~ 최대 10개​*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네이버 페이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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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2/11)

2025년 2월 11일(화) 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적용 일정 - 2025년 2월 11일(화)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5,552개 키워드 nn nn​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2월 11일(화) 15:00시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어떠한 광고 상품일까요?​검색형 콘텐츠 마케팅 상품으로 네이버 블로그, 카페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도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콘텐츠검색광고 이해하기> '강의' 보러가기 ※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무료'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