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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공지]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사전 안내 (12/3)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카카오모먼트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되어 안내 말씀드립니다.

개정된 서비스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정 사항]

- 이 외 개정되는 약관은 아래 상세 내용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행약관 개정약관
   
 
 
 


 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제 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 추가



 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합니다.

 
   
 
 
[개정 약관 전문]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이하 아래 개별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한다)
   가.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나.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

2.“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하고,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하며,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가.“마스터회원”: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에서 “광고계정”을 직접 생성하거나 “마스터회원” 자격을 이전 받은 자
   나.“멤버회원”: “마스터회원”의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을 대행 또는 지원하기 위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다.“일반회원”: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본 약관에 동의만 한 상태에 있는 자

4.“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5.“브랜드검색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6."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광고계정”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이 함께 개별 광고 집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최소 단위의 관리영역을 말합니다.
8.“광고소재”라 함은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에 노출되는 제목, 설명문구,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등의 광고내용을 말합니다.
9.“캐시”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시 사용하는 충전금으로 “광고”의 이용요금 결제시 사용 가능하며, “캐시”는 환불이 가능한 유상캐시와 환불이 불가능한 무상캐시로 구분됩니다.
10.“자동결제”라 함은 (주)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로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회원”이 최초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를 입력 후 이용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11.“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된 경우 “회원”이 집행 비용을 지급한 방식에 따라 잔여 집행 비용에 대한 결제 취소 또는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2.“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캐시”를 충전한 수단에 따라 결제 취소 또는 현금으로 유상 “캐시”의 잔액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 가입
①“회원” 가입은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체결됩니다.
   1.“마스터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계정” 생성을 신청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거나, “멤버회원”이 “마스터회원”의 마스터 이전 요청을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2.“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3.“일반회원”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②“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직권으로 “회원” 가입의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제한 중에 “회원” 탈퇴 후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4.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계정관리 의무 등
①"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의 카카오계정을 사용하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자신의 카카오계정을 이용하고 있음을 안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광고계정 생성 등
①“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기준에 따라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은 광고 용역을 제공 받는 주체의 속성에 따라 개인 “광고계정” 또는 사업자 “광고계정”으로 구분되며, “회원”은 “광고계정”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마스터회원”은 사업자 “광고계정”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광고계정”에 연결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④"마스터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권한
①“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은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1.“멤버회원”을 초대할 수 있는 권한
   2.“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는 권한
   4.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③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④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⑤“광고계정”에서 “멤버회원”의 행위는 권한을 위임한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moment.kakao.com/policy/privacy)

제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①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합니다.

⑤“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당 광고의 신청을 이유로 지급한 광고비의 환급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광고의 집행계약 체결 후 “광고대상 등”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 재심사를 받아야 하며, 재심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⑦"회원"은 자신이 신청한 광고의 "광고소재" 및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⑧"회사"가 본 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을 승낙한 것이 해당 광고의 "광고소재",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위법하지 않거나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승낙 이후에도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의 서비스 등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제22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⑨“회사”는 “회원”의 “광고소재”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운영, 개선, 홍보 및 새로운 광고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광고의 집행
①“회사”는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가지며,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매체”의 운영자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이유를 근거로 자신의 “광고매체”에서 특정 광고의 게재 제한이나 게재 영역 등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게재 영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광고매체”의 범위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전에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제3자가 운영하는 “광고매체”는 별도의 공지 없이 범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은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신의 “광고계정”에서 변경된 내용으로 진행되는 광고의 노출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수시로 광고의 품질 향상 및 효과 증대 등을 위해 테스트를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광고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광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집행과 관련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2.“회사” 및 “광고매체”의 명예•평판•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3.“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또는 “광고매체”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제11조 광고의 타겟 설정
①“회사”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의 특성에 따라 “회원”이 “광고” 집행을 위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수집 또는 보유한 활동 로그를 사용하여 “광고”의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하 “타겟 설정”이라 합니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타겟 설정”을 이용하는 경우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에게 활동 로그의 처리를 위탁하며, 활동 로그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회원”은 “타겟 설정”을 위한 활동 로그의 수집을 위해 정보 주체에게 수집 사실을 알리고 적법하게 개별적 동의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및 “회원”이 소속된 국가의 모든 개인정보 관련법령과 정부기관의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였음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
④“회원”은 “회사”에게 전달한 모든 활동 로그의 사용을 위해 필요한 모든 권리와 권한을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⑤“회원”은 “타겟 설정”에 사용되는 활동 로그의 주체가 정보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는 경우, 즉시 “타겟 설정”을 위해 등록한 해당 정보주체의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즉시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가 대신하여 삭제하는데 동의합니다.
⑥“회원”이 2개 이상의 “광고대상 등”을 위해 “광고” 집행 및 “타겟 설정”을 하는 경우 서로 다른 “광고대상 등”의 활동 로그를 임의로 결합하거나 보완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타겟 설정”을 통해 도출된 타겟 이용자 리스트와 관련 정보 일체를 제3자에 판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으며, 제3자가 판매하거나 양도하도록 허용할 수 없습니다.
⑧“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를 “타겟 설정” 목적 이외에 사용하지 않으며, “회원”이 사전 허락한 경우 또는 법적으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3자에게 해당 활동 로그 또는 “타겟 설정”에 대한 엑세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⑨“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합리적,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합니다.

제12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안정적인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③“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전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본 조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광고 집행 비용 등
①“광고”의 집행 비용은 “광고”의 특성에 따른 과금방식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절차에 따라 책정 및 납부하게 되며, “회사”는 “광고”의 과금방식과 이용료 책정 및 납부 절차 등 구체적인 사항을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
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③다만,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서류(세금계산서, 청구서, Invoice 등)를 “광고계정”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카카오톡 메시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로그인시 알림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카카오ID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회원”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예)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불법정보를 담고 있거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구성하는 경우 등 포함)
②"회원"은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예) “회원” 정보관리, “광고소재” 관리, 이용료결제 등)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2.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3."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4.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④"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외하고는 "광고매체"의 다른 영역에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영업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⑤"회원"은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여서는 안되며, 타인이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대여받거나 양수하여서도 안 됩니다.
⑥"회원"은 “광고계정” 정보에 회원이 아닌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해서는 안됩니다.
⑦"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관한 자료와 “광고”에 대한 정보 등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⑧"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 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⑨"회원"이 "회사"의 귀책 없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광고 집행의 중단
①“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광고”의 집행 중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신청 다음 날에 중단됩니다.
②“회원”이 전항에 따라 “광고”의 집행 중단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남은 계약 기간만큼의 “광고” 집행 비용을 “환급”합니다.

제19조 캐시의 충전, 환불, 소멸 등
①“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캐시”와 “현금 등”의 교환비율은 일대일(1:1)입니다. 다만,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중단 등을 이유로 “캐시”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광고계정”에 있는 유상의 “캐시”에 대해 “환불”합니다.
③“환불”은 대상이 되는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마스터회원”의 명의, 사업자 “광고계정”의 경우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이여야 합니다.
④“캐시”는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해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쿠폰을 “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20조 자동결제의 이용
①“회원”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내 “자동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카카오페이의 자동결제서비스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자동결제” 이용을 선택한 “회원”은 “자동결제”가 연결된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 처리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광고계정”에 연결되는 “자동결제” 카드는 결제카드와 예비카드로 구분하고, 이용요금은 결제카드로 결제함을 원칙으로 하며, 결제카드로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예비카드의 설정 순서에 따라 이용요금 결제를 진행합니다.
④“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없는 경우 해당 카드를 소유한 “회원” 또는 해당 “광고계정”에 연결된 다른 “회원”은 “자동결제” 카드의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카드를 소유한 “회원” 또는 해당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만이 “자동결제” 카드의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계정”에 연결된 예비카드가 없는 경우 결제카드 소유 “회원”은 결제예정금액을 결제하고, “마스터회원”은 자신의 카드를 등록하고 결제예정금액을 이전 받아야 결제카드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광고계정”에 연결된 결제카드의 연결이 해지되는 경우 예비카드가 결제카드로 변경되며,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은 변경된 결제카드로 결제를 진행합니다.

제21조 전환추적의 이용
①“회원”은 “광고계정”을 통해 집행되는 광고 효율의 정량적 분석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고도화 등을 위해 “광고대상 등”에서 발생하는 전환데이터를 수집 및 활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통해 수집된 전환데이터를 “회원”의 광고 집행의 최적화 용도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 이용을 위한 스크립트 설치, 이용방법 및 조건 등은 “회사”가 별도로 안내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22조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회원”이 관련법령 및 본 약관 또는 광고운영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광고”의 집행신청 제한, “광고”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이용정지, 제9조에 따라 체결된 “광고” 집행계약의 해지 등(이하 “이용제한”이라고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
②“회사”는 제4조 제2항에 따른 승낙 취소 사유가 있는 것을 사후에 발견하였을 경우 “회원”에게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검색광고, 쇼핑하우, 다음부동산 등)에 대하여도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서 이용이 제한되거나 계약이 해지된 경우 “광고”의 집행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계정의 제재를 받은 경우 제재 기간 동안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하며, 다만,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이용제한”을 취소합니다.
⑦“회원”은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수정한 후 “이용제한”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⑧“회사”는 “광고”의 대상이 된 “광고대상 등”을 소유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에게 해당 광고의 게재 내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광고계정의 탈퇴
①“마스터회원”은 자신이 생성한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을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멤버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이 속해있는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③단,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광고계정”에 연결된 탈퇴 예정 “멤버회원”의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의 결제 완료 후에 “광고계정” 탈퇴가 처리됩니다.
④“마스터회원”은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에게 동의를 얻고 해당 “멤버회원”에게 마스터 권한을 이전하거나 “광고계정” 삭제를 요청하여 “광고계정” 삭제 처리 후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광고계정”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1.“광고계정”에 “멤버회원”이 존재하는 경우
   2.“광고계정”에 대행사 영업권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3.“광고계정”에 미처리된 광고비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4.유상캐시 잔액 또는 결제예정금액이 남아 있는 경우
   5.“회사”가 발행 예정인 세금계산서가 있는 경우

제24조 회원의 탈퇴
①“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요청하거나 직접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제4조에 따라 가입한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으로 있는 경우에는 “광고계정”에서의 탈퇴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
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회원" 탈퇴 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및 “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의 "광고계정" 상태 확인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
③“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회원”의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
④“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등
①“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6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광고매체”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광고매체“ 및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매체“가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광고매체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 게재 또는 게재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가 "회원"에게 우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부정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와 함께 광고가 게재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광고 효과 향상을 위해 "회원"에게 “광고”의 이용조건 설정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됨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설정된 조건과 다르게 진행되는 “광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회사"는 광고운영의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광고 조건(기간, 이용료 등)을 설정하면 시스템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 게재 및 광고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 광고 운영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따라 광고를 게재하며, "회사"는 자동 광고 운영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권한설정"을 통해 권한을 위탁하거나 위탁받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약관의 해석
①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의 광고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②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법령에 따르고, 본 약관과 다른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 별도 합의가 우선 적용됩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2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정 시기]


개정된 광고 서비스 이용약관은 2019년 12월 03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칠(7)일 후까지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개정 이용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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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포커스풀뷰(beta) 노출 타입 확장 및 개선 안내 (4/23 예정)

 4/23 일부터 포커스 풀뷰(beta) 상품 내, 노출 가능한 소재 타입이 기존 전면 영상형과 더불어 1. 전면 이미지형 2. 멀티형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포커스 풀뷰(beta) 전체 소재 타입 대상으로, 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에 대해 선택하시는 색상에 따라 버튼 색 반영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용 사항 : 포커스풀뷰(beta) 노출 소재 타입 확장 및 브랜딩 페이지 버튼영역 커스텀 색상 기능 오픈■ 적용일정1. 신규 오픈 소재 타입 플랫폼 내 등록 가능 예정일 : 2025년 4월 23일 예정 2. 전면페이지 내 버튼 영역 색상 선택 기능 오픈 예정일 : 2025년 4월 23일 예정- 예정 일정으로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노출 타입 확장 및 버튼 배경색 기능 제공-전면 영상형전면 이미지형멀티형-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에 대한 색상 선택 기능 ■ 상품 상세안내1. 노출 소재 타입 확장제작은 위한 상세 안내 사항은 상품 가이드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전면 이미지 형멀티형[필요 요소 정보]프로필이미지프로필 이름타이틀홍보문구이미지 (9:16)랜딩 페이지 유형버튼 유도 문구 색상버튼 색상[필요 요소 정보]프로필이미지프로필 이름타이틀홍보문구이미지 (1:1)동영상 (16:9)동영상 썸네일 (16:9)랜딩 페이지 유형버튼 문구 색상버튼 색상 제작은 위한 상세 안내 사항은 상품 가이드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2. 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 커스텀 색상 기능- 포커스 풀뷰(beta) 내 모든 소재 타입 내 적용됩니다- 브랜딩 페이지 내 활용될 홍보 동영상 혹은 이미지 기준 버튼 영역 내 적용될 색상을 추천드리며, 선택하신 색상 값 기준 하단의 버튼 영역 색상이 노출 됩니다.- 4/23일 이전에 소재가 등록되어 색상이 선택되지 않은 경우, 기존 포커스풀뷰에서 사용되던 기본 색상 (회색 배경 + 검은색 텍스트) 로 버튼 영역 노출 됩니다.플랫폼 내 등록 페이지색성 선택 시 노출 예시- 버튼 색상 : 파란색 선택- 버튼 문구 색상 : 흰색 선택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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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쉽고 빠른 소재 집행이 가능한 ADVoost 소재 유형 Beta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자입니다.​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의 통합 애셋 구조와 AI 기능을 활용한 소재 자동 생성 유형을 새롭게 준비 했습니다.​이번 Beta 오픈 통해 더 넓은 커버리지의 지면과 유저에게 노출될 수 있으며,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의 게재 위치와 소재 디자인을 최적화 노출해줌으로써 소재 운영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리며,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정​ • 2025년 4월 28일(월) ■ ADVoost 소재란?​ • ADVoost 소재는 통합 애셋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주는 신규 소재 유형입니다. • 한 번의 소재 등록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플랫폼의 모든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자동 최적화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성과 운영이 가능합니다. ■ 주요 기능​ • ADVoost 소재는 입력 항목은 간소하지만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구 추천 기능과 자동 최적화 기능을 제공해 광고 집행 경험이 없는 광고주도 쉽고 효율적이게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방식​상세한 내용은 첨부된 상품소개서와 플랫폼 이용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대상 캠페인 목적 및 집행 제한 업종 ADVoost 소재는 ‘인지도 및 트래픽 / 웹사이트 전환 / 앱 전환’ 세 가지 캠페인 목적의 소재 등록 화면에서 보여집니다. 단, 캠페인에 설정된 비즈채널이 집행 제한 업종에 해당할 경우 ADVoost 소재 등록 옵션은 보이지 않습니다. * 집행 제한 업종 : 병원/의원/의료기관, 의약품/의료기기, 성인(주류/담배 포함), 운세/사주/작명, 영화, 선거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필수 설정 노출되는 지면과 볼륨은 성과를 기반으로 최적화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그룹의 게재위치는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로 설정 되어야 합니다. 단,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설정을 하더라도 소재 유형에 따라 미노출되는 영역(쇼핑 영역, 인스트림 영역 등)이 존재할 수 있으며, 커버하는 소재 유형과 지면은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 자동 생성된 소재 예시​ • 소재로 활용하는 이미지는 직접 업로드한 원본 이미지와 AI 배경제거 이미지 자동 운영됩니다. • 오브젝트가 여러개인 멀티 오브젝트 이미지나, 모델 상반신 컷 과같이 잘린 오브젝트 이미지도 소재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생성되는 소재 예시를 소재 등록 화면의 "미리보기"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제 집행 시에는 소재는 더 다양한 조합/배치로 노출 될 수 있습니다.​▶ ADVoost 소재 상품소개서 다운로드▶ ADVoost 소재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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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디스플레이/상품 카탈로그 광고 노출 영역 확대 안내(4/14)

4/14(월)부터 디스플레이와 상품 카탈로그 광고의 노출 지면이 아래와 같이 확대됩니다. - 카카오톡 > 보이스톡 종료 화면- 카카오톡 > 페이스톡 종료 화면※ 노출되는 광고 유형과 형태는 동일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5년 4월 14일    ※ 보이스톡/페이스톡 종료 화면 모두 적용일 동일    ※ 이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음  ■ 상세 내용노출 지면상세 위치소재 형식노출되는 광고 개수카카오톡> 보이스톡 혹은 페이스톡 종료 화면종료 화면 하단2:1 이미지형1개(카탈로그형의 경우, 1개 소재 내 2~3개 상품 노출)2:1 카탈로그형  ■ 예시 이미지  ※ 보이스톡/페이스톡 종료 화면 모두 동일   ※ 카탈로그형 연결 상품이 4개 이상인 경우, 3개까지만 노출상품카탈로그/이미지카탈로그(상품 2개 노출)상품카탈로그/이미지카탈로그(상품 3개 노출)이미지 네이티브  ■ 운영 참고 사항  1. 노출을 위한 광고 설정    - 캠페인 유형 : 디스플레이 혹은 상품 카탈로그    - 디바이스 : 모바일 혹은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 광고그룹 게재 지면 : 카카오톡 혹은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 소재 : 이미지 네이티브,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2. 노출되는 소재 요소    ※ 템플릿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네이티브      - 2:1 이미지      - 타이틀      - 행동 유도 버튼     2) 이미지 카탈로그 / 다이내믹 카탈로그      - 상품 이미지      - 상품 정보(타이틀, 상품가, 할인가, 할인율 등. 등록된 상품 정보에 따라 상이)      -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 이름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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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광고 플랫폼 및 회원 통합 예정 안내 드립니다.

25년 5월, 광고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CPC 광고 플랫폼인 애드오피스와 CPP 광고플랫폼인 판매자광고센터가 통합되며 UI/UX가 개선됩니다.더불어, 별도의 계정 없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애드오피스 접근 및 운영이 가능해집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중 ※ 상세 일자는 해당 게시물에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 주요 변경사항    ■ 상세 변경 사항 및 안내사항 통합 로그인에 따른 플랫폼 접속- 기존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없는 경우, 통합 이후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치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으로 전환 이후, 애드오피스에 별도로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 광고주 아이디(애드오피스 아이디)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합 로그인에 따른 회원 정보 변경- 애드오피스에 등록된 회원 정보 및 광고 운영 알림/수신 동의 설정은 통합 후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에서 관리됩니다.  ㄴ 셀러오피스와 계정 정보가 다를 경우, 통합 전 미리 업데이트 해주세요.  ㄴ 경로: 셀러오피스> 판매자정보> 판매자정보관리> 담당자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 회원정보관리> 담당자 정보 내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기존에는 하나의 광고주 아이디(광고오피스 아이디)로 여러 개의 셀러오피스 계정을 관리할 수 있었지만, 통합 이후에는 각 셀러플랫폼 계정이 개별적으로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플랫폼 통합 후 광고 운영- 기존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운영되므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 광고센터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전시입찰광고 및 리스팅광고는 광고오피스에서 구매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FAQ   Q.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면 기존 운영 광고 데이터들은 소멸되는 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기준으로 저장되므로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더라도 기존 데이터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통합 로그인, 플랫폼 통합 이후에도 서비스는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Q. 전시입찰광고랑 리스팅광고를 진행했었는데, 판매자광고센터가 종료되면 기존 광고 내역은 확인이 불가한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서비스됩니다. 통합된 애드오피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광고주님의 별도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Q. 1개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 2개가 연동되어 있었는데요.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통합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정보로 로그인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1개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가 여러개 연동되어 있었더라면 계정관리에 등록된 광고 운영알림 정보 등도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에 업데이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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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쇼핑프로모션’ 캠페인의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확대 노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로 확대 노출되어 안내 드립니다.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를 집행하시는 광고주의 경우, 네이버 외 네트워크 지면에서도 고객 접점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에 집행 그룹의 세분화를 통해 광고 도달률을 높이도록 제안 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2025.04.15(화) ■ 노출 영역 안내-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서비스 통합 [노출 예시] ■ 기타​- 모든 게재지면 노출을 설정한 광고주의 경우 4월 15일 이후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영역에도 쇼핑프로모션 소재가 노출되므로 원치 않는 광고주는 게재면 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 - 일정 등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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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소재 신규 스타일 확대 – PC 타임보드, 모바일 검색 홈 스페셜 DA 지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소재 스타일이 네이버 PC 타임 보드, 모바일 홈 스페셜 DA 지면(웹)에 추가됩니다.​쇼핑 NDA의 소재 스타일이 다양한 형태로 확대되고 PC와 모바일 첫 화면에 노출됨에 따라 NDA 소재 퀄러티의 중요성도 높아지게 되었습니다.더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도 함께 공유해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노출 시점 - 2025.04.07 월​■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메인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PC > 메인 > 홈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 (웹 only) [노출 예시] PC 홈 타임보드 지면 내 쇼핑 NDA​모바일 홈 스페셜 DA 지면 내 쇼핑 NDA​■ 보다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1. PC와 모바일의 첫 화면에 노출되므로 매력적인 상품 이미지일수록 높은 클릭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2. 연동된 카탈로그의 상품 이미지 중 퀄러티가 높고 상품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광고 소재로 활용해 주세요.3. 타임보드 지면의 쇼핑 NDA의 경우, 상품 썸네일 위로 가격 정보가 올라가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감안하여 상품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4. 스토어 프로필 이미지가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스토어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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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의 포커스클릭 AI검색 영역 노출 확대 안내 (4/16)

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인 경우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이 확대됩니다.1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공식/인증 셀러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4월 16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 (브랜딩광고 검색 결과 노출 영역과 동일) ■ 상세 노출 내용1) 브랜딩광고 검색 결과 지면에 해당 키워드 미판 시 포커스클릭 대체 노출2) 키워드 별 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의 상품이 포커스클릭 1~9순위 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상위 순위의 공식/인증 셀러 상품이 노출3) 해당 셀러의 상품이 포커스클릭 노출 가능한 후보군에 추가로 포함되어 있는 경우 최대 5개까지 노출4) 포커스클릭과 동일하게 CPC 과금형태이며, 과금액은 셀러가 노출 상품에 설정한 입찰가를 넘지 않음5) 실시간 입찰경쟁에 따라 순위가 변동되는 경우 노출이 제외/변동 될 수 있으며 포커스클릭 영역과는 중복되어 노출되지 않음 ■ 노출 예시 ※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텍스트 및 영역명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AI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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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X 앰배서더 광고(브랜드검색 앰배서형) 프로모션 안내

4월 한 달간 모바일에서 인물 명 검색 시 노출하는 <앰배서더 광고(브랜드검색 앰배서더형)>를 <브랜드검색(앰배서더형 제외)>과 30일 이상 연속으로 집행한 광고주 대상으로 앰배서더 광고 30일 집행 금액의 5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원합니다.​<앰배서더 광고>를 통해 인물 명을 검색한 이용자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이용자가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앰배서더가 포함된 <브랜드검색> 소재를 볼 수 있도록 하여 연결성 있는 광고 노출 경험과 더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브랜드 광고 모델을 운영 중인 광고주라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앰배서더광고 알아보기 >​​1. 프로모션 안내​1) 조건 -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함께 30일 이상 연속 집행한 광고주 (4월 내 노출 시작)- 30일 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 앰배서더 광고 집행 (프로모션 대상 여부는 dl_brandad_amb@navercorp.com 로 사전 문의)- 앰배서더와의 시너지 효과 증폭을 위해 브랜드검색 소재 내 앰배서더 관련 내용 포함 (앰배서더의 이미지/이름 등의 표현 포함 필요하며 위치는 무관)- 프로모션 조건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동일 브랜드가 N개의 계약 체결 시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2) 지원 혜택- 앰배서더 광고 집행 금액의 5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지급 (인물 키워드 포함 계약 당 최초 1회 한정)-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3) 일정- 프로모션 기간 : 4/1(화) ~ 4/30(수) (프로모션 기간 내 광고 노출 시작 필수)- 무상 비즈쿠폰 신청 기간 : ~ 5/30(금) 오후 11시 30분까지- 무상 비즈쿠폰 지급 기간 : 6월 둘째 주 이내 지급 예정 (*내부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지급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2. 프로모션 참여 방법​1) 브랜드검색 및 앰배서더 광고 구매- 앰배서더 광고 :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만 구매가 가능 (경로: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캠페인 > 브랜드검색-일반형 광고그룹 > 앰배서더형 소재 템플릿)- 브랜드검색 : NOSP 및 검색광고 모두 집행 가능- 두 광고의 집행 기간 중 최소 30일 연속 중복 집행 필수 앰배서더 광고 소개서 다운로드 >​2) 광고 집행 후 무상 비즈쿠폰 신청- 무상 비즈쿠폰 신청 기간 내 네이버 폼을 통해 집행한 광고주 계정 및 계약 정보 입력- 광고 집행 이력 확인 후 검색 광고 광고주 계정ID에 비즈쿠폰 지급 네이버 폼 링크 >​※ 유의 사항-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동시 집행 기간이 30일 미만이거나 짧은 기간을 합산하여 30일 이상인 경우는 프로모션 대상으로 미인정- 앰배서더 집행 키워드 중 1개라도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다면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계약 당 최대 무상 비즈쿠폰 지급액 100만 원이며, 동일 키워드 포함 계약에 대해 최초 1회에 한해서만 적용​​※ 알아두세요!​Q. 최근 30일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A. 프로모션 대상 키워드 여부는 dl_brandad_amb@navercorp.com 로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Q.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나눠서 집행해도 되나요?A.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최소 30일 이상 함께 집행하여야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됩니다.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 동시 집행 기간이 30일 미만이거나 짧은 기간을 합산하여 30일 이상인 경우는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Q.​ 중간에 키워드를 변경해도 되나요?A. 키워드를 변경하셔도 무방하나, 변경하신 키워드 중 프로모션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키워드가 1개라도 포함되어 있다면 프로모션 대상으로 미인정됩니다.​Q. 최근 30일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 여러 개에 집행할 경우, 중복 인정되나요?A. 프로모션 조건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동일 브랜드가 N개의 계약 체결 시에도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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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포커스 풀뷰(beta) 버블 탭 영역 내 글자 수 확장 안내 공지 (4/1 예정)

​4/1부터 포커스 풀뷰(beta) 상품 내 브랜드 버블탭 영역에서 사용 되는 프로필이름 등록 가능 글자수가 확장됩니다 ■ 적용 사항  : 포커스 풀뷰(beta) 상품 > 브랜드 버블탭 영역에 사용되는 프로필 이름 글자수 확장 (6자 → 8자) ■ 적용 일정   확장된 글자수로 모먼트 플랫폼 내 등록 가능 시작 일자 : 4/1 중 적용 ■ 상세 안내 1. 노출 형식 상세 안내 프로필 명 글자수에 따라 브랜드 버블탭 영역 내 적용되는 애니메이션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톡 버전 25.2.0 버전 이상) ​ 프로필 이름 글자수 1자 이상 ~ 6자 이하 프로필 이름 글자수 7자 이상 ~ 8자 이하 bubbletab_text_6.gif bubbletab_text_7_8.gif ※ 참고 사항 - 톡 버전이 25.2.0 미만인 경우, 프로필명을 7,8자로 등록 시에도 6자 이하 프로필명 등록 시와 동일한 애니메이션이 제공됩니다. - 기존 등록되었던 소재에 대해서도 기능 변경 이후 8자까지로 프로필 이름 수정이 가능합니다 - 다만 영업일 2~3일 전 소재 등록을 권장하므로, 집행 일자가 4월 4일 이후인 소재에 대해 수정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상세한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 노출 지원

지난 2024년 10월, 광고주님이 등록한 연결 URL 내 콘텐츠와 사용자 검색어 사이의 연관도를 기반으로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확장검색 기능이 오픈되었습니다.​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대해 지난 1월 "일치" 유형의 광고 노출이 지원된 데 이어, 오는 3월 27일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 노출을 지원하여 보다 많은 노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대해서 검색 유형의 제약 없이 "확장'을 포함한 모든 검색 유형으로 노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일정- 2025년 3월 27일(목) ※ 상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상세 내용-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은 등록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그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하는 검색 유형을 의미합니다. 검색 유형 관련 도움말 >-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서도 기존과 동일한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를 제공하여 동일한 의미의 검색어에 대해 광고주께 보다 많은 노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해당 검색어의 "일치(유사검색어)" 노출을 원하시지 않으시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제외검색어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외 검색어 관련 도움말 > • 해당 검색어의 입찰가를 설정하길 원하시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그룹 내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관리 관련 도움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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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안내 (3/24)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11번가 모바일 홈 영역에 추가되어 노출 및 클릭이 기존 대비 확대될 수 있으니,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3월 24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PC 주문/배송 조회> 주문 내역 목록 중 1번(최상단) 주문 건 하단 '구매한 상품과 함께 볼 만한 상품'영역 (최대 3개 노출)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텍스트 및 영역명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