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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공지]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사전 안내 (12/3)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카카오모먼트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되어 안내 말씀드립니다.

개정된 서비스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정 사항]

- 이 외 개정되는 약관은 아래 상세 내용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행약관 개정약관
   
 
 
 


 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제 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 추가



 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합니다.

 
   
 
 
[개정 약관 전문]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이하 아래 개별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한다)
   가.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나.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

2.“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하고,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하며,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가.“마스터회원”: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에서 “광고계정”을 직접 생성하거나 “마스터회원” 자격을 이전 받은 자
   나.“멤버회원”: “마스터회원”의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을 대행 또는 지원하기 위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다.“일반회원”: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본 약관에 동의만 한 상태에 있는 자

4.“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5.“브랜드검색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6."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광고계정”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이 함께 개별 광고 집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최소 단위의 관리영역을 말합니다.
8.“광고소재”라 함은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에 노출되는 제목, 설명문구,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등의 광고내용을 말합니다.
9.“캐시”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시 사용하는 충전금으로 “광고”의 이용요금 결제시 사용 가능하며, “캐시”는 환불이 가능한 유상캐시와 환불이 불가능한 무상캐시로 구분됩니다.
10.“자동결제”라 함은 (주)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로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회원”이 최초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를 입력 후 이용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11.“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된 경우 “회원”이 집행 비용을 지급한 방식에 따라 잔여 집행 비용에 대한 결제 취소 또는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2.“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캐시”를 충전한 수단에 따라 결제 취소 또는 현금으로 유상 “캐시”의 잔액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 가입
①“회원” 가입은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체결됩니다.
   1.“마스터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계정” 생성을 신청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거나, “멤버회원”이 “마스터회원”의 마스터 이전 요청을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2.“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3.“일반회원”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②“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직권으로 “회원” 가입의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제한 중에 “회원” 탈퇴 후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4.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계정관리 의무 등
①"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의 카카오계정을 사용하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자신의 카카오계정을 이용하고 있음을 안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광고계정 생성 등
①“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기준에 따라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은 광고 용역을 제공 받는 주체의 속성에 따라 개인 “광고계정” 또는 사업자 “광고계정”으로 구분되며, “회원”은 “광고계정”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마스터회원”은 사업자 “광고계정”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광고계정”에 연결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④"마스터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권한
①“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은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1.“멤버회원”을 초대할 수 있는 권한
   2.“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는 권한
   4.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③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④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⑤“광고계정”에서 “멤버회원”의 행위는 권한을 위임한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moment.kakao.com/policy/privacy)

제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①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합니다.

⑤“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당 광고의 신청을 이유로 지급한 광고비의 환급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광고의 집행계약 체결 후 “광고대상 등”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 재심사를 받아야 하며, 재심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⑦"회원"은 자신이 신청한 광고의 "광고소재" 및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⑧"회사"가 본 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을 승낙한 것이 해당 광고의 "광고소재",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위법하지 않거나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승낙 이후에도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의 서비스 등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제22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⑨“회사”는 “회원”의 “광고소재”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운영, 개선, 홍보 및 새로운 광고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광고의 집행
①“회사”는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가지며,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매체”의 운영자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이유를 근거로 자신의 “광고매체”에서 특정 광고의 게재 제한이나 게재 영역 등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게재 영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광고매체”의 범위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전에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제3자가 운영하는 “광고매체”는 별도의 공지 없이 범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은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신의 “광고계정”에서 변경된 내용으로 진행되는 광고의 노출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수시로 광고의 품질 향상 및 효과 증대 등을 위해 테스트를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광고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광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집행과 관련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2.“회사” 및 “광고매체”의 명예•평판•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3.“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또는 “광고매체”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제11조 광고의 타겟 설정
①“회사”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의 특성에 따라 “회원”이 “광고” 집행을 위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수집 또는 보유한 활동 로그를 사용하여 “광고”의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하 “타겟 설정”이라 합니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타겟 설정”을 이용하는 경우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에게 활동 로그의 처리를 위탁하며, 활동 로그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회원”은 “타겟 설정”을 위한 활동 로그의 수집을 위해 정보 주체에게 수집 사실을 알리고 적법하게 개별적 동의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및 “회원”이 소속된 국가의 모든 개인정보 관련법령과 정부기관의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였음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
④“회원”은 “회사”에게 전달한 모든 활동 로그의 사용을 위해 필요한 모든 권리와 권한을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⑤“회원”은 “타겟 설정”에 사용되는 활동 로그의 주체가 정보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는 경우, 즉시 “타겟 설정”을 위해 등록한 해당 정보주체의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즉시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가 대신하여 삭제하는데 동의합니다.
⑥“회원”이 2개 이상의 “광고대상 등”을 위해 “광고” 집행 및 “타겟 설정”을 하는 경우 서로 다른 “광고대상 등”의 활동 로그를 임의로 결합하거나 보완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타겟 설정”을 통해 도출된 타겟 이용자 리스트와 관련 정보 일체를 제3자에 판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으며, 제3자가 판매하거나 양도하도록 허용할 수 없습니다.
⑧“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를 “타겟 설정” 목적 이외에 사용하지 않으며, “회원”이 사전 허락한 경우 또는 법적으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3자에게 해당 활동 로그 또는 “타겟 설정”에 대한 엑세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⑨“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합리적,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합니다.

제12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안정적인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③“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전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본 조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광고 집행 비용 등
①“광고”의 집행 비용은 “광고”의 특성에 따른 과금방식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절차에 따라 책정 및 납부하게 되며, “회사”는 “광고”의 과금방식과 이용료 책정 및 납부 절차 등 구체적인 사항을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
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③다만,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서류(세금계산서, 청구서, Invoice 등)를 “광고계정”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카카오톡 메시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로그인시 알림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카카오ID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회원”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예)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불법정보를 담고 있거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구성하는 경우 등 포함)
②"회원"은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예) “회원” 정보관리, “광고소재” 관리, 이용료결제 등)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2.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3."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4.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④"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외하고는 "광고매체"의 다른 영역에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영업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⑤"회원"은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여서는 안되며, 타인이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대여받거나 양수하여서도 안 됩니다.
⑥"회원"은 “광고계정” 정보에 회원이 아닌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해서는 안됩니다.
⑦"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관한 자료와 “광고”에 대한 정보 등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⑧"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 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⑨"회원"이 "회사"의 귀책 없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광고 집행의 중단
①“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광고”의 집행 중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신청 다음 날에 중단됩니다.
②“회원”이 전항에 따라 “광고”의 집행 중단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남은 계약 기간만큼의 “광고” 집행 비용을 “환급”합니다.

제19조 캐시의 충전, 환불, 소멸 등
①“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캐시”와 “현금 등”의 교환비율은 일대일(1:1)입니다. 다만,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중단 등을 이유로 “캐시”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광고계정”에 있는 유상의 “캐시”에 대해 “환불”합니다.
③“환불”은 대상이 되는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마스터회원”의 명의, 사업자 “광고계정”의 경우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이여야 합니다.
④“캐시”는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해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쿠폰을 “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20조 자동결제의 이용
①“회원”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내 “자동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카카오페이의 자동결제서비스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자동결제” 이용을 선택한 “회원”은 “자동결제”가 연결된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 처리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광고계정”에 연결되는 “자동결제” 카드는 결제카드와 예비카드로 구분하고, 이용요금은 결제카드로 결제함을 원칙으로 하며, 결제카드로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예비카드의 설정 순서에 따라 이용요금 결제를 진행합니다.
④“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없는 경우 해당 카드를 소유한 “회원” 또는 해당 “광고계정”에 연결된 다른 “회원”은 “자동결제” 카드의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카드를 소유한 “회원” 또는 해당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만이 “자동결제” 카드의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계정”에 연결된 예비카드가 없는 경우 결제카드 소유 “회원”은 결제예정금액을 결제하고, “마스터회원”은 자신의 카드를 등록하고 결제예정금액을 이전 받아야 결제카드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광고계정”에 연결된 결제카드의 연결이 해지되는 경우 예비카드가 결제카드로 변경되며,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은 변경된 결제카드로 결제를 진행합니다.

제21조 전환추적의 이용
①“회원”은 “광고계정”을 통해 집행되는 광고 효율의 정량적 분석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고도화 등을 위해 “광고대상 등”에서 발생하는 전환데이터를 수집 및 활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통해 수집된 전환데이터를 “회원”의 광고 집행의 최적화 용도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 이용을 위한 스크립트 설치, 이용방법 및 조건 등은 “회사”가 별도로 안내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22조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회원”이 관련법령 및 본 약관 또는 광고운영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광고”의 집행신청 제한, “광고”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이용정지, 제9조에 따라 체결된 “광고” 집행계약의 해지 등(이하 “이용제한”이라고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
②“회사”는 제4조 제2항에 따른 승낙 취소 사유가 있는 것을 사후에 발견하였을 경우 “회원”에게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검색광고, 쇼핑하우, 다음부동산 등)에 대하여도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서 이용이 제한되거나 계약이 해지된 경우 “광고”의 집행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계정의 제재를 받은 경우 제재 기간 동안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하며, 다만,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이용제한”을 취소합니다.
⑦“회원”은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수정한 후 “이용제한”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⑧“회사”는 “광고”의 대상이 된 “광고대상 등”을 소유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에게 해당 광고의 게재 내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광고계정의 탈퇴
①“마스터회원”은 자신이 생성한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을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멤버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이 속해있는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③단,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광고계정”에 연결된 탈퇴 예정 “멤버회원”의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의 결제 완료 후에 “광고계정” 탈퇴가 처리됩니다.
④“마스터회원”은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에게 동의를 얻고 해당 “멤버회원”에게 마스터 권한을 이전하거나 “광고계정” 삭제를 요청하여 “광고계정” 삭제 처리 후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광고계정”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1.“광고계정”에 “멤버회원”이 존재하는 경우
   2.“광고계정”에 대행사 영업권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3.“광고계정”에 미처리된 광고비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4.유상캐시 잔액 또는 결제예정금액이 남아 있는 경우
   5.“회사”가 발행 예정인 세금계산서가 있는 경우

제24조 회원의 탈퇴
①“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요청하거나 직접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제4조에 따라 가입한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으로 있는 경우에는 “광고계정”에서의 탈퇴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
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회원" 탈퇴 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및 “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의 "광고계정" 상태 확인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
③“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회원”의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
④“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등
①“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6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광고매체”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광고매체“ 및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매체“가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광고매체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 게재 또는 게재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가 "회원"에게 우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부정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와 함께 광고가 게재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광고 효과 향상을 위해 "회원"에게 “광고”의 이용조건 설정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됨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설정된 조건과 다르게 진행되는 “광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회사"는 광고운영의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광고 조건(기간, 이용료 등)을 설정하면 시스템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 게재 및 광고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 광고 운영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따라 광고를 게재하며, "회사"는 자동 광고 운영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권한설정"을 통해 권한을 위탁하거나 위탁받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약관의 해석
①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의 광고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②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법령에 따르고, 본 약관과 다른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 별도 합의가 우선 적용됩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2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정 시기]


개정된 광고 서비스 이용약관은 2019년 12월 03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칠(7)일 후까지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개정 이용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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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검색결과 페이지 포커스클릭 및 리스팅광고 노출 변경 사항 안내 (3/17)

광고주 분들의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 지원과 11번가 사용자의 검색만족도 향상을 위해 11번가 검색결과 페이지 내 광고 노출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 예정입니다.해당 변경으로 광고의 노출 위치 및 노출 여부가 변동 될 수 있으니 11번가 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하셔서 광고 전략을 점검 및 운영하시길 바랍니다.1. 변경일: 2025년 3월 17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2. 변경 영역: 11번가 검색결과 페이지 (PC 및 Mobile WEB/APP)3. 영향 광고 상품: 포커스클릭, 리스팅광고4. 변경 사항1) 플러스상품 영역(리스팅광고 노출 영역) 노출 정책 변경  - 상세 변경 내용:  2) 포커스클릭의 플러스상품&일반상품 영역 내 노출 확대  - 상세 변경 내용: 플러스상품&일반상품 영역 내 포커스클릭이 최대 15구좌 확대 노출됩니다.   - 참고사항   ㄴ 포커스클릭 상위 순위가 확대 노출됩니다.   ㄴ 위 변경 사항으로 리스팅광고 상품의 기존 노출 순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ㄴ 포커스클릭 AI검색 영역이 노출 확대될 예정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 및 일예산을 점검하시길 바랍니다.3) 플러스상품 영역 검색 퀄리티 강화  - 상세 변경 내용: 플러스상품 영역 내 검색 퀄리티 개선 강화  - 참고사항    ㄴ 위 변경 사항으로 플러스상품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의 노출 위치와 여부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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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포커스 풀뷰(beta) 버블 탭 영역 내 글자 수 확장 안내 공지 (4/1 예정)

​4/1부터 포커스 풀뷰(beta) 상품 내 브랜드 버블탭 영역에서 사용 되는 프로필이름 등록 가능 글자수가 확장됩니다 ■ 적용 사항  : 포커스 풀뷰(beta) 상품 > 브랜드 버블탭 영역에 사용되는 프로필 이름 글자수 확장 (6자 → 8자) ■ 적용 일정   확장된 글자수로 모먼트 플랫폼 내 등록 가능 시작 일자 : 4/1 중 적용 ■ 상세 안내 1. 노출 형식 상세 안내 프로필 명 글자수에 따라 브랜드 버블탭 영역 내 적용되는 애니메이션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톡 버전 25.2.0 버전 이상) ​ 프로필 이름 글자수 1자 이상 ~ 6자 이하 프로필 이름 글자수 7자 이상 ~ 8자 이하 bubbletab_text_6.gif bubbletab_text_7_8.gif ※ 참고 사항 - 톡 버전이 25.2.0 미만인 경우, 프로필명을 7,8자로 등록 시에도 6자 이하 프로필명 등록 시와 동일한 애니메이션이 제공됩니다. - 기존 등록되었던 소재에 대해서도 기능 변경 이후 8자까지로 프로필 이름 수정이 가능합니다 - 다만 영업일 2~3일 전 소재 등록을 권장하므로, 집행 일자가 4월 4일 이후인 소재에 대해 수정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상세한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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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 노출 지원

지난 2024년 10월, 광고주님이 등록한 연결 URL 내 콘텐츠와 사용자 검색어 사이의 연관도를 기반으로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확장검색 기능이 오픈되었습니다.​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대해 지난 1월 "일치" 유형의 광고 노출이 지원된 데 이어, 오는 3월 27일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 노출을 지원하여 보다 많은 노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대해서 검색 유형의 제약 없이 "확장'을 포함한 모든 검색 유형으로 노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일정- 2025년 3월 27일(목) ※ 상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상세 내용-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은 등록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그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하는 검색 유형을 의미합니다. 검색 유형 관련 도움말 >-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서도 기존과 동일한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를 제공하여 동일한 의미의 검색어에 대해 광고주께 보다 많은 노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해당 검색어의 "일치(유사검색어)" 노출을 원하시지 않으시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제외검색어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외 검색어 관련 도움말 > • 해당 검색어의 입찰가를 설정하길 원하시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그룹 내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관리 관련 도움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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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안내 (3/24)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11번가 모바일 홈 영역에 추가되어 노출 및 클릭이 기존 대비 확대될 수 있으니,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3월 24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PC 주문/배송 조회> 주문 내역 목록 중 1번(최상단) 주문 건 하단 '구매한 상품과 함께 볼 만한 상품'영역 (최대 3개 노출)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텍스트 및 영역명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11번가]

[11번가] 더 적극적으로 가능해진 모바일 첫 화면 상품형 노출

 포커스클릭이 모바일 첫 화면노출 보장형 광고 구좌 및 카드 뷰 영역에 추가로 노출됩니다.포커스클릭으로 모바일 첫 화면에 더 적극적으로 내 상품을 노출 해 보세요!합리적인 금액으로 손쉽게 잠재 고객과 내 상품을 연결하고 판매 매출을 확대할 수 있어요!*2025년 3월 10일(월) 이후 순차 오픈됩니다.01모바일 홈 탭 어디에 노출되나요?아래 노출 영역에 셀러오피스에 등록한 상품 이미지와 상품명이 노출 정책에 따라 일부 수정되어 노출됩니다!① 모바일 홈 탭 최상단 메인 빌보드 영역에 최대 2개 구좌 노출 됩니다.② 모바일 홈 탭 오늘의PICK 미판 시 잔여 구좌에 노출 됩니다.③ 모바일 홈 탭 긴급 공수 영역 ‘취향저격’ 구좌에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됩니다.④ 모바일 홈 탭 오늘의 카테고리 추천 특가 상품 영역에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됩니다.※ 플래그는 11번가 노출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④번 영역은 추후 순차 오픈됩니다.02어떻게 노출할 수 있나요?포커스클릭을 등록한 경우 노출 될 가능성이 있어요.포커스클릭은 CPC 광고로 실시간 입찰 방식에 의해 노출이 결정돼요!노출 경쟁력을 높이고 싶은 경우, 직접 캠페인으로 상품을 등록하고 AI추천 입찰가를 상향 조정해 보세요!포커스클릭 이용가이드03과금은 어떻게 되나요?포커스클릭은 CPC광고로 상품에 클릭됐을 때 광고비가 발생합니다.포커스클릭 상품소개서 포커스클릭 시작하기참고하세요!주요 반려 케이스를 참고해 보세요!모바일 홈 탭 노출은 11번가 전체 노출 가이드를 준수 해야 해요. 상품형으로 노출되기 때문에,별도 소재 등록 없이 셀러오피스 내 등록한 상품 대표 이미지가 노출되는데요.노출 되기 전 11번가 내부에서 노출 가능 여부를 심사해요.모바일 홈 탭에 노출하고 싶은 경우, 셀러오피스에 등록한 상품 이미지 퀄리티를 점검해 주세요!심사 통과 Tip 1과도하게 많은 상품을 겹쳐서 배치된 이미지는 반려돼요!Tip1. 노출 영역 별 최대 상품 개수 이하로 구성되어야 해요!띠배너 : 최대 상품수 4개빌보드: 최대 상품수 3개카드뷰: 십일/확대형 최대 4개, 묶음형 최대 10개심사 통과 Tip 2오브젝트가 어색하게 잘려 상품 인지가 어려운 이미지는 반려돼요!Tip2. 오브젝트가 선명하게 노출되어 명확한 상품 인지가 가능해야 해요!심사 통과 Tip 3광고 이미지 내 텍스트가 사용된 이미지는 반려돼요!Tip3. 홈 탭 노출을 원하시면 상품 등록시 텍스트가 포함되지 않은이미지를 사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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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3/12) - '네이트-PC/모바일'

2025년 3월 12일(수), '네이트-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3월 12일(수)​■ 적용 내용 : '네이트-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네이트-PC/모바일 l https://www.nate.com/, https://m.nate.com/- 매체 소개 : 유무선 포털 사이트. 주요 서비스로는 뉴스, 메일, 검색, 판 등-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뉴스 기사페이지, 모바일 랭킹뉴스 및 뉴스 리스트페이지 각각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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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사의 SNS 콘텐츠를 소재로 활용하는, 브랜드검색 ‘브랜드 SNS 소식’ 추가 안내

네이버 브랜드검색에서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2025년 3월 6일(목)부터 '브랜드 SNS 소식' 소재 요소가 추가됩니다.브랜드 관련 정보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SNS 콘텐츠 피딩형 소재 요소를 단가 변경 없이 제공하므로기존 사용하시던 템플릿 그대로 '브랜드 SNS 소식'이 적용된 신규 소재를 등록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요 특징 ]​브랜드검색의 소재 하단에 추가되는 ‘브랜드 SNS 소식’을 통해, 브랜드사 SNS 계정을 연동하여 최근 발행된 콘텐츠를 소재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1. 연동 가능 SNS 채널- 광고 대상 브랜드가 해당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단, 광고 사전 심의가 필요한 업종은 사용 불가​2. 소재 적용 방식- 연동된 SNS 계정의 콘텐츠가 발행일 최신순으로 최소 2개~최대 12개까지 반영되며, 클릭 시 해당 SNS 콘텐츠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브랜드사에서 가장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1개 선택하여 우선 노출하거나, 노출하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연동된 SNS 계정에서 새로운 콘텐츠가 발행되면, 소재 변경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노출됩니다.​​3. 소재 노출 예시- SNS 콘텐츠의 대표 이미지, 제목, 채널명, 발행일 등이 노출되며, 비율이 맞지 않는 이미지는 중앙 크롭 처리됩니다.- PC/모바일의 UI는 상이하나 같은 디바이스에서는 동일한 UI로 적용되며, 브랜드컬러가 설정된 소재의 경우 콘텐츠 내 관련 색상이 자동 반영됩니다.​​[ 등록 방법 ]​1. 적용 상품- 브랜드검색 PC/모바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추천형 총 15개 템플릿 (브랜드존 및 앰배서더형 제외)​2. 적용 일정- 2025년 3월 6일(목) 오후부터 신규 소재 등록 가능​3. 적용 방식- 적용 상품의 신규 소재 등록 시 '브랜드 SNS 소식’ 사용 여부 선택 가능- '선택하기' 클릭 시 노출되는 페이지에서 SNS 채널 유형과 계정 ID를 입력 > 우선 노출/제외콘텐츠 적용 (선택 사용)• SNS 유형은 1개만 혹은 2개 모두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계정 ID는 SNS 홈URL 형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log.naver.com/블로그ID, instagram.com/인스타그램ID)• 계정 ID 입력 시 확인되는 콘텐츠 리스트 중 핀 버튼으로 우선 노출 콘텐츠(1개)를, X 버튼으로 제외 콘텐츠(제한없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는 소재 등록 이후 수정은 불가하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새로 소재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및 노출 조건은 SNS 채널별로 상이합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가능 조건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발행한 최신 20개 콘텐츠 중 선택 가능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최신 20개 콘텐츠 내에서 선택 가능​※ 우선 노출 콘텐츠의 노출 조건네이버 블로그 -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발행 순 최신 20개 이내이며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알아두세요!​- 연동 가능한 SNS 채널 유형은 추가되거나 SNS 플랫폼 사의 API 정책에 따라 제외될 수도 있으며, 변경 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SNS 플랫폼사와의 연동 상태에 따라서 콘텐츠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거나, 갑자기 노출이 중단되는 등의 변경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 SNS 소식' 외의 브랜드검색 소재 노출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해당 영역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소재이므로 업데이트 지연 및 미노출 발생 시 보상 대상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FAQ​Q.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의 모든 계정을 연동할 수 있나요?A. 광고 대상 브랜드가 운영하는 브랜드 채널이라면 사용 가능하나, 인스타그램은 프로페셔널(비즈니스) 계정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또한 브랜드와 SNS 채널 간 연관성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검수 과정에서 광고 게재가 거절될 수 있으며, 연동된 콘텐츠가 광고 대상 키워드와의 연관도가 낮거나 네이버 광고 게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해당 소재에 대해 수정을 요청하거나 소재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브랜드 SNS 소식 영역에 노출되는 콘텐츠는 SNS 연동 상태, 노출 가능 여부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광고 사전 심의가 있는 업종에서는 부득이 활용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Q. SNS 채널을 연동하였는데도 ‘브랜드 SNS 소식’ 영역이 미노출됩니다.A. 브랜드 SNS 소식은 SNS 콘텐츠 수가 2개 이상인 경우 노출됩니다. 입력된 ID 정보가 정확한지 혹은 노출 가능한 콘텐츠 수가 충분한지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노출 기준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작성하였으며, 전체 공개 및 검색 허용으로 설정된 콘텐츠인스타그램 : 프로페셔널(비즈니스) 계정이며, 게시글의 공개 대상이 모든사람으로 설정된 콘텐츠 (스토리 유형 제외)​Q. SNS 콘텐츠 발행 후 실시간으로 브랜드검색 소재에 반영되나요? A. 일반적으로는 콘텐츠 발행 후 1시간 내외로 반영됩니다. 다만, 연동 상태에 따라서 더 오래 걸릴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Q. 원하지 않는 콘텐츠가 소재로 노출되고 있어요. 빠르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 특정 콘텐츠를 브랜드검색에서 노출 제외하고 싶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해당 SNS 계정에서 삭제- 해당 콘텐츠를 '제외콘텐츠'로 등록하여 소재 교체 (검수 필요)단, 위 2개 방식은 소재 업데이트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이슈 발생 시 대비를 위하여 '브랜드 SNS 소식'이 OFF 되어 있는 소재를 등록해 두시고 필요시 노출 소재를 교체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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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메인 모바일 > 연예/스포츠 주제판 노출 확대

2025년 3월 4일(화)부터 네이버 메인의 연예/스포츠 주제판 영역에 쇼핑검색광고를 노출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일정2025년 3월 4일(화)​■ 노출 영역“네이버 메인 모바일” 매체의 연예/스포츠 주제판 내 피드 지면​■ 노출 대상- ‘2x2 상품형’ 등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쇼핑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이 노출됩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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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통합검색 지면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쇼핑,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2025년 2월 27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의 통합검색 쇼핑 영역, 네이버플러스스토어 컬렉션 영역에서 광고 노출 키워드가 확대됩니다.지난 2024년 5월 30일(목), 쇼핑검색 지면에 한정하여 광고 노출 키워드를 확대 확대한 바 있습니다만, (관련 공지 바로가기)이용자의 다양한 탐색 니즈에 대한 광고 노출 기회가 확대됨과 동시에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통합검색 지면에서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2025년 2월 27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 영역-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영역-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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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사의 SNS 콘텐츠를 소재로 활용하는 브랜드검색 ‘브랜드 SNS 소식’ 추가 안내

네이버 브랜드검색에서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브랜드 SNS 소식' 소재 요소가 추가됩니다.브랜드 관련 정보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SNS 콘텐츠 피딩형 소재 요소를 단가 변경 없이 제공하므로기존 사용하시던 템플릿 그대로 '브랜드 SNS 소식'이 적용된 신규 소재를 등록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요 특징 ]​브랜드검색의 소재 하단에 추가되는 ‘브랜드 SNS 소식’을 통해, 브랜드사 SNS 계정을 연동하여 최근 발행된 콘텐츠를 소재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1. 연동 가능 SNS 채널- 광고 대상 브랜드가 해당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단, 광고 사전 심의가 필요한 업종은 사용 불가​2. 소재 적용 방식- 연동된 SNS 계정의 콘텐츠가 발행일 최신순으로 최소 2개~최대 12개까지 반영되며, 클릭 시 해당 SNS 콘텐츠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브랜드사에서 가장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1개 선택하여 우선 노출하거나, 노출하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연동된 SNS 계정에서 새로운 콘텐츠가 발행되면, 소재 변경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노출됩니다.​​3. 소재 노출 예시- SNS 콘텐츠의 대표 이미지, 제목, 채널명, 발행일 등이 노출되며, 비율이 맞지 않는 이미지는 중앙 크롭 처리됩니다.- PC/모바일의 UI는 상이하나 같은 디바이스에서는 동일한 UI로 적용되며, 브랜드컬러가 설정된 소재의 경우 콘텐츠 내 관련 색상이 자동 반영됩니다.​​[ 등록 방법 ]​1. 적용 상품- 브랜드검색 PC/모바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추천형 총 15개 템플릿 (브랜드존 및 앰배서더형 제외)​2. 적용 일정- 2025년 2월 27일(목) 오후부터 신규 소재 등록 가능​3. 적용 방식- 적용 상품의 신규 소재 등록 시 '브랜드 SNS 소식’ 사용 여부 선택 가능- '선택하기' 클릭 시 노출되는 페이지에서 SNS 채널 유형과 계정 ID를 입력 > 우선 노출/제외콘텐츠 적용 (선택 사용)​• SNS 유형은 1개만 혹은 2개 모두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계정 ID는 SNS 홈URL 형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log.naver.com/블로그ID, instagram.com/인스타그램ID)• 계정 ID 입력 시 확인되는 콘텐츠 리스트 중 핀 버튼으로 우선 노출 콘텐츠(1개)를, X 버튼으로 제외 콘텐츠(제한없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는 소재 등록 이후 수정은 불가하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새로 소재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및 노출 조건은 SNS 채널별로 상이합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가능 조건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발행한 최신 20개 콘텐츠 중 선택 가능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최신 20개 콘텐츠 내에서 선택 가능​※ 우선 노출 콘텐츠의 노출 조건네이버 블로그 -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발행 순 최신 20개 이내이며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알아두세요!​- 연동 가능한 SNS 채널 유형은 추가되거나 SNS 플랫폼 사의 API 정책에 따라 제외될 수도 있으며, 변경 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SNS 플랫폼사와의 연동 상태에 따라서 콘텐츠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거나, 갑자기 노출이 중단되는 등의 변경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 SNS 소식' 외의 브랜드검색 소재 노출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해당 영역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소재이므로 업데이트 지연 및 미노출 발생 시 보상 대상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FAQ​Q.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의 모든 계정을 연동할 수 있나요?A. 광고 대상 브랜드가 운영하는 브랜드 채널이라면 사용 가능하나, 인스타그램은 프로페셔널(비즈니스) 계정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또한 브랜드와 SNS 채널 간 연관성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검수 과정에서 광고 게재가 거절될 수 있으며, 연동된 콘텐츠가 광고 대상 키워드와의 연관도가 낮거나 네이버 광고 게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해당 소재에 대해 수정을 요청하거나 소재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브랜드 SNS 소식 영역에 노출되는 콘텐츠는 SNS 연동 상태, 노출 가능 여부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광고 사전 심의가 있는 업종에서는 부득이 활용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Q. SNS 채널을 연동하였는데도 ‘브랜드 SNS 소식’ 영역이 미노출됩니다.A. 브랜드 SNS 소식은 SNS 콘텐츠 수가 2개 이상인 경우 노출됩니다. 입력된 ID 정보가 정확한지 혹은 노출 가능한 콘텐츠 수가 충분한지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노출 기준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작성하였으며, 전체 공개 및 검색 허용으로 설정된 콘텐츠인스타그램 : 프로페셔널(비즈니스) 계정이며, 게시글의 공개 대상이 모든 사람으로 설정된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콘텐츠​Q. SNS 콘텐츠 발행 후 실시간으로 브랜드검색 소재에 반영되나요? A. 일반적으로는 콘텐츠 발행 후 1시간 내외로 반영됩니다. 다만, 연동 상태에 따라서 더 오래 걸릴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Q. 원하지 않는 콘텐츠가 소재로 노출되고 있어요. 빠르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 특정 콘텐츠를 브랜드검색에서 노출 제외하고 싶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해당 SNS 계정에서 삭제- 해당 콘텐츠를 '제외콘텐츠'로 등록하여 소재 교체 (검수 필요)단, 위 2개 방식은 소재 업데이트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이슈 발생 시 대비를 위하여 '브랜드 SNS 소식'이 OFF 되어 있는 소재를 등록해 두시고 필요시 노출 소재를 교체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메시지광고 발송 최적화 기능 배포 안내(2/18~)

메시지 광고 관련 하여서 '발송 최적화' 기능이 오픈 되어 해당 내용 안내 드립니다.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더 많은 유저에게 메시지 광고를 발송하고, 더 높은 효율을 확보해보시길 바랍니다. [ 지그재그 메시지광고 : 발송 최적화 기능 ] ✅ 배포일25년 2월 18일 오후 3시 이후 순차 배포 ✅ 발송 최적화메시지 광고 발송 시, 설정한 발송 모수 대비 더 적은 유저에게 발송이 되는 경우 자동으로 '서브타겟'을 추가하여 메시지를 발송하는 기능 서브타겟 : 메시지 광고의 효율이 가장 높을것으로 예상되는 유저 자동 추출단, 설정한 예산 내에서만 발송 되며, 초과 소진 되지 않음발송 최적화 OFF 대비 ON 설정시 효율 비교메시지 발송률 84% → 93%로 11%p 증가메시지 발송 당일 ROAS 5% 이상 증가설정 방법파트너센터 > 광고관리 > 지그재그 광고 > 광고 생성 버튼 클릭 > 메시지형 광고 > 광고 타겟팅 생성 화면 하단의 '발송 최적화' ON으로 설정 ✅ 참고사항메시지 광고의 경우, 내 스토어의 구매/반응 유저들이 충분히 확보 되었을 때에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만일 스토어 유저가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스토어의 경우, 메시지광고 셋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메시지 광고에서는 설정한 모수만큼 100% 발송되지 않을 수 있기에 최대한 많은 유저에게 발송 희망하시는 경우 '발송 최적화' 기능을 사용 권장 합니다. 설정한 모수만큼 100% 발송되지 않는 사유유저는 앱푸시를 1일 1회만 받으며 최근 3일내 메시지광고 푸시를 받은 적 있는 광고주의 앱푸시는 발송하지 않습니다.동일한 일자에 다른 광고주의 메시지 광고 타겟과 중복되는 유저가 발생할 경우, 유저는 개인화 추천 로직에 따라 관심도가 더 높은 광고주의 메시지 광고를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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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외 검색어 유형 추가 안내

쇼핑검색광고 광고주님들의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지원하고자 2025년 2월 26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에서 '구문' 제외 검색어 유형을 추가 제공합니다.신규 기능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신규 유형으로 등록한 제외 검색어의 실제 노출 반영은 3월 4일(화)부터 확인 가능합니다.​광고주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언제 적용되나요?​- 광고주센터 등록 기능 적용 : 2025년 2월 26일(수)- 노출 제외 기능 적용 : 2025년 3월 4일(화) 단,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무엇이 달라지나요?​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및 소재 단위에서 제공되는 제외 검색어에서 '일치'와 '구문' 제외 검색어를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일치 검색어 제외 : 등록한 검색어와 정확히 일치하는 검색어만 노출 제외됩니다.- (New!​) 구문 검색어 제외 : 등록한 검색어와 정확히 일치 및 동일한 순서로 포함된 검색어까지 노출 제외됩니다. • 단, 구문 유형 에서 '유사 검색어'에 대한 제외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예시​- 제외 검색어 '일치' 유형으로 <키보드>를 등록했을 경우 • <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조립식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노출​- 제외 검색어 '구문' 유형으로 <키보드>를 등록했을 경우 • <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조립식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조립식키보드추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KEYBOARD> 검색어에 광고 노출 • <타자기> 검색어에 광고 노출​​제외 검색어는 어떻게 등록하고 관리하나요?- 광고 그룹 및 소재 단위에서 제외 검색어 추가 클릭 > '일치', '구문'을 선택하여 제외 검색어를 등록합니다.- 제외 검색어 탭에서 제외 검색어 별 유형 확인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구문 유형에 너무 많은 제외 검색어 등록하면, 광고 노출수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광고 전략에 맞춰 신중하게 제외 검색어를 등록하세요.- 제외 검색어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 검색어’ 탭의 ‘제외 검색어 추가’ 버튼으로 접근 가능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는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재 및 그룹당 등록 가능한 제외 키워드 개수에는 변동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