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다음에서 보다 효율적인 광고관리 제공을 위하여, 현재 적용되어 있는 검색광고 품질지수의 단위를 사이트에서 광고그룹으로 변경하는 점에대해 안내 드립니다.
그룹별 품질지수에 따라 탄력적인 광고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1. 시행일 : 2014년 1월 23일(목)
2. 시행내용 1) 품질지수의 적용단위가 사이트에서 광고그룹으로 변경됩니다. - 같은 사이트에 연결되어있는 여러 개의 그룹이라도 서로 다른 품질지수를 가질 수 있습니다. - 그룹 내의 키워드는 각기 속한 그룹의 품질지수의 영향을 받아 순위가 결정됩니다.
2) 기존에 사이트를 확인하는 경로에서 같이 조회되었던 사이트 품질지수의 정보가 삭제됩니다.
3. 시스템 화면 변경 1) 그룹화면: 각 광고그룹의 품질지수가 그룹 화면 상단에 표시됩니다. (사이트와 관련없음)
2) 그룹설정 화면 : 각 광고그룹의 품질지수가 표시됩니다. (사이트와 관련없음)
4. 참고사항 1) 1월 22일 20시 이후 클릭스 다이렉트/에이전시 시스템에 선적용 됩니다. - 1/22 20시~ 1/23 오전 동안은 시스템 화면 상 광고그룹 품질지수로 변경 적용된 그룹 품질지수 및 키워드 순위가 먼저 조회됩니다. 따라서 실제 노출되는 순위와 조회되는 순위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1월 23일 오전(09시 예상)에 광고노출에 최종적용되어 시스템 상 조회되는 순위와 실제 노출이 정상화됩니다.
3) 입찰, 과금, 품질지수 산정 방식은 기존과 동일 합니다. - 품질지수의 단위만 변경되었을 뿐, 입찰에 미치는 영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품질지수를 산정하는 요소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 (CTR, 키워드/문안의 사이트 카테고리 연관도 등)
4) 광고그룹 품질지수의 특이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 그룹의 경우 품질지수의 초기값은 1입니다. - 키워드를 그룹 이동할 경우 기존 그룹에서 해당 키워드가 획득한 성과가 이동한 그룹의 품질지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키워드를 삭제할 경우 해당 성과는 그룹 품질지수를 산정하는데 제외됩니다.
※ FAQ 1. 신규 그룹의 품질지수가 1부터 시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클릭스의 품질지수는 '광고 그룹'으로 변경되므로 그룹 내 키워드와 소재의 조합, 그리고 사이트와의 연관성이 해당 그룹 품질지수에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규 그룹은 해당 변수의 측정이 없었다고 보기 때문에 1로 시작합니다. 2. 신규 그룹을 등록하여 다른 그룹에 있던 키워드를 이동시켜 오면 어떻게 되나요? -> 이동 직후에는 해당 그룹의 품질지수 초기값인 1과 키워드의 입찰가가 동시 고려되어 새로운 순위를 부여받습니다. 3. 위의 상황에서, 신규 그룹 품질지수가 기존 그룹의 품질지수 정도를 회복하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 키워드 이동 당일 노출 이력 (클릭 수가 없어도)만 있다면 품질지수 자체 보정 로직에 의하여 바로 익일에 일정 정도 품질지수를 회복합니다. (100% 동일하게 보정되지는 않으며 각 키워드의 기존 성과와 그룹/연결 사이트에 따라 다릅니다.) 그룹 내 키워드/소재 조합과 신규 노출이력에 따라 다르므로
100% 동일하게 회복하는데 회복에 얼마가 걸린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