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순차적으로 Daum Display Network (DDN)의 모바일 웹 노출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사전에 안내드렸던 모바일 웹 노출용 신규소재 등록 기능이 금일 오후 오픈되었습니다.
아래 상세 일정, 캠페인 설계 tip 등을 활용하시어 사전 캠페인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 상세 일정
1) DDN 신규 소재 등록기능 오픈 : 2015년 4월 16일 오후 4시
2) DDN 모바일 웹 노출일 : 2015년 4월 27일
■ 모바일 웹 확장에 따른 캠페인 설계 Tip
1) 모바일용 신규소재 등록
- 12개 소재 사이즈 모두 PC 웹과 모바일 웹에서 노출 가능
- 신규 모바일용 띠배너 추가 제작 필요 (640X100, 640X200 노출시 PC와 모바일에 각각 리사이징되어 노출)
- 모바일 환경에서는 SWF 형식의 광고 노출 불가, 신규 소재는 이미지형(JPG, PNG) 소재만 등록
※ 더 자세한 소재제작을 위한 '광고 등록가이드' 다운로드
2) 모바일 웹 광고운영 최적화를 위한 CTS / 리타겟팅 코드의 필수적인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PC용 전환추적코드(CTS)를 모바일웹에 추가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기존 PC웹 리타겟팅 코드를 모바일웹에 설치
- 단, 모바일 홈페이지 소스(html)가 PC와 동일한 경우 기존 설치된 코드가 있다면 추가작업 필요치 않음
- 추후 해당 데이터를 통해, 점진적으로 타겟팅 설정 및 모바일 노출 최적화 가능
※ 더 자세한 내역 확인을 위한 'DDN 모바일 웹 광고 안내' 바로가기
3) 모바일 유저의 사용패턴에 따른 별도의 캠페인 전략 수립
① 그룹생성 : PC / 모바일 노출영역별로 각각의 그룹 생성 권장
- 모바일 웹 노출 오픈일(4/27) 전, 기존의 노출영역 중 '모바일'은 'OFF'로 설정
(기존 그룹- PC노출, 추가 그룹 생성- Mobile노출)
③ 타겟팅 전략설정 : 초반에는 Non 타겟팅 운영하며, 데이터에 따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타겟팅 설계
- 신규 오픈된 노출지면이기 때문에, 타겟팅 적용은 타겟 유입 추이에 따라 점진적으로 적용하길 권장
(non 타겟팅 → basic 타겟팅 → 고도화된 타겟팅)
- 관심사 타겟팅 진행할 경우 예시 : 초반 1주일 Non타겟팅 운영 → 넓은 범위의 관심사 타겟팅 설정
→평균 CTR 이하의 관심사 카테고리 제거로 보다 유효한 타겟 공략
- 단, 프로파일 타겟팅은 5월 중 적용 예정
④ 그 외 전략설정 : 모바일 유저 사용패턴에 맞는 노출 시기(요일/시간) 설정 가능
■ DDN 모바일 웹 제휴 매체 현황
동아일보 (안드로이드앱), 스포츠서울닷컴, 서울신문, 스포츠조선, 맘스다이어리, 판도라티비,
엠군, SBS, iMBC, SK엔카, 곰TV, OSEN, 오늘의유머, 웃긴대학 등
* 제휴매체는 지속적으로 추가 및 공지될 예정
■ 주요 FAQ
Q. DDN 모바일 노출을 위한 그룹을 별도 생성하였습니다. 모바일에 모든 타겟팅이 사용 가능한가요? |
2015. 4. 27 모바일 웹 노출영역 확장 시기부터 프로파일 타겟팅(나이/성별/지역) 을 제외한 나머지 타겟팅 |
Q. DDN을 한 개 그룹에서 모바일과 PC를 모두 노출되도록 운영하였습니다. 보고서에서 노출영역별로 구분되어 성과 측정이 가능한가요? |
보고서에서는 노출영역별로 노출/클릭/소진액이 구분되지 않고 그룹별/타겟팅별로만 확인 가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