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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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 프로토콜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2017년 4월 24일(월),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의 프로토콜이 HTTP에서 HTTPS 로 변경됩니다.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의 경우, 일부 레퍼러(referrer)가 수집되지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본 공지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의 프로토콜이 HTTP에서 HTTPS 로 변경됩니다.

- 대상 광고영역: 네이버 통합검색에 노출되는 검색광고 상품의 광고 더보기 영역
- 대상 광고상품: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클릭초이스플러스, 파워컨텐츠
- 적용 일시: 2017년 4월 24일(월) 오후 3시 경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유입URL 보고서 지표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 HTTPS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에서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로 이동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가 
레퍼러(referrer)를 전달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뿐만 아니라 IE 사용 환경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위와 같은 이유로, IE를 사용하는 방문자가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에 방문할 때 레퍼러(referrer) 수집이 
안될 수 있으며, 이 때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해당 유입을 'direct'로 임의 분류합니다. 

- 따라서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의 경우, 네이버 애널리틱스 웹로그보고서의 [ 유입분석 > 유입상세URL ] 보고서에서 
IE 사용자 유입 수만큼 광고 더보기 영역(URL)의 유입이 줄고, direct 유입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더보기 영역의 URL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모바일) 클릭초이스: http://m.ad.search.naver.com/search.naver 
(모바일) 클릭초이스플러스: http://m.nxad.search.naver.com/search.naver
(모바일) 상품광고: http://m.pla.naver.com/product/list.nhn
(모바일) 파워컨텐츠: http://m.ad.search.naver.com/search.naver
 

- 그외 레퍼러(referrer)를 참조하는 외부 웹로그분석 서비스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 웹로그분석 서비스 등을 사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각 서비스에 영향 범위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FAQ

 

   Q. 광고 더보기 영역의 프로토콜을 왜 변경하나요?

   A. 광고 더보기 영역을 이용하는 검색 이용자의 정보보호를 강화하기 위하여 HTTPS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Q. 내 사이트의 적용된 프로토콜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입력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에 적용된 프로토콜을 확인하세요"

   

 

  

   Q. 검색광고 보고서에도 영향을 미치나요?

   A. 검색광고 보고서에 미치는 영향은 없습니다.


   Q. HTTPS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도 레퍼러(referrer) 수집에 문제가 생기나요?

   A. HTTPS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레퍼러(referrer) 수집에 문제가 없습니다.

 

   Q: 레퍼러(referrer) 외에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의 유입을 측정하는 방법이 있나요? 

   A: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의 유입을 referrer로 측정하고 있으신 경우 이번 변경으로 인해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의 캠페인의 '추적기능'에서 '자동추적URL파라미터'기능을 선택하시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URL파라미터가 link_url 에 붙어 제공되며, 
해당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의 유입을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Q. 다른 웹로그분석 서비스의 '검색유입' 지표에도 영향이 있나요? 

   A. 일반적으로 웹로그분석 서비스에서는 네이버 통합검색에서의 유입만 '네이버 검색유입'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예: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 
따라서 대부분의 웹로그분석 서비스의 검색유입 지표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웹로그분석서비스마다 검색유입수를 집계하는 방법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이용하시는 웹로그분석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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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규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프리미엄형’ 출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Q. 브랜드스토어에 입점하지 않았습니다. 브랜드존 상품 광고를 집행할 수 있나요?브랜드존 상품은 브랜드스토어 연동상품으로 브랜드패키지 가입 및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브랜드에 한하여 진행가능합니다.(참고로 브랜드스토어 진행은 브랜드패키지 가입 완료된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쇼핑제휴 담당자 협의 후 결정됩니다.)브랜드패키지 소개 및 권한 신청 https://center.shopping.naver.com/brand-infoQ. 브랜드존 노출 이후 브랜드스토어 상품이 모두 품절되었습니다. 이런 경우 브랜드존은 노출되지 않나요?품절 등 여러 사유로 사용자 검색어에 적합한 브랜드스토어 검색결과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상품형이 아닌 퀵링크형으로 대체되어 브랜드존이 노출됩니다.Q. 노출되는 상품 리스트를 임의로 설정할 수 있나요?검색어에 따라 상품 노출순서 및 노출여부는 자동으로 결정되므로 수동 설정은 어렵습니다.단, 상품 정렬 기준은 브랜딩 소재 입력 시 베스트 상품/신상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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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노출용 이미지 등록 기능 제공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2020년 7월 1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에만 제공되었던 '광고 노출용 이미지 등록' 기능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에도 제공되게 됩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2020년 7월 1일(수) ■ 메뉴 경로- 광고관리 > 소재 상세보기 > 소재 수정하기 ■ 적용 내용 - 쇼핑 카탈로그 원본이미지 외에 광고 노출용 별도이미지 등록 기능 제공[예시화면]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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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가 네이버 PC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됩니다.(7/30 노출)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네이버 PC 파워컨텐츠 영역내 노출 중인 파워컨텐츠 광고의 노출 영역이 변경되어 모바일과 동일하게 VIEW 영역에서 노출 됩니다. 파워컨텐츠 모바일 통합검색 'VIEW'영역 노출 공지 바로가기 이와 관련해서 몇 가지 사항 안내해 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검색광고 '파워컨텐츠' PC 노출 영역 변경 적용일 : 2020년 7월 30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적용내용 : PC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영역 변경 (파워컨텐츠 영역 -> VIEW 영역) 2020년 7월 30일(목)이후 PC 통합검색에서 파워컨텐츠 영역은 더 이상 노출되지 않고VIEW 영역에서만 파워컨텐츠 광고가 노출 됩니다. 이번 노출 영역 변경을 통해 파워컨텐츠 광고는 PC, 모바일 모두 VIEW 영역내 노출이 되는 네이티브 콘텐츠 마케팅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이용자들이 모바일 VIEW 영역에서 경험했던 파워컨텐츠 광고에 대한 '만족'을 PC VIEW 영역에서도 동일하게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C VIEW 영역내 노출되는 일반 콘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 됩니다. 이용자들에게 이질감없는 형태로 파워컨텐츠 광고 콘텐츠를 보여줌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고 광고주분들께 더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노출 순위에 따라 'PC 통합검색 VIEW 영역' 또는 'VIEW탭 검색 영역'에서 파워컨텐츠 광고가 노출 됩니다. 노출 순위는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주님이 작성해 주신 콘텐츠를 기반으로 검색어와의 연관도 및 입력해주신 입찰가를 함께 고려하여 최종 결정 됩니다.광고는 2개 단위로 노출되며 키워드 마다 노출 위치가 다를 수 있고 VIEW의 노출 로직에 따라 수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프로필 이미지>는 '공통' 이미지가 노출 될 예정이며 광고시스템내에서 <프로필 이미지> 수정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이와 관련해서는 별도 공지를 통해 상세히 안내해 드릴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광고시스템 >소재 만들기]내 노출되는 '소재 미리보기'화면은 20년 7월 22일(수)에 변경되는 UI의 형태로 선적용 될 예정 입니다.※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IE9 이하 버전의 브라우저에서는 호환성 이슈로 광고가 미노출되거나 일부 깨져 보일 수 있습니다. '파워컨텐츠 in PC VIEW'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파워컨텐츠 광고는 앞으로도 광고주님의 광고 효과와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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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6/25) - '중고나라-모바일'

2020년 6월 25일(목), '중고나라-모바일'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0년 6월 25일(목)■ 적용 내용: '중고나라-모바일' 페이지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중고나라-모바일 ㅣhttps://m.joongna.com- 매체 소개 : 국내 최대 중고상품 거래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하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0년 6월 25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0년 6월 18일(목)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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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6/25) - '중고나라-모바일','최저가마켓-모바일'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2020년 6월 25일(목), '중고나라-모바일', '최저가마켓-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적용일: 2020년 6월 25일(목)■ 적용 내용: '중고나라-모바일', '최저가마켓-모바일' 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중고나라-모바일ㅣhttps://m.joongna.com- 매체 소개 : 국내 최대 중고상품 거래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상품상세페이지 중단 파워링크광고 최대 5개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최저가마켓-모바일 ㅣhttp://cjgmarket.co.kr/shop- 매체 소개 : 최저가 쇼핑몰, 가성비 상품, 식품, 생활용품, 가전, 화장품, 유아용품 등 가격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상품상세 페이지 하단 최대 4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0년 6월 25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0년 6월 18일(목)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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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일부 키워드 대상 노출 개수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20년 5월 13일(수)부터 일부 키워드에 한해 쇼핑검색광고에 노출되는 광고 개수가 확대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일시      - 2020년 5월 13일(수)​■ 변경 내용    1)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    2) 노출 개수          3) 변경 적용 예시      ※ 참고하세요!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 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하며,   상향 키워드 여부에 따라 통합검색 화면에서 쇼핑검색광고 개수가 확대되어 노출됩니다.    · 광고 노출 개수가 확대되는 키워드는 이용자 반응에 따라 결정되며,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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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콘텐츠 파트너 제휴매체 신규 추가 - 보배드림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쇼핑검색광고 광고주들이 보다 다양한 지면에서 이용자를 만날수 있도록, 모바일 콘텐츠 제휴매체 1개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광고 기본 노출설정은 "노출(ON)"으로, 추가적인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광고운영 전략에 따라 노출 여부를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제휴 매체 추가 ] ■ 적용일: 2020년 5월 20일(수) ■ 적용 내용: 모바일 파트너 제휴매체 1개에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 '가격', '상품명' 등   ※ 모바일 콘텐츠 매체에서 쇼핑검색광고 광고노출 방식은 지난 공지 및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지난 공지 확인하기 >■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1) 보배드림 - 모바일ㅣhttps://m.bobaedream.co.kr - 매체 소개: 국산/수입 중고차 가격 등 거래 정보 및 카 매니아들을 위한 자동차 정보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배너 1개※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0년 5월 20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0년 5월 13일(수)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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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 확대 2차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20년 6월 17일(수)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가 추가 확대될 예정입니다.1차 카테고리 확대 안내 보러가기 >  기존의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변동없이 제품카탈로그형이 추가 노출되므로,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 추가 안내]■ 확대 대상 카테고리    - ‘생활/건강’ , ‘식품’ , ‘패션잡화’ , ‘패션의류’​■ 적용 일정    - 광고시스템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반영 : 2020년 6월 17일(수)■ 적용 내용   - 쇼핑몰상품형 광고로 노출 중인 ‘생활/건강’, ‘식품’, ‘패션잡화’, ‘패션의류’ 4개 대분류 카테고리에 대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등록 및 노출 반영   - 각 대분류 하위 카테고리 전체 대상※ 알아두세요!-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현재와 동일하게 등록 및 노출됩니다.-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각각의 유형에 적합한 광고주가 네이버쇼핑의 ‘상품’과 ‘카탈로그’를 광고소재로 등록하는 것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형태는 기존 쇼핑검색광고와 동일합니다.FAQQ. 현재 ‘쇼핑몰 상품형’으로 광고 중인 카테고리입니다. 무엇이 달라지는 건가요? A. 확대 대상의 카테고리에서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도 등록 가능하게 됩니다. 즉,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광고가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Q. 동일한 제품이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으로 둘다 노출될 수도 있는 건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행 광고주가 다르기 때문에 제조사/브랜드사에서 특정 A상품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고,     A상품을 판매하는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쇼핑몰 광고주가 A상품을 광고 소재로 등록한다면 동시 노출 가능하게 됩니다.    (단, 소재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되어 동시에 동일한 상품이 노출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Q. 광고 노출 개수는 늘어나거나 변경되지는 않나요? A. 네,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존 노출 영역별 노출 개수는 변경이 없으며, 광고 유형 구분없이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 Q.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할 수 있나요? ‘쇼핑몰상품형’과 어떻게 다른가요? A. 네, ‘제품카탈로그형’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광고 가능합니다.      ‘제품카탈로그형’은 제조사/브랜드사의 상품정보로 네이버 쇼핑이 구축한 카탈로그를 통해 광고하고,      '쇼핑몰상품형'은 네이버에 입점한 쇼핑몰 광고주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상품을 통해 광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자세히 보기 > )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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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콘텐츠 파트너 제휴매체 신규 추가 - 캐시피드, 클리앙, 에펨코리아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쇼핑검색광고 광고주들이 보다 다양한 지면에서 이용자를 만날수 있도록, 모바일 콘텐츠 제휴매체 3개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광고 기본 노출설정은 "노출(ON)"으로, 추가적인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광고운영 전략에 따라 노출 여부를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제휴 매체 추가 ]  ■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1) 캐시피드 - 모바일ㅣwww.cashfeed.co.kr- 매체 소개:  시의성있는 뉴스와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배너 1개2) 클리앙 - 모바일ㅣm.clien.net- 매체 소개:  전자기기, IT정보, 구매정보 등 제공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인 클리앙의 모바일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페이지 중단 및 최하단 배너 각 1개3) 에펨코리아 - 모바일ㅣm.fmkorea.com- 매체 소개: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통합 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페이지 중단배너 1개※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0년 6월 16일(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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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오픈 및 참여형이벤트 종료 안내 (4/28)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랜딩 유형인 참여형이벤트 만들기의 지원 종료 및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서비스 신규 오픈을 안내드립니다.'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은 카카오계정이 있는 누구나 손쉽게 등록하실 수 있으며 설문, 응모, 예약 등의 이벤트로 카카오톡을 통해 더욱 풍부한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정1. 참여형이벤트 만들기 종료 및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오픈 : 2020년 4월 28일 - 오픈 예정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안내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이란?카카오톡 사용자가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예약, 설문, 응모 등의 이벤트 설계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서비스입니다.누구나 톡 비즈니스폼을 생성하고 응답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은 카카오for비즈니스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한 톡비즈니스폼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을 통해 광고소재의 랜딩으로 활용하여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향후 활용 가능한 플랫폼이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유형 1) 바로응모형 :게임 사전예약, 상담신청 등 [참여] 버튼만으로 즉시 참여 가능한 유형입니다.  빠른 참여 전환을 요구하는 목적에 적합합니다. 2) 설문형 :설문 시나리오를 설계하여 참여자의 상세 응답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참여자가 직접 작성한 의미있는 데이터를 활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적합하며, 설문형 선택 시 설문폼을 통해 기존 문항을 불러오거나 설문 문항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집행 방법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은 '카카오 for 비즈니스'에서 생성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등록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등록 가이드  1) 기본 정보 등록하기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의 이름, 소개정보, 기간, 고객 응대채널 등 톡 비즈니스폼에 대한 기본 정보를 등록하기 2) 개인정보 취급 설정하기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을 통해 취득할 잠재고객의 개인정보 선택 및 고객에게 동의받을 개인정보 처리 동의문 작성하기 3) 유형 선택하기 : 비즈니스 목적에 적합한 유형을 선택 후 상세 내용 설계 4) 검토하기 : 설계한 톡비즈니스폼 내용을 확인 및 등록 5) 적용하기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랜딩 적용 (애드뷰 또는 배너) 6) 결과 확인하기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응답결과 확인하기 2.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랜딩 적용 1) 애드뷰 : 애드뷰 만들기 내 ‘버튼1’또는‘버튼2’를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으로 랜딩 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배너 랜딩 : 카카오톡비즈보드 광고유형 하위의 배너 랜딩유형 선택을 통해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을 랜딩 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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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기본 등록가능 광고개수 상향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2020년 4월 14일(화)부터 쇼핑검색광고의 광고주님 계정별 기본 소재 등록수가 상향조정 되오니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계정별 기본 등록소재수 확대 안내 ]■ 적용 내용    ​- 계정별 등록가능 소재수 확대 :  2,000개  →  4,000개​■ 일정    - 4월 14일(화)■ 대상 광고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알아두세요!- 계정당 등록가능 소재개수는 광고 유형별로 별도 운영됩니다.   (ex. 1개 계정별 쇼핑몰상품형 소재 4,000개 / 제품카탈로그형 소재 4,000개 각각 등록가능)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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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2020년 5월 4일(월)부터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가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변동없이 제품카탈로그형이 추가 노출되므로,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 추가 안내]■ 카테고리 확대 영역    - ‘가구/인테리어’ , ‘화장품/미용’ , ‘출산/육아’ , ‘스포츠/레저’​■ 적용 일정    - 광고시스템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반영 : 2020년 5월 4일(월)■ 적용 내용   - 쇼핑몰상품형 광고로 노출 중인 ‘가구/인테리어’, ‘화장품/미용’, ‘출산/육아’, ‘스포츠/레저’ 4개 대분류 카테고리에 대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등록 및 노출 반영   - 각 대분류 하위 카테고리 전체 대상※ 알아두세요!-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현재와 동일하게 등록 및 노출됩니다.-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각각의 유형에 적합한 광고주가 네이버쇼핑의 ‘상품’과 ‘카탈로그’를 광고소재로 등록하는 것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형태는 기존 쇼핑검색광고와 동일합니다.FAQQ. 현재 ‘쇼핑몰 상품형’으로 광고 중인 카테고리입니다. 무엇이 달라지는 건가요? A. 확대 대상의 카테고리에서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도 등록 가능하게 됩니다. 즉,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광고가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Q. 동일한 제품이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으로 둘다 노출될 수도 있는 건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행 광고주가 다르기 때문에 제조사/브랜드사에서 특정 A상품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고,     A상품을 판매하는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쇼핑몰 광고주가 A상품을 광고 소재로 등록한다면 동시 노출 가능하게 됩니다.    (단, 소재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되어 동시에 동일한 상품이 노출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Q. 광고 노출 개수는 늘어나거나 변경되지는 않나요? A. 네,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존 노출 영역별 노출 개수는 변경이 없으며, 광고 유형 구분없이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 Q.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할 수 있나요? ‘쇼핑몰상품형’과 어떻게 다른가요? A. 네, ‘제품카탈로그형’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광고 가능합니다.      ‘제품카탈로그형’은 제조사/브랜드사의 상품정보로 네이버 쇼핑이 구축한 카탈로그를 통해 광고하고,      '쇼핑몰상품형'은 네이버에 입점한 쇼핑몰 광고주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상품을 통해 광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자세히 보기 > )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