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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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 프로토콜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2017년 4월 24일(월),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의 프로토콜이 HTTP에서 HTTPS 로 변경됩니다.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의 경우, 일부 레퍼러(referrer)가 수집되지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본 공지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의 프로토콜이 HTTP에서 HTTPS 로 변경됩니다.

- 대상 광고영역: 네이버 통합검색에 노출되는 검색광고 상품의 광고 더보기 영역
- 대상 광고상품: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클릭초이스플러스, 파워컨텐츠
- 적용 일시: 2017년 4월 24일(월) 오후 3시 경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유입URL 보고서 지표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 HTTPS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에서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로 이동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가 
레퍼러(referrer)를 전달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뿐만 아니라 IE 사용 환경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위와 같은 이유로, IE를 사용하는 방문자가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에 방문할 때 레퍼러(referrer) 수집이 
안될 수 있으며, 이 때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해당 유입을 'direct'로 임의 분류합니다. 

- 따라서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의 경우, 네이버 애널리틱스 웹로그보고서의 [ 유입분석 > 유입상세URL ] 보고서에서 
IE 사용자 유입 수만큼 광고 더보기 영역(URL)의 유입이 줄고, direct 유입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더보기 영역의 URL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모바일) 클릭초이스: http://m.ad.search.naver.com/search.naver 
(모바일) 클릭초이스플러스: http://m.nxad.search.naver.com/search.naver
(모바일) 상품광고: http://m.pla.naver.com/product/list.nhn
(모바일) 파워컨텐츠: http://m.ad.search.naver.com/search.naver
 

- 그외 레퍼러(referrer)를 참조하는 외부 웹로그분석 서비스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 웹로그분석 서비스 등을 사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각 서비스에 영향 범위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FAQ

 

   Q. 광고 더보기 영역의 프로토콜을 왜 변경하나요?

   A. 광고 더보기 영역을 이용하는 검색 이용자의 정보보호를 강화하기 위하여 HTTPS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Q. 내 사이트의 적용된 프로토콜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입력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에 적용된 프로토콜을 확인하세요"

   

 

  

   Q. 검색광고 보고서에도 영향을 미치나요?

   A. 검색광고 보고서에 미치는 영향은 없습니다.


   Q. HTTPS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도 레퍼러(referrer) 수집에 문제가 생기나요?

   A. HTTPS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레퍼러(referrer) 수집에 문제가 없습니다.

 

   Q: 레퍼러(referrer) 외에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의 유입을 측정하는 방법이 있나요? 

   A: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의 유입을 referrer로 측정하고 있으신 경우 이번 변경으로 인해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의 캠페인의 '추적기능'에서 '자동추적URL파라미터'기능을 선택하시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URL파라미터가 link_url 에 붙어 제공되며, 
해당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의 유입을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Q. 다른 웹로그분석 서비스의 '검색유입' 지표에도 영향이 있나요? 

   A. 일반적으로 웹로그분석 서비스에서는 네이버 통합검색에서의 유입만 '네이버 검색유입'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예: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 
따라서 대부분의 웹로그분석 서비스의 검색유입 지표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웹로그분석서비스마다 검색유입수를 집계하는 방법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이용하시는 웹로그분석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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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카카오 자회사 (주)케이앤웍스 신규 법인 설립 안내 (11/1)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11월 1일자로 카카오의 운영 자회사인 디케이서비스, 디케이비즈니스, 이미지온, 엠텍크루 4개사가 분리 운영되었던 사업자가카카오 서비스 고도화 및 효율적인 운영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주)케이앤웍스로 합병 및 설립되었습니다. 이번 합병으로 인해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해 안내 드리니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1월 01일 (금)  ◼︎ 적용 내용 : 카카오 자회사인 (주)케이앤웍스의 신규 법인 설립  1) 개인정보처리방침 약관 변경 : 개인정보취급하는 수탁업체 사명 변경 [☞공지 바로가기] 2) 고객센터 사명 변경 3) 광고 운영 및 관리 업체 사명 변경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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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품 카탈로그형' - 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리뉴얼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네이버 쇼핑의 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가 리뉴얼 됨에 따라'쇼핑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형'의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도 함께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리뉴얼적용 일시2019년 12월 18일(수) 적용 대상쇼핑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소재인 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주요 내용- 카탈로그 이미지 확대- 주요속성이 4개 이상인 경우, 상단부에 속성정보 제공- 그 외 카탈로그의  다양한 제품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리뉴얼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리뉴얼 화면 예시알아두세요!- 광고 확장소재는 기존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제품영상 및 이벤트 확장소재는 '판매처' 상단 노출)- 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만 리뉴얼 대상이며, PC 쇼핑검색광고는 변동사항 없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상품] 검색광고 신규 노출영역 오픈 안내 - 카카오톡 비즈보드 (4/27)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검색광고의 새로운 노출 영역 '카카오톡 비즈보드' 오픈을 안내드립니다.카카오톡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채팅리스트의 메가트래픽을 활용하여 최적의 광고 효율을 이끌어낼 수 있는 상품으로,키워드광고 플랫폼에서도 클릭 한번의 설정으로 쉽고 빠르게 카카오톡 비즈보드 집행이 가능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색광고 카카오톡 비즈보드 노출 안내] ■ 적용 일정 - 광고 등록 오픈 : 2020년 4월 27일(월) 14:00시 - 적용예정 - 광고 노출 : 2020년 4월 28일(화) 10:00시 - 적용예정 ■ 적용사항 : 검색광고 노출영역 '카카오톡 비즈보드' 신규 오픈 ■ 소재 노출 예시  ■ 등록/운영 안내 1) 광고 등록 경로 : 캠페인 > 광고그룹 > 노출영역 '카카오톡 비즈보드'  2) 일예산 등 광고그룹 설정  3) 심사 및 광고 노출 : 아래 내용에 조건에 부합하는 소재에 한하여 노출 가능합니다.  ① 키워드광고에 등록된 소재의 검토 결과가 통과된 상태로 '운영중' 상태인 소재  ② 카카오톡 비즈보드 가이드에 적합한 소재  - 키워드광고 심사 정책 확인 : 바로가기  - 카카오톡 비즈보드심사 정책 확인 : 바로가기  4) 보고서 : 카카오톡 비즈보드 영역의 별도 보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광고운영 보고서 > 노출영역별보고서 - 다운로드 보고서 > 보고서열람, 보고서 예약, 계정단위보고서       ※ 참고사항 - 카카오톡 비즈보드를 노출영역으로 선택시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페이지로 연결 되어야 합니다. - 심의 또는 법적고지문구 필수 업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유저 CS 또는 카카오톡 비즈보드 게재지면에 적합하지 않은 광고는 노출 중지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소재의 설명문구를 40글자 이상 입력할 경우 카카오톡 비즈보드에서 노출시 말줄임 표시되어 노출 될 수 있습니다. - 광고 등록 오픈 및 광고 노출 시간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안내]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제작가이드 추가 및 선물하기 랜딩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의 제작가이드가 변경 및 및 선물하기 랜딩 가이드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작가이드 변경 사항]■ 적용일 : 2019년 12월 02일 (월) 심사 건부터 적용 ■ 적용 대상1) 앱 마켓, 앱스토어(앱다운로드형) 랜딩 :  앱다운로드형 제작가이드 추가 및 템플릿(PSD) 반영 [☞ 바로가기] 2) 선물하기 랜딩 : 선물하기 입점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동 및 랜딩URL 내 "appredirect" 추가 ex) https://gift-talk.kakao.com/appredirect?item_id=000000- 아이템ID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리자페이지에서 채널상품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12/2일 소재 심사 처리 건부터 변경된 제작가이드가 적용되어 심사가 진행됩니다.   - 기존 운영 중 소재는 모니터링 보류 처리 진행되지 않습니다. (신규 소재에 한해 위 제작가이드 적용)- 단, 선물하기 랜딩은 금일 공지 시점부터 적용되며, 선물하기 랜딩은 적용되지 않는 가이드로 광고 운영 시 내부 검토에 따라 소재가 모니터링 보류 처리가 진행됩니다. 대상 광고계정에는 별도 안내 드리겠습니다.- 소재 등록 시 직접 업로드(직접 제작 완료한 소재 이미지 파일을 등록 가능)시, 최신 PSD(템플릿)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플랫폼 등록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안내] Kakao 키워드광고 에이전시 챗봇 OBT 종료 안내(11/27)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지난 6/12(수), 키워드광고 관련 에이전시 챗봇 OBT가 오픈되었으나, 챗봇 사용 현황 및 챗봇 통합 운영의 방향에 따라 테스트를 진행하였던 챗봇은 11/27(수)일 이후로 종료할 예정입니다. [☞기존 공지 바로가기] 아래 적용 사항 확인 후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1월 27일(수) - 적용 예정 ■ 적용사항 : @키워드광고에이전시(https://pf.kakao.com/_cLgij) 챗봇 종료 ■ 참고사항- 광고 운영/심사/회계 관련 문의는 기존처럼 Kakao 키워드광고 에이전시 문의게시판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키워드광고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광고가이드/비즈니스자료)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트렌드 컬렉션' 지면 노출 설정 안내 (11월 27일 노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11월 27일(수) 쇼핑검색광고 광고주 여러분께  다양한 광고노출의 기회를 드리고,콘텐츠 매체의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들에게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트렌드 컬렉션' 서비스를 오픈합니다.모바일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지면의 '키워드형' 광고를 클릭 시,'트렌드 컬렉션' 페이지로 이동되고, 유입 키워드 및 연관태그에 매칭된 다양한 쇼핑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공지 확인하기 >  [트렌드 컬렉션 노출 형태 ]2019년 11월 20일(수)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서 '트렌드 컬렉션' 영역의 광고노출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됩니다.현재 쇼핑검색광고를 집행중이며, 노출 가능한 소재가 있을 경우 별도의 설정없이 '트렌드 컬렉션' 영역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되는 노출 제한 매체 설정화면에서 '트렌드 컬렉션’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트렌드 컬렉션' 추가]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상품] 확장소재 모바일 노출영역 확장 안내 (11/5)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1/5일(화), '모바일 컨텐츠' 광고가 Daum 모바일 APP/WEB 메인화면에서 노출되도록 노출 영역이 확장되어 안내드립니다.아래 상세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 광고 영역 안내 1. 적용일 : 2019년 11월 05일 (화) - (적용완료)  2. 적용대상 - 적용지면 : Daum 모바일 APP/WEB 메인화면 추천탭 외 9개 영역- 적용대상 : 확장소재 중 썸네일이미지타입  3. 노출예시 및 적용 UI  - 광고제목 표시 : 공간이 부족한 경우 말줄임 처리- 광고대상 URL 표시 : www. 제거 후 공간이 부족한 경우 말줄임 처리- 썸네일이미지 : 확장소재 썸네일이미지 가운데 크롭처리  ※ 참고사항- 확장소재 중 (1) '썸네일 이미지' 타입이 심사 승인 상태이면서 (2) '모바일 컨텐츠' 지면 전략설정되어 있다면,  썸네일이미지가 포함된 소재가 해당 지면에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및 클릭 집계는 기존 보고서(확장소재 보고서)에 합산됩니다.- 개별지면에 대한 노출전략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노출 지면 확장에 따라 노출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컨텐츠' 영역을 운영 중인 그룹이 있다면 그룹의 일 예산 설정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성과 확인확장소재 보고서에서 확장소재의 컨텐츠 노출지면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광고관리 > 확장소재-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광고운영보고서 > 확장소재-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확장소재-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계정단위보고서 > 확장소재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플랫폼 등록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 (키워드광고)☞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FAQ] 확장소재 안내☞ [FAQ] 확장소재 집행 가이드 안내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상품] 확장소재 믹스타입 오픈 안내 (11/21)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1/21일(목), 프리미엄링크 광고의 효율 향상을 위해 여러 확장소재가 조합되어 함께 노출할 수 있는 믹스타입을 오픈할 예정입니다.확장소재 믹스타입과 부가정보를 활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다양하게 노출 가능하니, 광고주 및 대행사 관계자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믹스타입 오픈 안내 1. 적용일 : 2019년 11월 21일 (목) - (적용예정)(지면 및 디바이스 별 점진적 적용으로 11월 말까지 전체 영역에 대한 적용 예정) 2. 적용 영역 : PC/모바일 프리미엄링크 영역 3. 적용 내용 : 여러 개의 확장소재를 등록할 경우, 여러 타입이 함께 배치되는 믹스타입 노출 (1) PC 믹스타입 및 노출 예시         (2) 모바일 믹스타입 및 노출 예시     ※ 참고사항- 적용일정은 내부 상황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FAQ] 확장소재 안내☞ [FAQ] 확장소재 집행 가이드 안내   ■ FAQQ1. 확장소재 믹스타입을 노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광고 그룹에 2개 이상 동시 노출이 가능한 확장 소재를 등록하시면, 통합검색결과에 반영되어 믹스타입이 노출됩니다. Q2. 원하는 확장소재 믹스타입으로 노출이 가능한가요?등록하신 확장소재를 기반으로, 내부 로직에 의해 가장 효율이 좋은 조합으로 자동 노출됩니다. Q3. 확장소재 믹스타입으로 노출시 추가 과금이 되나요?아니요. 믹스타입으로 노출되어 여러 확장소재가 함께 노출된다 해도 추가 과금이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다만, 믹스타입으로 노출되는 확장소재 영역이 클릭 된다면 기존 텍스트 소재의 CPC 금액만큼 과금 됩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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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안내]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제작가이드 추가 및 변경사항 안내 (12/2)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의 제작가이드가 변경 및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작가이드 변경 사항]■ 적용일 : 2019년 12월 02일 (월) 심사 건부터 적용 ■ 적용 대상1) 앱 마켓, 앱스토어(앱다운로드형) 랜딩 :  앱다운로드형 제작가이드 추가 및 템플릿(PSD) 반영 [☞ 바로가기] 2) 선물하기 랜딩 : 선물하기 입점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동 및 랜딩URL 내 "appredirect" 추가  [☞ 바로가기]ex) https://gift-talk.kakao.com/appredirect?item_id=000000- 아이템ID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리자페이지에서 채널상품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12/2일 소재 심사 처리 건부터 변경된 제작가이드가 적용되어 심사가 진행됩니다.   - 기존 운영 중 소재는 모니터링 보류 처리 진행되지 않습니다. (신규 소재에 한해 위 제작가이드 적용)- 단, 선물하기 랜딩은 금일 공지 시점부터 적용되며, 선물하기 랜딩은 적용되지 않는 가이드로 광고 운영 시 내부 검토에 따라 소재가 모니터링 보류 처리가 진행됩니다. 대상 광고계정에는 별도 안내 드리겠습니다.- 소재 등록 시 직접 업로드(직접 제작 완료한 소재 이미지 파일을 등록 가능)시, 최신 PSD(템플릿)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플랫폼 등록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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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안내]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영역 추가 안내 > 다음 자동차 (11/18)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1월 18일(월), 다음 자동차 영역 내 디스플레이 광고가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영역 안내1. 적용일 : 2019.11.18 (월) - (적용 완료) 2. 적용 대상    (1) 노출 영역 : 다음 자동차 영역 (PC/MO)    (2) 적용 광고 : 네이티브광고 (이미지피드, 썸네일피드) 3. 노출 위치      - 다음 (PC) > 자동차 섹션 /기사뷰 > GNB 영역    - 다음 (MO) > 자동차 기사뷰 > 댓글하단 > 이시각 추천뉴스 4번째 피드 영역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카카오 친구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PC,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PC, 전체     (3) 소재 등록   광고 노출 영역다음 (PC) > 자동차 섹션/기사뷰다음 (MO) > 자동차 기사뷰 > 댓글하단적용 방법 1) 광고 목적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디바이스 -  PC,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 네이티브광고  (1) 이미지피드 : 프로필이미지 + 타이틀 소재 구성 요소 조합 (2) 썸네일피드 : 프로필이미지 + 타이틀 1) 광고 목적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카카오 친구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1) 썸네일피드 : 홍보이미지 + 프로필명 + 타이틀        (4) 노출 예시      <PC>    <모바일>  ※ 참고사항  - 네이티브광고 등록 시 소재 미리보기는 노출되는 일부 지면의 형태를 예시로 제공되며, 노출되는 매체의 지면에 따라 사용되는 광고 소재 요소(프로필명, 타이틀, 홍보이미지 등)가 달라집니다. 또한 크롭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가능한 상품/피사체/오브젝트는 정중앙 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티브(이미지피드/썸네일피드) 소재 등록 (2) 디바이스를 전체 또는 모바일, PC로 선택 (3) 게재지면을 다음으로 선택해 놓으신 경우, 트래픽이 증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플랫폼 등록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디스플레이광고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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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beta) 기능 적용 일정 및 사용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12월 18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상 자동입찰(beta)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 beta 기능 적용 일정 및 사용 안내]■ 적용 일정 : 2019년 12월 18일(수) ■ 메뉴 위치 :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의 '기본 입찰가 설정' ■ 기능 설명 :  - 쇼핑검색광고 캠페인에 광고 그룹 기본 입찰가를 클릭과 전환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자동 조정하는 '자동입찰(beta)' 기능을 추가합니다.  - 해당 자동입찰(beta) 기능은 '쇼핑몰 상품형' 광고그룹 유형에만 적용이 됩니다.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그룹 유형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자동입찰은 광고그룹 '기본 입찰가'에 적용이 되며, 광고그룹 하루예산을 반드시 설정해야 합니다.※ 알아두세요.- 자동입찰은 단순 광고운영 편의 기능으로 광고 성과의 유지 및 향상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개별 소재 입찰가를 사용할 경우, 해당 소재는 자동입찰가의 그룹 입찰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부 소재에 대해서 수기 입찰 전략을 혼합하여 사용이 가능하나, 개별 입찰가를 설정한 소재가 과도하면 자동입찰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입찰은 설정된 그룹 예산 내에서 클릭과 전환을 최대화하는 방향으로 입찰가를 조정하기 때문에, 그룹 하루예산은 광고주님의 입찰전략에 맞춰서 적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그룹 예산이 너무 적으면 노출이 안되고, 너무 많으면 입찰가가 과도하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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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상품]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영역 추가 안내 > 다음 카페(APP) (11/11)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1월 11일(월), 다음 카페(APP) 영역 내 광고 영역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영역 안내1. 적용일 : 2019.11.11 (월) - (적용 예정) 2. 적용 대상    (1) 노출 영역 : 다음카페(APP)    (2) 적용 광고 : 네이티브광고 및 배너광고 3. 노출 위치 : 다음카페(APP) > 인기글 > 댓글 하단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카카오 친구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소재 유형배너광고네이티브광고소재 가이드 및 노출 요소1) 640x200 - 홍보이미지 사이즈 640x200px / JPG, JPEG, PNG / 100KB 2) 1200x600- 홍보이미지 사이즈 1200x600px / JPG, JPEG, PNG / 150KB1) 이미지피드- 홍보이미지 1200x628pxJPG, JPEG, PNG400KB - 소재 구성 요소 (홍보이미지 + 타이틀 + 행동유도문구 조합)      (4) 노출 예시     ※ 참고사항  - 배너광고는 등록 사이즈 기준으로 실제 노출 시, 리사이징됩니다.- 네이티브광고 등록 시 소재 미리보기는 노출되는 일부 지면의 형태를 예시로 제공되며, 노출되는 매체의 지면에 따라 사용되는 광고 소재 요소(프로필명, 타이틀, 홍보이미지 등)가 달라집니다. 또한 크롭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가능한 상품/피사체/오브젝트는 정중앙 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배너(640x200/1200x600) 및 네이티브(이미지피드) 소재 등록 (2) 디바이스를 전체 또는 모바일로 선택 (3) 게재지면을 다음으로 선택해 놓으신 경우, 트래픽이 증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플랫폼 등록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디스플레이광고 제작가이드 바로가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