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모바일 다음 > 연예탭에 노출되고 있는 쇼핑 트렌드의 주요 개편 및 변경 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 개편 사항 안내
1. 적용일 : 2019년 05월 30일 - (적용예정)
※ 적용 완료되면 공지사항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 개편 사항
1) 소재 카테고리 확장
- 변경 전 : 쇼핑 카테고리 (의류, 식품, 가구/인테리어, 전자, 꽃배달, 패션잡화, 명품, 취미용품 등)의 소재에 한하여 광고 노출이 가능
- 변경 후 : 전체 소재 카테고리에서 광고 노출 가능
2) 소재 변경
- 변경 전
(1) 광고 목적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2) 소재 등록 : 썸네일피드
- 변경 후
(1) 광고 목적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동영상 홍보하기, 전환 늘리기
(2) 소재 등록 : 배너형 (1200x600), 이미지피드 (홍보이미지,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동영상배너 (동영상,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3) 노출 UI 변경
- 변경 전 : 3x3 구성의 UI (☞바로가기)
- 변경 후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2019년 5월 29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 파워링크이미지 확장소재의 노출 업종이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미지는 등록 후 1-2일의 검수 시간이 소요되니, 이미지 등록을 원하시는 광고주님은 지금 바로 광고주센터에서 등록하여 미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워링크 확장소재 "파워링크 이미지" 등록방법 확인하기 [사이트검색광고 파워링크이미지 확장소재 노출 업종 확대 안내]■ 적용 일정 - 2019년 5월 29일(수)부터 등록 및 노출 가능 ■ 적용 대상 - 금융/보험 업종■ 적용 내용 - 은행, 보험, 증권, 신용카드, 대출, 재테크 등을 포함하는 모든 금융/보험 업종에 대해 파워링크이미지 등록 및 노출 적용 - PC와 모바일 영역 모두 노출 적용※ 알아두세요! - 파워링크이미지는 등록 후, 1~2 영업일 이내 검토가 진행되며 검토 통과 후 노출이 가능합니다. - 파워링크이미지는 전화 및 계산 확장소재보다 우선 노출됩니다. (파워링크이미지가 노출가능 상태일 경우, 전화와 계산은 노출되지 않음) - 파워링크이미지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클릭당 과금되는 CPC 방식)- 파워링크이미지의 검수 기준은 아래 링크에서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있는 이미지 ▶품질높은 이미지 ▶적절한 이미지 ※ FAQ Q: 기존에 활용하던 전화, 계산 확장소재와 번갈아 가면서 노출할 수는 없나요? A: 파워링크이미지, 전화, 계산 확장소재는 번갈아 노출되지 않고, 우선 순위에 따라 하나만 고정 노출됩니다. (우선 순위는 파워링크이미지 > 계산 > 전화 순) 이는 서브링크, 가격링크 등 성과기반으로 노출되는 확장소재의 성과를 보다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함이오니 양해 바랍니다. Q: 파워링크이미지에 업체의 CI/로고/마크가 포함되어도 되나요? A: CI/로고/마크만으로 구성된 이미지는 원칙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미지에 CI/로고/마크가 일부 포함되는 경우에는 허용될 수 있습니다. Q: 파워링크이미지에 전화번호, 이자, 금리와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도 되나요? A: 전화번호, 이자, 금리 등의 정보가 포함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정보의 노출을 원하실 경우, 다른 확장소재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모바일 다음 > 연예탭에 노출되고 있는 쇼핑 트렌드의 주요 개편 및 변경 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 개편 사항 안내1. 적용일 : 2019년 05월 30일 - (적용예정) ※ 적용 완료되면 공지사항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 개편 사항1) 소재 카테고리 확장 - 변경 전 : 쇼핑 카테고리 (의류, 식품, 가구/인테리어, 전자, 꽃배달, 패션잡화, 명품, 취미용품 등)의 소재에 한하여 광고 노출이 가능 - 변경 후 : 전체 소재 카테고리에서 광고 노출 가능 2) 소재 변경 - 변경 전 (1) 광고 목적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2) 소재 등록 : 썸네일피드 - 변경 후 (1) 광고 목적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동영상 홍보하기, 전환 늘리기 (2) 소재 등록 : 배너형 (1200x600), 이미지피드 (홍보이미지,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동영상배너 (동영상,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가이드북 바로가기) 3) 노출 UI 변경 - 변경 전 : 3x3 구성의 UI (☞바로가기) - 변경 후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5월 30일(목), 다음(PC) 카페 개편으로 인하여 광고 영역이 추가 및 삭제되어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5월 30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위치 : 다음(PC) > 카페 ◼︎ 적용 내용 1. 썸네일피드 광고 영역 추가 (1) 노출영역 추가 위치 : 다음(PC) > 카페 홈 > 카페 인기글 리스트 7번째 ※ 5월 30일, 카페 홈 하단에 '카페 인기글' 영역이 신설되며, 해당 리스트 7번째 영역에 썸네일피드가 노출됩니다. <노출예시> (2) 적용 대상 : 디스플레이광고 > 네이티브 > 썸네일피드 ㄴ 소재 구성 요소 : 홍보이미지, 타이틀, 프로필이름 ※ 노출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광고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2. 배너 광고 영역 삭제 (1) 노출영역 삭제 위치 - 다음(PC) > 카페 홈 > 우측 로그인창 하단 - 다음(PC) > 카페 > 개별 카페 글작성 완료 페이지 (2) 적용 대상 : 디스플레이광고 > 배너 (250×250)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m.Daum의 연예 & 스포츠 탭 내 상단에 배너 광고가 노출될 예정입니다.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내용 안내 1. 적용일 : 2019.05.30 (목) - 적용예정 2. 적용 소재 : 디스플레이 광고 > 배너형 (640x200) 3. 노출 위치 : m.Daum > 연예 탭 / 스포츠 탭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 배너형 (사이즈 : 640x200) (☞가이드북 바로가기) <노출 예시> ※ 참고사항(1) 배너(640x200) 소재 등록 (2) 디바이스를 전체 또는 모바일로 선택 (3) 게재지면을 다음으로 선택해 놓으신 경우,트래픽이 증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프리미엄 링크'와 '모바일 컨텐츠' 영역에만 적용되었던 확장소재가 'PC 컨텐츠' 영역으로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적용일 : 2019년 05월 29일 (수요일)■ 적용지면 : 'PC 컨텐츠' 노출지면 중 PC Daum 뉴스, 스포츠, 연예 지면 일부■ 적용대상 : 확장소재 중 썸네일이미지타입■ 상세 내용- 확장소재 중 '썸네일 이미지' 타입이 심사승인 상태이면서 'PC 컨텐츠' 지면 전략설정되어 있다면, 일반소재 및 썸네일이미지가 포함된 소재가 PC Daum 뉴스, 스포츠 연예지면 일부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및 클릭 집계는 기존 보고서(확장소재 보고서)에 합산됩니다.- 개별지면에 대한 노출전략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노출 지면 확장에 따라 노출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PC 컨텐츠' 영역을 운영 중인 그룹이 있다면 그룹의 일 예산 설정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예시 ■ 성과 확인확장소재 보고서에서 확장소재의 컨텐츠 노출지면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1.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광고관리 > 확장소재2.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광고운영보고서 > 확장소재3.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확장소재4.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계정단위보고서 > 확장소재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지난 3월 6일 부터 제공해 드렸던 '자동 규칙' 기능에추가 기능을 제공해드리게 되어 안 드립니다. (지난 공지 확인하기)아래 내용을 확인 하시어, 광고 운영에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기능 : 자동 규칙 , '하루 예산 변경하기' 유형 추가 , 규칙당 등록 개수 100개로 확대■ 제공 일시 : 2019년 5월 29일(수) 17시 이후 ■ 기능 설명 :1) 현재, 이메일 받기, 입찰가 변경하기, OFF 하기 3가지 작업을 자동 규칙으로 등록 할 수 있으며,이번에 '하루 예산 변경하기' 기능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가령 아래의 예시 같은 작업을 자동규칙으로등록 할 수 있습니다. 예) 어제 A 캠페인의 클릭수가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매일 06시-09시 사이에 하루예산을 10,000 에서 20,000으로 증액 2) 현재 하나의 자동 규칙 당 설정 가능한 대상 개수는 20개 이며,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한 규칙 당 최대 100개 까지 등록 개수가 확대 됩니다.예) 하나의 자동 규칙당, 등록할 수 있는 키워드 개수가 최대 20개에서 100개까지 확대알아두세요. - 자동 규칙 기능은 단순히 내가 설정한 조건으로, 시스템이 설정한 작업을 대신 수행해 주는 기능입니다 자동 규칙 기능에 대하여 잘못 이해 하여 조건등을 잘못 설정하는 경우, 의도하지 않는 결과로 동작 할 수 있으니 자동 규칙 사용전 각종 도움말을 충분히 숙지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동규칙에 관한 각종 안내 사항들은 지난 공지 또는 아래의 도움말 링크들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규칙 사용방법 도움말 확인하기 / 자동 규칙 활용 예시 도움말 확인하기 / 자동 규칙 사용시 주의 사항 도움말 확인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 카카오톡의 채팅목록탭에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가 오픈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안내 1.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란?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는 카카오톡 채팅목록탭의 메가트래픽을 활용하여 프리미엄 랜딩과 시나리오를 통해 최적의 브랜드 광고를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1) 광고 목적에 따라 보장형 광고와 성과형 광고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메가트래픽을 활용해 강력한 브랜딩의 보장형 광고 또는 퍼포먼스 중심의 성과형 광고가 가능합니다. 2) 다양한 랜딩 페이지(브랜드탭, 애드뷰, 챗봇, 카카오의 커머스 플랫폼)를 제공합니다. 톡 안에서 연결되는 다양한 랜딩을 통해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액션으로 안내합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상품소개 페이지 바로가기 2. 광고 노출 시작일 : 2019년 5월 2일 (목) 순차적으로 적용 3. 노출 위치 : 카카오톡 최신버전 앱(v 8.3.5) 채팅목록탭 화면 내 * 위치 최적화 테스트 진행 예정이기 때문에 노출 상세 위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FAQQ1.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는 어떻게 진행할 수 있나요?A1.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는 카카오톡 사용성을 고려하여 현재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진행 조건 및 광고주별 집행 가능 여부에 대한 문의는 카카오 내부 담당자에게 요청하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Q2. 보장형과 성과형의 광고계정 생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A2.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구매 방식에 따라 보장형과 성과형의 각각의 광고계정으로 운영이 필요합니다. 성과형 광고는 기존과 같이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광고계정 생성 가능하며, 기존 광고계정으로도 베타 권한이 부여되면 광고 집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보장형 광고는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직접 광고계정 생성이 불가하기 때문에 카카오 내부 담당자에게 집행 요청을 주시기 바랍니다. Q3.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로 등록한 소재의 사용자당 노출 횟수가 궁금합니다.A3.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소재는 소재 프리퀀시를 통해 사용자당 소재 노출 횟수를 1회~3회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에서는 보장형 광고가 최대 3회 우선 노출되며, 이후 성과형 광고가 최대 3회 노출되어 사용자당 최대 6회까지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가 노출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의 소재 제작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고, 도움을 드리고자 '소재 제작 가이드'를 공유드립니다.'소재 제작 가이드' 내에는 소재 유형별 Good/Bad 케이스의 예시를 포함하고 있으니, 심사 시 보류될 수 있는 소재 유형에 대해서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 소재 제작 가이드 ▶ 확인하기 ■ 소재 제작 가이드 상세 내용 - 소재 공통 제작 가이드 (광고 이미지/광고 이미지 내 텍스트/광고텍스트/광고 동영상/연결화면) - 유형별 제작 가이드 (배너 광고/네이티브 광고/동영상 광고) 해당 제작 가이드는 소재에 대한 가이드만 담고 있으며,기본 심사정책과 업종 가이드는 '카카오모먼트 광고만들기'의 심사청책 부분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만들기 ▶ 확인하기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키워드광고 관련 궁금한 사항을 카카오톡에서 쉽게 문의하고빠르게 도움받을 수 있는 에이전시 챗봇 OBT를 진행합니다. 에이전시 챗봇은 대행사 담당자와 마케터가 이용가능한 챗봇으로키워드광고 구매부터 운영까지의 기본 프로세스와 운영Tip 확인이 가능합니다.또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으로 다양한 궁금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이전시 챗봇 OBT 안내]■ 오픈일자 : 6월 12일(수)■ 챗봇 이용 방법 1) 채팅(http://pf.kakao.com/_cLgij/chat) 입력창에 '시작' 또는 '홈', '챗봇' 이라고 단어를 입력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챗봇의 도움이 시작됩니다.2) 이미지, 메뉴와 기능 바로가기 연결, 자주 묻는 키워드를 이용하여 알기 쉽게 설명된 답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3) 짧고 쉬운 단어로 질문해주시면 궁금한 문의의 답변을 안내드립니다. ■ 비고- 챗봇에서는 문의 응대를 지원하지 않사오니, 직접 문의는 기존과 동일하게 에이전시 문의게시판으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챗봇 OBT 진행은 내부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종료 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에이전시 챗봇 이용중 불편하신 점 또는 오류, 건의사항은채팅 입력창에 "제보" 또는 "건의" 등의 단어를 입력하시어 의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2019년 6월 11일(화)부터 지역소상공인광고의 UI가 일부 변경되며 노출되는 광고 개수가 확대되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일시: 2019년 6월 11일(화)■ 변경 영역: 1) UI: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블로그 지면 2) 노출 개수: 모바일 뉴스, 모바일 연예, 모바일 스포츠, 모바일/PC 블로그 지면■ 변경 사항 1) UI [변경 전] [변경 후] 2) 노출 광고 소재 개수 - 페이지 로딩 시, 한 번에 노출되던 광고 소재 개수가 5개에서 최대 10개로 확대됩니다. ※ 참고하세요!- 노출 되는 광고 소재가 최대 10개로 늘어나도, 첫 페이지에 노출된 광고에만 과금되고 두번째 페이지 이후 광고는 무과금 됩니다.- PC 블로그의 경우 기존 UI를 유지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6월 3일(월) 카카오스토리 피드 내 광고가 추가 노출될 예정입니다.기존에 노출되던 영역은 카카오스토리 내 최소 2번째, 10번째 피드였으며, 이번 추가 노출 영역은 최소 14~16번째 피드에 해당합니다. 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영역 안내 1. 적용일 : 2019.06.03 (월) - 적용예정 2. 적용 대상 (1) 게재 지면 : 카카오스토리 (2) 적용 광고 : 동영상피드 및 이미지피드 3. 노출 위치 : 카카오스토리 (최소 14번째 ~ 16번째 피드 영역)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동영상 홍보하기,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카카오 친구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카카오스토리, 전체 (3) 소재 등록 - 네이티브 광고 > 이미지피드 (프로필이름, 프로필이미지, 홍보문구, 홍보이미지, 행동유도문구 소재 구성 요소 조합 노출 및 구성 요소 등록 필수) - 동영상 광고 > 동영상피드 (프로필이름, 프로필이미지, 홍보문구, 홍보동영상, 행동유도문구 소재 구성 요소 조합 노출)(☞가이드북 바로가기) ※ 참고사항 - (1) 이미지피드 또는 동영상피드 소재 등록 (2) 디바이스를 전체 또는 모바일로 선택 (3) 게재지면을 카카오스토리 또는 전체로 선택해 놓으신 경우,트래픽이 증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네이티브 광고 이미지피드는 노출 가능 소재 구성 등록을 해주셔야만 카카오스토리 영역 내 광고 노출 가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금융/보험 업종에 한하여, PC와 모바일 프리미엄링크에 신규 확장소재 [계산하기]의 노출이 가능해 집니다.보험료 계산, 대출 한도/이자 계산 등의 기능을 제공할 경우, '계산하기' 소재를 활용해보세요.◼︎ 적용일시 : 2019년 6월 4일 오후 2시 경■ 적용영역 : PC와 모바일 다음, 카카오톡 #탭, 통합검색결과 프리미엄링크 영역◼︎ 적용 대상- 보험/대출 업종 (광고대상 기준)- 계산하기의 연결 URL에 보험료/한도/이자 등, 가격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 경우◼︎ 적용 방법- 기존 확장소재와 동일하게 확장소재 등록 시 계산하기 추가- 경로 : 광고관리 > 확장소재 탭 > [+새확장소재] > 계산하기 ◼︎ 적용 내용 - 모바일/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계산' 버튼이 노출 됩니다. - 이용자가 '계산' 버튼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URL 로 연결 됩니다. - 계산하기 버튼은 다른 확장소재와 함께 노출되지 않습니다. - 계산하기 버튼과 전화/톡문의 버튼은 함께 노출되지 않습니다. 계산하기 외의 다른 확장소재는 전화/톡문의 버튼과 함께 노출 됩니다. - 기존 확장소재와 동일하게 클릭당 과금(CPC)되며, 확장소재 보고서에서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MO PC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