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 모바일/PC 쇼핑검색 '구매정보' 內
■ 적용 일정
- 2019년 5월 13일(월)
■ 예시
- 리뷰작성 포인트, 톡톡친구 상품중복할인 등 혜택정보 제공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Kakao에서 확장소재를 제안하여 광고주께서 제작할 필요없이 클릭 한번으로 바로 노출할 수 있도록도와 드리는 확장소재 맞춤제안 기능이 Kakao키워드광고 다이렉트에 2019년 5월 28일 오픈 됩니다.확장소재를 노출하여 더욱 효율적이고 주목도 있는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1) 확장소재 맞춤제안 광고주 다이렉트 오픈 ◼︎ 적용일시 : 2019년 5월 28일 오후 2시◼︎ 적용내용 : 확장소재 맞춤제안 / 다이렉트 오픈◼︎ 확장소재 맞춤제안 위치 : Kakao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광고관리 > 왼쪽 하단 "확장소재 맞춤제안" 탭 클릭 ◼︎ 확장소재 맞춤제안이란? - 광고주분들의 확장소재 등록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광고주의 광고 등록 현황, 업종 특성, 시즌 변화, 효율 데이터 등을 고려하여 그룹에 즉시 등록할 수 있는 제안내용을 수시로 제공하는 참고 데이터 제공 메뉴 입니다. - 확장소재 썸네일이미지 타입을 대상으로 합니다. (추후 다른 타입으로 확장 예정)◼︎ FAQ1. 확장소재 맞춤제안을 제공 받지 못했다면 어떻게 하나요? : 확장소재 맞춤제안은 신청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 맞춤제안의 신규/추가 업데이트를 원하실 경우 광고주가 직접 담당 마케터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가 확장소재 맞춤제안을 제공 받기 원하실 경우 확장소재 맞춤제안의 신규/추가 업데이트를 원하실 경우 문의게시판을 통해 신청해주세요. [프리미엄링크 > 운영 > 확장소재 맞춤제안 신청/문의]2. 맞춤제안의 제안 기준이 무엇인가요? : 맞춤제안은 광고주님의 광고 등록 현황, 업종 특성, 시즌 변화, 효율 데이터 등을 고려하여 내부 로직에 의하여 선정됩니다. 현재는 썸네일이미지 타입만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기능 업데이트를 통하여 추가적으로 타입이 제공될 예정입니다.확장소재 관련 소개 및 FAQ는 하단 URL 클릭시 확인 가능합니다.▶ 확장소재 안내 바로가기▶ 확장소재 제작 팁 바로가기2) 확장소재 광고주 맞춤제안 목록 / 에이전시 추가또한 확장소재 맞춤제안을 제공 받은 광고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적용일시 : 2019년 5월 28일 오후 2시◼︎ 적용내용 : 확장소재 맞춤제안 에이전시 광고주 조회 화면에서 맞춤제안 현황 확인 가능◼︎ 위치 : Kakao키워드광고 에이전시 > 관리/보고서 > 광고주 조회 - 일주일 이내에 제공 받은 맞춤제안이 있을 경우 NEW 뱃지가 표시 됩니다. - 확장소재 맞춤제안 개수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주의 맞춤제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 아래와 같은 변경이 있사오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 네이버쇼핑에서는 상품 구매 시 적용가능한 쿠폰을 상품상세로 랜딩되기 전 미리 보여줄 수 있도록 혜택 정보를 강화함에 있어 쇼핑검색광고도 이에 대한 정보를 함께 노출 예정입니다. ■ 대상- 모바일/PC 쇼핑검색 '구매정보' 內- 모바일/PC 카탈로그 페이지 판매처리스트 '혜택' 內■ 적용 일정- 2019년 5월 13일(월)■ 예시- 리뷰작성 포인트, 톡톡친구 상품중복할인 등 혜택정보 제공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5월 29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에 신규 확장소재 ‘홍보 영상’이 추가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신규 확장소재 ‘홍보 영상’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19년 5월 29일(수) ※ 2019년 5월 15(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확장소재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 ※ 하반기 중,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도 노출될 예정입니다.■ '홍보 영상' 확장소재 특징- 네이버TV에 등록된 광고주의 영상을 확장소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 재생되고, 링크 클릭 시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노출 로직 및 노출 예시 ‘홍보 영상’은 아래 2가지 중 한 형태로 노출됩니다.1) 광고그룹에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홍보 영상' 중 1개가 광고에 항상 노출됩니다. 2) 광고그룹에 2개 이상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광고 하단에 N개 형태로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까지 노출)■ 확장소재 작동 방식 - 동영상 썸네일을 클릭하면 영상이 재생되고,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를 클릭하면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과금 방식- 과금 방식은 2가지입니다. 동영상이 재생되거나(CPV) 또는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 클릭 시 과금(CPC)됩니다. ■ 등록 방법- 먼저 ‘네이버TV 비즈채널’을 등록한 후,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등록방법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홍보 영상 확장소재 등록 방법> ■ 확장소재 구성 요소- ‘홍보 영상’ 확장소재는 동영상 썸네일, 동영상 제목 등으로 구성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입력해야 하는 필수 요소는 3가지(동영상, 동영상 썸네일 1, 동영상 제목 1)이며, 나머지는 네이버TV에 등록된 정보가 노출됩니다. ■ 제한 업종 및 키워드- 다음 업종은 ‘홍보 영상’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병의원, 성인, 대부업, 주류, 속옷- 다음 업종은 후기 형식의 동영상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의료기기, 의약품, 식품, 유사투자자문업을 제외한 금융투자상품광고(증권사 등)- 성인키워드에는 노출이 제한됩니다.※ 알아두세요!- ‘홍보 영상’은 광고그룹 단위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당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하려면 네이버TV 채널 개설 및 광고시스템과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TV란?- 5월 15일(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홍보영상 등록을 위한 비즈채널 생성시 네이버TV 채널 개설 및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이미지 확장소재(‘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와 ‘홍보 영상’은 한 광고에서 동시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FAQQ. 광고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된 경우 항상 N개 형태로 노출되나요?A. 아니오, ‘홍보 영상’ N개 형태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정보’, ‘네이버예약’과 번갈아 노출됩니다. 따라서 광고 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기본적으로 ‘홍보 영상’이 1개 형태로 노출되다가 차례가 되면 N개 형태로 노출됩니다.Q. 광고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된 경우 노출될 동영상과 순서는 어떻게 결정되나요?A. ‘홍보 영상’이 1개 형태로 노출될 때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동영상 중에서 노출될 동영상이 임의로 선택됩니다. ‘홍보 영상’이 N개 형태로 노출될 때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동영상이 모두 노출되며, 노출 순서는 임의로 정해집니다.Q.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링크(확장소재 구성 요소의 ‘동영상 제목 2’) 클릭 시 어디로 연결되나요?A. 클릭 시 광고주가 입력한 소재의 연결URL로 이동합니다. 단, 키워드 연결URL을 사용 중이라면 키워드 연결URL이 우선 적용됩니다.Q. 등록 가능한 동영상 포맷은 어떻게 되나요?A.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일형식: MPEG(MP4), AVI, WMV - 동영상 파일 크기: 8GB 이하 - 동영상 재생 시간: 최소 재생시간 5초, 최대 재생시간 7시간 ※ 해상도 480p 이상, 16:9 비율 영상을 권장합니다. ※ 네이버TV 멀티트랙 동영상, 360VR 영상은 등록이 제한됩니다.Q. 이용자 후기 동영상을 ‘홍보 영상’으로 등록할 수 있나요?A. 네,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동영상이 광고주의 네이버TV 채널에 등록되어야 하며, 광고주가 해당 동영상을 광고에 활용할 권한을 가지거나, 저작권자로부터 광고 활용에 대한 허락을 받은 상태여야 합니다. 만일 해당 영상이 상품/서비스 또는 금전적인 이득을 제공하는 대가로 작성된 ‘대가성 후기’ 라면, 확장소재 등록 시 ‘대가성 후기 여부’에 체크를 해야 합니다. 이 경우 ‘홍보 영상’ 확장소재 하단에 아래와 같은 문구가 노출됩니다. | “본 창작자에게는 소정의 저작료가 지급되었습니다.”사이트검색광고 '홍보영상' 확장소재 UI 가 일부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홍보영상' 집행을 준비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사항- 동영상 조회수, 등록일이 확장소재 UI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기존 통합검색 쇼핑 영역에 노출되던 검색 매체 외에도 추가로 모바일 콘텐츠 매체 노출을 활용하여보다 많은 잠재고객들에게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매체 노출 설정은 기본이 '노출(ON)’이며, 별도로 '노출안함(OFF)'으로 설정하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만일, 광고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광고시스템에서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특정 매체에 대한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매체별 노출제한 기능을 통해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매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노출 영역 및 광고 노출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참고 부탁 드립니다. 노출 영역 공지 보기> 광고 노출 설정 공지 보기>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아래와 같은 형태로 노출되게 됩니다.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 네이버 모바일 뉴스(일반/연예/스포츠), 지식iN, 카페, 뿜 (해당 지면은 기존 상품과 일정 비율로 번갈아 노출됩니다)쇼핑몰 상품형과 제품 카탈로그형이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형태에 따라 상품명과 이미지, 가격, 쇼핑몰명이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습니다.다양한 형태(상품형, 키워드형, 조합형)의 광고가 랜덤으로 노출되며, 광고의 형태는 별도로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랜덤하여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UI는 향후에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Q.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는 어떻게 매칭되어 노출되는건가요?콘텐츠매체에서의 광고 노출은 노출 지면의 내용과 연관되거나 혹은 내용과 연관이 없더라도, 쇼핑 이용자의 인기 키워드나 주제를 중심으로 선정됩니다. 선정방식은 네이버 이용자 통계를 바탕으로 자동화되어 추천됩니다.광고 노출 형태도 여러가지의 형태가 랜덤으로 노출되며, 이용자 반응에 따라 형태나 빈도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높이더라도 인기도, 선정성 등 특정 주제와 관련된 광고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Q.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들의 노출 순위는 어떻게 결정되나요?기존 검색매체에 노출되는 광고처럼 광고의 CPC와 품질지수가 반영되어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실 수 있으며, 설정 시 해당 입찰가로 반영 됩니다.)Q.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매체의 입찰가는 별도로 설정 가능한가요? 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 시, 해당 금액을 기준으로 노출 및 과금합니다.만일,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기본 입찰가(광고그룹 입찰가 또는 소재별 입찰가가 있는 경우 소재별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콘텐츠 매체'를 통해 과도한 과금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광고 노출 여부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를 적용 받지않고 노출되기를 원하시면 콘텐츠 매체만 노출하는 별도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관리 부탁 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4월 23일(화), 메시지 광고에서 기본 텍스트형 메시지의 공유 버튼 클릭수가 추가 집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적용일 : 2019년 4월 23일 (화) - 적용 예정 2. 적용 대상 : 메시지 광고 (다이렉트 메시지 보내기, 온타임 메시지 보내기) > 기본 텍스트형 3. 적용 내용 : '공유 버튼 클릭수' 지표 추가 ※ 공유 버튼 클릭수란, 기본 텍스트형 메시지의 공유하기 버튼이 클릭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지표 추가 위치 : 대시보드 및 맞춤 보고서 > '열 : 메시지 클릭 지표' 설정 4. 참고사항 (1) 4월 23일 이후의 '공유 버튼 클릭수'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전의 데이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2) 와이드 이미지형, 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경우 기존처럼 '버튼 1 클릭수' 또는 '버튼 2 클릭수'를 통해 공유하기 버튼 클릭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5월 16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가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기존의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변동없이 제품카탈로그형이 추가 노출되므로,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디지털/가전 전체 카테고리로 확대 안내]■ 적용일정- 광고시스템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반영: 2019년 5월 16일(목) ■ 적용 내용-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하위 쇼핑몰상품형 광고로 노출 중인 8개 중분류 카테고리에 대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등록 및 노출 반영■ 적용 대상- 휴대폰액세서리 / 태블릿PC액세서리 / PC액세서리 / 노트북액세서리 / 모니터주변기기 / 네트워크장비 / 광학기기/용품 / 학습기기광고 노출 화면 예시※ 알아두세요!-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현재와 동일하게 등록 및 노출됩니다.-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각각의 유형에 적합한 광고주가 네이버쇼핑의 '상품'과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는 것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형태는 기존 쇼핑검색광고와 동일합니다.- 광고 유형과 관계없이 동일한 광고 영역에 함께 노출되며, 소재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 FAQQ. 현재 '쇼핑몰상품형'으로 광고 중인 카테고리입니다. 무엇이 달라지는 건가요?A. 확대 대상의 카테고리에서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도 등록 가능하게 됩니다. 즉,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광고가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Q. 동일한 제품이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으로 둘다 노출될 수도 있는 건가요?A.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행 광고주가 다르기 때문에 제조사/브랜드사에서 특정 A상품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고, A상품을 판매하는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쇼핑몰 광고주가 A상품을 광고 소재로 등록한다면 동시 노출 가능하게 됩니다. (단, 소재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되어 동시에 동일한 상품이 노출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Q. 광고 노출 갯수는 늘어나거나 변경되지는 않나요?A. 네,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존 노출 영역별 노출 개수는 변경이 없으며, 광고 유형 구분없이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Q.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 브랜드사만 할 수 있나요? '쇼핑몰상품형'과 어떻게 다른가요? A. 네,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광고 가능합니다. '제품카탈로그형'은 제조사/브랜드사의 상품 정보로 네이버 쇼핑이 구축한 카탈로그를 통해 광고하고, '쇼핑몰상품형'은 네이버에 입점한 쇼핑몰 광고주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상품을 통해 광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자세히보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노출에 앞서 2019년 4월 17일부터 광고시스템 내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및 매체별 노출 설정이 가능합니다.매체 설정시 기본 설정은 "노출 (on)" 으로 추가 과금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광고 운영 전략에 따라 노출여부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공지 확인하기> 1. 노출을 원하지 않는 매체가 있다면, 해당 매체에 대해 노출 제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쇼핑검색광고를 집행 중이며 노출 가능한 상태의 소재라면 별도의 절차없이 새로운 지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 광고주께서는 광고 노출 매체 설정을 통해 '노출 제한 매체'를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 광고그룹 단위로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는 금액(최소 50원) 또는 비율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비율로 입력 시에는 해당 그룹 하위의 모든 광고 소재에 대해 동일한 비율로입찰가가 적용됩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으시면, 해당 그룹의 기본 입찰가(광고그룹 입찰가 또는 소재별 입찰가가 있는 경우 소재별 입찰가)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노출 지면의 가치를 고려한 별도의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집행 관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세요! - 모바일 콘텐츠 매체의 기본 광고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사전에 OFF로 꺼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매체’를 통해 과도한 과금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광고 노출 여부가 조정 될 수 있습니다.이를 적용 받지않고 노출되기를 원하시면 콘텐츠 매체만 노출하는 별도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관리 부탁 드립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4월 22일(월), '나무위키', '모바일 나무위키', '모바일 쿠폰모아'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19년 4월 22일(월) ■ 적용 내용: '나무위키', '모바일 나무위키', '모바일 쿠폰모아' 검색결과 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나무위키ㅣhttps://namu.wiki- 매체 소개 : 한국어 기반 위키. 지식의 자유로운 공유를 지원하기 위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하고, 항목의 작성과 수정 가능-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모바일 나무위키 l https://m.namu.wiki- 매체 소개 : 한국어 기반 위키. 지식의 자유로운 공유를 지원하기 위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하고, 항목의 작성과 수정 가능-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1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모바일 쿠폰모아ㅣhttp://m.couponmoa.com- 매체 소개 :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종합몰 등 핫딜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중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2019년 4월 22일(월)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되오니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UI는 각 매체의 광고 게재 영역 등의 사정에 따라 매체별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그동안 광고시스템 / 구 광고관리시스템 모두 비즈머니 충전하기 기능을 제공하였으나,4월 17일부터 구 광고관리시스템의 '충전하기' 기능이 광고시스템으로 통합됩니다.구 광고관리시스템(클릭초이스플러스/ 상품광고)을 이용하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적용일: 2019년 4월 17일(수) 오후 5시 이후구 광고관리시스템 '충전하기' 를 클릭하면 광고시스템으로 이동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은 '비즈머니 충전하기' 팝업이 노출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충전된 비즈머니는 구 광고관리시스템에서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광고시스템 '비즈머니 충전하기' 팝업 예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지난 3월 6일 부터 제공해 드렸던 '자동 규칙' 기능에추가 기능을 제공해드리게 되어 안 드립니다. (지난 공지 확인하기)아래 내용을 확인 하시어, 광고 운영에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기능 : 자동 규칙 , '하루 예산 변경하기' 유형 추가 , 규칙당 등록 개수 100개로 확대■ 제공 일시 : 2019년 5월 29일(수) 17시 이후 ■ 기능 설명 :1) 현재, 이메일 받기, 입찰가 변경하기, OFF 하기 3가지 작업을 자동 규칙으로 등록 할 수 있으며,이번에 '하루 예산 변경하기' 기능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가령 아래의 예시 같은 작업을 자동규칙으로등록 할 수 있습니다. 예) 어제 A 캠페인의 클릭수가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매일 06시-09시 사이에 하루예산을 10,000 에서 20,000으로 증액 2) 현재 하나의 자동 규칙 당 설정 가능한 대상 개수는 20개 이며,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한 규칙 당 최대 100개 까지 등록 개수가 확대 됩니다.예) 하나의 자동 규칙당, 등록할 수 있는 키워드 개수가 최대 20개에서 100개까지 확대알아두세요. - 자동 규칙 기능은 단순히 내가 설정한 조건으로, 시스템이 설정한 작업을 대신 수행해 주는 기능입니다 자동 규칙 기능에 대하여 잘못 이해 하여 조건등을 잘못 설정하는 경우, 의도하지 않는 결과로 동작 할 수 있으니 자동 규칙 사용전 각종 도움말을 충분히 숙지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동규칙에 관한 각종 안내 사항들은 지난 공지 또는 아래의 도움말 링크들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규칙 사용방법 도움말 확인하기 / 자동 규칙 활용 예시 도움말 확인하기 / 자동 규칙 사용시 주의 사항 도움말 확인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 카카오톡의 채팅목록탭에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가 오픈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안내 1.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란?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는 카카오톡 채팅목록탭의 메가트래픽을 활용하여 프리미엄 랜딩과 시나리오를 통해 최적의 브랜드 광고를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1) 광고 목적에 따라 보장형 광고와 성과형 광고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메가트래픽을 활용해 강력한 브랜딩의 보장형 광고 또는 퍼포먼스 중심의 성과형 광고가 가능합니다. 2) 다양한 랜딩 페이지(브랜드탭, 애드뷰, 챗봇, 카카오의 커머스 플랫폼)를 제공합니다. 톡 안에서 연결되는 다양한 랜딩을 통해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액션으로 안내합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상품소개 페이지 바로가기 2. 광고 노출 시작일 : 2019년 5월 2일 (목) 순차적으로 적용 3. 노출 위치 : 카카오톡 최신버전 앱(v 8.3.5) 채팅목록탭 화면 내 * 위치 최적화 테스트 진행 예정이기 때문에 노출 상세 위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FAQQ1.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는 어떻게 진행할 수 있나요?A1.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는 카카오톡 사용성을 고려하여 현재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진행 조건 및 광고주별 집행 가능 여부에 대한 문의는 카카오 내부 담당자에게 요청하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Q2. 보장형과 성과형의 광고계정 생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A2.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구매 방식에 따라 보장형과 성과형의 각각의 광고계정으로 운영이 필요합니다. 성과형 광고는 기존과 같이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광고계정 생성 가능하며, 기존 광고계정으로도 베타 권한이 부여되면 광고 집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보장형 광고는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직접 광고계정 생성이 불가하기 때문에 카카오 내부 담당자에게 집행 요청을 주시기 바랍니다. Q3.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로 등록한 소재의 사용자당 노출 횟수가 궁금합니다.A3.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소재는 소재 프리퀀시를 통해 사용자당 소재 노출 횟수를 1회~3회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에서는 보장형 광고가 최대 3회 우선 노출되며, 이후 성과형 광고가 최대 3회 노출되어 사용자당 최대 6회까지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가 노출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의 소재 제작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고, 도움을 드리고자 '소재 제작 가이드'를 공유드립니다.'소재 제작 가이드' 내에는 소재 유형별 Good/Bad 케이스의 예시를 포함하고 있으니, 심사 시 보류될 수 있는 소재 유형에 대해서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 소재 제작 가이드 ▶ 확인하기 ■ 소재 제작 가이드 상세 내용 - 소재 공통 제작 가이드 (광고 이미지/광고 이미지 내 텍스트/광고텍스트/광고 동영상/연결화면) - 유형별 제작 가이드 (배너 광고/네이티브 광고/동영상 광고) 해당 제작 가이드는 소재에 대한 가이드만 담고 있으며,기본 심사정책과 업종 가이드는 '카카오모먼트 광고만들기'의 심사청책 부분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만들기 ▶ 확인하기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