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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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상품 개편 사전 안내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브랜드검색이 모바일 상품을 일부 개편합니다.
새로운 모바일 브랜드검색은 기존보다 더 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소재 유형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메시지 전달력이 강화되고 강력한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개편 주요 내용
    • 1.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템플릿에 추가됩니다.

    • 2. 프리미엄형 상품은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뉴 타입 상품이 출시됩니다.

    • 3. 프리미엄형에서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추천' 유형이 신설됩니다.

    • 4. 일부 템플릿은 판매가 중단됩니다.

    ※ 개편 후 구매 가능한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목록
  • ​■ 개편 상세 내용
    1. 1.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돋보이게 전달하는,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추가됩니다.

      - 적용 대상 템플릿 :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템플릿 전체

      -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최신 브랜드 소식을 5가지 말머리 중 하나를 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소식' 적용은 선택사항입니다.

      - 쇼핑라이브와 브랜드소식 동시 등록 시 쇼핑라이브가 우선 노출되며, 쇼핑라이브 관리자센터에서 방송정보를 삭제하면 자동으로 브랜드소식이 노출됩니다.

      브랜드소식 추가 예시 -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예시이미지 브랜드소식 말머리 종휴 : 새소식/할인/핫딜/이벤트/기획전 중 택1
    2. 2. 프리미엄형 상품은 보다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위해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새로운 템플릿도 출시됩니다.

      - 프리미엄형 상품은 총 4개의 템플릿으로 재편됩니다.

      1) 프리미엄형 스토리 템플릿이 신설됩니다.

      3개의 브랜딩 이미지 또는 이미지1 > 영상(4~6초) > 이미지2 순으로 전환되는 형태로, 여러 개의 브랜딩 메시지를 담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형 스토리

      2) 프리미엄형 동영상 템플릿이 신설됩니다.

      강력한 Full 동영상과 상단 슬로건 배너의 결합으로 가장 주목도 높은 소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형 동영상

      3)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썸네일은 기존보다 브랜딩 영역이 확대되며,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로 상품명이 변경됩니다.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구.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썸네일)

      4)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명칭이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로 변경됩니다.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 (구.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3. 3. 브랜드추천 유형 신설 : '브랜드 추천'으로 주요 상품 노출

      - 브랜드추천 유형은 4개의 프리미엄형 템플릿 하단에 '브랜드추천'요소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 상단에는 브랜딩 메시지, 하단에는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노출하여 검색이용자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 '브랜드추천' 상품은 최소 3개, 최대 4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쇼핑 및 타서비스와의 연동이 아닌 광고주 직접 입력)

      브랜드 추천형 와이드이미지 , 스토리, 오토플레이 , 동영상
    4. 4. 다음의 상품은 판매 중단됩니다.

      1)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우측) : 좌측에 이미지가 노출되는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형태만 구매 가능합니다.

      2)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메뉴/오토플레이메뉴 : 프리미엄형 하단의 '메뉴형'은 판매 중단되며, 모두 '썸네일'형만 적용됩니다.

​■ 단가 변동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노출면적이 확대되어 보다 주목도 높은 광고가 가능합니다.

브랜드소식을 통해 내 브랜드에 관심 있는 이용자를 적극적으로 모객할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니즈를 반영, 템플릿별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강화해 브랜드 상황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단가도 아래와 같이 변동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가변동 표

1) 조정된 단가는 개편 이후 판매 건부터 적용됩니다.

2)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 단가는 변동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예시 단가표에 표기되지 않는 구간의 단가도 동일한 비율로 단가가 조정됩니다.

4) 개편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템플릿은 기존 단가와 동일합니다 : 라이트형 리스팅, 브랜드존 라이트형, 브랜드존 프리미엄형

5) 해당 단가는 VAT 미포함 가격입니다.

 

 

 

■ 프로모션 안내


새로워진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를 구매하시는 모든 광고주에게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기간 : 2021년 12월 2일 ~2022년 1월 31일

- 대상 : 브랜드검색 모바일 개편 템플릿 구매 광고주

- 할인 : 최대 20%

   · 개편 전 템플릿 단가 수준으로 할인 적용되며, 신설 템플릿은 최대 20% 할인됩니다. 

   · 세부 단가표와 템플릿별 할인가는 추가 공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단가 변동 없는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021년 12월 2일부터 신규 계약 시 할인된 프로모션 금액으로 자동 반영됩니다.

​■ 일정 안내

2021년 12월 2일 (목) 개편 적용 예정

사전공지 21/11/02 ,추가공지 21/11/23 ,개편적용 21/12/02부터
​■ 기타 안내

1) 본 사전 안내의 광고 노출 예시,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개편 상품에 대한 상세 가이드 및 내용은 추가 공지를 통해서 안내 될 예정입니다.

3) 개편 적용일 이후에는 프리미엄형 기존 상품 구매는 불가합니다.

4) 개편 적용일 이후 라이트형 상품은 기존 상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나 변경된 단가가 적용됩니다.

5)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동영상 상품의 재생 관련 리포트를 확인하시려면 해당 템플릿은 NOSP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구매 바랍니다.

FAQ

 

1.개편 된 상품은 언제부터 구매, 노출할 수 있나요?
2021년 12월 2일 (목) 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검수 통과 이후 노출이 가능합니다.
2.개편된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 꼭 계약을 새로 만들거나 소재를 새로 등록해야 하나요?
상품마다 다릅니다.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의 경우 기존 계약 유지 및 기존 소재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으며 '브랜드소식'만 선택적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은 모두 새로운 템플릿으로 제공 될 예정이므로, 반드시 계약을 새로 생성해야 하며 기존 소재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3.기존 상품을 12월 2일 (목) 이후에도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기존 상품은 12월 2일 (목) 이후에는 새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미 계약 된 일자까지는 정상적으로 노출되며, 소재 변경 역시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4.세부적인 상품 가이드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개편 상품의 제작가이드는 12월 2일 (목) 개편 이전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해 드릴 예정입니다.
5.광고 사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 업종입니다. 개편 상품을 이용하려면 추가 심의를 받아야 하나요?
이미 광고 계약이 되어 노출되는 경우 기존 소재가 계약 기간 만큼 노출됩니다.
개편 후 구매/노출하시려고 하는 소재가 신규 심의가 필요한지는 각 업종별 심의 기관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793-4100
-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024-9136
-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657-5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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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지면 광고 UI 변경 안내

2025년 4월 25일부터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지면의 광고 노출 형상이 변경됩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4월 25일 이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지면 ■ 변경 상세 사항​​※ 알아두세요!- 본 개편은 광고 UI 변경에 관한 것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순위 산정, 노출 형태, 과금 방식 등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리뷰 평점, 리뷰 건수, 구매 건수 등은 쇼핑검색광고의 확장 소재인 ‘쇼핑 상품 부가정보’를 통해 노출되며, CPC/CPS 입점몰의 경우 상품EP 항목 연동시 노출 가능합니다.* 상품EP가이드 : 이 링크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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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안내

2025년 5월 29일(목)부터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웹사이트정보' 노출이 시작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안내>​​광고 연결 URL에 있는 웹페이지 내 콘텐츠를 사이트검색광고의 소재로 활용하는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를 출시합니다.웹페이지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정의하고, 확장소재를 등록해보세요.광고 시스템에서 확장소재의 정보를 일일이 작성하지 않아도, 키워드와 연관도 높은 랜딩페이지의 콘텐츠가 수집되어 확장소재로 노출됩니다.​■ 적용 일정- 2025년 5월 14일(수)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 2025년 5월 29일(목)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노출 시작 ■ 사이트 설정 방법-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웹 콘텐츠를 구조화된 데이터로 정의해주세요. 구조화된 데이터 소개 >- 데이터별 가이드라인은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하위 항목들을 참고해주세요. 예시 - 캐러셀(ListItem) 가이드라인 > ■ 확장소재 등록 방법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는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하며 웹사이트정보 활용에 동의한 광고주에 한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광고그룹 > +새 확장 소재 > 웹사이트정보]를 클릭합니다. 2. 웹사이트정보 활용 동의 > '동의함'을 선택합니다. 3. [저장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확장검색 대상 검색어'에 한해 노출되며, 노출 영역과 검색어는 추후 확대될 수 있습니다. ​■ 노출 방식- 웹페이지의 구조화된 데이터 정보 중 캐러셀(Listitem)이 수집 및 노출됩니다. - 캐러셀 영역 클릭 시, 아이템별로 정의한 URL 혹은 광고 소재/키워드의 연결 URL로 연결되며 정상 과금됩니다. - 아래 예시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PC 노출 예시]​[모바일 노출 예시]​※ 알아두세요!- 캐러셀(Listitem) 외에도, 다양한 '구조화된 데이터' 정보가 노출되도록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는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니며, 광고 성과 기여도, 사이트 콘텐츠와 이용자의 검색어 간의 연관도 등에 따라 노출이 결정됩니다. - 확장소재의 원활한 노출을 위해 광고 비즈채널과 연관도 높은 구조화된 데이터를 정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연관도가 낮은 경우 광고시스템에서 확장소재가 미노출 및 보류 처리될 수 있습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를 삭제/중지하거나, 연결 URL의 마크업을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일정한 주기에 따라 수집되므로, 수정 후 노출에 반영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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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제휴 노출 종료 안내 : 'G마켓-PC/모바일'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인 'G마켓 - PC/모바일' 광고 노출이 2025년 5월 14일(수)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종료 매체 : G마켓 - PC/모바일- 종료일 : 2025년 5월 14일(수)​5월 14일(수)부터 'G마켓 - PC/모바일' 매체에는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 오픈 안내

병의원 업종 광고주를 위한 새로운 소재 유형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광고 시스템 등록 오픈​2025년 5월 14일(수)​■ 광고 노출 시작2025년 5월 29일(목)부터 ~ (의료 심의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는 광고 노출 가능)*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란?비즈채널 검수 통과된 '병의원 업종' 광고주에게 제공되는 파워링크 캠페인의 소재 유형으로 파비콘, 태그, 이미지를 이용하여 광고 소재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는 기본형,이미지 확장형 2가지 유형으로 제공합니다.기본형은 필수 등록이며, 추가로 이미지 확장형 등록이 가능합니다.​* 광고 노출 화면 예시 (노출 형태 및 세부 요소의 위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의료광고 사전심의는 기본형, 이미지 확장형 각각 심의를 받아 총 2개의 의료심의필번호가 필요합니다. • 기본형에 등록된 파비콘/ 태그는 이미지 확장형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파비콘은 등록하지 않으시면, 병의원 전용 기본 파비콘으로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기본형과 이미지 확장형 모두 등록된 소재는, 노출 상황에 따라 1개 유형만 노출됩니다.- 기존 단일형 소재도 심의 유효 기간 안에는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합니다.   

[11번가]

[11번가] 판매자 광고 이제 하나의 플랫폼에서 운영하세요!

 판매자 아이디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전시입찰광고, 리스팅광고 모두! 애드오피스에서 한 번에 운영할 수 있어요! 변경 일정: 2025년 5월 13일(화)11번가 판매자 계정으로 간편한 애드오피스 로그인!복잡한 로그인과 이중 관리 없이, 판매자 아이디 하나로 간편하게 광고 운영할 수 있어요!판매자 광고 모두! 애드오피스에서 한 번에 운영!전시입찰광고와 리스팅광고도 이제 애드오피스에서 운영하세요!기존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서, 그대로 이어서 시작하실 수 있어요.자세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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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일부 파트너 매체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안내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 지면, 통합검색 지면, 일부 검색 영역(관련 공지 바로가기)에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에 이어,2025년 5월 13일(화)부터 일부 파트너 매체에서 광고 노출 키워드가 확대됩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5년 5월 13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 영역일부 파트너 매체 ※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노출된 검색어는 ‘제외키워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제외키워드'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키워드' 탭의 '제외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 통해 확인- 쇼핑검색광고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는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기존과 같이 등록된 상품과 연관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확대 안내 (5/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자: 2025년 5월 9일(금)※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상세 노출 내용 1) 11번가 PC 및 모바일 통합 검색 시 검색 키워드에 매칭된 광고가 없는 경우, 부분 매칭 된 검색 광고가 일반상품 영역에 노출 (최대 15구좌) 2) 보고서에는 노출된 검색 키워드를 기준으로 노출■참고사항 - AI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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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톡채널검색 이미지 제작가이드 변경 안내 (4/28)

4/28(월)부터 톡채널검색 광고 소재 이미지 제작가이드에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효율적인 광고 운영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4월 28일(월) 공지 이후 심사 처리 건부터■ 적용 대상 : 추천/맞춤소재 공통 적용■ 주요 가이드 변경사항 1. 여러 장의 분할 이미지 사용 가능- 적용대상 : 추천소재, 맞춤소재 2.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가능 (면적 대비 50% 이하로 사용 권장)- 적용대상 : 추천소재, 맞춤소재- 유의사항 :  1) 추천소재 이미지 좌/우 40px 영역에는 텍스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노출 영역에 따라 광고 이미지가 크롭 혹은 리사이징 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지나치게 작은 크기의 텍스트 사용, 과도한 텍스트 사용 (50% 초과 사용) 등으로 인해 소재 가독성 및 저품질이 우려되는 경우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시 이미지 : bad case, good case> 3. 카카오톡 및 카카오 서비스 CI, BI 및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고, 당사 서비스의 광고로 오인 소지가 없는 보편적 UI 요소 사용 가능- 적용대상 : 추천소재, 맞춤소재<예시 이미지> 그 외 상세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이미지 등록 기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톡채널검색 제작가이드 > 이미지 가이드 확인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톡채널검색 심사가이드 > 소재 등록기준 확인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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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디스플레이광고 품질 관리 관련 기준 변경 적용

네이버의 서비스 품질 및 이용자의 불만 사항들을 일부 해결하기 위해지속적으로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에 대한 품질을 강화하고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서비스 품질 이슈에 대해서 최근 이용자 문의 접수된 일부 사항에 대해서 기준을 변경하고자 합니다.아래 사항들에 대해서는 2025년 06월 04일(수요일) 신규 및 기존 통과 처리된 광고에 대해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아래 변경 사항에 대해서 참고를 부탁드리며,광고 노출에 이슈가 발생되지 않도록 미리 변경 사항을 적용하여 광고를 집행 부탁드립니다.​​[적용 일정]1) 신규 인입 광고 소재 : 2025.06.04(수)2) 이미 통과 처리된 소재 : 2025.06.04(수) (공지 일로부터 유예 기간 1개월 이상) (모니터링 대상 소재의 물량이 많은 관계로 순차 제한 처리될 수 있음)​​[광고 소재 기준 변경 목록]1) 광고 영역보다 소재의 사이즈가 작게 제작된 소재의 경우 집행 불가​[기준 변경 상세 내용]1) 광고 등록 사이즈 보다 작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없습니다. - 중앙에 광고 이미지를 배치하고 배경으로 광고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단색/그라데이션 등의 배경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단, 광고 자체의 배경을 흰색으로 구성하는 경우 통과 처리가 가능합니다. - 제작가이드 : 이미지형 상품 제작가이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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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파트너플러스 내 '오늘의 성장상품' 탭 추가 안내(4/23)

파트너플러스 구독사 대상으로 '오늘의 성장상품' 탭이 추가 되어 안내 드립니다.기능에 대한 예시 이미지 및 세부 설명 내용 공유 드리니, 광고주 및 대행사에서 적극적으로 활용 부탁드리며 파트너플러스 미구독사에게는 구독 제안 부탁 드리겠습니다. ✅ 오늘의 성장상품이란 ? 최근 3일간의 성과를 기준으로 오늘 개선하면 더 좋을 상품들을 추천노출 추천 Pick (노출량이 부족한 상품)썸네일 개선 Pick (클릭률이 낮아 썸네일 개선이 필요한 상품)상세 페이지 개선 Pick ( 구매전환율이 낮은 상품)각 항목 별 상품의 세부 데이터 제공 및 즉각적인 액션 가능하도록 제안 노출추천 : 데이터 확인 후 상품 별 노출량을 늘리기 위하여 원하는 상품만 선택하여 즉시 광고그룹 생성 가능썸네일 개선 : 데이터 확인 후 광고로 노출되는 소재 및 상품의 썸네일 즉각 변경 가능 할 수 있도록 제공상세 페이지 개선 : 데이터 확인 후 상품 상세페이지를 즉각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참고 가능한 상품 예시 제공상품 개선에 참고 할 수 있도록 클릭률이 높거나, 구매 전환율이 높은 상세페이지 상품 리스트를 제공 예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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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쇼핑 소식 광고 > 이미지 사이즈 변경 안내 (25.5.8 적용)

오는 5월 8일부터 쇼핑소식광고의 메인이미지 사이즈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기존 : 300x200px - 변경 : 750x500px​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의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며이미지 비율(3:2)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기존 제작 방식에 큰 부담 없이 새로운 규격에 맞춰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변경 전 등록된 기존 이미지 소재는 계속 운영은 가능하나,5월 8일 이후부터는 기존 사이즈(300x200)의 소재에 대해 수정 또는 신규 등록이 불가하오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사전에 변경된 규격에 맞는 소재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더 나은 광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선이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정 : 2025년 5월 8일(목) 2. 변경 사항 : 쇼핑소식광고 이미지 사이즈 변경 - (기존) 300x200px - (변경) 750x500px (최소 용량 20KB – 최대 용량 500KB) 3. (구)사이즈 소재 참고사항 - 5월 8일 이전에 등록된 소재는 계속 운영은 가능합니다. - 다만, 5월 8일 이후 기존 사이즈(300x200)의 소재는 신규 등록이 불가하며, 기존에 등록한 소재 수정에도 신규 사이즈(750x500)의 이미지를 새로 등록하셔야 수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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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이미지피드 & 쇼핑 다이내믹 피드형의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확대 노출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 피드’ 와 ‘쇼핑 다이내믹 피드’가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로 노출 영역이 확대되어 안내드립니다.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선택 시, 높은 사용성과 광고 집중도를 가진 네이버 외부 매체에 광고가 노출되어 더욱 다양한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다양한 매체 환경을 활용해, 더욱 향상된 광고 성과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상세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 04. 24(목) ■ 노출 영역 안내1. 이미지피드-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피드 노출 소재 예시* 매체에 따라 실 노출 디자인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쇼핑 다이내믹 피드 - 캠페인 목적 : 카탈로그 판매 -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피드 노출 소재 예시* 매체에 따라 실 노출 디자인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참고하세요! ‘전체 지면’으로 설정된 기등록 피드 소재가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영역까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이를 통해 다양한 외부 매체에서도 광고 도달과 성과 확대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단, 외부 매체 노출이 필요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광고 그룹 수정] > [게재위치 설정]을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일정 등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