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를 위한 새로운 광고상품,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광고가 2021년 3월 31일부터 노출을 시작합니다.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은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 광고상품으로, 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가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재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을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 쇼핑검색광고-쇼핑브랜드형 출시 기념 프로모션이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브랜드스토어를 대상으로 1차 오픈하며, 이후 광고주 범위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노출
네이버 쇼핑 (PC/모바일)의 상단 및 하단 광고 영역에 브랜드의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이 노출됩니다.
(‘기준금액’을 초과하지 못한 경우 ‘쇼핑 브랜드형’ 집행 광고비가 있어도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프로모션 기간 중 월별로 혜택 금액 산정)
기준
1. 2020년 쇼핑검색광고 집행 광고주
- 2020년 쇼핑캠페인(상품형+카탈로그형) 연간 광고집행비 기준으로 월평균 집행금액 산정
- 무상쿠폰 지급 한도에 제한 없음
2. 2020년 쇼핑검색광고 미집행 광고주
- ‘기준금액’ 없이 ‘쇼핑 브랜드형’ 집행 광고비의 50%를 무상쿠폰 지급
- 무상쿠폰 지급은 최대 월 1천만원 한도
기준금액 확인
1. 광고시스템을 통해 '쇼핑캠페인' 2020년 집행 광고비 확인 (유무상 합산 기준)
2. 사업자번호 단위로 합산
3. 2020년 전체 합산 금액 ÷ 12 = 기준금액
지급
2021년 6월 중 지급
ex) 사업자번호 기준으로 광고비 합산하며, 사업자번호 없는 경우 대상 제외
예시
2020년 중 쇼핑캠페인에 600만원을 집행한 광고주가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비로 2021년 4월에 100만원, 2021년 5월에 40만원을 집행한 경우 : '기준금액'은 50만원이며, 2021년 6월에 지급되는 무상쿠폰 액수는 4월 혜택 25만원, 5월 혜택 0원을 합산한 25만원입니다.
광고 TIP -쇼핑브랜드형 광고 등록 시에, 등록하신 광고키워드에 적합한 카테고리별 상품군 별로 광고그룹을 적절히 분리해 운영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등록하신 키워드와 연관도가 큰 상품을 "선택 등록"하여 '노출 우선 순위' 를 설정하시면, 의도에 맞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전체 상품 등록" 으로 설정하신 경우, 광고주의 의도와 다른 상품이 매칭되어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FAQ
Q.브랜드스토어는 무엇인가요? 스마트 스토어와 다른가요?
브랜드 스토어란 네이버쇼핑의 브랜드패키지에 가입하신 후 운영을 하실 수 있는 있는 온라인 매장으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브랜드의 컨셉과 제품 구성에 따라 스토어 페이지를 차별화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와는 별도로 브랜드패키지 가입 완료된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스마트스토어보다 자유도높게 스토어를 구성할 수 있는 브랜드공간입니다.
Q.브랜드패키지는 가입하면 별도 승인 없이 브랜드스토어를 바로 개설 할수 있나요?
브랜드스토어는 브랜드패키지 가입 완료된 브랜드사 중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에 한해서만 개설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