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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 >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
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

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
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

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
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
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
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

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 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 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FAQ

  • 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

    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

    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
    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

    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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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카카오스타일] 1+N 상품 관리 메뉴 신규 프로모션 타입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1+N 상품 관리 메뉴에 신규 프로모션 타입이 추가 되어, 1+1 구성 상품을 더욱 폭넓은 가격 할인율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1+N 신규 프로모션 타입 [가격할인] 기능 소개1개 옵션 아이템 가격으로 1+1 묶음 수량을 판매할 수 있는 증정 프로모션 타입 (유지) 과 1+1 의 총 판매가에 추가 가격 할인을 제공할 수 있는 가격 할인 프로모션 타입 (new) 으로 1+1 상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예시 : 블랙 옵션 아이템 가격이 10,000인 경우증정 프로모션 타입 설정시 : 1+1 상품을 10,000으로 판매가격할인 프로모션 타입 설정시 : 10% 가격 할인율 설정하는 경우 1+1 상품을 18,000으로 판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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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카카오스타일] 롯데택배, 한진택배 전산 시스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카카오스타일] 롯데택배와 한진택배의 시스템 정기 점검 일정이 예정되어 안내 드립니다.각 택배사 일정을 참고하시어 주문 및 배송 처리에 지장 없으시길 바랍니다.[롯데택배] 점검 일시: 2023.11.26 (일) 01시~09시 점검 영향:1. 배송 추적 (트래킹)- 배송 추적 요청은 가능하지만, 점검 시간 동안 배송 추적값은 생성이 불가하며 점검 완료 이후 배송 추적 결과값을 생성하여 제공 예정2. 운송장 출력- 운송장 출력 불가 (택배사 주소 정체 시스템 중지 영향)3. 반품 네트워킹- 반품 접수는 가능하나, 굿스플로에서 택배사로 이관은 점검 종료일 23시 이후 이관 됩니다.[한진택배] 점검 일시: 2023.11.26 (일) 00시~04시 점검 영향:1. 배송 추적 (트래킹)- 배송 추적 요청은 가능하지만, 점검 시간 동안 배송 추적값은 생성이 불가하며 점검 완료 이후 배송 추적 결과값을 생성하여 제공 예정2. 운송장 출력- 운송장 출력 불가 (택배사 주소 정체 시스템 중지 영향)3. 반품 네트워킹- 반품 접수는 가능하나, 굿스플로에서 택배사로 이관은 점검 종료일 23시 이후 이관 됩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 변경 사항 안내 (12/7)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과 관련된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광고그룹 - 적용 대상: 나이 타겟팅을 제공하는 모든 광고 유형 X 목표 하위 광고그룹- 경로: 광고그룹 > 집행 대상 설정 > 오디언스 > 데모그래픽 > 나이 - 변경 내용: '65이상'까지 제공하던 나이 타겟팅을 '65-69, 70이상' 으로 연령 구간을 분리하여 제공 변경 전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변경 후 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2.보고서 - 적용 대상 :    1)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2)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및 성별    변경 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 알수없음변경 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알수없음   ■ 기존 광고의 영향  1. 광고그룹 - 기존 나이 타겟팅 65이상 옵션을 선택 포함하여 타겟팅 설정하고 있는 광고그룹은 12월 7일 모먼트 배포이후 나이 타겟 대상이 변경됩니다.  - 65이상 옵션 선택 ->  65-69 옵션을 선택한 것으로  변경되며, 이로 인하여 일부 광고그룹은 광고 노출이 감소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 시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후 타겟팅 설정을 변경하여 운영을 요청드립니다 *상세 변경 시점 : 12월 7일 약 오후 2시 전후 (상세 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  ※ 예시   광고그룹 나이 타겟팅 설정 내용 변경 전  50-54,55-59,60-64, 65이상 변경 후  50-54,55-59,60-64, 65-69 *나이 타겟팅 : '전체'를 선택한 광고그룹은 영향 없음  2 보고서  1) 집행 완료된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전 광고집행이 완료된 광고는 보고서상 65이상으로 분류되던 지표가 65-69 항목으로 변경 분류되어 제공됩니다.2) 12월 7일 광고 집행중인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시점 이후 집행된 광고에 대하여 65-69, 70이상으로 연령 지표가 분리되어 제공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 트래픽 어뷰징 페널티 부과 상품 광고 운영 시 제재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는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부합하고, 광고주분들께서도 만족스러운 광고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광고 품질 유지 및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따라서, 고의적으로 어뷰징 관련 업체를 통하여 상품의 순위를 올리는 등의 트래픽 어뷰징이 적발되어쇼핑 서비스에서 페널티를 부여받은 경우, 페널티를 부여받은 해당 업체 및 상품은 쇼핑검색광고에서도 노출 제한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재 대상 ○ 쇼핑 서비스에서 트래픽 어뷰징으로 페널티를 부여받은 상품 및 업체 · 쇼핑 서비스를 통해 업체가 제재를 받은 경우, 해당 업체의 전체 상품은 쇼핑 페널티 적용 기간 동안 광고 노출 불가 (쇼핑 서비스와 동일한 대상/ 동일한 기간)· 쇼핑 서비스를 통해 상품이 제재를 받은 경우, 해당 상품은 쇼핑 페널티 적용 기간 동안 광고 노출 불가 (쇼핑 서비스와 동일한 대상/ 동일한 기간)■ 제재 내용 위 조치 대상에 해당되는 업체 및 상품은 쇼핑 페널티 기간 동안 쇼핑검색광고 노출 불가■ 제재 적용일23년 12월 15일 금요일※ 광고 노출 제재 기간은 쇼핑 페널티 기간과 동일합니다.※ 내부 사정에 의해 적용 일이 변경될 수 있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적용 지면· 통합검색 지면 검색 결과· 쇼핑검색 지면 검색 결과관련하여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단 하루 LIVE로 진행되는 11월 성공사례 세미나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는정기적으로 요즘 핫한 브랜드의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각 브랜드 연사님을 초청하는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11월 세미나에서는 2개의 성공사례 세미나를 준비하였습니다. 단 하루 LIVE로 진행되는 세미나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청이 곧 마감되니 신청을 서둘러주세요~!        멋쟁이사자처럼의 카카오 광고 노하우      핫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멋쟁이사자처럼'의 카카오 활용방법을 안내합니다.     카카오 픽셀&SDK, 비즈보드, 카카오싱크, 알림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전환 성과 증대한 노하우를 마케팅 리더가 직접 공개합니다.      교육 일자 : 2023년 11월 15일(수) 16시 ~ 17시   [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대행사의 코오롱몰 카카오 광고전략   카카오 공식대행사인 '매드업'은 카카오 광고를 어떤 전략으로 운영하고 있을까요?    신규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과 유입된 고객에게 액션을 일으키는 전략 등 실제 '코오롱몰'의 효율을 극대화한 과정을 공개합니다.       교육 일자 : 2023년 11월 22일(수) 16시 ~ 17시  [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또한 이전에 진행한 성공사례 세미나는 다시보기 서비스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언제든 확인가능한 VOD로 만나보세요~!   - [춘천 감자밭] 빵 하나로 연매출 200억! 브랜딩 비결  [VOD 바로보기]   - [인어교주해적단] 톡채널 ROAS 700% 달성비결  [VOD 바로보기]  - [더티트렁크] 220억 인수제안도 거절한 핫한 매장의 성공비결  [VOD 바로보기]  - [비플레인] 신규고객 2만명 확보! 카카오 광고 잘 쓰는 비결  [VOD 바로보기]   - [가드니아] 1년만에 채널 친구 1만 명 모은 비법   [VOD 바로보기]   전체 LIVE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전체 VOD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 노출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11월 21일(화)부터 11월 28일(화)까지 1주일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이용중이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1월 21일(화) ~ 11월 28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모바일 쇼핑검색 일부 트래픽■ 상세 내용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 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 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전용 블록 노출*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기존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의 최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는 별개의 광고 블록으로,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노출되는 광고 전용 블록입니다.- 해당 광고 블록에서는 상단노출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리스트뷰 : 광고를 제외한 6번째 일반 상품 다음· 이미지뷰 : 광고를 포함한 12번째 상품 다음-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6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지면 확대에 대한 테스트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매체를 OFF 설정 시, 기존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 및 하단 광고도 노출이 제한됩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49회차 6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11/14(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9회차 (12/04 노출 개시) 부터 다음과 같이 6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문구/사무용품 > 테이블오더스포츠/레저 > 운동기구/용품 > 골프마스크스포츠/레저 > 운동기구/용품 > 자외선차단마스크패션/잡화 > 아우터 > 여성패딩패션/잡화 > 아우터 > 크롭패팅화장품 > 바디케어 > 질세정제-※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에이블리]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 발행

   안녕하세요.광고주님들의 광고 운영을 지원하고자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를 배포하니, 광고 운영에 적극적인 활용 부탁 드립니다. 📌 2023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 주요 내용2023년 겨울 주요 트렌드2022년 & 2023년 인기 겨울 키워드카테고리별 인기 광고 소재👉 2023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 보러 가기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첫 구매 이벤트 참여 안내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생애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첫 구매 이벤트 가 상시 진행되며, 2023년 11월 20일부터 직진배송을 운영하는 셀러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이벤트 참여 셀러의 3가지 이점을 안내 드립니다.① 이벤트 참여를 위해 셀러에게 부과되는 비용 없음② 참여 상품에 대한셀러의 별도 가격 세팅 없음③ [판매가(Z할인가) - 첫구매가] 할인 차액은 셀러에게 100% 환급 (셀러의 별도 요청 없이 자동 환급 처리)이외에도 상품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상품 구매 경험 제공할 수 있습니다.지그재그 입점 및 직진배송을 운영하는 셀러께서는 아래의 이벤트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참여 신청 부탁 드립니다.1. 지그재그 첫 구매 이벤트 소개이벤트 기간: 상시 운영이벤트 페이지: 링크이벤트 내용: 대상 고객이 일반 상품 2만원 이상 주문 시 이벤트 상품 첫 구매 혜택가로 구매 가능대상 고객: 지그재그 가입 90일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첫 구매 혜택가 노출 대상: 지그재그 가입 90일 이내 구매 이력 없는 고객 & 미로그인 고객2. 첫 구매 이벤트 참여 방법이벤트 기간: 2023년 11월 20일(월) 오픈 이후 상시 운영참여 대상: 직진배송 운영 셀러 누구나참여 상품: 참여 동의한 셀러의 직진배송 전 상품특정 상품 적용 제외 요청 가능 (2영업일 이내 제외 처리)참여 방법: 파트너센터 > 계약 관리 > 계약 정보 관리첫 구매 이벤트 참여 관련 계약 ‘동의' 응답 제출하여 체결참여 마감: 2023년 11월 15일(수) 15:00미참여 시 별도의 응답을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이벤트 상품 운영안판매가(Z할인가): 셀러가 설정한 판매 가격첫 구매 혜택가: 지그재그에서 설정한 첫 구매 고객 대상 혜택 가격참여 시점 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율 수준 책정셀러의 별도 가격 세팅 없음 / 지그재그 자체 운영이벤트 대상이 아닌 일반 고객에게는 셀러가 설정한 판매가 노출할인 차액: [판매가(Z할인가) - 첫 구매 혜택가] 차액에 대해 지그재그 100% 부담하여 셀러에게 환급3. 참여 유의사항1. 이벤트 상품은 참여 동의 응답을 완료한 셀러의 직진배송 전체 상품 중 임의 선정되며, 첫 구매 혜택가는 셀러의 별도 세팅없이 지그재그에서 아래와 같이 운영됩니다.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율 수준 가격 책정2. 이벤트 상품은 셀러의 기존 직진배송 상품 ID를 활용합니다.재고: 직진배송 상품의 재고 함께 사용 / 사전 재고 추가 입고 X3. 이벤트 상품은 아래의 사유로 사전 고지없이 이벤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직진배송 재고 장기간 품절되는 경우셀러가 참여 상품의 제외를 요청하는 경우 (2영업일 이내 제외 처리)판매량 저조 및 당사 비용 관리 등의 사유로 제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4. 프로모션을 통해 대상 상품이 첫 구매 혜택가로 판매되면, 지그재그는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의 판매가격과 첫 구매 혜택가와의 할인 차액을 셀러에게 지급합니다.5. 대상 고객이 첫 구매 혜택가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한 Z결제 판매 수수료는 첫 구매 혜택가를 기준으로 적용하여 정산합니다. (단, 카카오스타일은 판매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동 수수료 관련 정책을 변경할 수 있음)셀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립니다.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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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 (목)부터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N실시간예약' 필터 적용 시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플레이스 공지 <새로운 식당 검색과 예약을 준비하세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플레이스광고 또한 실시간 예약 적용 및 노출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 내용  -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필터 클릭 시 예약 가능한 업체 및 상품에 대해 타임 슬롯이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 서비스에서 'N실시간예약' 필터가 적용되면,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 플레이스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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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6)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노써치 - 모바일'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목), '만개의 레시피-모바일', '노써치-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1월 16일 (목)■ 적용 내용 :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노써치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l https://m.10000recipe.com- 매체 소개 : 10만 개 이상의 레시피를 검색을 통해 무료 제공하는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가격, 쇼핑몰명, 이미지 등노써치 - 모바일 l https://nosearch.com- 매체 소개 : 구매 가이드, 성능 비교, 추천 등을 제공하는 가전제품 쇼핑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최대 6개,  상세페이지 최대 7개 파워링크 노출                                       검색 결과 및 상세페이지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1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1월 9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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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11/16)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6일 (목) 부터 콘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적용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15:00(※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3,084개 키워드▶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수 기준 바로가기)※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11월16일 (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토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