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GFA]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 네이버 > 모바일 > MY플레이스 > 피드, 방문, 리뷰 (2022.7.28.예정)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이 예정되어 있어 공지 드립니다.

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MY플레이스 > 피드, 방문, 리뷰 

2. 노출 시점
    - 2022년 7월 28일 오후 예정

3. 노출 예시

네이버

목록

[카카오]

[카카오스타일] 메시지 광고 진행 스토어 대상 70%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 (~8/6)

광고 전환 효율이 우수한 메시지 광고에 대하여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이 진행 되어 안내 드립니다.아래 내역 참고하시어 더 저렴한 광고비로 보다 많은 유저 대상으로 메세지를 발송해 보시길 바랍니다.[ 메시지 광고 진행 스토어 대상 70%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 ]✅ 메시지 광고란?      - 특정 유저 대상으로 내 스토어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쿠폰 발급 내용을 앱 푸시로 유저에게 홍보할 수 있는 광고 상품✅ 프로모션 기간      - 7/24 ~ 8/6 ( 2주간 )✅ 프로모션 내용 및 참여방법     - 프로모션 기간 내에 메세지 광고 유상 소진액의 70% 광고비 지원     - 메시지 광고 진행 후 유상 소진이 발생하면 자동 참여     - 스토어당 최대 지급 금액 : 100만원✅ 광고비 지급 일정     - 8/10(목) 광고비 지급     - 단, 무상포인트는 메시지 광고가 아닌, 파워업 광고 기준으로 지급 될 예정✅ 프로모션 세부 가이드      1. 메시지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타겟팅 쿠폰 발행을 먼저 진행 해야 함 [ 파트너센터 > 혜택관리 > 쿠폰발행 > 타겟팅 ]      2. 목적에 따라 내가 원하는 타겟에게 쿠폰 발급 및 메시지 발송 가능             3. 쿠폰 생성과 동시에 메시지를 발송하도록 설정 필요 & 자동으로 쿠폰 발급일에 메세지 발송     4. 메시지 발송과 동시에 메세지 광고비 차감 & 프로모션 참여 완료✅ 참고사항     - 메시지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타겟팅 쿠폰과 동시에 진행되어야 하며 앱푸시만 별도로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광고 프로모션 기간에 스토어픽 및 기획전 일정이 예정되어 있다면 적극 활용해보세요.     - 메시지 광고비는 메시지가 발송된 고객 수만큼의 광고비가 차감 됩니다. (1건 110원 )     - 해당 프로모션 참여시, 70% 지원을 받으실 수 있기에 메시지 1건당 약 33원에 진행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

[네이버]

[네이버] 기능 업데이트 : Easy 대량 관리 '추가설명' 등록 기능 추가

광고 운영 편의를 위해 광고시스템 [대량 관리] 메뉴 하위, 'Easy 대량 관리'에 ‘추가 설명’ 확장 소재 등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공 일정 : 2023년 8월 7일(월)■ 메뉴 위치 : 광고시스템 > 도구 > 대량 관리 > Easy 대량 관리  ※ 알아두세요!- 데이터는 최대 10,000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데이터가 많으면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기간 시작일과 기간 종료일은 선택 항목입니다. 기간 시작일과 기간 종료일을 입력하지 않거나 하나만 입력하면 종료일 없이 계속 노출됩니다.- 입력 형식은 '연도-월-일'(예: 2023-01-01, 2023-08-01)이며, 정확한 형식으로 입력해야 합니다(틀린 예 : 2023/01/01, 08-01 등).- 이미 광고그룹에 확장 소재가 등록되어 있을 때는 입력한 새 확장 소재 중 일부가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 광고 그룹에 1개의 확장 소재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확장 소재를 3개 등록하면, 입력한 순서대로 첫 번째 1개만 등록되고 나머지 확장 소재는 등록 실패로 처리됩니다.)- 추가 설명은 광고그룹 당 최대 4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Easy 대량관리 사용방법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GFA] 2023년 8월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2023년 8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확대■ 상세 변경 내용 [1]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확대네이버 > 스마트채널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의 광고를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8월 14일 부터  노출 가능 시간대를 00~06시 에서 00~08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안내 > 자세히 보기-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 스마트채널 광고 집행 안내 > 자세히 보기1. 적용 일자- 2023년 8월 14일 부터※ 상기 일정은 매체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변경 사항- 네이버 > 스마트채널 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변경ㄴ 변경 전 : 2023년 8월 13일 까지 집행 광고는  '00 ~ 06시' 까지 ㄴ 변경 후 : 2023년 8월 14일 이후 집행 광고는  '00 ~ 08시'까지3. 주의 사항-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은 기존 네이버 보장형 DA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DA 광고가 노출되며, 이에 따라 노출 가능한 시간대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 조건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사항을 통해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를 별도 광고그룹으로 분리하고 시간 타겟팅으로 운영 중일 경우, 타겟팅 시간을 00~08시까지 변경하셔야 연장된 시간까지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대행사 이용 종료 시 캠페인 OFF 로직 삭제 안내의 건

이용 중인 대행권 종료 시 자동으로 캠페인 OFF 되는 로직이 삭제되어 안내드립니다.상세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배포일 : 2023년 8월 8일 업무시간 중 배포 예정- 내용 : (1) 수정 전 : 대행사 이용 시작 시점 이후에 생성된 캠페인은 대행사 종료 시 자동으로 OFF 되었음 / 자동 문자 발송(2) 수정 후 : 대행사 이용 시작 시점 이후에 생성된 캠페인은 대행사 종료 되어도 자동으로 OFF되지 않음 / 자동 문자 발송되지 않음- 참고사항 : 대행 해지 시 운영 중인 캠페인이 OFF되지 않고, 유지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5회차 1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8/8(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5회차(8/28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1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화장품 > 기초화장품 > 모공앰플-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GFA]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광고 노출 영역 확장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노출 지면이 확대됩니다.-. 추가 노출 영역 : 네이버 > 쇼핑영역   쇼핑탭, 장보기탭, 쇼핑홈, 쇼핑검색, 장바구니 등 PC와 모바일 쇼핑 관련 주요 지면에 추가 노출됩니다.-.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노출 지면은 지속 추가 중으로,    해당 목적 캠페인의 노출 커버리지 증대를 위해서는 가급적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을 제안합니다. -. 적용 예정일 : 8/10(목)   * 일정 등 변경 사항이 있을 시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 노출 예시 참고.

[카카오]

[카카오] 3분기 신규 광고주 대상 Cash-Back 프로모션

카카오 Cash-Back 프로모션이 3분기 (8월~9월)에도 진행됩니다.  광고 집행 금액만큼 무상캐시로 돌려받는 프로모션으로 하기 내용 확인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1. 프로모션 대상 - 카카오 비즈니스 신규 사업자 - 직전 6개월 내 월 별 유상 광고비 10만원 미만 사업자   2. 프로모션 적용 일정  - 8월 프로모션 : 2023년 8월 1일 (화) ~ 2023년 8월 31일 (목) - 9월 프로모션 : 2023년 9월 1일 (금) ~ 2023년 9월 30일 (토)   3. 대상 상품 - DA (비즈보드/비즈보드CPT/디스플레이/동영상/쇼핑박스) - 채널메시지 (모먼트/채널관리자센터)   4. 프로모션 상세 내용 항목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내용  ■ 대상  - 카카오 비즈니스 신규 사업자 - 직전 6개월 내 유상 광고비 10만원 미만 사업자  ■ 대상 상품  - DA (비즈보드/비즈보드CPT/디스플레이/동영상/쇼핑박스) - 채널메시지 (모먼트/채널관리자센터)  ■ 프로모션 내용  [광고주 리워드] - 해당 월 100만원 이상 유상 광고비 신규 광고 집행 시, 집행분에 대한 100% 무상캐시 지급   ■ 지급 방식  [광고주 리워드] - 매월 소진금액에 따라 무상캐시 지급 신청 - 익월 초 지급  ■ 지급 기간   [8월 프로모션] - 8월 광고 운영 : 2023년 8월 1일 (화) ~ 2023년 8월 31일 (목) - 8월 프로모션 신청 기간 : 2023년 8월 1일 (화) ~ 2023년 9월 7일 (목)  - 8월 프로모션 무상캐시 지급일 : 2023년 9월 12일 (화)    [9월 프로모션] - 9월 광고 운영 : 2023년 9월 1일 (금) ~ 2023년 9월 30일 (토) - 9월 프로모션 신청 기간 : 2023년 9월 8일 (금) ~ 2023년 10월 10일 (화)  - 9월 프로모션 무상캐시 지급일 : 2023년 10월 13일 (금)   ■ 무상캐시 유효기간  - 지급일 기준 30일  ■ 예시  신규 사업자일 경우,    - 유상 집행 : 110만원 - 캐시백 : 110만원 무상캐시 지급   - 유상 집행 : 90만원 - 캐시백 : 지급 불가 (최소 집행 광고비 100만원 기준 미달)  ■ 대상자 확인 및 프로모션 참여 방법   - 경로 :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 > 카카오모먼트 > Cash-Back 프로모션 문의    ※ 위 경로 문의를 통해 신규광고주로 확인될 경우, 문의하신 내역으로 프로모션에 자동 참여됩니다.      ※ 참고사항 - 프로모션은 유상 소진 광고비를 대상으로 하며, 무상캐시 사용분은 제외됩니다. (VAT 제외) - 대상자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입니다. - 1개 사업자 하위에 여러 사업자를 광고 계정으로 분리하여 운영할 경우,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8월 프로모션 참여 대상자는 9월 프로모션 참여가 불가합니다. - 무상캐시는 사업자 당 1개의 광고 계정에 지급됩니다. - 광고주 대상 지급되는 무상캐시는 카카오에서 진행되는 기타 프로모션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1개의 프로모션만 참여 가능) - 광고 대행사 사업자로 광고 운영 시, 광고주 정보가 대행사일 경우 참여가 제한됩니다. - 광고비 인정 금액은 천원 단위 절사로 진행됩니다. - 무상캐시 최대 지급 금액은 월 1억원 입니다. - 기타 어뷰징으로 판단될 시, 지급된 무상캐시 회수 및 향후 진행되는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3년 8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3년 8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감사합니다.

[기타]

[티몬] 키워드 광고 스마트클릭 8월 스페셜 프로모션

                   

[카카오]

[카카오] 애드뷰 -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지원 종료 안내

8/30(수), 애드뷰 신규 등록 시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이 종료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8월 30일 (수) ■ 적용 사항 : 애드뷰 >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종료- 경로: 광고계정 > 광고자산 관리 > 애드뷰 관리- 적용 대상: 애드뷰 > 콤팩트뷰(캐러셀, 동영상), 풀뷰(스크롤, 동영상)- 애드뷰 신규 생성, 기존 애드뷰 수정 시 버튼1, 버튼2 목록에서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삭제  ※ 참고사항- 8/30 플랫폼 적용 이전에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으로 생성한 애드뷰 랜딩의 소재는 일괄 관리자 정지 처리될 예정입니다.- 8/30 이후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으로 생성한 애드뷰를 랜딩으로 사용할 경우, 해당 소재는 심사 보류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4회차 3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8/1(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3회차(8/21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3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생활용품 > 살충제식품 > 식품 > 오트밀화장품 > 헤어 > 새치염색약-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버즈빌]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상품’ 론칭 안내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 버즈빌 단독으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8월 16일부터는 버즈빌을 통해서 카카오뱅크 1,500만 회원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뱅크 론칭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상기 이미지 클릭 시 소개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특장점>✅️ 합리적인 매체 단가여성 유저 대상 뱅킹 앱 1위인 카카오뱅크 지면을 저렴하면서 경쟁력 있는 단가로 제안드립니다.✅️ 다양한 정밀 타겟팅카카오뱅크는 성별, 연령뿐만 아니라 ADID 및 IDFA 정보 기반으로 정밀 타겟팅 옵션을 제공합니다.✅️ 높은 광고 참여 및 광고 혜택 제공카카오뱅크는 광고 참여에 대한 혜택을 리워드로 제공하여 사용자 참여를 증대 시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UA 신규 광고 상품(소개서 보기)신규 및 휴면 유저 활성화에 최적화된 UA 신규 광고 상품으로 앱 퍼포먼스 마케팅 성과를 손쉽게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뱅크 소개서의 단가표에서 론칭 기념 프로모션 혜택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