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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앱 기반 자사몰 대상 오픈 안내

기존 자사몰 웹사이트 한정으로 집행 가능했던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자사몰의 모바일 앱으로 확대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상품 소개서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이용 가이드

 

 

■ 적용 일정

  - 2024년 10월 28일(월) 오전 10시 오픈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 상품 소개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은 네이버쇼핑 상품 DB 및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 된 광고 소재를 동적으로 생성하며, 타게팅/추천을 기반으로 높은 효율을 보이는 광고 상품입니다.

 

 

 

 

 

■ 카탈로그 생성 및 광고 셋팅 주요 프로세스


1) 비즈채널 등록

  -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 등록

    • '네이버 쇼핑 유형' 으로 등록된 비즈채널만 카탈로그 캠페인 집행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웹사이트 유형으로 비즈채널이 등록되어 있을 경우, [도구 > 비즈채널 관리 > 비즈채널 상세 정보] 에서 쇼핑 인증을 추가해주세요.

                쇼핑에 등록된 URL과 동일한 경우에만 네이버 쇼핑 유형으로 비즈채널 유형 변경이 가능합니다.

    • 쇼핑에 등록된 URL과 기존에 등록하신 비즈채널 URL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신규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등록

    • 모바일 앱(Android, iOS) 유형으로 비즈채널을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비즈채널과 모바일 앱 연동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에 모바일 앱 정보를 연동해주세요.

  - 쇼핑몰 타입이 CPC/ CPS 인 경우만 등록 가능합니다.

  -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을 신규 등록하실 경우 앱 URL을 추가 설정하여 모바일 앱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기 등록된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의 경우 비즈채널 상세 화면에서 앱 URL을 추가 설정하여 모바일 앱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MAT 연동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MAT 연동] 에서 전환 Key 생성 후 모바일 성과 측정 파트너를 연동합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지원이 가능한 MMP 파트너사는 Appsflyer, Airbridge, Adbirx, Branch 이며

    이 외의 MMP 파트너사를 이용중인 경우 MAT 연동 완료 이후 고객 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집행을 위해서는 하단의 필수 이벤트를 모두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 이벤트

                컨텐츠 보기 (view_content)

                장바구니 담기 (add_to_cart)

                위시리스트 추가 (add_to_wishlist)

                결제 완료 (purchase)

    • 모든 전환 이벤트에 상품ID를 반드시 함께 전송해주셔야 하며, 상품ID는 네이버 쇼핑EP에 전송되는 상품 번호와 동일한 값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충분한 리타게팅 모수 확보를 위해 올포스트백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MMP별 상세한 연동 방식은 성과형 DA 제휴 MMP 연동 가이드와 상단의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4) 전환 추적 신청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모바일 앱]에서 전환 추적 신청합니다.

  - Android, iOS 각각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카탈로그 생성 및 상품 연동

  -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에서 카탈로그 선택 하단 주의사항의 '카탈로그 관리'를 통해 카탈로그 관리 메인으로 진입합니다.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로 등록한 자사몰을 선택하여 카탈로그를 생성합니다.

  - 상품 연동은 카탈로그 생성 다음날 오전 완료 되며, 네이버 쇼핑에 노출 중인 상품에 한해 최대 5만 개까지 연동됩니다.

  - 네이버 쇼핑에 CPS 유형으로 입점한 스토어의 경우 최대 20개 카탈로그 생성이 가능합니다.

 

 

 

 

6) 캠페인 생성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에서 카탈로그를 선택한 후 캠페인을 등록합니다.

 

 

 

 

  - 추적 URL 로 MMP에서 파트너 연동을 통해 생성된 {trkcvs} Key가 포함된 Attribution URL을 등록합니다.

     등록하신 URL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반드시 광고 집행 전 '기기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테스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7) 광고 그룹 등록

  - 앱 실행 MAT 타겟을 설정하시면 더욱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은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됩니다.

    별도 오디언스 설정 시 노출 대상이 한정되어 노출 수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앱 실행 외의 오디언스 설정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노출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게재위치'를 선택하시면 지면 확대 시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 '타겟 확장' 옵션을 선택하면 스토어 상품에 직접 반응하지 않았더라도 관심사가 유사한 잠재고객에게도 도달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노출 수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8) 광고 소재 등록

  - '카탈로그' 소재 타입을 제공합니다.

  - 광고 소재 등록 시 최소 4개 이상의 아이템이 '노출 가능' 상태일 경우,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집행 시 주의 사항

  - 앱 기반 자사몰 NDA CBT 참여 중인 광고주 분들은 별도 신청 없이 계속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캠페인 별로 전환 추적은 웹 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중 1가지로만 가능합니다.

    자사몰 웹과 자사몰 앱 대상으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동시에 집행하실 경우 전환 성과가 누락될 수 있기 때문에,

    자사몰 웹과 자사몰 앱 중 한 가지 캠페인으로만 집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네이버 쇼핑EP 에 등록된 상품명, 이미지, 가격, URL 등이 그대로 광고 소재로 사용되며, 광고용 상품명, 이미지는 카탈로그 관리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 광고 성과를 최적화를 위해 AI 데이터 학습에는 최소 2주가 필요하며, 이 기간 동안 광고를 지속적으로 집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 초기에는 타겟 모수가 적을 수 있지만, 집행 기간이 누적될 수록 AI 학습량을 충분히 쌓아 노출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상품 수가 많을 수록 광고 노출이 원활하며,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고려한 광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카탈로그 내 모든 상품을 ON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효율을 위해 스토어 내 유사한 이미지의 상품이 여러 개 존재하는 경우 대표 상품 1개만 광고에 노출될 수 있는 로직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전체 판매 상품이 적은 경우 이미지 구성이 다른 상품을 등록해 주시거나, 카탈로그 관리를 통해 광고를 위한 상품 이미지를 별도 등록해 주세요.

 

 

 FAQ

  Q1. 기존 스마트스토어로 다이내믹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사몰과 동시 집행이 가능한가요?

  > 네, 기존에 NDA를 운영하고 계시더라도 자사몰과 동시 집행이 가능합니다.

  Q2. 지원하지 않는 MMP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MAT 연동 완료 이후 고객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네이버 쇼핑EP의 상품ID 와 MMP의 상품ID가 모두 같아야 하나요?

  > 네, NDA 는 네이버 쇼핑EP의 상품ID 를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쇼핑EP와 동일한 값이어야 합니다.

  Q4. MAT 연동 시, 추적URL 을 등록해야 하나요?

  > 네, MAT 연동하시는 경우 반드시 추적URL을 통해 {trkcvs} Key가 포함된 Attribution URL을 등록해주셔야 전환 성과 집계가 가능합니다.

     MMP에서 파트너 연동을 통해 생성된 Attribution URL 등록 이후 기기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랜딩 및 전환 집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5. 자사몰에서의 타게팅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 스크립트 설치/MAT연동을 통해 수집된 자사몰에서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ex. 상품 조회,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와 네이버 안에서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종합하여 타게팅에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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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채팅탭,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 안내 (09/01)

25년 9월 1일 (월) 부터 채팅탭의 채팅리스트내 광고가 새롭게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5년 9월 1일 (월) 오전 10시~ 10시 30분 부터로 예정(일정 변경시 재공지예정) ◼︎ 광고 노출 방법/ 설정 -  모먼트에서 "디스플레이 유형으로 캠페인 등록" 후 "게재지면을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또는 카카오톡"으로 선택한 경우, 별도의 추가 설정 없이 노출. - 캠페인 유형 :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설정 : 모바일 ,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게재지면 설정 : 카카오톡 ,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 상세 내용 - 노출 지면 및 노출 위치   카카오톡 > 모바일 > 채팅탭 > 사용자의 채팅리스트 영역: 사용자의 폰에서 스크롤 할 경우 광고가 표기 됨 ( 위치는 변동 될 수 있음 )  톡 버전 : Android - 25.7.0 / iOS - 25.7.2  - 소재 형식  프로필 아이콘, 타이틀, 프로필명 - 노출되는 광고 개수 : 1개 ( 이후 변경 가능하며, 변경시 재공지 예정) ◼︎ 예시 이미지 - 광고 위치(사용자가 스크롤 할 경우, 광고가 노출 되며 위치는 변경 될 수 있음)- 광고 구성 상세 설명  - 그외, 유저 피드백 ( 사용자의 광고 의견 전달)기능 제공 (하단 이미지 참고) ◼︎ 제한 업종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 한정)- 카카오모먼트 공통 심사정책 및 업종별 가이드를 따르며, 심의필 및 법적고지 문구가 필요한 업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내부 정책에 따라 별도 고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한 업종 : 금융(1, 2금융권, 자산관리, 투자정보서비스 등), 병의원, 의료기기, 의약품, 건강식품, 주류,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등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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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ADVoost 쇼핑’ 캠페인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 확대 안내

ADVoost 쇼핑 캠페인의 노출 지면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으로 확대됩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주님이라면, ADVoost 쇼핑 캠페인을 통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주요 지면까지 광고 노출을 확대하실 수 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5년 9월 24일(수) 18:00​2. 적용 지면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웹 주요 지면에도 ADVoost 쇼핑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관련 영역 - 모바일,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지면 - 모바일,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콘텐츠 지면 - 모바일,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 광고 노출 예시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다양한 검색 및 콘텐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면서 매출 효과를 극대화합니다.단, 광고 노출 대상 지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4.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AD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ADVoost 쇼핑 캠페인 오픈 공지 보기​전자/가전, 유통, 생활용품, 화장품/미용, 의류/패션, 식품/음료, 건강/의료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께서 이미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집행하고 있고, 높은 전환 성과를 경험하고 있습니다.ADVoost 쇼핑 캠페인을 집행해 보세요!> ADVoost 쇼핑 캠페인 도움말 보러 가기​​※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ADVoost 쇼핑 캠페인이 노출되는 지면을 확장한 내용으로 이외 정책은 기존 ADVoost 쇼핑 캠페인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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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크림(KREAM) 앱 성과형 광고 추가 안내

이제 크림(KREAM) 앱에서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주요 사용자층이 트렌드에 민감한 10~30대인 KREAM 특성에 맞춰 스마트채널 광고를 집행하시어 더욱 효과적인 성과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앞으로도 KREAM 내 성과형 광고 지면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1. 적용일정 : 2025.09.29(월)2. 적용지면 : KREAM APP > MY Page3.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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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웹툰 모바일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9월 29일(월)부터 네이버웹툰 모바일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29일(월) 이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웹툰 모바일 웹툰 개별 작품 내 하단 광고 영역* 모바일 브라우저(네이버앱, 크롬, 사파리 등)를 통한 네이버 웹툰 접속 시에만 광고 노출. 네이버웹툰 앱에 대해서는 추후 광고 노출 예정 (별도 공지 예정)*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웹툰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오늘의집] 오로라 화면 변경 안내

파트너분들의 오로라 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화면이 개편되어 안내드립니다. 변경 일자 : 2025년 9월 23일변경 대상 : 배송템플릿 관리, 오늘출발 관리 화면 주요 변경 사항1. 배송템플릿 관리 화면 개선경로 : 오로라 > 상품관리 > 배송템플릿 관리(현재) 새 템플릿과 등록 화면이 한 화면에 함께 노출(변경) 배송템플릿 관리 리스트에서 ‘새 템플릿’ 클릭 시 등록 화면 진입[현재][변경예정] 2. 오늘출발 관리 화면 개선경로 : 오로라 > 상품관리 > 오늘출발관리(현재) 화면 상단에 오늘출발 관련 설명 가이드 노출(변경) 상단 설명 삭제 → 관련 가이드 링크 제공오늘출발뿐 아니라 배송 전반 정보 확인 가능[현재][변경예정]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UI 안내 : 네이티브피드/컬렉션

기존 네이티브 피드 광고에 인터렉션 효과를 더해,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신규 피드 UI가 신설되어 안내드립니다.새롭게 적용된 유형은 2:3 이미지 인터렉션 타입과 컬렉션 인터렉션 타입입니다.​1. 2:3 이미지 인터렉션 피드1:1 이미지 피드 내 메인 이미지를 1200x1800px로 적용하여, 사용자의 스크롤 동작에 따라 이미지가 자동으로 상하 이동됩니다.​이를 통해 피드 탐색 과정에서 광고 이미지에 시선과 집중을 끌어 더 높은 광고 성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1) 적용일정 :- 플랫폼 적용일정 : 2025.09.18(목)부터 성과형 광고 플랫폼 소재 등록 가능 예정- 광고 적용일정 : 2025.09.25(목)부터 노출 예정2) 적용지면 :- 네이버 > 홈 > 하단 (WEB)-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3)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4) 등록방법 : 광고 소재 만들기 > 네이티브 이미지5) 소재 제작가이드 : 모바일DA피드 제작가이드 참고- 광고 이미지 사이즈 : 1200x1800px (최소 용량 100KB이상, 최대 용량 1.2MB 이하)6) 노출예시​2. 컬렉션 인터렉션 피드4~10장의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각 이미지는 1:1이미지 피드 크기로 크게 노출됩니다.자동 페이징 효과를 통해 사용자가 연속적으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몰입감 있는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1) 적용일정 :- 광고 적용일정 : 2025.08.28(목)부터 노출 진행중2) 적용지면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3)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4) 등록방법 : 광고 소재 만들기 > 컬렉션5) 노출예시새로운 상품 UI를 통해 피드 지면에서 한층 차별화된 노출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집행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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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가격비교지면 내 '리뷰좋은블록' 신규 추가 및 가격비교지면 내 쇼핑 브랜드형 중단블록 노출 종료 안내

네이버 쇼핑 서비스 영역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위하여 가격비교지면 검색결과 내 '리뷰좋은블록'을 신규로 추가합니다.이에 따라 가격비교 검색 내 ‘모바일 쇼핑검색 내 쇼핑 브랜드형 중단 블록’이 가격비교지면 전체 광고 구조 정비 측면에서 미노출 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안내 사항을 확인하시고,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뷰좋은블록' 적용 및 '브랜드형 중단블록' 미노출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적용 및 종료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모바일 네이버 쇼핑 - 리뷰좋은블록​■ 적용 상세- 쇼핑 가격비교지면에 노출 가능한 광고 상품 중 리뷰평점 상위 상품들을 모아서 노출* 광고 블록 노출 위치는 검색결과 내 중단에 위치하며, 키워드별로 위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종료 대상​- 모바일 쇼핑검색 내 중단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과거 오픈 공지 >​※ 알아두세요!- 쇼핑브랜드형 '모바일 쇼핑검색' 매체에서 노출되는 최상단/ 최하단 블록은 변동 없이 노출됩니다.- ‘리뷰좋은블록’은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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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UI/UX 변경 안내

2025년 6월 25일(수)부터 2025년 7월 2일(수)까지 ‘쇼핑 브랜드형’ UI/UX 변경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만, D안에서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이에 따라 2025년 9월 17일(수)부터 PC/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UI/UX가 변경될 예정으로,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 적용 지면- PC/모바일 가격비교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하단- PC/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적용 내용- 상단 배너(썸네일) 영역 확대 & 상품명 1줄 노출​※ 알아두세요!- 하나의 소재에 대해 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일 경우, 상품명 한 줄 노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본 내용은 PC/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UI/UX 변경 관련 내용으로, 이외 광고 등록과 랭킹, 과금 기준은 모두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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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가격비교 광고 배치 방식 변경

네이버는 광고 효율성과 성과 전반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광고 배치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일환으로 모바일 가격비교 내 광고 배치 방식을 조정하고자 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모바일 가격비교 (네이버 쇼핑 탭)​■ 적용 내용- 키워드에 대한 광고 배치 방식 변경※ 알아두세요!-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동일한 키워드 일지라도 뷰타입에 따라 광고의 개수 및 위치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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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광고 배치 방식 변경 안내

지난 2025년 8월 25일(월)부터 2025년 9월 1일(월)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에서 광고 배치 방식 변경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만, (관련 공지 바로가기)변경안에서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지면에 전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적용 내용- 광고/일반 상품 배치 방식 변경​※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운영과 동일하며,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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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증권 홈.국내 홈,해외 홈 등 광고 추가 안내

모바일 증권의 증권 홈 / 국내 홈 / 해외 홈 / 지표 / 투자정보 / 몇층에서 서비스에 신규 광고가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기존에는 광고가 1개 있거나 광고가 없었던 목록형 지면에 광고의 슬롯 수가 추가되었으며, 이미지형외에 NDA, 쇼핑 소식광고와 같은 효과 높은 광고 유형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위 지면 중 보장형 광고가 제공되던 지면에서는 기존과 같이 보장형 광고가 노출 유지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08.28(목)​■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네이버 > 서비스 통합- 광고 노출경로 :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증권 홈 MY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국내 홈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해외 홈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지표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투자정보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몇층에서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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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계정과 비즈머니가 하나로 통합되며, 더욱 진화된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합니다.

앞서 안내드린 공지 와 같이, 9/1(월)부터 네이버 광고 플랫폼의 계정과 비즈머니가 통합되어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분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이번 통합을 통해 광고 계정과 관리 계정, 비즈머니 관리 방식이 변경되며,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1)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검색·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통합 운영​기존에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각각의 플랫폼에서 계정을 생성해야 했습니다.앞으로는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두 광고 캠페인을 모두 운영하실 수 있으며, 충전된 비즈머니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2)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계정 관리 및 이동​통합 광고주센터 홈에서는 보유한 모든 광고계정과 관리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원하는 계정을 선택하면 즉시 해당 광고 플랫폼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관리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으로도 손쉽게 이동 가능합니다.​• 관리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으로 진입할 경우※ 관리계정을 통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기존에 검색광고에서 보유한 대행권을 통한 광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관리계정 관리 페이지에서는 연동된 광고 계정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3) 편리한 광고 플랫폼 접속​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상단의 내 회원 ID를 클릭하여 원하는 계정을 선택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선택한 계정에서 플랫폼 이동 버튼으로 원하는 광고 플랫폼 접속이 가능합니다.더 나아가 곧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4) 계정·비즈머니 관리 일원화​광고계정과 관리계정의 정보를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는 전용 관리 페이지가 신설됩니다.광고계정 관리 페이지에서는 계정의 기본 정보, 권한, 멤버 리스트, 결제내역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관리계정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권한·결제·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광고계정 통합에 따라 ‘광고계정 ID’는 새 체계로 변경되며, 광고계정에 등록되어 있던 광고 및 결제 정보는 모두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ID 변경은 ‘검색광고 계정’을 사용 중인 경우에만 적용됩니다.에이전시 타입의 관리계정은 관리계정 관리페이지의 '대시보드' 메뉴에서 연동된 광고계정 현황과 제공 리포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은 통합 광고주센터 및 각 광고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광고관리 관련 알림은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구분하여 발송됩니다.​​5) 문의 및 요청 채널 통합​이제 광고 문의는 모두 ‘네이버 톡톡’ 채팅상담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문의 시 광고계정 및 캠페인 정보를 함께 전달해 주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주요 요청(광고계정 이용정지 해제, 무효 클릭 문의 등)은 [통합 광고주센터 > 고객센터] 메뉴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기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만 제공되던 '고객 문의'는 8/29(금) 14:00에 종료됩니다.​별도 채널로 접수가 필요했던 세금계산서 수정요청도 [광고계정/관리계정 관리 페이지 > 결제관리] 페이지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 정보가 수정되면, 수정 전 정보로 발급된 세금계산서는 조회 및 수정요청이 불가하니, 필요시 세금계산서 수정요청을 완료한 후 광고계정 정보 수정을 진행해 주세요.​6) 해외광고주 운영 간소화​해외광고주 계정도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국내광고주 계정과 동일하게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해외광고주의 기본 결제통화는 외화이며, 필요시 원화로 변경 가능합니다.외화 결제와 직접 세금계산서 발행 시에는 VAT가 제외된 영세율로 처리됩니다.※ 기존 영세율 대상 계정의 8월 과금분 마지막 쿠폰 환급은 9/10에 진행됩니다.​회원이 여러 개의 광고/관리계정의 권한을 보유한 경우에도 하나의 계정을 선택하여 각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케이스에 따라 진입하는 경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은 접속 권한에 따라 진입 시 계정을 선택하거나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은 가장 최근에 접속한 권한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의 ‘프리미엄 로그분석’은 계정책임자 권한 보유자만 접근 가능합니다. 만약 관리계정의 권한으로 사이트 조회가 필요하다면, 광고계정의 멤버 권한을 부여받아 사용 부탁드립니다.​​FAQ​Q1. 이번 계정 통합으로 기존 광고계정은 모두 사라지나요?A.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광고계정은 그대로 유지되며,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모두 하나의 광고계정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구조가 변경됩니다.Q2. 광고계정 ID가 바뀌면 기존 캠페인이나 결제 정보도 변경되나요?A. 아닙니다. 광고계정 ID는 새로운 체계로 부여되지만, 기존 캠페인과 결제 정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Q3. 관리계정이 무엇인가요? 생성이 필수인가요?A. 관리계정은 여러 광고계정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관리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유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유형 : 직접 여러 계정을 관리할 때 사용- 에이전시 유형 : 파트너사에 광고 운영을 위임할 때 사용따라서 관리계정은 필요할 때만 생성하면 되며, 상세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관리 계정 관리 도움말• 직접운영/광고대행(영업권)의 차이Q4.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을 각각 보유한 경우, 하나로 통합되나요?A. 아닙니다.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를 가진 광고계정은 각각 유지됩니다.이전에는 검색광고 계정은 검색광고 플랫폼,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은 해당 플랫폼만 접속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각 광고계정으로 두 플랫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Q5. 비즈머니 잔액은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계정에 남아있는 비즈머니는 그대로 유지되며, 9월 1일 이후부터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구분 없이 소진이 가능합니다.Q6. 세금계산서는 어디서 발행되나요?A. 통합된 계정 단위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광고계정 관리 또는 관리계정 관리 페이지의 '결제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Q7. 신규 광고계정 생성은 어디서 하나요?A. 통합 광고주센터의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새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