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앱 기반 자사몰 대상 오픈 안내

기존 자사몰 웹사이트 한정으로 집행 가능했던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자사몰의 모바일 앱으로 확대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상품 소개서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이용 가이드

 

 

■ 적용 일정

  - 2024년 10월 28일(월) 오전 10시 오픈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 상품 소개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은 네이버쇼핑 상품 DB 및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 된 광고 소재를 동적으로 생성하며, 타게팅/추천을 기반으로 높은 효율을 보이는 광고 상품입니다.

 

 

 

 

 

■ 카탈로그 생성 및 광고 셋팅 주요 프로세스


1) 비즈채널 등록

  -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 등록

    • '네이버 쇼핑 유형' 으로 등록된 비즈채널만 카탈로그 캠페인 집행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웹사이트 유형으로 비즈채널이 등록되어 있을 경우, [도구 > 비즈채널 관리 > 비즈채널 상세 정보] 에서 쇼핑 인증을 추가해주세요.

                쇼핑에 등록된 URL과 동일한 경우에만 네이버 쇼핑 유형으로 비즈채널 유형 변경이 가능합니다.

    • 쇼핑에 등록된 URL과 기존에 등록하신 비즈채널 URL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신규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등록

    • 모바일 앱(Android, iOS) 유형으로 비즈채널을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비즈채널과 모바일 앱 연동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에 모바일 앱 정보를 연동해주세요.

  - 쇼핑몰 타입이 CPC/ CPS 인 경우만 등록 가능합니다.

  -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을 신규 등록하실 경우 앱 URL을 추가 설정하여 모바일 앱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기 등록된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의 경우 비즈채널 상세 화면에서 앱 URL을 추가 설정하여 모바일 앱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MAT 연동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MAT 연동] 에서 전환 Key 생성 후 모바일 성과 측정 파트너를 연동합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지원이 가능한 MMP 파트너사는 Appsflyer, Airbridge, Adbirx, Branch 이며

    이 외의 MMP 파트너사를 이용중인 경우 MAT 연동 완료 이후 고객 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집행을 위해서는 하단의 필수 이벤트를 모두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 이벤트

                컨텐츠 보기 (view_content)

                장바구니 담기 (add_to_cart)

                위시리스트 추가 (add_to_wishlist)

                결제 완료 (purchase)

    • 모든 전환 이벤트에 상품ID를 반드시 함께 전송해주셔야 하며, 상품ID는 네이버 쇼핑EP에 전송되는 상품 번호와 동일한 값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충분한 리타게팅 모수 확보를 위해 올포스트백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MMP별 상세한 연동 방식은 성과형 DA 제휴 MMP 연동 가이드와 상단의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4) 전환 추적 신청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모바일 앱]에서 전환 추적 신청합니다.

  - Android, iOS 각각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카탈로그 생성 및 상품 연동

  -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에서 카탈로그 선택 하단 주의사항의 '카탈로그 관리'를 통해 카탈로그 관리 메인으로 진입합니다.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로 등록한 자사몰을 선택하여 카탈로그를 생성합니다.

  - 상품 연동은 카탈로그 생성 다음날 오전 완료 되며, 네이버 쇼핑에 노출 중인 상품에 한해 최대 5만 개까지 연동됩니다.

  - 네이버 쇼핑에 CPS 유형으로 입점한 스토어의 경우 최대 20개 카탈로그 생성이 가능합니다.

 

 

 

 

6) 캠페인 생성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에서 카탈로그를 선택한 후 캠페인을 등록합니다.

 

 

 

 

  - 추적 URL 로 MMP에서 파트너 연동을 통해 생성된 {trkcvs} Key가 포함된 Attribution URL을 등록합니다.

     등록하신 URL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반드시 광고 집행 전 '기기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테스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7) 광고 그룹 등록

  - 앱 실행 MAT 타겟을 설정하시면 더욱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은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됩니다.

    별도 오디언스 설정 시 노출 대상이 한정되어 노출 수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앱 실행 외의 오디언스 설정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노출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게재위치'를 선택하시면 지면 확대 시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 '타겟 확장' 옵션을 선택하면 스토어 상품에 직접 반응하지 않았더라도 관심사가 유사한 잠재고객에게도 도달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노출 수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8) 광고 소재 등록

  - '카탈로그' 소재 타입을 제공합니다.

  - 광고 소재 등록 시 최소 4개 이상의 아이템이 '노출 가능' 상태일 경우,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집행 시 주의 사항

  - 앱 기반 자사몰 NDA CBT 참여 중인 광고주 분들은 별도 신청 없이 계속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캠페인 별로 전환 추적은 웹 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중 1가지로만 가능합니다.

    자사몰 웹과 자사몰 앱 대상으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동시에 집행하실 경우 전환 성과가 누락될 수 있기 때문에,

    자사몰 웹과 자사몰 앱 중 한 가지 캠페인으로만 집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네이버 쇼핑EP 에 등록된 상품명, 이미지, 가격, URL 등이 그대로 광고 소재로 사용되며, 광고용 상품명, 이미지는 카탈로그 관리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 광고 성과를 최적화를 위해 AI 데이터 학습에는 최소 2주가 필요하며, 이 기간 동안 광고를 지속적으로 집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 초기에는 타겟 모수가 적을 수 있지만, 집행 기간이 누적될 수록 AI 학습량을 충분히 쌓아 노출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상품 수가 많을 수록 광고 노출이 원활하며,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고려한 광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카탈로그 내 모든 상품을 ON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효율을 위해 스토어 내 유사한 이미지의 상품이 여러 개 존재하는 경우 대표 상품 1개만 광고에 노출될 수 있는 로직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전체 판매 상품이 적은 경우 이미지 구성이 다른 상품을 등록해 주시거나, 카탈로그 관리를 통해 광고를 위한 상품 이미지를 별도 등록해 주세요.

 

 

 FAQ

  Q1. 기존 스마트스토어로 다이내믹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사몰과 동시 집행이 가능한가요?

  > 네, 기존에 NDA를 운영하고 계시더라도 자사몰과 동시 집행이 가능합니다.

  Q2. 지원하지 않는 MMP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MAT 연동 완료 이후 고객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네이버 쇼핑EP의 상품ID 와 MMP의 상품ID가 모두 같아야 하나요?

  > 네, NDA 는 네이버 쇼핑EP의 상품ID 를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쇼핑EP와 동일한 값이어야 합니다.

  Q4. MAT 연동 시, 추적URL 을 등록해야 하나요?

  > 네, MAT 연동하시는 경우 반드시 추적URL을 통해 {trkcvs} Key가 포함된 Attribution URL을 등록해주셔야 전환 성과 집계가 가능합니다.

     MMP에서 파트너 연동을 통해 생성된 Attribution URL 등록 이후 기기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랜딩 및 전환 집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5. 자사몰에서의 타게팅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 스크립트 설치/MAT연동을 통해 수집된 자사몰에서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ex. 상품 조회,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와 네이버 안에서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종합하여 타게팅에 활용합니다. 

네이버

목록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광고 배치 방식 변경 안내

지난 2025년 8월 25일(월)부터 2025년 9월 1일(월)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에서 광고 배치 방식 변경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만, (관련 공지 바로가기)변경안에서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지면에 전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적용 내용- 광고/일반 상품 배치 방식 변경​※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운영과 동일하며,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네이버]

[네이버] 신규노출영역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뉴스 > MY뉴스/20대판 안내 (10/13)

홈피드, 스포츠, 연예판 등에서 이용자의 관심과 반응이 높고 트래픽이 성장하고 있는 피드형 서비스를,모바일 메인 '뉴스'의 MY뉴스/20대판에 도입하는 테스트가 진행됩니다.이에 따라,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네이티브 유형의 광고 상품을 노출하여,광고주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이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년 10월 13일(월)- 일부 이용자에게 우선 노출 후, 추후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확대 예정​■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 피드 영역-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뉴스 > MY뉴스/20대판- 노출 예시 :■ 참고 사항- 기존에 해당 지면 상단에 노출되던 스마트채널 광고(성과형)는 이번 피드형 광고 노출 시 제외됩니다.- 단, 보장형 광고 중 ‘풀스크린 스마트채널’ 유형은 기존과 동일하게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네이버] 광고 전환 추적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스크립트 등)의 정상작동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네이버 전환 스크립트 어시스턴트' 출시 안내

광고 전환 추적을 위해 필요한 여러 요소(광고파라미터발생, 스크립트 설치 등)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보다 용이하게 파악할 수 있는 '네이버 전환 스크립트 어시스턴트'가 출시되었습니다.관련하여 상세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툴인가요?​- 광고 전환 스크립트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싶을 때 사용- 광고 전환 보고서 값이 이상한 것으로 의심이 될 때 현황 및 원인 파악을 위해 사용​■ 어떻게 설치하면 되나요?- '네이버 전환 스크립트 어시스턴트'는 크롬(Chrome)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Extension)의 한 형태로 개발이 되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여시고, 크롬 웹 스토어 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전환 스크립트 어시스턴트'로 검색을 하신 뒤, 동일한 명칭의 앱(app)을 클릭합니다. (혹은 바로가기 Link 를 클릭해 주세요)- 앱(app) 상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면 되나요?- 먼저 앱(app)을 설치하신 뒤 앱(app)을 열고(앱 클릭하기),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여러 가지 전환행동(장바구니담기, 구매하기 등)을 하면 매 페이지단위로 로그(전환로그, 페이지뷰로그)가 앱(app)에서 보여집니다.- 보다 자세한 앱(app)에 대한 사용법은 네이버 전환 스크립트 어시스턴트 가이드 를 참고해 주세요.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럭셔리 검색모듈' 신규 출시 및 쇼핑검색광고 광고주 영향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의 브랜드 쇼핑 검색 경험 향상을 위해 '럭셔리 검색모듈'이 새롭게 도입됩니다.이로 인해 해당 럭셔리 브랜드 키워드가 포함된 검색결과에서 광고 노출 위치가 변경될 예정이므로 광고주 여러분께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관련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신규 럭셔리 검색모듈 일정- 2025년 11월 3일(월)- '샤넬' 브랜드에 해당하는 검색결과부터 브랜드사 일정별로 적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위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영역 PC/모바일​■ 적용 상세- 사용자가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하면, 대표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련 키워드들을 함께 묶어 노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검색모듈입니다.(예시: 입생로랑뷰티 검색 시 “입생로랑 립스틱”, “입생로랑 향수”, “입생로랑 아이크림” 등 연관 키워드가 함께 모듈 내 구성되어 노출됩니다.)  [신규 럭셔리 검색모듈 (PC] ​ [신규 럭셔리 검색모듈(모바일)] 1. 접힌 상태​ 2. 펼친 상태​* 본 이미지는 목업용으로 실제 집행 여부와는 무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광고 노출 영향- 해당 검색모듈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어, 기존 쇼핑검색광고 위치보다 상단에 배치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 광고의 상대적 노출 위치가 하단으로 조정됩니다.​■ 알아두세요!- 본 검색모듈 출시로 인한 기존 쇼핑검색광고 광고 등록, 랭킹, 과금 구조에는 변동 없을 예정입니다.​   

[네이버]

[네이버] ‘ADVoost 쇼핑’ 캠페인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 확대 안내

ADVoost 쇼핑 캠페인의 노출 지면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으로 확대됩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주님이라면, ADVoost 쇼핑 캠페인을 통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주요 지면까지 광고 노출을 확대하실 수 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5년 9월 24일(수) 18:00​2. 적용 지면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웹 주요 지면에도 ADVoost 쇼핑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관련 영역 - 모바일,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지면 - 모바일,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콘텐츠 지면 - 모바일,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 광고 노출 예시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다양한 검색 및 콘텐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면서 매출 효과를 극대화합니다.단, 광고 노출 대상 지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4.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AD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ADVoost 쇼핑 캠페인 오픈 공지 보기​전자/가전, 유통, 생활용품, 화장품/미용, 의류/패션, 식품/음료, 건강/의료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께서 이미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집행하고 있고, 높은 전환 성과를 경험하고 있습니다.ADVoost 쇼핑 캠페인을 집행해 보세요!> ADVoost 쇼핑 캠페인 도움말 보러 가기​​※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ADVoost 쇼핑 캠페인이 노출되는 지면을 확장한 내용으로 이외 정책은 기존 ADVoost 쇼핑 캠페인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크림(KREAM) 앱 성과형 광고 추가 안내

이제 크림(KREAM) 앱에서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주요 사용자층이 트렌드에 민감한 10~30대인 KREAM 특성에 맞춰 스마트채널 광고를 집행하시어 더욱 효과적인 성과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앞으로도 KREAM 내 성과형 광고 지면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1. 적용일정 : 2025.09.29(월)2. 적용지면 : KREAM APP > MY Page3.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웹툰 모바일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9월 29일(월)부터 네이버웹툰 모바일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29일(월) 이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웹툰 모바일 웹툰 개별 작품 내 하단 광고 영역* 모바일 브라우저(네이버앱, 크롬, 사파리 등)를 통한 네이버 웹툰 접속 시에만 광고 노출. 네이버웹툰 앱에 대해서는 추후 광고 노출 예정 (별도 공지 예정)*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웹툰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오늘의집] 오로라 화면 변경 안내

파트너분들의 오로라 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화면이 개편되어 안내드립니다. 변경 일자 : 2025년 9월 23일변경 대상 : 배송템플릿 관리, 오늘출발 관리 화면 주요 변경 사항1. 배송템플릿 관리 화면 개선경로 : 오로라 > 상품관리 > 배송템플릿 관리(현재) 새 템플릿과 등록 화면이 한 화면에 함께 노출(변경) 배송템플릿 관리 리스트에서 ‘새 템플릿’ 클릭 시 등록 화면 진입[현재][변경예정] 2. 오늘출발 관리 화면 개선경로 : 오로라 > 상품관리 > 오늘출발관리(현재) 화면 상단에 오늘출발 관련 설명 가이드 노출(변경) 상단 설명 삭제 → 관련 가이드 링크 제공오늘출발뿐 아니라 배송 전반 정보 확인 가능[현재][변경예정]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UI 안내 : 네이티브피드/컬렉션

기존 네이티브 피드 광고에 인터렉션 효과를 더해,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신규 피드 UI가 신설되어 안내드립니다.새롭게 적용된 유형은 2:3 이미지 인터렉션 타입과 컬렉션 인터렉션 타입입니다.​1. 2:3 이미지 인터렉션 피드1:1 이미지 피드 내 메인 이미지를 1200x1800px로 적용하여, 사용자의 스크롤 동작에 따라 이미지가 자동으로 상하 이동됩니다.​이를 통해 피드 탐색 과정에서 광고 이미지에 시선과 집중을 끌어 더 높은 광고 성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1) 적용일정 :- 플랫폼 적용일정 : 2025.09.18(목)부터 성과형 광고 플랫폼 소재 등록 가능 예정- 광고 적용일정 : 2025.09.25(목)부터 노출 예정2) 적용지면 :- 네이버 > 홈 > 하단 (WEB)-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3)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4) 등록방법 : 광고 소재 만들기 > 네이티브 이미지5) 소재 제작가이드 : 모바일DA피드 제작가이드 참고- 광고 이미지 사이즈 : 1200x1800px (최소 용량 100KB이상, 최대 용량 1.2MB 이하)6) 노출예시​2. 컬렉션 인터렉션 피드4~10장의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각 이미지는 1:1이미지 피드 크기로 크게 노출됩니다.자동 페이징 효과를 통해 사용자가 연속적으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몰입감 있는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1) 적용일정 :- 광고 적용일정 : 2025.08.28(목)부터 노출 진행중2) 적용지면 :- 네이버 > 메인 > 주제그룹 (패션, 뷰티/리빙, 푸드/맛집, 여행/자동차, 테크/지식/경제)3)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4) 등록방법 : 광고 소재 만들기 > 컬렉션5) 노출예시새로운 상품 UI를 통해 피드 지면에서 한층 차별화된 노출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집행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가격비교지면 내 '리뷰좋은블록' 신규 추가 및 가격비교지면 내 쇼핑 브랜드형 중단블록 노출 종료 안내

네이버 쇼핑 서비스 영역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위하여 가격비교지면 검색결과 내 '리뷰좋은블록'을 신규로 추가합니다.이에 따라 가격비교 검색 내 ‘모바일 쇼핑검색 내 쇼핑 브랜드형 중단 블록’이 가격비교지면 전체 광고 구조 정비 측면에서 미노출 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안내 사항을 확인하시고,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뷰좋은블록' 적용 및 '브랜드형 중단블록' 미노출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적용 및 종료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모바일 네이버 쇼핑 - 리뷰좋은블록​■ 적용 상세- 쇼핑 가격비교지면에 노출 가능한 광고 상품 중 리뷰평점 상위 상품들을 모아서 노출* 광고 블록 노출 위치는 검색결과 내 중단에 위치하며, 키워드별로 위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종료 대상​- 모바일 쇼핑검색 내 중단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과거 오픈 공지 >​※ 알아두세요!- 쇼핑브랜드형 '모바일 쇼핑검색' 매체에서 노출되는 최상단/ 최하단 블록은 변동 없이 노출됩니다.- ‘리뷰좋은블록’은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UI/UX 변경 안내

2025년 6월 25일(수)부터 2025년 7월 2일(수)까지 ‘쇼핑 브랜드형’ UI/UX 변경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만, D안에서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이에 따라 2025년 9월 17일(수)부터 PC/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UI/UX가 변경될 예정으로,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 적용 지면- PC/모바일 가격비교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하단- PC/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적용 내용- 상단 배너(썸네일) 영역 확대 & 상품명 1줄 노출​※ 알아두세요!- 하나의 소재에 대해 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일 경우, 상품명 한 줄 노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본 내용은 PC/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UI/UX 변경 관련 내용으로, 이외 광고 등록과 랭킹, 과금 기준은 모두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가격비교 광고 배치 방식 변경

네이버는 광고 효율성과 성과 전반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광고 배치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일환으로 모바일 가격비교 내 광고 배치 방식을 조정하고자 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모바일 가격비교 (네이버 쇼핑 탭)​■ 적용 내용- 키워드에 대한 광고 배치 방식 변경※ 알아두세요!-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동일한 키워드 일지라도 뷰타입에 따라 광고의 개수 및 위치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