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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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Beta) 대상 업종 확대 안내 (미용실 / 네일샵)

2021년 12월 2일(목)부터 플레이스광고(Beta)의 광고 대상 업종이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종 확대 대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업체 카테고리 기준 뷰티(미용실, 네일샵) 관련 업종

  • 생활,편의 > 미용 > 미용실
  • 생활,편의 > 미용 > 네일아트, 네일샵

노출 영역

- 기존 플레이스광고(Beta)와 동일한 네이버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지도의 지역 검색결과 (통합검색(PC/ 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 지도검색 총 5가지 지면)

* 미용실 및 네일샵 검색결과 중 목록형 > 스타일뷰에는 광고영역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검색 결과 목록별 최대 2개 ~ 4개의 광고 노출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PC 지도 검색 노출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 PC 통합검색 노출 영역

노출 UI

광고 소재 및 광고 이미지

- 광고 소재로 등록하신 광고 이미지와 함께, 연동된 업체의 시술사진이 최대 2개까지 노출됩니다.

*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시술사진이 없을 경우, 시술사진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뷰티스타일] 확장소재
- 내 업체의 시술 정보를 노출할 있는 [뷰티스타일] 확장소재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뷰티스타일] 확장소재 등록을 통해 운영하시는 업체의 시술사진을 선택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확장 소재 등록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시술 페이지로 랜딩됩니다.

광고 소재 및 광고 이미지 노출 형식, *인기 스타일 아이콘은 미용실 업종에 한하여 제공

노출 및 과금 방식

광고 노출 및 과금 방식은 기존 플레이스광고(Beta)와 동일합니다.

- 참여 광고수가 많은(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 검색 결과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지면에 한해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품질 지수'를 반영한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 단, 참여 광고수가 많은 검색 결과라 하더라도 플레이스서비스 지면, 지도(앱/PC) 지면에 노출되는 경우나 참여 광고수가 적은(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
  검색 결과의 경우 노출 지면 및 입찰가와 관계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됩니다.

노출 일정

  • - 2021년 11월 24일(수) ‘광고관리시스템’ 내 미용실 / 네일샵 업종 광고 등록 오픈
  • - 2021년 12월 2일(목) 광고 노출 시작

광고 등록 방법

플레이스광고(Beta)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연동하여 간단하게 광고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관리 권한을 가진 스마트플레이스 업체정보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관리 권한 신청 및 변경 도움말 바로가기 >

보다 자세한 플레이스광고 등록 및 운영 방법은 ‘오프라인 매장 홍보를 위한 플레이스광고 활용 방법’ 교육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방법
  1. 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2. 2. 광고 그룹 유형으로 ‘플레이스 검색’을 선택합니다.

  3. 3. 플레이스광고(Beta) 집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비즈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

    - 간단한 네이버 인증을 통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4. 4. 그룹 일일허용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고급 옵션]에서 입찰가 및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하루 동안 해당 그룹에서 광고 비용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예산을 입력해주세요. 그룹 일일허용예산은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 입찰가는 클릭당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비용으로 최소 50원에서 최대 5천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 지역설정은 모든 지역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으며, 변경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지역외에도 [고급 옵션]에서 요일/시간대, 매체, 연령대, 성별 등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5. 5. 연동된 업체의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합니다.

    - 광고용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 및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 광고용 ‘업체 홍보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뷰티업종의 경우, [뷰티스타일] 확장소재를 등록을 통해 원하는 시술을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뷰티스타일] 확장소재는 최소 3개 ~ 최대 5개까지의 시술사진을 선택할 수 있고, 그룹 내 최대 1개의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옵션]을 통해 확장소재의 요일/시간대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EVENT 플레이스광고Beta 프로모션 안내 플레이스광고(Beta)를 처음 시작하는 사업자를 위해 첫 과금일로부터 60일 간의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 비즈쿠폰으로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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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이용자 세그먼트 타겟팅(Beta) 레저/스포츠 관련 세그먼트 추가 안내

2024년 12월 4일(수) 일정으로 이용자 세그먼트 타겟팅(Beta)를 이용중인 레저/스포츠 업종의 광고주 분들의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레저/스포츠 관련 세그먼트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2024년 12월 4일(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상품-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상세 세그먼트- 관심사 > 레저/스포츠• 레저/스포츠 > 스포츠 > 축구, 농구, 야구• 레저/스포츠 > 레저/ 취미운동 > 수영, 볼링,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 당구, 싸이클, 스키/스노우보드, 낚시, 캠핑• 레저/스포츠 > 스포츠 용품/의류 > 용품, 의류* 추가 예정인 세그먼트는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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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NOSP] 2025년 1분기 동영상 상품 프로모션 안내

2025년 1분기 주요 동영상 상품 프로모션을 안내드립니다.  [2025년 1분기 동영상 상품 프로모션] 1) 적용기간 : 2025.1.1~2025.3.31 집행분 2) 단가할인 : 하기와 같이 주요 상품 30% 할인 적용 3) 수수료율 : 15%  서비스상품유형공시 CPM 단가2025.1Q.단가 할인 프로모션프로모션(~3/31) 적용 단가수수료율네이버TV(PM_인스트림 동영상)5초 skip형 인스트림9,000 원30% 할인6,300 원15%스포츠VOD(PM_인스트림 동영상)치지직(PM_치지직 인스트림)6,300 원15초 skip형 인스트림13,000 원9,100 원*PM_인스트림 동영상 상품에 치지직 지면도 포함됩니다.   

[기타]

[에이블리]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 업데이트 안내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이 출시 이후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으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업데이트]소재당 권장 일예산 3,000원 으로 인하GIF 이미지로 여러 소재 등록하기 기능 추가소재 등록 > 하나씩 등록 / GIF로 여러 개 등록소재별 성과 일자별 / 시간대별 로 확인하기 기능 추가최대 7일까지 시간대별 소재 성과 확인 가능최대 30일까지 일자별 소재 성과 확인 가능캠페인 관리 탭에서 최적화 캠페인의 업데이트 상태 바로 확인 가능 ✅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이란?  캠페인 내 1개의 광고 상품을 선택한 후 여러 소재(이미지+상품명)를 등록하면 광고 시스템이 고성과 소재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 왜 사용해야 하나요?고성과가 예상되는 광고 소재를 찾아, 광고 노출을 몰아주기 때문에 내 마켓 상품의 클릭/구매 등 최종 광고 성과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new포커스 풀뷰(beta) 버블 탭 등록 관련 개선 안내 공지 (12/2)

카카오 톡 > 오픈채팅탭의 포커스 풀뷰(beta) 상품에 대해 많은 애정과 관심 감사합니다.포커스 풀뷰(beta)는 24시간 독점 노출 형식이며, "프로필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결합하여 "버블 탭"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사용자가 오픈채팅 탭에 진입시 별도의 액션없이 바로 "버블 탭" 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볼 수 있어서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 입니다. 사용자에게 바로 제공되는 버블탭을 아래와 같이 개선 하오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개선 대상 : 포커스 풀뷰(버블 탭 영역)◼︎ 개선 사항- 현재 : 버블 탭 요소에 대해 계약당 1개만 등록 가능 및 수정 불가 (집행 중에는 삭제 후 재 등록 불가)- 개선 사항 : 소재에 맞추어 여러 개의 버블탭 등록 가능 및 수정 가능 ◼︎ 개선 일시 : 2024년 12월 2일 이후 ◼︎ 기대 효과버블 탭 명을 다양하게 등록 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여러가지 마케팅 메시지 제공 및 등록 소재 별 적절한 버블 탭 노출에 따른 관심도(=클릭) 증가 ※ 참고 사항- 기존 등록되었던 소재에 대해서도 개선 이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영업일 2~3일 전 소재 등록을 권장하므로, 집행 일자가 12월 4일 이후인 소재에 대해 수정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기타 개선-사용자가 좌우 스와이프 시 노출되는 광고도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어 함께 제공됩니다.  (기존의 경우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지 않았음)- 해당 개선작업 이후 CTR(클릭/노출)이 다소 낮아 보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개선일 이후 집행되는 광고지표에 한해서만 적용 및 제공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상세한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지도앱 요약카드 영역 예약 정보 노출 안내

                                                                                                                         2024년 12월 8일(일)부터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예약정보가 노출됩니다.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가 노출되며,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8일(일):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2024년 12월 10일(화): 전체 트래픽에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네이버 모바일 지도앱 영역 요약카드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 적용 내용-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업체 예약정보 노출이 시작됨에 따라,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 노출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예약정보가 노출되며(완료되지 않은 예약 내역에 한함), 클릭 시 예약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광고 노출 예시) 

[기타]

[에이블리] DA 스플래시 배너 광고 출시

에이블리 DA 신규상품 스플래시 배너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 ​​노출방식 – 앱 실행시 단독 이미지 노출 (2초 노출, 클릭 불가)평 노출 수 – 일 200만~250만 imps단가 – VAT 제외 일 750만원런칭 프로모션 단가 – VAT 제외 일 500만원소재는 이미지형/누끼형 두 가지 사용 가능 실 집행 3영업일 전까지 소재전달 필요대행 수수료율 : 20%부킹형 광고로 채널팀 문의​        스플래시 배너 광고 자세히 보기​  

[기타]

[에이블리]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 업데이트 안내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이 출시 이후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으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업데이트]소재당 권장 일예산 3,000원 으로 인하GIF 이미지로 여러 소재 등록하기 기능 추가소재 등록 > 하나씩 등록 / GIF로 여러 개 등록소재별 성과 일자별 / 시간대별 로 확인하기 기능 추가최대 7일까지 시간대별 소재 성과 확인 가능최대 30일까지 일자별 소재 성과 확인 가능캠페인 관리 탭에서 최적화 캠페인의 업데이트 상태 바로 확인 가능 ✅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이란?  캠페인 내 1개의 광고 상품을 선택한 후 여러 소재(이미지+상품명)를 등록하면 광고 시스템이 고성과 소재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 왜 사용해야 하나요?고성과가 예상되는 광고 소재를 찾아, 광고 노출을 몰아주기 때문에 내 마켓 상품의 클릭/구매 등 최종 광고 성과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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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new포커스 풀뷰(beta) 버블 탭 등록 관련 개선 안내 공지 (12/2)

카카오 톡 > 오픈채팅탭의 포커스 풀뷰(beta) 상품에 대해 많은 애정과 관심 감사합니다.포커스 풀뷰(beta)는 24시간 독점 노출 형식이며, "프로필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결합하여 "버블 탭"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사용자가 오픈채팅 탭에 진입시 별도의 액션없이 바로 "버블 탭" 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볼 수 있어서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 입니다. 사용자에게 바로 제공되는 버블탭을 아래와 같이 개선 하오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개선 대상 : 포커스 풀뷰(버블 탭 영역)◼︎ 개선 사항- 현재 : 버블 탭 요소에 대해 계약당 1개만 등록 가능 및 수정 불가 (집행 중에는 삭제 후 재 등록 불가)- 개선 사항 : 소재에 맞추어 여러 개의 버블탭 등록 가능 및 수정 가능 ◼︎ 개선 일시 : 2024년 12월 2일 이후 ◼︎ 기대 효과버블 탭 명을 다양하게 등록 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여러가지 마케팅 메시지 제공 및 등록 소재 별 적절한 버블 탭 노출에 따른 관심도(=클릭) 증가 ※ 참고 사항- 기존 등록되었던 소재에 대해서도 개선 이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영업일 2~3일 전 소재 등록을 권장하므로, 집행 일자가 12월 4일 이후인 소재에 대해 수정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기타 개선-사용자가 좌우 스와이프 시 노출되는 광고도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어 함께 제공됩니다.  (기존의 경우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지 않았음)- 해당 개선작업 이후 CTR(클릭/노출)이 다소 낮아 보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개선일 이후 집행되는 광고지표에 한해서만 적용 및 제공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상세한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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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지도앱 요약카드 영역 예약 정보 노출 안내

                                                                                                               2024년 12월 8일(일)부터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예약정보가 노출됩니다.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가 노출되며,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8일(일):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2024년 12월 10일(화): 전체 트래픽에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네이버 모바일 지도앱 영역 요약카드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 적용 내용-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업체 예약정보 노출이 시작됨에 따라,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 노출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예약정보가 노출되며(완료되지 않은 예약 내역에 한함), 클릭 시 예약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광고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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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NOSP] 프로배구 정규리그 3라운드 (12/7-12/31) 생중계 패키지 상품 출시 (선착순 1+1 행사)

프로배구 정규리그 3라운드 (12/7-12/31) 생중계 패키지 상품 출시겨울 최고 인기스포츠 남/녀 프로배구는 대한민국 겨울 대표스포츠로, 올해 더욱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참고로 (시청자가 아닌 실제 관중수 기준) 1라운드 기준, 관중수는 작년보다 10.5% 증가고 특히 남자부가 흥행을 주도하고 있습니다.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은 스포츠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하여 실질 구매, 브랜드 가치 각인 등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12/2 (화요일) 오전 10시 오픈, 선착순 판매합니다.특히 이번에는 선착순 기준 첫 순위로 구매 등록하신 광고주에게는 특별히 1구좌를 무료로 드립니다. (1+1 프로모션. 단 선착순 1구좌만)■ 대회일정. 정규리그 2라운드 기간: 12/7-12/31. 총경기수: 42 게임* 대회 일정은 주최측 사정 등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 안내▶ 구좌수 5구좌 (1구좌는 1+1 프로모션이므로 실제 4구좌만 판매가능)▶ 구좌당 가격 2,000만원▶ 구좌당 예상 노출량: 500만 IMP※ 본 상품의 예상 노출량은 보장되는 수치가 아닙니다.  ■ NOSP 구매 유의사항①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은 ‘NOSP > 광고관리 > 생중계 중간광고 구매 신청’ 메뉴에서 선착순 구매 접수가 시작됩니다.②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는 공지 내 예고된 정규기간 동안 남녀 프로배구 생중계에 노출됩니다.③  총 5구좌 분이 선착순으로 판매되며 구좌별 가격은 2,000만원 입니다..④ 모든 구좌가 판매된 이후에 구매신청 시, 대기순위 구좌로 등록되며 앞선 타 광고주 부킹 취소로 인해 집행가능 구좌 순위 안에 들어올 시 부킹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⑤ 해당 등록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구매신청 하거나 2명 이상이 동시에 구매신청 및 라인인부킹이 가능하나,   반드시 집행 의사가 있는 구좌수 만큼만 남겨놓고 그 외 구좌 토큰(구매성공 or 구매대기)은 모두 취소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⑥ NOSP 구매 신청 시 실 집행구좌 수 보다 많은 구매신청 시, 타 광고주의 공정한 구매를 방해할 수 있는 부분으로해당 구매신청은 어뷰징으로 간주하여 집행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구매 신청 시 반드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⑦ 광고주/브랜드 당 최대 2구좌까지 구매 가능합니다.⑧ 2구좌 구매 및 라인등록 후, 영업담당자에게 별도 요청을 통해 30초 소재로 중간광고 라인 수정이 가능합니다.(2구좌 구매 후 집행 전까지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 15초 소재로 집행되며, 집행 중에 소재 재생시간 변경은 불가합니다.)⑨ NOSP 구매 성공 후 반드시 1시간 내에 캠페인에서 해당 광고의 라인등록을 해주셔야 하며, 시간 내에 라인등록이 되지 않을 시,자동으로 구매 만료가 되어 다음 대기순위 광고주에게 구매기회가 주어집니다.⑩ NOSP 캘린더 ⑪ 집행 시작일 이후에도 미판 잔여구좌가 있을 시 집행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 된 금액에 +10% 중간집행 할증 단가로 구매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만원단위 미만 절사, 천원 단위부터 버림 계산 적용)⑫ 해당 광고 라인등록 이후 집행 전 10영업일 이내 취소 시 구매금액의 10%, 집행개시 후 취소 시 집행 잔여금액의 30% 위약금이 부과됩니다.⑬ 본 상품의 위약금은 라인등록 이후 라인 중지/삭제 시 발생하며 라인등록 이전 구매 건 취소 시에는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⑭ 해당 상품 유형의 대행 수수료율은 15% 입니다.⑮ 상품 특성 상 TV중계 상황에 따라 노출중인 중간광고가 중단되는 현상이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소개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네이버_프로배구_생중계패키지_상품소개서.pdf    ■ 인스트림 동영상광고 소재 제작가이드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NAVER_동영상광고_소재_공통_가이드.pdf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의료광고 사전심의' 받은 광고의 노출 영역 확대

2024년 12월 5일(목) 부터, 사이트검색광고에서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은 광고의 노출 영역이 파트너 매체인 'ZUM'으로 확대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5일(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매체- 'ZUM - PC'- 'ZUM - 모바일'* 해당 변경이 적용되는 파트너 매체가 순차적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적용 내용-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은 소재로 구성된 사이트검색광고가 파트너 매체인 'ZUM'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에 따른 검색광고 이용안내 >​-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12월 5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광고 변경사항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