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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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소재 내 브랜드 컬러 입력 기능 업데이트 안내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브랜드검색은 광고 소재 내 브랜드 컬러를 적용하여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검색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품 개편 공지 관련 내용

 

브랜드 컬러는 광고주께서 입력하시고자 하는 색상을 자유롭게 입력하실 수 있으나,

검색 사용자의 기기별 디스플레이 스펙, 앱 설정 환경 등에 따른 사용성을 고려할 때 과도한 밝기/명도의 색상 입력에 따른 소재 효율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이에 입력하신 색상코드가 밝기/명도 값이 과도하게 높을 경우 (90% 초과 시) 소재가 저장 되지 않습니다.

 

소재 운영 시 업데이트 되는 기능 사전 안내드리오니, 브랜드검색 광고를 집행 중인 광고주께서는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시 : 2024.07.23 (화) 오전 중

 

■ 대상 템플릿

  - (M) 프리미엄형 전체 / (P) 프리미엄형 전체

  - (M) 브랜드추천형 전체

 

■ 업데이트 기능 상세 안내

  - 이미 저장된 소재는 본 기능 업데이트로 인한 영향이 없으며 기능 업데이트 후 새로 입력되는 소재 부터 적용됩니다.

  - 입력 하시려는 브랜드 컬러의 밝기/명도 값이 90%를 초과할 경우 알림이 노출되고 소재가 저장되지 않으니 색상을 변경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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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UI 및 구좌수 변경 안내 (7/2)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PC 미 모바일 통합검색 중단 <리뷰 4점 이상 상품> 영역 UI 개선 및 구좌 수가 확대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7월 2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변경 영역: PC 및 모바일 통합검색 중단 <리뷰 4점 이상 상품>■변경 사항:1) 구좌수 확대2) 노출 UI 개선■참고 사항:  - 리뷰 4점 이상 상품이 최소 1개일 때는 우측이 공란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소재 내 브랜드 컬러 입력 기능 업데이트 안내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브랜드검색은 광고 소재 내 브랜드 컬러를 적용하여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검색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품 개편 공지 관련 내용 브랜드 컬러는 광고주께서 입력하시고자 하는 색상을 자유롭게 입력하실 수 있으나,검색 사용자의 기기별 디스플레이 스펙, 앱 설정 환경 등에 따른 사용성을 고려할 때 과도한 밝기/명도의 색상 입력에 따른 소재 효율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합니다.이에 입력하신 색상코드가 밝기/명도 값이 과도하게 높을 경우 (90% 초과 시) 소재가 저장 되지 않습니다. 소재 운영 시 업데이트 되는 기능 사전 안내드리오니, 브랜드검색 광고를 집행 중인 광고주께서는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시 : 2024.07.23 (화) 오전 중 ■ 대상 템플릿  - (M) 프리미엄형 전체 / (P) 프리미엄형 전체  - (M) 브랜드추천형 전체 ■ 업데이트 기능 상세 안내  - 이미 저장된 소재는 본 기능 업데이트로 인한 영향이 없으며 기능 업데이트 후 새로 입력되는 소재 부터 적용됩니다.  - 입력 하시려는 브랜드 컬러의 밝기/명도 값이 90%를 초과할 경우 알림이 노출되고 소재가 저장되지 않으니 색상을 변경 해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7/1)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7월 1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 모바일 홈 탭 > 쿠폰/출첵 > 출첵 혜택  참여 완료 페이지 하단■상세 노출 내용: - 출첵 혜택 '운세 보고 출첵하기>' 참여 완료 시 노출되는 오늘의 운세 하단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 -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   

[카카오]

[카카오] [상품] 카카오톡 비즈보드 톡 캘린더 랜딩 종료 안내 (7/31)

 카카오톡 비즈보드 상품의 톡 캘린더 랜딩 유형이 종료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4년 7월 31일(수) ■ 적용 예정사항 : 카카오톡 비즈보드 > "톡 캘린더" 랜딩 유형 종료 ■ 상세 영향 범위 :구분참고 화면카카오톡 비즈보드 > 랜딩 URL  > 랜딩 유형 "톡 캘린더"카카오톡 비즈보드 > 확장 요소 > 행동유도버튼 > "톡 캘린더 저장하기"카카오톡 비즈보드 > 랜딩 URL > 랜딩 유형 애드뷰 > "톡 캘린더 저장하기"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랜딩 유형 관련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메인 > 연예

 네이버의 다양한 피드 서비스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각각의 주제판은 초개인화된 콘텐츠 추천을 강화하고, 그에 맞는 광고 상품을 계속해서 개선하고 있습니다.지난 6/7부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스포츠 주제판에 이어 연예 주제판도 피드형으로 개편을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가적인 사항은 추후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스포츠 주제판 피드 테스트 공지)  ■ 노출 시점- 2024.06.27 (목)-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연예- 노출 예시    참고 : 연예 주제판 테스트 예시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6/27)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6월 27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 모바일 홈 탭 > 11키티즈 > 11키티즈 웹툰 하단 영역■상세 노출 내용: - '11키티즈 웹툰 각 회차 하단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 -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카카오]

[카카오] [심사] 카카오 리치팝올데이 및 포커스보드 광고 심사 주요 보류사유 안내

 올해 5월에 출시된 카카오 리치팝 올데이 및 포커스 보드(beta) 광고 소재의 주요 심사 보류사유를 안내 드립니다.광고 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보류사유를 사전에 숙지하셔서 원활한 광고 집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콘텐츠 제작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전 체크리스트 : 이것부터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연결화면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제출서류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연결화면 내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상품 제작가이드를 준수하였는지?      ☞ 리치팝 올데이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포커스 보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 "리치팝 올데이"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홍보이미지2]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가이드- 홍보이미지2 내에는 한글, 영어, 특수문자 등 모든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1) 홍보이미지2에 텍스트가 사용될 경우 노출지면 특성 상 타이틀 문구 및 버튼과 겹치므로 가독성이 저하됩니다.2) 심의필, 저작권 등 법률 또는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정책' 상 반드시 표기해야 하는 문구는 '홍보이미지1' 내에 표기해야 합니다. ▶︎ 예시Bad case : 텍스트 및 로고가 들어간 이미지 사용 → Good case : 텍스트 및 로고가 들어가지 않은 단일 이미지 사용  2. [타이틀] 부자연스러운 줄바꿈▶︎ 가이드- 타이틀은 한글 기준 14자 초과 시 텍스트가 두 줄로 노출됩니다. 문구의 줄바꿈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경우 심사 보류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최대한 길이감 있는 카피로 (한글 기준 4자 이상, 길이 234px 이상) 작성을 권장합니다. ▶︎ 제작 TIP- 배너제작툴에서 소재 미리보기를 통해 타이틀 문구가 자연스럽게 줄바꿈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절 내에서 일부만 줄바꿈하는 경우 의미 상 부자연스러운 노출이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포커스 보드(beta)"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텍스트 좌측 정렬 미 준수▶︎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텍스트는 (메인/서브/하단 의무고지문구) 텍스트 영역 내 좌측 정렬되어야 합니다.  2.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텍스트 사이즈 미 준수▶︎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텍스트 별 사이즈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1) 카피 별 높이 : 메인카피 58-74px / 서브카피 46-62px / 부가정보(텍스트 3줄인 경우 최하단 고정) 32px 고정2) 텍스트 영역 높이 : 텍스트 2줄 영역 - 최대 높이 150px 내에서 구성 / 텍스트 3줄 영역 - 최대 높이 210px 내에서 구성3) 줄간격 : 24~30px 간격  3.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오브젝트 내 배경 사용▶︎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배경이 없는 오브젝트 투명 이미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배경이 포함된 썸네일 형태 등은 사용 불가합니다. ▶︎ 제작 TIP- 오브젝트의 외곽을 깔끔하게 *패스툴 처리하여 배경 없는 이미지로 사용해야 합니다.* 패스툴 : 특정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기 위해 이미지의 외곽선을 따라 편집하는 것으로, 통상적으로 패스툴 처리된 이미지란 배경이 없는 이미지를 뜻함. ▶︎ 예시1) Bad case - 투명 PNG 이미지가 아닌 경우 → Good case - 투명 png 사용 2) Bad case - 썸네일형이나 다른 유형을 적용한 경우 → Good case - 배경이 없는 오브젝트 투명 이미지만 사용  4.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오브젝트 최대 사이즈 70% 면적 이상 사용▶︎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삽입된 오브젝트는 오브젝트 면적(212,352px) 내에서 최대 사이즈 기준 70% 면적 이하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제작 TIP- 오브젝트 레이어 영역을 선택(Ctrl+클릭) 후 [Windows > Histogram > Expanded View]에서 Pixels 값이 148,686px 이하(70%이하)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Bad case : 이미지 최대 면적 70%를 넘게 구성 → Good case : 이미지 최대 면적 70% 이하로 구성  5. [배경 이미지] Dim 처리 효과 사용▶︎ 가이드- Dim(어두운) 처리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배경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 제작 TIP- 배경 이미지에 Dim + 블러 효과가 시스템 적용되므로 이를 고려하여 제작해야 합니다.- Dim 처리 등 이미지에 과한 효과를 주는 경우 실제 너무 어둡게 노출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Bad case : 자체적으로 Dim 적용 → Good case : Dim + 블러 효과 시스템 적용을 고려하여 제작  

[카카오]

[카카오] [심사] 카카오 비즈보드 및 비즈보드CPT 광고 심사 주요 보류사유 안내

카카오 비즈보드/비즈보드CPT 광고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 24년도 상반기 주요 심사 보류사유를 안내 드립니다.광고 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보류사유를 사전에 숙지하셔서 광고 집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콘텐츠 제작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전 체크리스트 : 이것부터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연결화면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제출서류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연결화면 내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상품 제작가이드를 준수하였는지?      ☞ 비즈보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비즈보드 CPT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모션 비즈보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커스텀 비즈보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공통] 배너 내 광고주체 미 표기▶︎ 가이드- 카피나 오브젝트에 광고주체(광고주정보)를 표기해야 합니다. ①,② 중 하나의 방법으로 광고주체를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광고 이미지 카피영역 내 텍스트의 형태로 '광고주체' 표기  ② 오브젝트 영역 내 브랜드로고(BI 또는 CI) 형태로 '광고주체' 표기. 단, 브랜드 공식 로고만 사용 가능하며, 가독성 있는 사이즈로 제작 필수  ※ 썸네일 블러형, 썸네일 멀티형, 앱 다운로드 카피 사용 시에는 오브젝트 영역 내 광고주체 표기 불가. 메인카피/서브카피 내 텍스트로 기재 ▶︎ 예시- 카카오게임이 광고주일 경우, 위 ①,② 중 하나의 형태로 카카오게임 또는 게임명을 노출  2. [공통] 오브젝트 영역에 텍스트 사용▶︎ 가이드- 광고 이미지 내 삽입된 오브젝트에 임의의 텍스트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 (제품 내 텍스트 제외) ▶︎ 제작 TIP- 오브젝트가 임의의 텍스트 없이 핵심 이미지로만 구성되도록 제작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연결화면에서 확인되는 로고와 상이하다면 임의의 텍스트로 간주되어 등록 불가합니다. ▶︎ 예시Bad case : 오브젝트에 임의 텍스트 삽입 → Good case : 오브젝트 내 텍스트 미 삽입  3. [썸네일형] 소재 이미지 잘림▶︎ 가이드- 썸네일형 소재는 오브젝트 이미지가 썸네일 프레임에 모두 채워져야 합니다. ▶︎ 제작 TIP- 소재 미리보기 및 편집에서 '가이드라인 보기'를 활용하여 이미지가 썸네일 영역 사이즈에 꽉 채워지도록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 Bad case : 썸네일 프레임에 꽉 채워지지 않은 이미지 → Good case : 썸네일 프레임에 꽉 맞게 배치된 이미지  4. [오브젝트형] 오브젝트 좌∙우측 이미지 잘림▶︎ 가이드- 광고 이미지 내 삽입된 주요 오브젝트는 좌측 또는 우측에 잘린 부분이 없도록 구성되어야 합니다. ▶︎ 제작 TIP- 오브젝트 이미지의 좌우가 잘려 단절된 느낌을 주거나 오류처럼 보이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잘림 없는 기본형 오브젝트 삽입이 불가한 경우, 이미지 상∙하 크롭은 가능합니다. ▶︎ 예시 Bad case : 오브젝트 이미지의 좌우가 잘린 이미지 → Good case : 오브젝트 좌우 잘림이 없는 이미지  5. [오브젝트형]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 사용▶︎ 가이드- '오브젝트형' 소재에는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작 TIP- '오브젝트형' 소재에는 배경을 제거한 오브젝트 이미지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 사용을 원하는 경우 [배너 이미지 만들기]의 '썸네일형'을 활용하여 소재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배너제작툴에서 '디스플레이 지면까지 노출 확대'를 체크할 경우 '썸네일형' 집행은 불가하며, '오브젝트형'으로만 집행 가능합니다. ▶︎ 예시 Bad case : '오브젝트형'에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 사용 → Good case : '오브젝트형'에 배경이 제거된 이미지 사용 or '썸네일형'에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 사용   ◼︎ 카카오 "비즈보드 CPT"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모션 비즈보드] 모션 동영상/썸네일 내 텍스트 사용▶︎ 가이드- 모션 동영상 및 썸네일은 첫 연결화면에서 확인되는 CI/BI/캠페인 로고가 소재 품질을 저해하지 않는 경우에 한해 텍스트 사용 가능합니다. ▶︎ 제작 TIP- 첫 연결화면에서 확인되는 로고 외 임의 기재된 텍스트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텍스트가 포함되지 않는 소재를 권장합니다. ▶︎ 예시 Bad case : 텍스트를 사용한 경우 → Good case : 텍스트를 사용하지 않고 제작  2. [모션 비즈보드] 밝은 배경 텍스트 색상 가이드 미 준수▶︎ 가이드- 광고 제작 시 "밝은 배경"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모든 텍스트 카피는 #000000으로 설정하되,   각 카피 별 텍스트 진하기 활용 범위 내에서 불투명도를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ㄴ 불투명도 : 메인카피 85-90% / 서브카피, 앱다운로드 카피 75-80% / 부가정보 60-65%- 단, 텍스트 꾸밈효과 (예: 컬러변경, 하이라이트)는 사용 불가합니다.  3. [모션 비즈보드] 고채도(형광) 색상의 배경 이미지 사용▶︎ 가이드- 컬러 배경 이미지는 원색 및 형광색 계열의 색으로 구성할 수 없습니다. ▶︎ 제작 TIP1) 배경색상 권장 범위 가이드를 참고하여 해당 범위 내의 색상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2) 일부 색상은 컬러 배경 이미지의 배경 색상으로 사용 불가하므로 제작 시 가이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이드 :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moment/start/cpt/custom/content-guide#id-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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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심사]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심사 주요 보류사유 안내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 24년도 상반기 주요 심사 보류사유를 안내 드립니다.광고 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보류사유를 사전에 숙지하셔서 광고 집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콘텐츠 제작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전 체크리스트 : 이것부터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연결화면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제출서류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연결화면 내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상품 제작가이드를 준수하였는지?      ☞ 디스플레이 광고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네이티브 1:1] 텍스트가 포함된 이미지 사용▶︎ 가이드- 광고 이미지에 한글, 영어, 특수문자 등 모든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CI, BI 로고, 의무고지사항 제외)1) 실제 제품 사진에 텍스트가 포함된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2) 로고 (CI, BI)는 상/하/좌/우로 정렬하여 250x70px 내에서 구성 가능하며, 텍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3) 심의필, 저작권 등 법률 또는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정책' 상 반드시 표기하여야 하는 문구는 24px로 구성되어야 하며,     텍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예시 Bad case : 이미지 내 임의 텍스트 사용 → Good case : 텍스트 없는 이미지로만 구성  2. [네이티브 1:1, 9:16] 2개 이상의 이미지 조합 사용▶︎ 가이드- 광고 소재는 1개의 단일 이미지로 구성해야 하며,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작 TIP- 노출 지면에 따라 광고 이미지가 크롭 혹은 리사이징되어 노출될 수 있으므로 메인 오브젝트는 이미지 중앙에 배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 예시  Bad case : 분할 이미지 → Good case : 메인 오브젝트가 중앙에 배치된 단일 이미지  3. [공통] 특수문자 가이드 미 준수▶︎ 가이드- 광고 문구 내 특수문자는 명칭, 가격 등 의미 전달에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제작 TIP- 컴퓨터 자판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특수문자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 외 특수문자를 사용할 경우 환경에 따라 오류 문자로 표시될 수 있음)- 컴퓨터 자판에서 제공되지 않는 ☆○◇□△◁♡♧♨☏☞♬㈜TM 등의 특수문자는 사용 불가합니다.- 의미 전달과 무관한 꾸밈효과를 위해 불필요하게 반복한 형태 (예: !!!! 등) 및 이모티콘 형태(예: ^^, ㅠㅠ 등)의 특수문자는 등록 불가합니다. ▶︎ 등록불가 예시등록불가 예시 문구상세 보류사유카카오프렌즈 세일 대전♨컴퓨터 자판에서 제공되지 않는 특수문자(♨) 사용 불가???? 카카오프렌즈에서 만나보세요 :D이모지 등 이모티콘 형태(????, :D) 사용 불가채널 추가하면 이모티콘이 공짜!!!!불필요하게 반복적인 형태(!!!!) 사용 불가  4. [공통] 낚시성 오브젝트 사용▶︎ 가이드- 이미지 내 낚시성 카피문구/이미지/콘텐츠는 이용자에게 혼선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 불가합니다. ▶︎ 제작 TIP- 아래 ①~⑤와 같이 이용자에게 혼선을 주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낚시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톡 알림을 연상시키는 배지를 사용한 경우   ② 프로필 아이콘이 연상되는 형태를 사용한 경우   ③ 말풍선 형태를 사용한 경우   ④ 타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알림 형태를 사용한 경우   ⑤ UI 요소로 착각할 수 있는 버튼 형태를 사용한 경우 ▶︎ 등록불가 예시 : 말풍선 형태를 사용한 경우 (등록 불가)  5. [공통] 프로필 이름과 연결화면의 광고주 정보 불일치▶︎ 가이드- 프로필이름은 연결화면 내 확인 가능한 광고주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프로필이름은 연결화면의 사이트명, 사이트 푸터에서 확인되는 업체명, 상표권이 등록된 브랜드명 등의 광고주 정보로 구성 바랍니다. ▶︎ 예시- 광고주 : 카카오프렌즈- 연결화면 : '카카오톡 쇼핑하기' 사이트 내 'KAKAO FRIENDS' 브랜드명이 확인되는 '춘식이 장우산' 제품 판매 페이지로 설정- 프로필이름  : 'KAKAO FRIENDS' : 연결화면에서 확인 가능한 광고주 브랜드명이므로 등록 가능  : '춘식이 장우산', '카카오톡 쇼핑하기' : 광고주 업체/브랜드명이 아니므로 등록 불가  : '카카오프렌즈춘식이' : 연결화면 내 확인 가능한 광고주 정보가 아니며, 광고주 업체/브랜드명이 아니므로 등록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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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상품] 카카오톡 포커스보드, 모션비즈보드 동영상 용량 제한 변경 (7/15)

카카오톡 포커스보드(beta), 모션비즈보드 상품의 동영상 용량 제한이 변경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2024년 7월 15일(월) ■ 적용 예정사항 : 카카오톡 포커스보드, 모션 비즈보드 3초 동영상 용량 제한 변경 ■ 상세 영향 범위 :구분동영상 용량 (AS-IS)동영상 용량 (TO-BE)카카오톡 PC 버전 - 포커스보드- 사이즈 (변화 없음) : 1504x336100MB20MB카카오톡 MO - 모션 비즈보드- 사이즈 (변화 없음) : 1290x258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 디스플레이 광고] 포커스보드(beta) 제작 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 비즈보드CPT] 모션 비즈보드 제작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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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광고] 신규 광고 지면 추가 안내

​에이블리 신규 광고지면 안내드립니다.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규 광고 지면 안내노출 지면 : 상품 상세 페이지 "연관 추천 상품" 영역노출 로직 : 유저가 썸네일 클릭 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중인 상품과 관련도가 높은 상품이 노출됨노출 상품수 : 최소 3개 ~ 최대 20개비고 : 광고 영역에 'Sponsored' 문구가 표시됨 ▶​ 기타 안내사항기존 캠페인에 등록된 상품이 기존 지면 뿐만 아니라 위 신규 지면에 함께 노출됩니다. (캠페인 설정과 관련하여 변경할 사항은 없습니다.)AI추천 방식이라 노출 광고 지면을 선택할 수 없으며, 지면별 광고 성과 확인은 불가합니다.신규 지면 추가와 관계 없이, 광고는 설정한 하루 최대 예산만큼만 노출됩니다.노출 방식 및 로직 등 세부 사항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 예시상품 상세페이지 중간 "연관 추천 상품"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연관 추천 상품이에요" 내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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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7/4) - '사람인 PC/모바일'

2024년 7월 4일 (목), '사람인 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7월 4일 (목)■ 적용 내용 : '사람인 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사람인-PC/모바일 l http://www.saramin.co.kr, http://m.saramin.co.kr- 매체 소개 : 기업정보, 연봉정보, 면접후기 등 취업,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하단 최대 9개, 리스트 및 상세페이지 하단 최대 5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7월 4일 (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6월 27일 (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