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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 서비스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모바일 검색광고 UI가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 모바일 검색광고 UI 변경 : 6월 16일
■ 모바일 검색광고 UI 변경사항
- 검색창 및 연관검색어 영역이 넓어짐에 따라 최상단 검색 결과가 기존에 비해 약간 하단으로 이동
- 광고 표시가 프리미엄링크 영역 내 최상단에서 최하단으로 이동
(예 : "대출 관련 프리미엄링크 광고 ⓘ")
- 통검 디자인 가이드에 따라 배경색은 연핑크 계열, URL 색은 연파랑 계열, 전화번호 버튼과 Y-ID 버튼은 원형으로 변경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DDN 게재 위치에 Daum 초기면의 초기 배너가 추가됩니다! 아래 일정 및 상세 내역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 더 이상 DDN을 망설이지 않아도 되는 이유!Daum메인 페이지 초기배너에 DDN광고가 노출됩니다. > DDN을 통해 Daum 초기면의 초기배너 영역에 광고를 시작해 보세요.> DDN 소재 사이즈 추가 등록만을 통해 손쉽게 Daum 초기배너에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 잠재고객 타겟팅 기능, 예산설정, 클릭당 과금 기반인 효율적인 광고상품입니다. [상세 안내]1. 신규 지면: (PC, 모바일 웹) Daum 초기면의 초기배너 영역 2. 일시ㄴ 2015.08.26(수) 소재 등록 오픈ㄴ 2015.09.02(수) 광고 노출 예정3. 등록 가이드ㄴ 소재사이즈(픽셀): 430*105ㄴ 형식: JPG, PNG, SWF / 용량: 150KB 이하ㄴ Daum 초기배너의 경우 일부 업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노출제한 업종: 병원, 금융, 부동산, 건강식품, 의료기기, 다이어트, 게임, 중고차, 다단계, 명품쇼핑, 종교)ㄴ Daum 초기배너의 경우 퀄리티 기준에 따라 집행 중인 광고라도 수정을 요청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ㄴ 등록 가이드 자세히 보기4. 주의사항ㄴDaum 초기배너의 경우, 타 영역보다 노출 및 클릭량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 게재위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예산 한도를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 서비스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모바일 검색광고 UI가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모바일 검색광고 UI 변경 : 6월 16일 ■ 모바일 검색광고 UI 변경사항 - 검색창 및 연관검색어 영역이 넓어짐에 따라 최상단 검색 결과가 기존에 비해 약간 하단으로 이동 - 광고 표시가 프리미엄링크 영역 내 최상단에서 최하단으로 이동 (예 : "대출 관련 프리미엄링크 광고 ⓘ") - 통검 디자인 가이드에 따라 배경색은 연핑크 계열, URL 색은 연파랑 계열, 전화번호 버튼과 Y-ID 버튼은 원형으로 변경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캐쉬 충전 신규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가 추가되었습니다.광고캐쉬 PC 결제창에서 결제수단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 페이란?카카오톡 회원을 기반으로 최초 1회 인증을 거쳐 카드를 등록하고,이후부터는 간편하게 비밀번호만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2. 사용경로CLIX-Direct, [충전]버튼 클릭, 광고캐쉬 충전 팝업창※ CLIX-Direct, 정기충전, 맞춤충전 기능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CLIX-Agency, [충전] 버튼 클릭, 광고캐쉬 충전 팝업창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3. 결제방법 (아래화면 참고)1) PC 결제창에서 결제수단: 카카오페이 선택2) PC 휴대폰, 생년월일 입력3) 수신된 카톡메시지에 결제하기 클릭4) 카카오페이 결제 비밀번호 입력5) PC 결제창에서 '결제완료' 클릭6) 광고상품 구매완료 4. 유의사항1) 카카오페이는 가입 시, 최초 1회 휴대폰 인증을 통해 결제수단 등록하실 수 있으며,가입 시 설정하신 비밀번호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페이 서비스는 본인 명의, 개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3) 카카오페이 서비스 가입 시,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30만원 내의 금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30만원 이상 금액 결제를 원하실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만 지원) 4) 카카오페이 서비스는 할부가 가능합니다.단, 카드사별로 할부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DDN 상품에서 발생한 클릭을, 추적URL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구분자가 추가되었습니다. 1. 설정 경로 사이트관리 > 추적URL 2. 기능 요약 DDN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의 경우 추적URL을 지원하지 않아서, 해당 기능을 통한 클릭 추적이 어려웠습니다. 이에 기존 추적URL의 광고서비스 구분코드에 'DDN' 관련 지표를 추가하였습니다. 3. FAQ (1) 클릭스 시스템 내에서 별도의 추가 설정이 필요한가요? 기존의 추적URL을 쓰고 계셨다면, 별도의 추가 설정은 필요 없습니다. 기존 클릭 Referrer에 해당 코드가 추가되서 보이게 됩니다. (2) 로그 분석 서비스에서, 별도로 셋팅할 것이 있나요? 로그분석 서비스에서 클릭스 추적URL을 지원하고 있다면, 해당 코드 값에서 DDN 부분을 추가해주시면 구분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기존 PC 웹에서만 운영되던 DDN 광고가 2015년 4월 27일, 금일부터 모바일 웹까지 확대됩니다.OSEN 부터 시작해서, 기존에 공지드렸던 DDN 모바일 웹 제휴매체가 순차적으로 반영될 예정입니다.오픈초기에는 DDN 모바일 웹 제휴매체 및 게재위치가 수시로 추가되어 시스템에 반영될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부탁드리며,특별히 금일부터 모바일 웹 노출이 시작되는만큼, 아래 Tip 참고하여 모바일용 신규소재 등록과 모바일 그룹 생성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DDN 모바일 웹 확장에 따른 캠페인 설계 Tip ] 1) 모바일용 신규소재 등록 - 12개 소재 사이즈 모두 PC 웹과 모바일 웹에서 노출 가능 - 신규 모바일용 띠배너 추가 제작 필요 (640X100, 640X200 노출시 PC와 모바일에 각각 리사이징되어 노출) - 모바일 환경에서는 SWF 형식의 광고 노출 불가, 신규 소재는 이미지형(JPG, PNG) 소재만 등록 2) 모바일 웹 광고운영 최적화를 위한 CTS / 리타겟팅 코드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PC용 전환추적코드(CTS)를 모바일웹에 추가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기존 PC웹 리타겟팅 코드를 모바일웹에 설치 - 단, 모바일 홈페이지 소스(html)가 PC와 동일한 경우 기존 설치된 코드가 있다면 추가작업 필요치 않음 - 추후 해당 데이터를 통해, 점진적으로 타겟팅 설정 및 모바일 노출 최적화 가능 3) 모바일 유저의 사용패턴에 따른 별도의 캠페인 전략 수립 ① 그룹생성 : PC / 모바일 노출영역별로 각기 그룹 생성 권장 - 기존 그룹 (PC ON, Mobile OFF) / 추가 그룹 (Mobile ON으로 모바일 용역만 노출 설정) ② 입찰 전략설정 : PC노출 그룹과 별개의 입찰가 설정, 모바일 그룹을 위한 PPC 최적화 설계 필요 ③ 타겟팅 전략설정 : 초반에는 Non 타겟팅 운영, 도출되는 데이터에 따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타겟팅 설계 권장 - 신규 오픈된 노출지면이기 때문에, 타겟팅 적용은 타겟 유입 추이에 따라 점진적으로 적용하길 권장 ( non 타겟팅 → basic 타겟팅 → 고도화된 타겟팅 ) - 단, 프로파일 타겟팅은 5월 중 적용 예정 ④ 그 외 전략설정 : 모바일 유저 사용패턴에 맞는 노출 시기(요일/시간) 설정 가능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순차적으로 Daum Display Network (DDN)의 모바일 웹 노출영역이 확대됨에 따라,사전에 안내드렸던 모바일 웹 노출용 신규소재 등록 기능이 금일 오후 오픈되었습니다.아래 상세 일정, 캠페인 설계 tip 등을 활용하시어 사전 캠페인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 상세 일정1) DDN 신규 소재 등록기능 오픈 : 2015년 4월 16일 오후 4시2) DDN 모바일 웹 노출일 : 2015년 4월 27일 ■ 모바일 웹 확장에 따른 캠페인 설계 Tip1) 모바일용 신규소재 등록 - 12개 소재 사이즈 모두 PC 웹과 모바일 웹에서 노출 가능 - 신규 모바일용 띠배너 추가 제작 필요 (640X100, 640X200 노출시 PC와 모바일에 각각 리사이징되어 노출) - 모바일 환경에서는 SWF 형식의 광고 노출 불가, 신규 소재는 이미지형(JPG, PNG) 소재만 등록 ※ 더 자세한 소재제작을 위한 '광고 등록가이드' 다운로드 2) 모바일 웹 광고운영 최적화를 위한 CTS / 리타겟팅 코드의 필수적인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PC용 전환추적코드(CTS)를 모바일웹에 추가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기존 PC웹 리타겟팅 코드를 모바일웹에 설치 - 단, 모바일 홈페이지 소스(html)가 PC와 동일한 경우 기존 설치된 코드가 있다면 추가작업 필요치 않음 - 추후 해당 데이터를 통해, 점진적으로 타겟팅 설정 및 모바일 노출 최적화 가능 ※ 더 자세한 내역 확인을 위한 'DDN 모바일 웹 광고 안내' 바로가기 3) 모바일 유저의 사용패턴에 따른 별도의 캠페인 전략 수립 ① 그룹생성 : PC / 모바일 노출영역별로 각각의 그룹 생성 권장 - 모바일 웹 노출 오픈일(4/27) 전, 기존의 노출영역 중 '모바일'은 'OFF'로 설정 (기존 그룹- PC노출, 추가 그룹 생성- Mobile노출) ② 입찰 전략설정 : PC노출 그룹과 별개로 모바일 그룹을 위한 PPC 최적화 설계 필요 ③ 타겟팅 전략설정 : 초반에는 Non 타겟팅 운영하며, 데이터에 따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타겟팅 설계 - 신규 오픈된 노출지면이기 때문에, 타겟팅 적용은 타겟 유입 추이에 따라 점진적으로 적용하길 권장 (non 타겟팅 → basic 타겟팅 → 고도화된 타겟팅) - 관심사 타겟팅 진행할 경우 예시 : 초반 1주일 Non타겟팅 운영 → 넓은 범위의 관심사 타겟팅 설정 →평균 CTR 이하의 관심사 카테고리 제거로 보다 유효한 타겟 공략 - 단, 프로파일 타겟팅은 5월 중 적용 예정 ④ 그 외 전략설정 : 모바일 유저 사용패턴에 맞는 노출 시기(요일/시간) 설정 가능 ■ DDN 모바일 웹 제휴 매체 현황동아일보 (안드로이드앱), 스포츠서울닷컴, 서울신문, 스포츠조선, 맘스다이어리, 판도라티비,엠군, SBS, iMBC, SK엔카, 곰TV, OSEN, 오늘의유머, 웃긴대학 등* 제휴매체는 지속적으로 추가 및 공지될 예정 ■ 주요 FAQQ. DDN 모바일 노출을 위한 그룹을 별도 생성하였습니다. 모바일에 모든 타겟팅이 사용 가능한가요?2015. 4. 27 모바일 웹 노출영역 확장 시기부터 프로파일 타겟팅(나이/성별/지역) 을 제외한 나머지 타겟팅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리타겟팅 기법은 사전에 광고주님의 모바일웹 페이지에 리타겟팅 코드가 설치 되어 타겟고객수가 확보된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모바일 노출의 경우 PC와 다른 유저의 이용 형태가 상이하여 최적화 전략을 PC와 별도로 설계 하여 운영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모바일용으로 그룹을 별도 설정 및 운영할 경우 최소한의 타겟팅을 설정하고 효과를추적 관찰하며 점차 확대해 나가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참고사항 *DDN PC웹 타겟팅 기법이 사용 제한된 업종은 동일하게 모바일 광고 노출 시 타겟팅 사용이 제한됩니다.Q. DDN을 한 개 그룹에서 모바일과 PC를 모두 노출되도록 운영하였습니다.보고서에서 노출영역별로 구분되어 성과 측정이 가능한가요?보고서에서는 노출영역별로 노출/클릭/소진액이 구분되지 않고 그룹별/타겟팅별로만 확인 가능합니다.모바일과 PC의 성과를 구분하여 측정하기 위해서는 노출 디바이스(모바일/PC)별로 그룹을 생성하시어각각 운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카카오스토리광고에서는 게시글타입 광고를 통한 무분별한 친구소환 및 게시글 확산을 방지하고,카카오스토리 이용자에게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게시글 광고의 소재 가이드를 강화하려고 합니다. 광고주님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 바랍니다. • 적용대상 : 카카오스토리 게시글타입 광고소재 • 변경되는 소재 가이드: 1) 게시글 내 친구소환은 3명까지만 가능합니다. 친구 소환시 명수를 명시하지 않으면 광고가 보류됩니다. 2) 소식을 끊고 다시 받도록 유도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개인 카카오스토리에 스크랩 권장 내용은 금지됩니다. • 적용일자 : 2015년 11월 5일 11월 5일(목) 변경된 심사 정책 시행 이후, 가이드를 위반한 소재는 광고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스 APP그룹인 '카카오모바일광고'의 상품명이 '카카오스토리광고'로 변경되었습니다.APP그룹 상품명 변경에 관하여 안내 드리니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스 APP그룹 상품명 변경 안내> ■ 상품명 변경- 변경 전: 카카오모바일광고- 변경 후: 카카오스토리광고 ■ 변경 일자- 2015년 10월 2일 (금) ■ 변경 사유- 지난 9월 23일, 사명이 Kakao로 변경됨에 따라 '카카오모바일광고'의 상품명이 'Kakao의 모바일 광고 상품 전체'를지칭하거나 'Kakao의 대표 모바일 광고'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어 '카카오스토리광고'로 변경되었음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상세 안내] 1. 내용 ㄴ게재위치명 : 카카오스토리 모바일웹 ㄴ다음 초기배너 카테고리 제한 수준에 준하여 카카오 스토리 모바일웹 게재위치 노출 카테고리 제한 2. 변경사항 ㄴ변경전) 병원 관련 업종의 노출 제한 ㄴ변경후) 병원, 금융, 건강식품, 의료기기, 다이어트, 중고차, 다단계, 명품쇼핑, 종교, 점술, 사행성 관련 업종의 노출을 추가로 제한 3.일정 ㄴ9월 23일(수) 10시 이후 제한 카테고리 적용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DDN 게재 위치에 카카오스토리 모바일웹 배너가 추가됩니다! 아래 일정 및 상세 내역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상세 안내]1. 신규 지면: 카카오스토리 모바일웹2. 일시ㄴ 2015.09.09(수) 15시 이후 광고 노출 예정3. 등록 가이드ㄴ 노출이미지크기 : 320*100(등록 사이즈 : 640*200)ㄴ 형식: JPG, PNG / 용량: 150KB 이하ㄴ 등록 가이드 자세히 보기4.세부사항ㄴ 기존 320*100 사이즈 소재가 있는 경우 오픈시점에 모든 광고 그룹에 Default로 ON 설정되어 노출 됩니다.ㄴ 카카오스토리 APP에서는 노출되지 않고 다음앱/웹 의 라이프탭 또는 카카오톡 채널탭 하단 카카오스토리 영역을 클릭하여 유입되는 게시글 하단영역에 DDN배너를 모바일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APP그룹에서 스토리채널의 특정 게시글을 랜딩으로 광고할 수 있는 '게시글 홍보하기'가 오픈됩니다. 아래 일정 및 상세 내역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1. '게시글 홍보하기' 오픈일정- 2015년 9월 14일(월) 낮 12시2. '게시글 홍보하기'란?(1) 카카오모바일광고(APP그룹) 스토리채널 광고대상의 새로운 타입입니다. ※ 기존의 피드 타입 소재가 배너 타입과 게시글 타입으로 구분되었습니다. (2) 게시글 형태의 광고소재를 통해 Native AD에 최적화되었습니다. (3) 다양한 멀티미디어 소재(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외부링크형 게시글)를 소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타겟팅에 채널 구독자 타겟팅이 추가되어, 스토리채널 미구독자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더 자세히 알아보기아직 궁금한게 많으시죠? 게시물 홍보하기에 대하여 상세 상품소개 및 게시글 홍보하기 등록 프로세스, 심사가이드, 홍보하기 운영 Tip뿐만 아니라 스토리채널 우수 사례까지!!!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카카오토픽 서비스 종료로 미니타입 형태의 광고가 종료됩니다.아래 일정 및 상세 내역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1. 종료 일시 2015.08.31 오전 중 (12:00 이전) * 소재 등록 기능 및 광고 노출이 동시에 종료됩니다.2. 변경사항 (1) 디스플레이 캠페인 > App (앱) 그룹 등록시 '피드타입'만 등록 가능 (2) 기 등록된 미니 타입 - 시스템 내 삭제 처리 * 보고서에서는 확인 가능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