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1일(), 컨텐츠형 광고상품 ‘파워컨텐츠’의 베타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이번 베타테스트 기간의 사용자 반응성 등을 토대로 이용자와 광고주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오니, 광고주 여러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파워컨텐츠 베타 서비스 오픈 안내 ]
1. '파워컨텐츠' 상품이란?
네이버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새로운 광고 상품으로서,
정보탐색이 많은 고관여 업종을 중심으로 한 키워드 검색결과에
각 업종의 광고주가 직접 작성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이용자는 해당 업종의 전문 광고주가 제공하는 양질의 정보를 블로그의 형태와 같이 손쉽게 소비할 수 있으며,
광고주는 고관여 핵심 이용자들에게 다량의 효과적인 컨텐츠 전달을 통한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2. '파워컨텐츠' 상품 노출
베타 서비스에서는 ‘교육’, ‘금융‘, ‘법률’, ‘여행’, ‘유학’, ‘웨딩’ 업종에 한해서만 키워드 구매 및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테스트 기간의 사용자 반응에 따라 추후 대상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 노출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 ‘파워컨텐츠’ 영역 (PC, 모바일)
- 노출위치 : 파워링크 상단 혹은 하단, 사용자 반응에 따라 노출 위치 결정
(베타테스트 중에는 광고상품의 품질향상 및 효과개선을 위해 노출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출개수 : 통합검색 결과 최대 3개 노출 + ‘더보기’ 링크를 통해 추가 노출
- 노출형태 :
1) 통합검색 결과 화면 - 대표 이미지, 제목, 설명, 표시URL, 블로그명, 날짜
< 모바일 >
< PC >
* 위 화면은 광고주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든 예시 화면으로 내부 테스트 결과에 따라
광고 노출위치, 노출개수, 노출형태(UI) 등은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 '파워컨텐츠' 상품 출시 일정
- 2014년 11월 20일(목) ~ 2014년 12월 18일(목) 총 4주 : 네이버 통합검색 광고 노출 (베타 서비스 실시)
※ 출시 일정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1. 위 테스트 기간 동안 파워링크 광고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 기간에 한해 파워링크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에 광고주 분들께 미리 안내를 드리오니, 해당 기간 동안 광고노출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미리 광고전략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일부 광고주가 베타 테스트에 참여합니다.
테스트 참여 광고주는 효과적인 테스트 진행을 위하여 해당 키워드와 관련해 자체적으로 보유한 컨텐츠 수준, 이용자 검색수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습니다. 테스트 기간의 사용자 반응에 따라 광고상품의 품질향상 및 효과개선을 하기 위함이오니,
해당 키워드를 구매하여 클릭초이스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님들의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