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메시지광고 발송 최적화 기능 배포 안내(2/18~)
메시지 광고 관련 하여서 '발송 최적화' 기능이 오픈 되어 해당 내용 안내 드립니다.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더 많은 유저에게 메시지 광고를 발송하고, 더 높은 효율을 확보해보시길 바랍니다. [ 지그재그 메시지광고 : 발송 최적화 기능 ] ✅ 배포일25년 2월 18일 오후 3시 이후 순차 배포 ✅ 발송 최적화메시지 광고 발송 시, 설정한 발송 모수 대비 더 적은 유저에게 발송이 되는 경우 자동으로 '서브타겟'을 추가하여 메시지를 발송하는 기능 서브타겟 : 메시지 광고의 효율이 가장 높을것으로 예상되는 유저 자동 추출단, 설정한 예산 내에서만 발송 되며, 초과 소진 되지 않음발송 최적화 OFF 대비 ON 설정시 효율 비교메시지 발송률 84% → 93%로 11%p 증가메시지 발송 당일 ROAS 5% 이상 증가설정 방법파트너센터 > 광고관리 > 지그재그 광고 > 광고 생성 버튼 클릭 > 메시지형 광고 > 광고 타겟팅 생성 화면 하단의 '발송 최적화' ON으로 설정 ✅ 참고사항메시지 광고의 경우, 내 스토어의 구매/반응 유저들이 충분히 확보 되었을 때에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만일 스토어 유저가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스토어의 경우, 메시지광고 셋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메시지 광고에서는 설정한 모수만큼 100% 발송되지 않을 수 있기에 최대한 많은 유저에게 발송 희망하시는 경우 '발송 최적화' 기능을 사용 권장 합니다. 설정한 모수만큼 100% 발송되지 않는 사유유저는 앱푸시를 1일 1회만 받으며 최근 3일내 메시지광고 푸시를 받은 적 있는 광고주의 앱푸시는 발송하지 않습니다.동일한 일자에 다른 광고주의 메시지 광고 타겟과 중복되는 유저가 발생할 경우, 유저는 개인화 추천 로직에 따라 관심도가 더 높은 광고주의 메시지 광고를 받게 됩니다.
2025-02-20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종료에 따른 유예기간 안내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종료를 2025년 5월 12일 월요일까지 유예합니다.2월 13일 목요일에 종료 예정이었으나, 광고주님의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하여 유예기간 동안은 광고 관리가 가능합니다.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의 종료 예정으로, 광고 운영을 위해 반드시 통합 회원으로 전환해 주시길 바랍니다.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광고플랫폼에 접속하고 계신 광고주님께서는,통합 회원으로 전환한 후에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통하여 검색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예기간 안내정상 전환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한시적으로 2025년 5월 12일 월요일까지 유예기간이 적용됩니다.그러나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를 계속 사용할 경우, 광고 운영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광고 운영을 지속하기 위해 즉시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광고플랫폼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통합회원 전환하기•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이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 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최대한 빨리 전환을 완료해 주세요!전환이 지연될 경우, 광고주님의 광고 집행 및 관리에 불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유예기간 이후에는 기존 로그인 방식을 완전히 종료하며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지 않으면 광고 운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이 점 참고하시어 광고주님께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빠른 전환을 당부드립니다.FAQQ. 기간 내에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로는 광고관리 및 비즈머니 충전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통합 회원으로 전환 후 로그인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Q. 통합 회원으로 꼭 전환해야 하나요?A. 전환하지 않으면 추후 광고 플랫폼의 이용이 어렵습니다. 등록한 광고 정보 및 비즈머니는 그대로 유지되며, 광고 운영을 위해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검색광고 회원 ID를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 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 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ID 여러 개로 광고를 운영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여러 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 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Q.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 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A.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 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 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Q. 법인 사업자여서 개인 휴대전화 인증이 어렵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A. 네이버 단체 아이디로 가입 후, 검색광고에 등록된 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등록하여 통합 회원 전환이 가능합니다.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 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통합 회원 전환 바로가기 >
2025-02-20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안내 (3/10)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11번가 모바일 홈 영역에 추가되어 노출 및 클릭이 기존 대비 확대될 수 있으니,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3월 10일(월)~※ 시선집중 영역 내 '오늘의PICK' 구좌부터 우선 노출되며, 아래 영역들이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영역 노출 영역명노출 상세노출 위치 예시11번가 모바일 홈> 시선집중 영역 내 '오늘의PICK' 구좌오늘의PICK 미판 시 잔여 구좌에 노출11번가 모바일 홈> 오늘의 카테고리 추천 특가상품 영역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11번가 모바일 홈> 긴급공수 영역 내 '취향저격' 구좌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11번가 모바일 홈> 메인빌보드 영역최대 2구좌 노출 예정※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텍스트 및 영역명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2025-02-07
[카카오]
[카카오] 메시지 광고 신규 기능 오픈 안내
더 쉽고 편리한 메시지 광고 운영을 위해, 새로운 메시지 광고 관리 기능을 오픈합니다. 해당 기능은 2025년 2월 6일(목) 기준으로 카카오톡 채널x도달,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 집행이력이 없는 광고계정에 한하여 선공개 되며,추후 전체 광고 계정으로 점진적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5년 2월 6일(목) 1. 제공 배경기존 메시지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과 동일한 사용성으로 제공되면서 메시지 광고에 특화된 장점을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메시지 생성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채널별/메시지별 운영 현황 관리가 용이하며, 발송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 운영 기능을 별도의 메뉴로 분리하여 신규 제공합니다. 2. 메시지 만들기 1단계 : 메시지 수신 화면과 유사한 메시지 생성 및 편집 기능 좌측 편집기의 토글 버튼을 활용하여 메시지 구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우측 미리보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편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을 입력한 이후에도 메시지 유형을 자유롭게 변경해 보며 메시지 정보와 잘 어울리는 메시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토글을 끌 경우 입력된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랜딩 및 공유하기 정보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많은 정보를 포함하는 캐러셀 유형의 경우에도 상단의 내비게이터와 직관적인 구성을 통해 각각의 캐러셀을 편리하게 추가/삭제할 수 있으며, 드로그 앤 드롭 기능을 활용하여 캐러셀의 순서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2단계 : 발송 시간과 발송 대상만 고르면 발송 설정 끝! 메시지를 발송할 발송 대상을 설정합니다. 1) 전체 친구에게 발송 하거나 2) 직접 세밀한 타게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복잡한 타게팅 세팅이 고민된다면 메시지에 반응이 좋을 만한 친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추천친구> 옵션을 선택하여 메시지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숫자를 입력하지 않아도 설정된 옵션과 모수에 따라 자동으로 발송 예상 금액이 결정되며, 발송 예약 시 실시간으로 차감됩니다. 메시지 셋팅이 완료된 즉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도 있고, 원하는 발송 시간을 직접 설정하여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발송 대상과 발송 일시를 선택하면 모든 발송 예약이 완료됩니다. 3. 메시지 운영 메시지 특성을 반영한 메시지 대시보드 메시지 대시보드에서는 운영 중인 모든 채널의 메시지 등록 현황과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채널 각각의 개별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발송> 및 <발송 예정> 탭을 통해 오늘 발송될 메시지의 목록과 어제 발송한 메시지의 성과를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메시지를 클릭하면 드로어가 열리며, 메시지 정보, 발송 설정, 성과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송 중지/재개, 발송 종료 등 발송 상태에 따라 필요한 운영 기능을 퀵 버튼으로 제공해 메시지 광고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우측 호버 하면 각 영역에 해당하는 메시지 지표가 레이어로 표시되어, 영역별 성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 특화된 보고서 기존 대시보드에서는 디스플레이 광고 전용 지표가 우선 노출되거나, 맞춤 보고서를 생성해야 메시지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어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 별도의 설정 없이 메시지 성과를 한눈에 보고, 성과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새로운 메시지 보고서가 제공됩니다. 특히, 기존에 없던 <유저 반응> 보고서를 새롭게 추가하여, 메시지에 반응한 유저들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리타겟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위한 변경 이력 메시지 광고의 변경 사항만 모아 볼 수 있는 <메시지 변경 이력>을 별도 제공합니다. 직접 변경한 사항은 물론 시스템에 의한 변경 사항까지 모든 변경사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 내용 변경 사항의 경우 변경 전/후의 미리보기를 제공하여 변경사항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주요 Q&A Q.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에서 보낼 수 있는 메시지 광고와 다른 점이 있나요?새롭게 제공되는 '메시지' 기능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과 광고 등록, 운영 방식의 차이만 있을뿐 동일한 광고 상품입니다. 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동일하며, 일부 광고 운영 기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 예 : 추천 친구 타게팅, 유저 반응 보고서 제공, 일부 타게팅 설정 기능 미제공 등) Q. 기존 메시지 광고를 이용중인데,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같이 사용할 수 있나요?아쉽게도, 현재는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 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생성한 적이 있는 광고계정에서는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체 광고계정에서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신규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새로운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메시지 메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 안내 사항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활용한 메시지 등록 방식은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 안정화 이후 2025년 내 종료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종료 안내는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더 자세한 안내는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메시지 만들기☞ 메시지 발송 설정☞ 메시지 대시보드☞메시지 보고서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문의게시판과 '카카오비즈니스' 상담톡으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2025-02-07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그룹상품 옵션 정보 노출 테스트 안내
2025년 2월 13일(목)부터 모바일/PC 가격비교 쇼핑 지면에서 그룹상품일 경우 옵션 정보 노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쇼핑 그룹 상품 옵션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테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2025년 2월 13일(목) 오후 ~ 2025년 2월 19일(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네이버 가격비교 지면 모바일/PC 일부 트래픽■ 상세 내용등록된 쇼핑 상품이 그룹상품이고, 그룹상품 옵션정보가 존재할 경우, 옵션 정보가 아래와 같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테스트안※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광고 상품의 UI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스마트스토어 그룹상품 공지 :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7175
2025-02-07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결제홈 및 결제내역 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2월 12일(수)부터 네이버페이 '결제홈' 모바일 지면과 '결제내역' PC/모바일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2월 12일(수) 이후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1) 모바일 네이버페이 결제홈 페이지 중단에 노출2) PC/모바일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페이지 중단에 노출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PC : 최소 5개 ~ 최대 10개- 모바일 : 최소 4개 ~ 최대 10개*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네이버 페이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25-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