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이미지 파일로만 업로드 되는 소재등록 방식 외에
쇼핑하우에 등록된 상품정보가 자동으로 연동되어 DDN동적소재가 생성되는 기능이 12월 11일 오픈했습니다.
이미지 소재 제작이 어려우셨던 기존 쇼핑광고주분들도 손쉽게 DDN을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 적용일자
2014년 12월 11일(목) 오후 16:00 적용
■ 동적소재란?
Daum쇼핑하우 상품정보로 자동으로 DDN소재를 노출시켜주는 방식입니다.
1. DDN에 새로운 소재타입으로 추가
: 기존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는 기존 타입 외에 쇼핑하우 연동기반의 동적소재가 새로운 소재 타입으로 추가됩니다.
2. 기존 타겟팅과 함께 사용가능:
: 소재에 타입만 추가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타겟팅과 조합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쇼핑하우에 노출중인 상품이 있다면 동적소재 집행가능
: 사이트의 UV, 광고비 소진금액에 상관없이 동적소재를 집행하실 수 있어, 신규광고주도 가능합니다.
4.동적소재 등록,수정시 심사없음
: 사이트 1개당 1건의 로고등록시에만 심사
■ 동적소재 등록방법
Step1. 쇼핑하우 연동하기 + 로고 등록하기 ( 경로 : 사이트관리 )
Step2. 동적소재 등록하기 ( 경로: 디스플레이네트워크 캠페인 선택 > 소재탭 내 새소재 등록시 )
Step3. 동적소재 성과 확인하기
★ 등록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마케터교육센터 123번 : Link
■ 동적소재 및 로고등록 심사가이드
- DDN동적소재광고_등록가이드_ver1_20140805. <<클릭
- 로고 심사가이드 : 사이트 내에 확인가능 / 배경색 : 흰색 또는 투명 / 로고에 수식어구 사용 불가
■ 동적소재 관리 Tip
1. 기존 그룹에 동적소재를 추가할 수도 있지만, 처음에는 개별그룹으로 셋팅하여 관리해 주시면 성과측정에 용이합니다.
2. 사이트,검색어 타겟팅과 함께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3. 커머스원(쇼핑하우 상품관리 시스템)에서 카테고리 매핑된 상품이 10개 이상이며, 쇼핑캐쉬가 충전되어 있는 경우에만 동적소재 노출이 가능합니다.
동적소재 집행을 위해서는 상품의 카테고리 매핑을 커머스원에서 주기적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머스원 바로가기 (쇼핑광고주 id로 로그인 가능)
4. 동적소재 등록시, 미리보기를 클릭하셔서 노출가능한 소재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 DDN의 경우, 1주 미만 & 그룹일예산 1만원 미만 집행시 신뢰도 있는 효과를 확인하기 어려울수있습니다.
- 만약 그룹일예산을 1만원 미만을 소진하고 싶으신 경우,
1) 캠페인 1개에 그룹 1개만 만들어서 캠페인예산으로 예산 상한선을 잡고 그룹예산은 1만원 이상으로 셋팅해 주시는 것을 권합니다.
2) 더불어 예산소진방식은 빠른소진으로 셋팅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동적 소재 FAQ
Q1) 쇼핑하우 광고주 계정이 있는 광고주만 동적소재 사용이 가능한가요 ?
A1) 네. 현재는 쇼핑하우에 노출되는 상품이 있는 경우, 해당 상품을 바탕으로 동적소재를 생성합니다.
Q2) 쇼핑하우에 입점은 어떻게 하나요 ?
A2) 호스팅사를 통해 쇼핑하우 CPC입점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하단에 CPC입점 신청하기 > 링크 하단에 호스팅사를 통한 CPC입점신청하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ㄴ 입점신청안내 : http://commerceone.biz.daum.net/join/process.daum
Q3) 사이트에 들어와서 상품을 클릭한 사용자에게만 동적소재를 노출할수 있나요 ?
A3) 아닙니다. 상품을 클릭한 사용자 뿐만아니라 적절한 타겟팅선택으로 다양한 대상에게 동적소재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동적소재 관련 문의 카테고리 안내
1. 동적소재 설정 및 이용에 대한 문의 : 운영>시스템 이용문의
2. 동적소재 설정 후 미노출 관련 문의 : 운영>시스템/노출장애 문의
3. 로고 심사 관련 문의 : 심사>로고심사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