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12월 17일(목),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및 <리빙스퀘어>의 변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상품 변경 안내 1차 공지 바로가기)
노출화면 및 카테고리(확대)에 많은 변화가 있으니,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상품 변경 안내(2차)]
■ 적용일
- 2015년 12월 17일(목)
(신규 카테고리 상품 등록 및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노출 설정을 위한 광고관리시스템은 12월10일에 오픈됩니다)
■ 변경내용
1.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리빙스퀘어> 모바일 통합검색 내 노출 변경 안내(모바일만 적용)
1) 통합검색 첫 페이지 및 두번째 페이지까지 최대 4개가 노출되며, 플리킹 후 추천 컨포넌트 값이 변경된 영역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일부 키워드에서는 ‘트렌드뷰’로 노출될 수 있으며, 키워드마다 뷰타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톡톡’ 아이콘이 더보기 페이지에서도 클릭 가능 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4) 상품의 클릭 후 네비게이션 및 과금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큰 이미지 미리보기 화면 -> 상세보기 버튼에서 과금)
2.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리빙스퀘어> 모바일 네이버쇼핑 검색결과 내 노출 안내(모바일만 적용)
1) 쇼핑검색 첫 페이지 및 세번째 페이지까지 최대 12개가 노출됩니다.
2) 일부 키워드에서는 [트렌드뷰]로 노출될 수 있으며, 키워드마다 뷰타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톡톡’ 아이콘이 더보기 페이지에서도 클릭 가능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4) 상품의 클릭 후 네비게이션 및 과금포인트는 통합검색에서 클릭했을 때와 동일합니다.
(큰 이미지 미리보기 화면 -> 상세보기 버튼에서 과금)
3.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리빙스퀘어> 내 가구/인테리어 업종명 변경 및 카테고리 확대 안내(PC/모바일 전부 적용)
1) 리빙스퀘어 내 가구/인테리어 업종의 명칭변경
- 기존 : 가구/인테리어 --> 변경 : 리빙/키즈/레저
2) 추가되는 카테고리군
- 생활용품/욕실/세제, 문구/악기/취미, 건강용품 등
- 출산용품, 육아용품, 완구/장난감 등
- 스포츠용품, 레저용품, 캠핑용품 등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가능 제품 '레저' '키즈(출산/육아)' 카테고리 파일 다운로드하기
4.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내 카테고리 확대 및 이동안내
1) 패션스퀘어 및 리빙스퀘어 내 카테고리 추가
- 여성의류, 남성의류, 유아동의류/잡화, 패션잡화 내 일부 카테고리 추가
- 가구, 침구커튼, 인테리어소품, 주방용품 내 일부 카테고리 추가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가능 제품 '패션의류' '패션잡화' 및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파일 다운로드
2) 패션스퀘어 카테고리를 리빙스퀘어로 이동
- 여성신발, 남성신발 내 기능화, 실내화 일부 카테고리를 리빙스퀘어로 이동
- 유아동의류/잡화 내 시즌/테마의류 일부 카테고리를 리빙스퀘어로 이동
- 이동되는 기존 카테고리 및 해당 카테고리에 등록되어 있던 상품은 새로운 카테고리에 신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업종 이동이 되는 카테고리의 경우, 해당 업종에 사이트 등록후 상품의 등록이 가능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이동 대상 카테고리 및 상품은 12월10(목)까지만 노출되며, 신규 카테고리에 새롭게 등록되는 상품은 12월17일(목) 부터 노출됩니다.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삭제 및 이동 대상 카테고리 '패션잡화'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파일 다운로드
카테고리의 세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12월10일(목) 오픈되는 광고주센터에서 최종 적용 카테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등록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의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 가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된 파일을 통해 광고주님의 상품이 본 광고에 적합한 업종인지, 기준에 적합한 이미지를 보유하셨는지
미리 확인하시어,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의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오니,
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알아두세요!
!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과금방식은 'CPC 과금방식'입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와 <리빙스퀘어>의 과금방식은 기존의 클릭초이스 상품과 동일한 'CPC 과금방식'입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과금 대상은 미리보기 화면의 '상세보기' 버튼 클릭이며,
광고관리시스템의 광고효과보고서에서 과금현황 및 광고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