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컨텐츠 파트너 'SLR클럽' 클릭초이스 제휴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14년 12월 22일(월) 부로 파트너 'SLR클럽'과의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제휴가 종료됩니다.


'SLR클럽' 사이트 내 클릭초이스 광고는 12월 22일(월) 이후부터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목록

[네이버]

[네이버] 컨텐츠 파트너 '유학몬' 클릭초이스 제휴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5년 1월 16일(금) 부로 컨텐츠 파트너 '유학몬'과의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제휴가 종료됩니다.'유학몬' 사이트 내 클릭초이스 광고는 1월 16일(금) 이후부터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컨텐츠 파트너 'SLR클럽' 클릭초이스 제휴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4년 12월 22일(월) 부로 파트너 'SLR클럽'과의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제휴가 종료됩니다.'SLR클럽' 사이트 내 클릭초이스 광고는 12월 22일(월) 이후부터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광고 UI 개편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5년 1월 7일(수),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의 광고노출 UI가 개편됩니다.아래 변경 내용 잘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광고 UI 개편 안내 ]   ■ 개편 일정 : 2015년 1월 7일(수) 02:00 ~ ■ 개편 내용  1) 광고 정보에 대한 가독성과 시인성을 높인 UI로 변경됩니다.  < 모바일 파워링크 광고 UI 예시 >   <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 UI 예시 >                                                    2) 개편 UI에서 제공되는 링크에 대한 선택권 이용 방법       ① 모바일 파워링크 문안 하단의 모바일 링크는 전화번호, 웹사이트, 지번주소, 도로명주소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② 선택값을 수정하기 전에는 웹사이트 URL이 기본 노출되며, 일부 전화번호의 사용 빈도가 높은 키워드의 경우에 한하여       전화번호가 기본 노출됩니다.   ③ 해당 링크에 대한 변경은 [클릭초이스 > 광고관리 > 키워드선택 > 모바일노출설정] 에서 가능하며,       등록 시 최초 링크 설정은 [클릭초이스 > 광고등록 > 문안등록 > 문안관리화면] 에서 가능합니다.   3) 개편되는 UI에서는 서브링크, 부가정보, 이미지링크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서브링크, 부가정보, 이미지링크의 노출이 중단되며, 노출 중단 정보 및 관련 업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서브링크 : 운전학원, 기숙/재수학원, 대리운전      ② 부가정보 : 대리운전, 콜택시, 운전학원      ③ 이미지링크 : 꽃배달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다음] [정책공지] 폐차/폐차대행 사이트 등록기준 변경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항상 저희 Daum 검색광고·DDN을 이용해주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검색광고·DDN의 폐차/폐차대행 사이트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안내드리오니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관리법 제2조 및 제53조에 따라 자동차해체재활용업을 하려면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자동차관리사업 등록을 해야 합니다. "자동차해체재활용업"이란 폐차 요청된 자동차(이륜자동차 제외)의 인수, 재사용 가능한 부품의 회수, 폐차 및 그 말소등록신청의 대행을 업으로 하는 것을 의미하며,"자동차관리사업"이란 자동차매매업·자동차정비업 및 자동차해체재활용업을 말합니다.  따라서 폐차 사이트의 광고 등록기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광고운영에 참고하시 바랍니다.  변경 가이드:• 폐차업, 폐차대행업종은 시장·군수·구청장으로 부터 발급받은 자동차관리사업등록증(폐차업)을 제출한 사이트 또는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 홈페이지(http://www.kadra.or.kr/)에서 등록여부 확인된 사이트에 한해 광고 가능 적용대상 : 폐차, 폐차대행 사이트  적용일자 : 2014년 10월 20일  10월 20일(월) 변경된 심사 정책 시행 이후, 자동차관리사업등록증(폐차업)이 없거나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에서 확인되지 않는 폐차, 폐차대행 사이트는 광고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다음] [안내] 신용카드사 정책변경으로 인한 결제창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신용카드사 정책 변경으로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가 전면 중단됨에 따라,결제정보 등록 시 변경된 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ㅁ 변경일자: 2014.08.07(화)ㅁ 변경내용:     1) 맞춤/자동충전 결제창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등록 / 주민등록번호 처리 동의 약관삭제   2) 대행사 수기 결제창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등록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다음] Daum클릭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급변하는 온라인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보다 다양한 광고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Daum클릭스 이용약관을 아래와 같이 개정됩니다. [Daum클릭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 개정 약관 공지일 : 2014년 8월 12일 (화)■ 개정 약관 시행일 : 2014년 9월 15일 (금) ■ 주요변경사항 ■ 변경 전 클릭스 이용약관 전문  ■ 변경 후 클릭스 이용약관 전문  기존에 가입된 광고주분들은 2014년 9월 15일부터 변경된 약관이 시행될 예정이고,본 약관 공지 이후에 신규 가입하시는 광고주분들은 약관 동의 시부터 적용됩니다. 본 약관을 공지한 날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클릭스 이용약관 제3조 4항에 따라 개정약관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됩니다.광고주님께서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개정 약관 적용 전까지 고객센터(1566-2100)를 통해 이용계약을 취소 또는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다음] 주민등록번호 수집 금지로 인한 마이핀 인증기능 도입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4년 8월 7일부터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에 따라 개정된 법령에 따라법령 근거 없는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금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Daum 검색광고·DDN에 대하여 광고주 및 마케터가 고객센터로 전화문의 시기존 본인확인 수단으로 접수받은 주민등록번호 또는 수집 동의 및 신분증 사본 등의 정보를 받지않고마이핀을 통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온라인 회원가입 및 정보수정은 기존과 동일하며 고객센터로 문의시에 변경되는 부분이므로 이용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 마이핀(My-PIN) 이란?마이핀(My-PIN)은 인터넷이 아닌 고객센터(오프라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본인확인 수단으로개인식별정보가 전혀 포함되지 않은 13자리의 무작위 번호이며,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아이핀(I-PIN)을오프라인까지 확대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마이핀의 도입으로 인하여 개인 프라이버시가 보호되고 재발급이 가능하여 마이핀 유·노출 또는 도용 시 피해가 최소화 됩니다. 또한, 이메일 및 모바일 앱 알림서비스 제공으로 안전성이 추가 되는 서비스이므로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마이핀(My-PIN) 자세히 알아보기[마이핀 인증기능 도입 안내] ■ 적용 일자 : 2014년 8월 7일 ■ 적용 내용 : 고객센터로 문의 시 본인 인증 수단에 마이핀 인증 도입■ 적용 범위 : 통합광고주회원(마케터 포함)■ 참고 사항  - 온라인(인터넷) 본인확인 수단 : 아이핀(I-PIN), 본인명의 휴대폰 - 오프라인(고객센터) 본인확인 수단 : 마이핀(My-PIN)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FAQ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핀 발급 및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 바로가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다음] [공지] 다음커뮤니케이션 합병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4년 10월 1일부터 포털서비스 Daum 등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다음커뮤니케이션과국내 대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등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카카오가 합병하여 하나의 회사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 법인명 : ㈜다음커뮤니케이션-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242(영평동)- 전화번호 : 1577-3321 합병 후에도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기존과 동일하게 동의하신 범위 내에서만 이용되며,‘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기준에 의하여 안전하게 보호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다음] [공지] 모바일 검색광고 키워드별 리스팅수 유동화 조정 안내(10/22)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4년 9월 1일부터 적용된 모바일 영역 검색광고의 리스팅 수 유동화 구조에변경사항이 적용되어 이에 안내드립니다.※ 지난 공지: https://clixagency.biz.daum.net/top/noticeContent.do?id=695  1. 적용일: 2014년 10월 22일 2. 적용영역: 모바일 검색광고 (프리미엄링크) 3. 상세내용 <변경 전> 0-3-5 구조- 모바일 低효율 키워드군 0 리스팅: 노출 가능한 광고가 있어도 미노출 - 일반 키워드는 3 리스팅- 모바일 高효율 키워드군은 5 리스팅: 최대 5개까지 노출 <변경 후> 0-1-3-5 구조- 모바일 低효율 키워드군: 0 리스팅과 1 리스팅으로 분리됨  - 0과 1의 레벨을 두어 저효율군에 대한 노출기회를 확대 - 일반 키워드는 3 리스팅 (변경 없음)- 모바일 高효율 키워드군은 5 리스팅: 최대 5개까지 노출 (변경 없음)- 기타 기준 변경 없음:  키워드별 모바일 영역에서의 효율도 데이터는 매일 시스템 분석되며 이에 따라  키워드별 0-1-3-5 리스팅 가능 수는 매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DDN의 새로운 소재타입 : 동적소재 적용안내 (12/11 완료)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기존 이미지 파일로만 업로드 되는 소재등록 방식 외에쇼핑하우에 등록된 상품정보가 자동으로 연동되어 DDN동적소재가 생성되는 기능이 12월 11일 오픈했습니다.이미지 소재 제작이 어려우셨던 기존 쇼핑광고주분들도 손쉽게 DDN을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 적용일자2014년 12월 11일(목) 오후  16:00 적용  ■ 동적소재란?Daum쇼핑하우 상품정보로 자동으로 DDN소재를 노출시켜주는 방식입니다. 1. DDN에 새로운 소재타입으로 추가 : 기존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는 기존 타입 외에 쇼핑하우 연동기반의 동적소재가 새로운 소재 타입으로 추가됩니다.2. 기존 타겟팅과 함께 사용가능:: 소재에 타입만 추가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타겟팅과 조합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3. 쇼핑하우에 노출중인 상품이 있다면 동적소재 집행가능: 사이트의 UV, 광고비 소진금액에 상관없이 동적소재를 집행하실 수 있어, 신규광고주도 가능합니다.4.동적소재 등록,수정시 심사없음: 사이트 1개당 1건의 로고등록시에만 심사   ■ 동적소재 등록방법  Step1. 쇼핑하우 연동하기 + 로고 등록하기 ( 경로 : 사이트관리 )Step2. 동적소재 등록하기 ( 경로: 디스플레이네트워크 캠페인 선택 > 소재탭 내 새소재 등록시 )Step3. 동적소재 성과 확인하기 ★ 등록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터교육센터 123번 :  Link  ■ 동적소재 및 로고등록 심사가이드- DDN동적소재광고_등록가이드_ver1_20140805. <<클릭- 로고 심사가이드 : 사이트 내에 확인가능 / 배경색 : 흰색 또는 투명 / 로고에 수식어구 사용 불가   ■ 동적소재 관리 Tip  1. 기존 그룹에 동적소재를 추가할 수도 있지만, 처음에는 개별그룹으로 셋팅하여 관리해 주시면 성과측정에 용이합니다.2. 사이트,검색어 타겟팅과 함께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3. 커머스원(쇼핑하우 상품관리 시스템)에서 카테고리 매핑된 상품이 10개 이상이며, 쇼핑캐쉬가 충전되어 있는 경우에만 동적소재 노출이 가능합니다.    동적소재 집행을 위해서는 상품의 카테고리 매핑을 커머스원에서 주기적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머스원 바로가기 (쇼핑광고주 id로 로그인 가능)4. 동적소재 등록시, 미리보기를 클릭하셔서 노출가능한 소재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5. DDN의 경우, 1주 미만 & 그룹일예산 1만원 미만 집행시 신뢰도 있는 효과를 확인하기 어려울수있습니다.   - 만약 그룹일예산을 1만원 미만을 소진하고 싶으신 경우,    1) 캠페인 1개에 그룹 1개만 만들어서 캠페인예산으로 예산 상한선을 잡고 그룹예산은 1만원 이상으로 셋팅해 주시는 것을 권합니다.    2) 더불어 예산소진방식은 빠른소진으로 셋팅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동적 소재 FAQ Q1) 쇼핑하우 광고주 계정이 있는 광고주만 동적소재 사용이 가능한가요 ?A1) 네. 현재는 쇼핑하우에 노출되는 상품이 있는 경우, 해당 상품을 바탕으로 동적소재를 생성합니다.  Q2) 쇼핑하우에 입점은 어떻게 하나요 ?A2) 호스팅사를 통해 쇼핑하우 CPC입점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하단에 CPC입점 신청하기 > 링크 하단에 호스팅사를 통한 CPC입점신청하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ㄴ 입점신청안내 : http://commerceone.biz.daum.net/join/process.daum Q3) 사이트에 들어와서 상품을 클릭한 사용자에게만 동적소재를 노출할수 있나요 ?A3) 아닙니다. 상품을 클릭한 사용자 뿐만아니라 적절한 타겟팅선택으로 다양한 대상에게 동적소재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동적소재 관련 문의 카테고리 안내1. 동적소재 설정 및 이용에 대한 문의 : 운영>시스템 이용문의2. 동적소재 설정 후 미노출 관련 문의 : 운영>시스템/노출장애 문의3. 로고 심사 관련 문의 : 심사>로고심사문의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비즈캐쳐(BizCatcher) 오픈 이벤트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항공권' 베타 서비스 오픈 일정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지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린 '네이버 항공권' 베타 서비스 오픈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광고주 여러분께 보다 나은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준비중이며,'네이버 항공권'의 베타 서비스 오픈 일자는 기존 2014년 12월 29일(월)에서 2015년 1월 중으로 변경될 예정이오니,적용 일정을 기다리셨을 광고주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공지 2014년 12월 18일(목), '네이버 항공권'의 베타 서비스가 시작됩니다.이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반응성 등을 토대로 이용자와 광고주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해드리도록노력할 예정이오니, 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항공권' 베타 서비스 오픈 안내 ] 1. '네이버 항공권'이란?'네이버 항공권'은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새로운 서비스로 출발-도착지 정보를 비롯해 이용자가 선택한 조건에 해당하는 항공권의 가격을 여행사 별로 비교하고,선택한 항공편에 대해 각 여행사의 예약 페이지로 이동하여 예약 및 발권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단, 베타서비스에서는 직접 항공권을 발권하는 시스템(BSP 발권 시스템)을 갖추고 항공편이나 가격 정보 등의 DB가 연계 가능한 일부 광고주에 한해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2. '네이버 항공권' 상품 노출아래의 노출 정보는 내부 테스트 결과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상 검색어 : '항공권' 및 '항공권'을 포함한 검색어 (ex. 제주항공권, 미주항공권 등)- 노출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항공권' 영역 - 노출 위치 : 모바일 파워링크 상단                  (베타 서비스 중에는 광고상품의 품질향상 및 효과개선을 위해 노출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3. '네이버 항공권' 상품 출시 일정  - 2014년 12월 18일(목) ~ 2015년 1월 15일(목) 총 4주간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광고 노출 (베타 서비스 실시) ※ 출시 일정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