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최근 '네이버 검색광고 제휴사'를 사칭하거나, 네이버 공식대행사와 유사한 상호로 광고주님께 접근하여
과도한 광고비를 요구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체들과 계약을 맺을 경우 금전적 피해를 입으실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 광고주 피해 유형 안내 ]
1) 네이버 공식대행사 또는 제휴회사라고 사칭하며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인 클릭초이스, 파워링크를
클릭당 과금이 아닌 정액제(월 OO만원)로 관리해준다는 내용으로 광고주의 결제를 유도.
2) 피해 광고주가 계약 해지 및 환불을 요구 할 경우 과도한 위약금을 공제하는 방식으로 피해를 입히고 있음.
[ 주의사항 안내 ]
1)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인 '클릭초이스'의 노출 순위는 경매 방식을 바탕으로 한 입찰에 의해 결정됩니다.
:클릭초이스의 노출 순위는 광고비 뿐 아니라 광고품질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 결정되므로,
위 피해 사례와 같이 특정 업체를 통해 광고를 최상단에 고정 노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또한 클릭당 과금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상품으로, 정액제로 운영되지 않습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는 네이버 검색광고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대행을 희망하시는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와 공식 계약을 체결한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를 통해 광고대행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 확인하기
[ 구제 신청 안내 ]
네이버 제휴사 등 사칭업체들로부터 금전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① 공정거래위원회: 불공정거래 신고 바로가기
②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 바로가기
③ 사법기관에 신고하여 구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관계 당국이나 사법기관의 수사협조 요청 시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