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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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 안내

 

2024년 6월 18일(화)부터 6월 25일(화)까지,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쇼핑정보' 추가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 안내>

'쇼핑정보' 확장소재는 네이버 쇼핑 서비스와 연동하여 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는 확장소재입니다.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여보세요.


■ 적용 일정

2024년 5월 29일(수) '쇼핑정보' 확장소재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

2024년 6월 18일(화) ~ 6월 25일(화)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


■ 등록 방법

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몰 비즈채널이 스마트스토어 URL일 때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 URL이 그 외 자사 쇼핑몰은 추후 확장 연동 계획이 있으며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쇼핑몰] 에서 연동할 쇼핑몰 비즈채널(스마트스토어)을 등록합니다.

        기존에 스마트스토어로 등록된 쇼핑몰 비즈채널이 있다면 2번 단계에서 바로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선택합니다. 

    2. '쇼핑정보'를 등록할 광고그룹을 선택한 후, [광고그룹 확장소재 > +새 확장 소재 > 쇼핑정보]를 클릭합니다.

    3. '쇼핑정보' 확장소재로 추가할 스마트스토어 URL을 선택 후 저장합니다.




■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의 일부 트래픽


■ 노출 방식

  • 테스트 기간 동안 일부 트래픽에서, 제목 하단에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연동된 쇼핑몰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검색 랭킹에 따라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최대 상품 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이 노출될 수 있으며,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모바일 노출 예시

 

   2)    PC 노출 예시






■ 클릭 연결 페이지 및 과금

'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연결URL이 아닌 상품 정보가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며 정상 과금됩니다.





※ 알아두세요!

  • 추후 스마트스토어 외 자사 쇼핑몰도 순차적으로 적용 예정입니다.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 일부 트래픽에서 '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 의도와 관련 검색어를 대상으로 노출됩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 위 예시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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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24년 6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2024년 6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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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 - 동영상 소재 지원 중단 안내(6/17~)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에서 동영상 광고 소재 지원이 중단 되어 안내 드립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동영상 광고 소재 미지원 안내 ]ㅤ◆ 중단 일자 : 2024년 6월 17일(월) 오후 2시 부터 순차 적용◆​ 중단 내용     - IOS 유저 대상, 앱 첫화면(홈 지면)에서 동영상 소재 노출 되었으나 노출 중단     - 파트너센터 내에서 광고 소재 등록 시 동영상 소재 등록 불가 / 이미지 소재만 등록 가능 ( GIF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미지원 )      - 기존에 등록 되어 있던 동영상 소재의 경우, 같이 등록한 이미지로 대체하여 노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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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회원 운영 정책 강화에 따른 계정 광고 집행 중지 안내

사전 안내된 바와 같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매체 이용자 보호를 위해 24년 6월 11일 부터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설정된 계정은 광고 집행 및 계정 운영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전 공지 사항 : https://ads.naver.com/notice/15135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관리/광고 계정을 운영하시는 회원님께서는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반드시 6월 10일까지 필요한 조치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계정에서 결제 담당자가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회원"로 등록되어 있는지는 아래 "3.결제 담당자 정보 확인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해 주세요. 1. 적용 시점- 2024년 6월 11일(화)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광고주 영향도-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계정의 경우, 집행중인 모든 광고 중단 및 계정 운영 불가 3. 결제 담당자 정보 확인 방법 [관리/광고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 > 결제 담당자 정보] 에서 결제 담당자가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회원으로 지정되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표시됨 4. 광고주 대응 사항 1) 19세 미만 네이버 회원 대응 사항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가입 후 결제 담당자를 변경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통합 광고주센터 > 신규 회원 가입에서 실명 인증된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가입해 주세요. STEP 2)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설정 > 권한 관리 > 멤버 관리에서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에 신규 가입한 19세 이상 네이버 회원을 기존과 동일한 권한으로 멤버 추가를 해주세요. STEP 3)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에서 신규 가입한 19세 이상 네이버 회원에게 결제 담당자 위임을 진행해 주세요. ※ 결제 담당자 위임 방법 - 결제 담당자 정보 [정보 변경] 버튼 클릭하신 후 [담당자 위임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결제 담당자 위임 내용 확인 및 동의하시고 결제 담당자로 위임할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해주세요. -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하셔서 결제 담당자 정보 위임 요청을 승인해주세요.STEP 4)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가 완료되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2) 비실명 네이버 회원 대응 사항 실명 네이버 회원으로 전환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비실명 네이버 회원의 경우, 네이버 실명 회원 전환 방법 안내를 확인하시고 실명 네이버 회원으로 전환해 주세요. ​■ 비실명 네이버 회원 확인 방법 - 비실명 네이버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인증" 버튼 노출- 실명 네이버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수정" 버튼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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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        2024년 6월 13일(목),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추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적용 일정   • 2024년 6월 13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과금   • 마커 클릭 후 하단에 노출되는 요약카드를 클릭했을 때, 정상 과금됩니다.   • 요약카드에서 업체 페이지로 랜딩되는 클릭이나 전환에 가까운 클릭(전화, 예약)에 대해서만 과금하며, 길찾기·공유하기·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 노출 방식   • 지도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플레이스 영역의 목록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가 마커에도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광고 마커는 기본 마커와 구분되는 형태로 노출됩니다.   • 지도 영역에서 여러 업체의 마커가 그룹화되어 노출될 때,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마커가 광고 순위에 따라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형태(UI)                    ※ 알아두세요!   • 마커, 요약카드란?          - 마커: 지도 영역에 노출되는 업체 아이콘         - 요약카드: 마커 클릭 시 하단에 노출되는 업체 상세 카드              • 플레이스광고를 클릭했을 때 노출되는 요약카드에 저장 아이콘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단, 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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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광고 개수 확대 안내 (6/12)

       2024년 6월 12일(수)부터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AiTEMS 추천 광고 개수가 변경됩니다.    • 정식 출시 공지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추천 광고 정식 출시 >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시     2024년 6월 12일(수)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및 영역    • 매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으로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상품    • 영역 : PC/Mobile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 정보 하단 ■ 변경 내용    • 기존-  Mobile : 6개 상품 (1페이지 : 광고상품 / 2-6페이지 : 일반상품)-  PC : 5개 상품 (1페이지 : 광고 / 2-6페이지 : 일반상품)    • 변경- Mobile :  12개 상품 (1-2페이지 : 광고 / 3-7페이지 : 일반상품)- PC : 10개 상품 (1-2페이지 : 광고 / 3-7페이지 : 일반상품)  ※ 알아두세요!  - AiTEMS는 이용자의 취향을 파악하여, 상품 요소와 매치함으로써 보다 더 다양한 상품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 AiTEMS를 통하여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또한, 광고 등록방법,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대량 등록 기능 제공 (6/12)

 2024년 6월 12일 (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소재' 등록을 위한 대량 등록 기능이 제공됩니다.대량 등록 기능을 통해 반응형 소재를 더 빠르게, 많이 등록하여 사용해보세요! ■ 일정- 2024년 6월 12일 (수) ■ 변경 내용 - 도구 > 대량관리 > 대량 등록/수정/삭제 > 작업 유형 > '반응형 소재 등록' 추가- '반응형 소재 등록' 선택 후 템플릿 다운로드하여 소재 등록할 내용으로 양식에 맞게 작성 ※ 알아두세요!- 반응형 소재 템플릿에서 제목 3개, 설명 2개는 필수 입력입니다.- 제목과 설명의 위치 고정을 원하는 경우 고정할 내용의 제목,설명 번호만 기입해주세요. (복수개 고정 시 쉼표로 구분)   *예시) 제목1, 제목3을 첫번째 제목 위치에 고정하려는 경우: '첫 번째 제목 위치 고정(선택)' 템플릿에 '1,3' 입력- 기존의 '소재 등록'은 '단일형 소재 등록'으로 변경되었으니 사용에 참고 바랍니다.-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의료 업종'을 제외하고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대량 등록 기능에 대한 상세 설명은 도움말(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은 해당 공지(바로가기>)를 참고 바랍니다.  

[기타]

[지그재그] 광고 패키지 잔여 광고지면 우선 혜택 패키지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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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파파고

똑똑한 AI 번역기 파파고 서비스에 처음으로 광고가 노출 됩니다.한국어, 중국어, 영어 등 15개의 언어로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번역을 제공합니다.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는 국민 번역앱 파파고에 광고 적용 일정 참고하시어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추천 드립니다. 웹 : https://papago.naver.com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aver.labs.translatoriOS 어플리케이션 : https://apps.apple.com/us/app/naver-papago-ai-translator/id1147874819  ■ 노출 시점- 2024.06.10 (월)- 어플리케이션은 2024.06.10 이후 배포되는 v1.10.14 이상 버전 업데이트 후 광고 노출 가능 ■ 노출 영역 안내 1) 스마트채널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파파고 > 홈, 번역결과, 문서번역- 노출 예시    2) 서비스 통합 - 게재위치 : 네이버 > 서비스 통합-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PC > 파파고 > 홈, 문서번역, 웹사이트 번역  (웹사이트 번역 지면은 광고 미리보기가 지원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노출 예시 

[카카오]

[카카오] 최대 200만원 지원금! 모두를 위한 캐시백 프로그램 오픈 안내

       → 신규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기존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 신규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기존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카카오비즈니스 신규 & 휴면 사업자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첫 집행 지원금 30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기타]

[지그재그] 6월 지그재그 소식 - 모르면 손해 보는 플랫폼 선택 기준 5가지

모르면 손해보는, 가장 많은 수익을 안겨줄 플랫폼 고르는 법을 안내 드립니다.결제 금액 / 결제자 수 / 주문 단가 등 최근 주요 쇼핑 플랫폼들의 결제 지표를 확인해 보시고,수수료를 더 내지 않기 위해 어떤 항목을 더 유심히 봐야 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ㅤ>> "여기 입점해도 되나?" 모르면 손해보는 플랫폼 선택 기준 5가지 <<ㅤ[ 컨텐츠 중 일부 내용 ]ㅤ감사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썸머 광고비 페이백” 안내 (금액 제한 없는 광고비 페이백)

 여름철 거래액 성장을 위한 전사 에누리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광고비 증분의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썸머 광고비 페이백”을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6월 5일(수) - 6월 11일(화) (7일 간)제공 혜택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5월 1일(수) - 5월 7일(화)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6월 26일 수요일 00:30 전후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5일 → 썸머 광고비 페이백 자세히 보기 광고주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개편 프로모션 내용 변경 안내

브랜드검색 상품 개편 공지(클릭)를 통해 안내 드렸던 1차 개편 프로모션을 2024년 6월 30일자로 종료하고,2차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 후 2024년 10월 1일부터 정가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미 많은 광고주께서 개편된 브랜드검색 상품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정보를 높은 주목도로 검색 사용자에게 노출하고 있으시지만,정가 적용 전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차 추가 프로모션을 운영합니다. 아래 프로모션 일정, 상품 단가 변동 사항을 참고하시어 이번 기회를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대상 : 브랜드검색 개편 상품을 구매하시는 모든 광고주 ■ 세부 일정※ 이번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는 프로모션 일정/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2차 추가 프로모션 상세 내용   • 개편 상품 정가 대비 5~15% 할인 (상품별 할인율 상이 / 상세 단가는 2차 추가 프로모션 단가표(클릭)​ 참고)   • 프로모션 단가는 '계약' 단위로 적용되며 계약 시점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성별 소재최적화 템플릿도 동일한 내용으로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  기타 안내   • 브랜드 검색 상품별 정가는 다음 단가표(클릭)​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 구매하신 광고 계약의 단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집행대기, 집행중 상태의 계약은 계약 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소재 추가/변경 등의 광고 관리 또한 가능합니다.   • 브랜드검색 상품 제작가이드가 필요하신 경우 다음 도움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모바일(클릭)​ / PC(클릭)​ ■  브랜드검색 상품 개편 주요 내용   •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높은 주목도로 노출 할 수 있는 '다이나믹 섬네일' 이 도입되었습니다.   •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상품의 크리에티브 노출이 강화되고 브랜드컬러를 함께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최신의 브랜드 소식을 노출 할 수 있는 ​브랜드소식 영역이 PC에도 확대 적용되었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을 추가 연동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검색 상품 개편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 이전 공지(클릭)​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