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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 >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
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

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
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

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
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
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
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

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 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 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FAQ

  • 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

    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

    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
    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

    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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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26) - '매니아-모바일', '디시트렌드-모바일'

          2024년 11월 26일(화), '매니아 - 모바일', '디시트렌드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11월 26일(화)■ 적용 내용 : '매니아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디시트렌드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매니아 - 모바일 l https://mania.kr/- 매체 소개 : 스포츠 커뮤니티로 각종 스포츠 뉴스, 스타 플레이어 사진, 경기 동영상 및 칼럼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목록 우측과 메뉴 하단 각각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디시트렌드 - 모바일 l https://www.dctrend.ai/- 매체 소개 : 연예, 스포츠, 문화·생활, 경제·산업 등 트렌드 뉴스 기사 및 랭킹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본문 상단 및 하단 최대 11개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11월 26일(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11월 19일(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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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UI 변경 안내 (12/3)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모바일 베스트 탭 <이런 상품은 어때요?> 영역 UI 개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12월 3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대상 영역: 모바일 베스트 탭 <이런 상품은 어때요?> 노출 UI 변경■상세 내용: 노출 상품이 상품 그룹으로 묶인 상품인 경우 이미지 하단에 상품 그룹에 포함된 상품들의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1) 단, 19금 상품은 제외되며, 포함된 상품 이미지를 클릭 시에도 상품 메인 이미지와 동일한 랜딩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 리뷰 평점은 상품 그룹에 속한 상품들의 리뷰 평점을 합산하여 표기됩니다.※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참고 사항: 이번 변경되는 UI는 상품 그룹으로 등록된 상품에 한하여 적용되며, 상품 그룹으로 묶이지 않은 경우 기존과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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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상단 광고 - UI 및 최대 광고 개수 변경 안내

2024년 11월 28일(목)부터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의 '쇼핑 브랜드형' 상단 광고 UI 및 최대 광고 개수가 변경됩니다.​지난 10월 24일(목)부터 2024년 10월 31일(목)까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테스트안2 (플리킹 UI, 최대 3개 광고 노출)가 광고 효율 개선에 가장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여 실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4년 11월 28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대상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대상 키워드 : 일반 키워드 유형​■ 변경 내용- 기존 :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1개의 '쇼핑 브랜드형' 광고 노출- 변경 :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최대 3개의 '쇼핑 브랜드형' 광고 노출 및 UI 변경기존변경nn nn​nn nn​​※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내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광고의 변경 내용으로, 이외 광고 등록과 랭킹, 과금 기준은 모두 동일합니다.-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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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회원 전환 오픈 안내

  2024년 11월 20일 수요일,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 회원(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시작합니다.​지금 바로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 전환 바로가기 >​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려면?​ •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 이 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시 유의할 점​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실 때는 회원 유형별로 필요한 요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 ​개인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사업자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휴대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검색광고 홈 > '내 정보' (https://searchad.naver.com/membership/myinfo) 로 이동하여 전환하고자 하는 네이버 아이디와 동일한 휴대전화번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이 완료되면?​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면, 검색광고 로그인 화면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아이디 하나로 광고 계정 여러개를 관리할 수 있게 되며, 따라서 보다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전환 후에는 광고 관리 계정의 기본 단위가 '로그인 ID → 광고 계정 ID'로 변경됩니다. ex) 검색광고 로그인 ID 'naver_sa' →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 'naver_ad'의 광고 계정 ID '123123'* 통합회원 전환 후에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https://ads.naver.com/) 에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바로가기​​통합 회원 전환 이후의 광고는?​앞으로의 광고는 자동화, 확장 그리고 통합의 트렌드​ • 캠페인 자동화와 개인화를 통한 광고 확장이 메인 스트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AI와 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하여 광고가 연관도 높은 검색어에 매칭되도록 발전하였습니다. • 또한 광고 소재가 다양한 지면으로 확장되어 쓰이도록 크리에이티브 기능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자동입찰, 예산 최적화 등을 바탕으로 성과를 최대화하는 광고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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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NOSP] 지도앱 스플래시 광고 패키지 - 전면형 출시 및 프로모션

지도앱 스플래시 광고상품에, 다양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 "전면형" 이 출시되어 안내 드립니다.광고주 분들이 새로운 유형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출시기념 30% 프로모션을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지도앱 스플래시광고 전면형 출시]스플래시 영역 전체에 전면형으로 브랜드 컬러를 적용 할 수 있으며,상단 로고 영역을 통해 브랜드 로고를 소개하고, (세로형, 가로형 선택 가능)하단 메인 이미지영역의 크기를 확장하여 보다 강력하게 캠페인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형, 오브젝트형 선택 가능) 1. 상품명: M_지도_앱_스플래시 패키지2. 상품 구성:    1) 스플래시 광고 전면형    2) 검색대기화면 스마트채널 광고    3) 길찾기 홈 스마트채널 광고3. 판매/노출 방식:  1주 7구좌 롤링4. 단가 및 프로모션:     - 5,000 만원 (1구좌)    - 출시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 적용, 1구좌 당 3,500 만원으로 판매  (별도 공지 시 까지 프로모션 지속 진행)5. 예상 노출 수: 3개 영역 총합 1,500 만 ~ 2,000 만 예상 (주중, 주말에 따라 다를 수 있음)6. 구매 가능 시점:  12/2(월) 이후7. 소재 제작 가이드     전면형 스플래시 소재 가이드   (소재 제작 가이드는, 이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동일 링크로 업데이트 예정))8. 참고사항:     - 전면형 스플래시 소재는 네이버지도앱 v.5.30 이상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 스플래시 소재는 클릭되지 않습니다. (스마트채널만 클릭 가능)    - 현재 해당 소재의 미리보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5. 소재 관련 FAQQ: 노출 프리퀀시가 적용되나요?A: 아니요. 노출 프리퀀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Q: 전면형은 구버전 지도앱에서는 확인 불가한가요?A: 네. 지도앱 v.5.30 이상에서만 전면형 광고가 노출됩니다. 구버전 지도앱 및 웹환경 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로고 타입과 하단 이미지 타입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가요?A: 네. 희망하시는 타입으로 선택하여 제작해주시면 됩니다.Q: 메인이미지와 배경색상은 꼭 연결되도록 구성해야하나요?A: 아니요. 배경색상과 이미지가 연결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단 지나치게 높은 채도, 형광색 사용이 불가합니다)Q: 전면형 스플래시 상품만 집행할 수 있나요?A: 스플래시 상품만 단독으로 구매는 불가하며, 패키지 상품으로 구매 필요합니다.Q: 1주간 7구좌 롤링에 전면형, 일반형이 모두 포함되나요?          A: 네, 1주간 7구좌에는 전면형과 일반형이 포함됩니다. 

[기타]

[에이블리] 다신 없을 블프 페이백 프로모션 공지 (11/25 ~ 12/02)

매해 대규모로 진행되는 전 상품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어연중 가장 큰 전사 행사에 맞춰 최대 70% 페이백 프로모션 진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대 규모 행사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광고주분들께서 광고를 통해 노출을 확보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독려 부탁드립니다.  하기 내용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신 없을 블프 페이백 프로모션 (링크)]​ (1) 프로모션 기간 : 11월 25일(월) ~ 12월 2일(월) (8일간)- 비교기간 : 11월 7일 ~ 11월 14일 총 소진액 (2) 혜택 : 광고비 증분의 최대 70% 한도 없는 페이백 - 비교기간(11.7-11.14)  총 소진액 대비 참여기간(11.25-12.2) 비즈머니 소진액이 1원 더 증가할 경우 무상광고비를 페이백 (비교기간 광고비가 0원인 마켓도 참여가능)비교기간 대비 참여기간 더 사용하신 금액이 1원~30만원 미만인 경우 : 증액분의 45% 페이백비교기간 대비 참여기간 더 사용하신 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 증액분의 70% 페이백 (3) 참여 방법 : ​ (4) 유의 사항 : 비교기간 광고비 기분은 비즈머니와 비즈포인트를 합산한 총 소진액 기준입니다.  (5) 페이백 지급일 : 12월 14일 토요일 00:30 전후 지급 예정- 비즈포인트는 12월 17일까지 4일간 사용가능합니다.- 비즈포인트는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광고비로 사용됩니다.- 미소진된 비즈포인트는 소멸 이후 재지급되지 않습니다. (페널티로 인한 광고 노출 불가 포함) - 비즈포인트는 반환이나 세금계산서 발행의 대상이 아닙니다.  

[기타]

[오늘의집] 출고소요일 상한선 제한 기능 안내

오로라 상품 등록 및 수정 시, 배송 유형과 속성에 따라 출고소요일 상한선이 적용됩니다.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출고소요일을 확인하시고, 상한선을 초과한 상품은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출고소요일이 상한선을 초과할 경우 상품 등록 및 수정이 불가하오니, 등록전 배송 유형별 상한선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기능 및 변경 사항]적용 일자 : 2024년 11월 26일(화) ~적용 상품 : 모든 상품- 출고소요일 등록 제외 대상 : 희망일 배송, 빠른가전/가구, 오늘의집 배송 상품변경 사항- 변경 전 : ‘오로라’ > 상품등록 및 수정> 출고소요일 설정 제한 없음- 변경 후 : ‘오로라’ > 상품등록 및 수정 > 출고소요일 상한선 초과 입력 불가 [출고소요일 상한선][정책]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 시행 안내(2024/08/12~ 시행)출고소요일 기준(상한)제도- 일반택배 : 표준 4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 화물택배 : 표준 7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직접배송 : 표준 20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 [예시] [유의사항]출고 소요일은 엑셀 업로드를 통해 대량 수정이 가능합니다.수정 방법과 관리 정책은 [정책] 출고소요일 설정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출고소요일 등록 제외 대상- 직접배송 중 희망일 배송- 빠른 가구/가전 배송- 오늘의집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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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모바일 N+상품광고 광고카드 노출 디자인 개선 관련

[N+상품광고 광고카드 변경안내] 네이버 쇼핑 N+상품광고의  효율개선작업의 일환으로  광고카드의 높이값을 줄이는 변경이 진행 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기존 9개 소재 노출 구조에서 6개로 변경하여 높이값을 줄여 광고 소재들을 둘러보기 용이한 카드로 변경을 진행 예정이며,자세한 사항 및 변경 시점은 아래 공지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변경내용 대표소재 노출구조 : 3x3카드  ▶ 3x2 카드로 변경추가정보노출       (1)원가격, 할인율, 할인적용가격추가       (2)상품평점,리뷰수 항목추가  적용일자 : 11월 22일 (금)  업무시간 내 변경 예정(내부사정에 의해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재공지예정) 예시화면  (현재)                                                                                                                          ​​(변경)​​ 변경되는 광고 디자인은 광고효율 변화 및 추가 테스트 등을 위해 다시 기존 디자인으로 변경 될 수 있으며, 이후 변경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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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회원 전환 오픈 안내_11.20

2024년 11월 20일 수요일,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 회원(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시작합니다.​지금 바로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 전환 바로가기 >​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려면?​ •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 이 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시 유의할 점​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실 때는 회원 유형별로 필요한 요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 ​개인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사업자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휴대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검색광고 홈 > '내 정보' (https://searchad.naver.com/membership/myinfo) 로 이동하여 전환하고자 하는 네이버 아이디와 동일한 휴대전화번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이 완료되면?​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면, 검색광고 로그인 화면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아이디 하나로 광고 계정 여러개를 관리할 수 있게 되며, 따라서 보다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전환 후에는 광고 관리 계정의 기본 단위가 '로그인 ID → 광고 계정 ID'로 변경됩니다. ex) 검색광고 로그인 ID 'naver_sa' →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 'naver_ad'의 광고 계정 ID '123123'* 통합회원 전환 후에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https://ads.naver.com/) 에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바로가기​​통합 회원 전환 이후의 광고는?​앞으로의 광고는 자동화, 확장 그리고 통합의 트렌드​ • 캠페인 자동화와 개인화를 통한 광고 확장이 메인 스트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AI와 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하여 광고가 연관도 높은 검색어에 매칭되도록 발전하였습니다. • 또한 광고 소재가 다양한 지면으로 확장되어 쓰이도록 크리에이티브 기능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자동입찰, 예산 최적화 등을 바탕으로 성과를 최대화하는 광고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타]

[오늘의집] 3D 방꾸미기 서비스 출시 안내

'3D 방꾸미기' 서비스가 신규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 3D 방꾸미기는 고객들이 직접 취향을 담은 공간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11월 중순 기준 월 2.4만명의 오늘의집 유저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다른 유저들의 공간을 통해 영감을 얻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3D 방꾸미기 서비스는 오늘의집 앱에서 사용 가능하며, 3D 모델 제작시 입점이 가능합니다.서비스 소개서 확인해보시고 3D 모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보세요.  [신청 방법]3D 모델 제작 서비스 소개서 : https://bit.ly/42n9ryf3D 모델 제작 견적 신청서 : https://bit.ly/3JxJyn0 

[네이버]

[네이버] 치지직 인스트림 퍼스트뷰(First-view) 상품 출시

치지직 인스트림 퍼스트뷰(First-view) 상품 출시치지직 인스트림 퍼스트뷰 상품 출시 안내 드립니다.첫 노출을 보장하여, 주목도와 도달률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상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치지직 인스트림 퍼스트뷰 광고 상품 안내    - 노출 위치 : 치지직 LIVE 전광고, VOD 전광고    - 판매 유닛 : [SA101994] PM_치지직_인스트림_Firstview_CPT    - 출시 일정 : 11/26(화) 구좌부터 구매 가능    - 구매 방법 : NOSP 캠페인 생성 후 DL 메일로 구매 요청 주시면 됩니다. (메일: dl_chzzk_ad@navercorp.com)    - 서비스 상황에 따라 집행 일정 및 일부 상품 구성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치지직 광고 상품소개서 URL :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치지직_광고_상품_소개서.pdf  

[카카오]

[카카오] new상품 오픈채팅탭 > 채팅리스트 영역 광고 노출 확대 (11/20)

11/20(수)부터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가 최대 3개까지 노출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에 광고그룹에서 디바이스 ‘모바일’, 게재지면’ 카카오 톡’이 선택되어 있다면 오픈채팅탭 채팅리스트의 12번째 위치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 : 2024년 11월 20일 오후 중 예정■ 적용 사항 구분대상 디바이스게재지면변경 사항변경 전IOS/ Android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최대 광고 노출 개수 : 2개변경 후IOS/ Android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최대 광고 노출 개수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