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 여러분께 보다 다양한 노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11월 21일(목)부터 업체 페이지 하단 영역에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기존 검색 매체 외에도 콘텐츠 매체를 활용하여 보다 많은 잠재 고객에게 매장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노출 대상
- 정상적으로 노출 가능한 플레이스광고 중 콘텐츠 매체 “노출(ON)”인 광고
* 숙박업종은 이번 노출 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 노출 일정
- 광고주 센터 매체 선택권 오픈 : 2024년 11월 13일(수)
- 업체 하단 영역 노출 : 2024년 11월 21일(목)
* 콘텐츠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11월 13일(수) 이후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접속 후 [플레이스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에서 매체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노출 영역 및 개수
- PC/모바일 통합검색 업체명 검색 시 노출되는 정답형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 PC/모바일 업체 상세 페이지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 노출 UI
- 기본적으로 광고주 센터에 등록한 정보 및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형상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 확장소재 중 업체 홍보문구만 노출 가능합니다.
■ 노출 및 과금 방식
- 광고 등록, 노출, 과금 등 기본적인 방식은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
- 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콘텐츠 매체 노출 여부 및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설정하여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기본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 알아두세요!
-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광고 개수 및 위치는 매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4년 11월 14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의 노출 위치 및 형상이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4년 11월 14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내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변경 내용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의 위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모바일 • 기존 : 최상단 별도 광고 영역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3개, 최대 20개) • 변경 : 별도 광고 영역이 아닌, 이미지 결과 사이에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1개, 최대 20개) ○ 단, 최상단 슬롯 2개는 광고 고정되어 노출 (만약 노출 가능 광고 개수가 1개인 경우, 가장 최초 슬롯 1개에만 광고 노출) - PC • 기존 : 최상단 별도 광고 영역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5개, 최대 20개) • 변경 : (1) 최상단 별도 광고영역 과 (2) 하단 이미지 결과 사이에 순차적으로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3개, 최대 20개) ※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노출위치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모바일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탭검색 - 모바일>, <네이버 탭검색 - PC> 매체 설정을 통해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 보다 다양한 노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11월 21일(목)부터 업체 페이지 하단 영역에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기존 검색 매체 외에도 콘텐츠 매체를 활용하여 보다 많은 잠재 고객에게 매장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대상- 정상적으로 노출 가능한 플레이스광고 중 콘텐츠 매체 “노출(ON)”인 광고 * 숙박업종은 이번 노출 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노출 일정- 광고주 센터 매체 선택권 오픈 : 2024년 11월 13일(수)- 업체 하단 영역 노출 : 2024년 11월 21일(목) * 콘텐츠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11월 13일(수) 이후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접속 후 [플레이스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에서 매체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영역 및 개수- PC/모바일 통합검색 업체명 검색 시 노출되는 정답형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PC/모바일 업체 상세 페이지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노출 UI- 기본적으로 광고주 센터에 등록한 정보 및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형상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확장소재 중 업체 홍보문구만 노출 가능합니다.■ 노출 및 과금 방식- 광고 등록, 노출, 과금 등 기본적인 방식은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 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콘텐츠 매체 노출 여부 및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설정하여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기본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 알아두세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광고 개수 및 위치는 매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11월 13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을 모바일 네이버 지식iN CHOiCE 지면으로 확대합니다.모바일 네이버 지식iN CHOiCE 지면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적용일정 : 2024년 11월 13일(수)- 적용대상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위치 : 모바일 지식iN CHOiCE 게시글 영역 하단 ※ 알아두세요!- 기존 “네이버 지식iN – 모바일” 매체를 “노출(ON)”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해당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 매체 설정, 게시글 정보 등에 기반하여 노출되기 때문에 반드시 특정 광고 상품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 친구탭 ‘업데이트한 프로필’ 영역 내 전면형 광고가 적용될 예정입니다.임팩트 있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부터 최종 전환 유도까지, 브랜드 마케팅 플랜을 완성해 보세요. ■ 적용 사항 : 카카오톡 > 친구탭 ‘업데이트한 프로필’ 영역 내 프로필 풀뷰(beta) 신규 상품 론칭 ■ 적용일정1. 광고 등록 오픈 : 2024년 12월 5일 (목) 예정 (영업일 기준 D+2 구좌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일정은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광고 등록 오픈일 이전에는 사전 테스트 광고주의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지면※ 광고 상세 위치는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세 안내 1. 노출 상세 안내 1) 노출 소재 및 UI- 집행 기간 동안 친구탭 ‘업데이트한 프로필’ 지면 내에서 프로필형 소재와 전면형 소재가 노출됩니다.1) 프로필형 소재2) 전면형 소재<기본형><자유형> 2) 광고 주요 동선- 카카오 톡 친구탭 내 ‘업데이트한 프로필’ 영역에 노출되는 프로필형 소재를 클릭하거나 친구 프로필 내에서 스와이프로 이동 시, 전면형 소재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랜딩 이후 전면형 소재에 복귀한 유저에게는 채널 버튼을 추가로 노출시켜, 채널 친구 추가를 유도합니다. 2. 과금 방식- CPT(Cost Per Time) 방식으로 00:00:00 ~ 23:59:59 까지 24시간 기준 과금됩니다.※ [프로필 풀뷰 (beta)] 단가 및 예상 노출수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3. 사전 광고 노출 안내프로필 풀뷰(beta) 상품 정식 출시에 앞서 11월 15일(금)~11월 29일(금) 기간 내 사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전 광고 노출은 카카오 톡의 사용성을 고려하여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참여신청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4. 소재 제작가이드※ [프로필 풀뷰 (beta)] 상세 상품 소개 및 제작가이드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참고사항- 비상사태 발생 시, 광고 집행 중 광고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비상 사태란 재난/재해 발생, 카카오톡 장애 상황 등을 의미하며 이 경우 보상절차에 따라 광고 미노출에 대한 비용은 환급처리합니다.- 긴급한 위험 등 사안에 따라 광고 집행 중단에 대해 사후 통지될 수 있습니다.- 톡 버전 11.2.0 미만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되지 않습니다- 톡 지원 OS 버전 미만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 관련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1) Android : OS 8.1 미만 (2) iOS 15.8.3 미만- 네트워크 환경 등에 따라, 프로필 풀뷰 광고 노출에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약 당일 계정/캠페인/소재가 운영 불가 상태일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영 가능 상태로 전환된 이후 광고 노출 가능합니다.
AI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의 활동과 관심사에 따라 매번 새로운 콘텐츠를 주천하는 홈피드에 각 주제별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새롭게 제공됩니다. 28개 주제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주제 피드에 많은 광고 집행 바랍니다. ■ 노출 시점- 2024.11.18(월)- 네이버앱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이용자에게만 노출되며, 웹은 추후 확대 적용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홈- 노출 예시
2024년 11월 21일(목)부터 11월 28일(목)까지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서 광고 노출 추가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이전 테스트 참고)해당 영역에서는 클릭한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가진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이미지 연관도 및 이용자 반응을 기반으로 랭킹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테스트 기간: 2024년 11월 21(목) ~ 2024년 11월 28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네이버 통합검색 - PC’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 매체 하위 지면에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 일부 트래픽- 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검색탭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상단 영역 내 광고 노출 ※ 알아두세요!-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뷰어 영역의 이용자 반응 및 이미지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테스트 기간 내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을 제외해야 합니다. 단, 매체 OFF 시 해당 매체 하위 전체 지면에서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 대상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파트너플러스 구독사 대상으로, 크로스셀링(경쟁사) 타겟팅이 오픈 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파트너플러스 구독을 통해 더욱더 다양한 전략으로 광고를 운영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능 오픈 예정일 : 11월 13일(수) 오후 5시✅ 기능 내용 - 상품형 광고에서 파트너플러스 구독 스토어만 활용 가능한 크로스셀링(경쟁사) 타겟팅 오픈 - 크로스셀링 스토어 : 고객이 내 스토어 상품과 함께 장바구니에 담거나 구매한 경쟁사 ( 파트너플러스 인사이트 > 경쟁사 인사이트 > 크로스셀링 분석 ) - 크로스셀링 타겟팅 : 경쟁사들에서 구매 혹은 장바구니 담은 유저 중, 최근 내 스토어 구매이력이 있는 유저 제외한 타겟팅 [ 파트너센터 > 광고관리 > 지그재그 광고 > 광고생성 > 상품형(고급설정) 선택시 ]
항공권 스케줄 및 가격 정보를 비교 & 중개하는 서비스인 네이버 모바일 항공권 홈 지면에 광고가 신규로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2024.11.14(목) ■ 노출 영역 안내-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항공권 > 홈- 노출 예시
네이버 지식iN의 Q&A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질문과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CHOICE 서비스에 광고 노출이 추가 적용됩니다.지식iN에 재미요소가 더해져 신규 이용자가 많이 유입되는 CHOICE 서비스에 광고 집행을 추천 드립니다. ■ 노출 시점- 2024.11.13(수) ■ 노출 영역 안내- 게재위치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지식iN > CHOICE > 게시글- 노출 예시
<PC 메인 하단 띠배너> 상품이 출시되어 안내 드립니다. 네이버 PC 메인 주제판 하단에 신규로 노출되는 가로 띠배너 상품으로, 일주일간 고정 노출되어, PC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노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출시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상품명: P_메인_하단띠배너2. 판매 방식: 1주 1구좌 독점 (월요일~일요일 단위로 구매 가능)3. 단가 및 프로모션- 1구좌당 5,000만원 - 출시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 적용, 1구좌 당 3,500 만원으로 판매 (~별도 공지 전까지)4. 수수료 및 위약금- 수수료율: 15%- 위약금: 광고 집행 시작일시 전 10일 이내(영업일)는 10%, 시작일시 이후 30%5. 구매 가능 집행일: 2024.11.11(월) 이후 6. 소재 제작 가이드- PDF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PC 메인 하단 띠배너_제작가이드.pdf)- PSD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PC 메인 하단 띠배너_제작가이드.psd)7. 참고사항애드 뮤트(광고 닫기) 기능 포함 상품으로, 사용자가 '광고 닫기' 한 소재는 남은 집행기간(1주 단위) 동안 미노출됩니다.
오늘의집이 보유한 홈&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를 비롯해다수의 고관여 유저들에게 주목도 높은 '챌린지 광고 상품’ 연말 할인 프로모션을 안내 드립니다.챌린지 광고 상품은 약 2주간의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브랜드와 상품 발견을 경험을 확장, 단기간 내 대량의 리뷰를 획득하여브랜드 인지도 증대부터 구매 결정에 기여하는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특히 입점 상품의 경우 상품 CPC 광고, 스타일링샷 광고와 믹스하면오늘의집 풀퍼널 마케팅을 설계하여 시너지날 수 있는 상품입니다.참고 진행 사례- 브랜디드형 : 조명 브랜드 A사 / 가구 브랜드 R사 / 주방용품 브랜드 S사- PPL형 : 생활용품 브랜드 P사 / 가전 브랜드 S사 / 홈 헬스케어 브랜드 C사 특별히 내년도 마케팅 플랜을 준비하시는 입점사 분들을 위해25년 1분기(1~3월) 구좌 선 부킹 시 50%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아래 주요 내용 참고하시어 파트너사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 드립니다. ⭐챌린지 광고 상품 주요 기대 효과⭐오가닉 스타일링샷 대량 생산 : 고관여 타겟 대상으로 최소 100건 이상 ~ 최대 1,000건 가량의 우호 콘텐츠 집중 생산, 스타일링샷 광고 소재로도 활용 가능CPV 10원 미만, 리빙/라이프스타일 고관여 유저 타겟팅 노출 효과 :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 및 생산 콘텐츠를 통해 평균 150만회 가량, 오늘의집 콘텐츠 유관 지면 내 브랜드 노출을 집약적으로 노출시켜 볼륨감있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 효과장기적인 브랜딩, 매출 기여 효과 : 일회성 노출이 아닌, 관심사 기반으로 오늘의집 유저의 구매 동선 내 콘텐츠가 지속 노출되어 영구적인 스노우볼 효과 ⭐챌린지 광고 상품 할인 프로모션 안내⭐신청 기간 : 2024.11.11 - 12.06할인 내용 : 2025년 1분기(1~3월) 구좌 선부킹 신청 시, 기본 상품 50% 할인가 제공적용 대상 : 오늘의집 입점 브랜드 중 3개월 이내 판매 이력이 있는 광고주 / 12월 내 광고 계약 체결 필수* 한정 구좌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12월 구좌 진행 희망 시 별도 문의 바랍니다. (문의처 : oh.challenge@bucketplace.net) ⭐할인 적용 상품 유형 및 단가⭐1) 브랜디드형 (월 1~2개 구좌 한정) / 3,000만원 > 1,500만원 (50% 할인)브랜드의 스토리와 메시지를 커스텀하게 반영할 수 있는 브랜드 단독 챌린지 광고 상품입니다.브랜드가 희망하는 키워드를 #해시태그에 반영하여 장기적으로 자산화 할 수 있는 점이 최대 강점이며오늘의집 인앱 내 챌린지 보유 구좌/지면을 활용한 홍보가 100% 지원됩니다. (메인 홈배너, PUSH 등)브랜디드형 신청 시, 대략적인 챌린지 운영 스킴을 2~3안 정도로 선 제안 드리며 광고주와의 협의를 통해 커스텀 기획이 진행됩니다.참고 진행 사례 : 조명 브랜드 A사 / 가구 브랜드 R사 / 주방용품 브랜드 S사 2) PPL형(월 2~3개 구좌 한정) / 700만원 > 350만원 (50% 할인)오늘의집 커뮤니티 유저들이 오가닉하게 참여하는 인기 챌린지 내 단독으로 상품 및 USP 소구 가능한 제품 노출형 광고 상품입니다.인기 챌린지 내 메인 리워드로 소개되어 유저들의 챌린지 참여를 유도하기 때문에, 해당 제품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이벤트 페이지 외에도 인앱 내 알림 메시지에 브랜드 및 제품 노출이 가능합니다.PPL 신청 시, 브랜드/제품 타겟을 고려해 가장 빠르게 진행 가능한 챌린지 구좌와 주제를 제안 드립니다.참고 진행 사례 : 생활용품 브랜드 P사 / 가전 브랜드 S사 / 홈 헬스케어 브랜드 C사 참고) 진행 시 유입 및 참여를 위한 브랜드 제공 리워드 필수 - 오집 제공) 기본 참여 리워드 + 공유하기 리워드 / 최대 300만원 내 구성 예정 - 광고주 제공1) Big 리워드 (브랜드 대표 주력 제품 or 신제품) / 1명 이상 권장 - 광고주 제공2) 연관 리워드 (브랜드 운영 카페 이용권 등) / 10명 이상 필수 * 진행 사례 및 상세한 광고 상품 내용은 아래 소개서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챌린지 광고 소개서 24’10ver * 클릭 시 미리보기 및 다운로드 가능 ⭐신청 방법⭐챌린지 광고 신청서 바로 가기 * 구글폼 신청 상기 구글 신청서 작성 후 제출 해주시면 평균 3영업일 이내, 제출해주신 담당자 이메일로 부킹 확정 여부를 회신 드립니다. 단, 구좌 상황에 따라 진행이 불가할 수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신청 단계에서는 진행 일정, 제공 제품 등 기본 내용을 확정하게 되며, 부킹 확정 후 기획 단계에서 상세 스킴은 제안드린 내용에서 충분히 수정/조율 가능합니다. 관련해 궁금하신 점은 아래 메일로 회신 주시면 빠르게 확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챌린지 광고 문의처 : oh.challenge@bucketplace.net
11번가는 탐색 및 구매 과정에서 이용자들의 의도에 부합하는 광고를 제공함을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광고주분들의 만족스러운 광고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광고 등록 기준과 심사 가이드를 정하여 광고 품질 유지 및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그럼에도 일부 광고 품질과 쇼핑 경험을 저해하는 케이스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광고품질 모니터링 및 관리 활동을 강화하고자 합니다.모니터링을 통해 아래 케이스에 부합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불이익을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영 일정: 2024년 12월 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영향 광고: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 내용 및 방법 - 품질 관리 모니터링을 통한 광고 노출 제한 - 반복적인 품질 저해 활동 시 광고주 단위 노출 제한 ■ 품질 관리 모니터링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품질 관리 모니터링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예시 케이스예시 이미지판매 상품명에 타브랜드/상품명 또는 저연관 키워드를 나열하는 경우타브랜드/상품명 또는 저연관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광고 키워드로 등록하는 경우 상품의 판매 가격이 시중의 통상적인 거래 가격보다 지나치게 낮거나 높아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저해하는 경우 내용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