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24년 11월 20일 시작합니다.
지난 해 10월, 네이버 광고에서는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광고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를 오픈했습니다.
따라서 통합 회원으로 로그인하면 광고 계정 여러 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포함)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만일, 검색광고에서 4개의 로그인 아이디로 운영중이시라면, 네이버 아이디 1~3개에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 4개를 광고 계정으로 전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통합 회원 (네이버 아이디)으로 전환하면 기존 광고 정보는 그대로 이용 가능하며,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는 25년 1분기중 로그인 지원을 종료하고,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
대행 중인 광고주 분들의 통합 회원 전환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검색광고 플랫폼 통합 회원 전환 가이드'(첨부) 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11월 13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을 모바일 네이버 지식iN CHOiCE 지면으로 확대합니다.모바일 네이버 지식iN CHOiCE 지면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적용일정 : 2024년 11월 13일(수)- 적용대상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위치 : 모바일 지식iN CHOiCE 게시글 영역 하단 ※ 알아두세요!- 기존 “네이버 지식iN – 모바일” 매체를 “노출(ON)”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해당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 매체 설정, 게시글 정보 등에 기반하여 노출되기 때문에 반드시 특정 광고 상품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 친구탭 ‘업데이트한 프로필’ 영역 내 전면형 광고가 적용될 예정입니다.임팩트 있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부터 최종 전환 유도까지, 브랜드 마케팅 플랜을 완성해 보세요. ■ 적용 사항 : 카카오톡 > 친구탭 ‘업데이트한 프로필’ 영역 내 프로필 풀뷰(beta) 신규 상품 론칭 ■ 적용일정1. 광고 등록 오픈 : 2024년 12월 5일 (목) 예정 (영업일 기준 D+2 구좌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일정은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광고 등록 오픈일 이전에는 사전 테스트 광고주의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지면※ 광고 상세 위치는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세 안내 1. 노출 상세 안내 1) 노출 소재 및 UI- 집행 기간 동안 친구탭 ‘업데이트한 프로필’ 지면 내에서 프로필형 소재와 전면형 소재가 노출됩니다.1) 프로필형 소재2) 전면형 소재<기본형><자유형> 2) 광고 주요 동선- 카카오 톡 친구탭 내 ‘업데이트한 프로필’ 영역에 노출되는 프로필형 소재를 클릭하거나 친구 프로필 내에서 스와이프로 이동 시, 전면형 소재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랜딩 이후 전면형 소재에 복귀한 유저에게는 채널 버튼을 추가로 노출시켜, 채널 친구 추가를 유도합니다. 2. 과금 방식- CPT(Cost Per Time) 방식으로 00:00:00 ~ 23:59:59 까지 24시간 기준 과금됩니다.※ [프로필 풀뷰 (beta)] 단가 및 예상 노출수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3. 사전 광고 노출 안내프로필 풀뷰(beta) 상품 정식 출시에 앞서 11월 15일(금)~11월 29일(금) 기간 내 사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전 광고 노출은 카카오 톡의 사용성을 고려하여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참여신청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4. 소재 제작가이드※ [프로필 풀뷰 (beta)] 상세 상품 소개 및 제작가이드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참고사항- 비상사태 발생 시, 광고 집행 중 광고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비상 사태란 재난/재해 발생, 카카오톡 장애 상황 등을 의미하며 이 경우 보상절차에 따라 광고 미노출에 대한 비용은 환급처리합니다.- 긴급한 위험 등 사안에 따라 광고 집행 중단에 대해 사후 통지될 수 있습니다.- 톡 버전 11.2.0 미만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되지 않습니다- 톡 지원 OS 버전 미만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 관련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1) Android : OS 8.1 미만 (2) iOS 15.8.3 미만- 네트워크 환경 등에 따라, 프로필 풀뷰 광고 노출에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약 당일 계정/캠페인/소재가 운영 불가 상태일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영 가능 상태로 전환된 이후 광고 노출 가능합니다.
AI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의 활동과 관심사에 따라 매번 새로운 콘텐츠를 주천하는 홈피드에 각 주제별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새롭게 제공됩니다. 28개 주제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주제 피드에 많은 광고 집행 바랍니다. ■ 노출 시점- 2024.11.18(월)- 네이버앱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이용자에게만 노출되며, 웹은 추후 확대 적용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홈- 노출 예시
2024년 11월 21일(목)부터 11월 28일(목)까지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서 광고 노출 추가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이전 테스트 참고)해당 영역에서는 클릭한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가진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이미지 연관도 및 이용자 반응을 기반으로 랭킹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테스트 기간: 2024년 11월 21(목) ~ 2024년 11월 28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네이버 통합검색 - PC’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 매체 하위 지면에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 일부 트래픽- 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검색탭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상단 영역 내 광고 노출 ※ 알아두세요!-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뷰어 영역의 이용자 반응 및 이미지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테스트 기간 내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을 제외해야 합니다. 단, 매체 OFF 시 해당 매체 하위 전체 지면에서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 대상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파트너플러스 구독사 대상으로, 크로스셀링(경쟁사) 타겟팅이 오픈 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파트너플러스 구독을 통해 더욱더 다양한 전략으로 광고를 운영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능 오픈 예정일 : 11월 13일(수) 오후 5시✅ 기능 내용 - 상품형 광고에서 파트너플러스 구독 스토어만 활용 가능한 크로스셀링(경쟁사) 타겟팅 오픈 - 크로스셀링 스토어 : 고객이 내 스토어 상품과 함께 장바구니에 담거나 구매한 경쟁사 ( 파트너플러스 인사이트 > 경쟁사 인사이트 > 크로스셀링 분석 ) - 크로스셀링 타겟팅 : 경쟁사들에서 구매 혹은 장바구니 담은 유저 중, 최근 내 스토어 구매이력이 있는 유저 제외한 타겟팅 [ 파트너센터 > 광고관리 > 지그재그 광고 > 광고생성 > 상품형(고급설정) 선택시 ]
항공권 스케줄 및 가격 정보를 비교 & 중개하는 서비스인 네이버 모바일 항공권 홈 지면에 광고가 신규로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2024.11.14(목) ■ 노출 영역 안내-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항공권 > 홈- 노출 예시
네이버 지식iN의 Q&A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질문과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CHOICE 서비스에 광고 노출이 추가 적용됩니다.지식iN에 재미요소가 더해져 신규 이용자가 많이 유입되는 CHOICE 서비스에 광고 집행을 추천 드립니다. ■ 노출 시점- 2024.11.13(수) ■ 노출 영역 안내- 게재위치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지식iN > CHOICE > 게시글- 노출 예시
<PC 메인 하단 띠배너> 상품이 출시되어 안내 드립니다. 네이버 PC 메인 주제판 하단에 신규로 노출되는 가로 띠배너 상품으로, 일주일간 고정 노출되어, PC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노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출시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상품명: P_메인_하단띠배너2. 판매 방식: 1주 1구좌 독점 (월요일~일요일 단위로 구매 가능)3. 단가 및 프로모션- 1구좌당 5,000만원 - 출시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 적용, 1구좌 당 3,500 만원으로 판매 (~별도 공지 전까지)4. 수수료 및 위약금- 수수료율: 15%- 위약금: 광고 집행 시작일시 전 10일 이내(영업일)는 10%, 시작일시 이후 30%5. 구매 가능 집행일: 2024.11.11(월) 이후 6. 소재 제작 가이드- PDF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PC 메인 하단 띠배너_제작가이드.pdf)- PSD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PC 메인 하단 띠배너_제작가이드.psd)7. 참고사항애드 뮤트(광고 닫기) 기능 포함 상품으로, 사용자가 '광고 닫기' 한 소재는 남은 집행기간(1주 단위) 동안 미노출됩니다.
오늘의집이 보유한 홈&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를 비롯해다수의 고관여 유저들에게 주목도 높은 '챌린지 광고 상품’ 연말 할인 프로모션을 안내 드립니다.챌린지 광고 상품은 약 2주간의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브랜드와 상품 발견을 경험을 확장, 단기간 내 대량의 리뷰를 획득하여브랜드 인지도 증대부터 구매 결정에 기여하는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특히 입점 상품의 경우 상품 CPC 광고, 스타일링샷 광고와 믹스하면오늘의집 풀퍼널 마케팅을 설계하여 시너지날 수 있는 상품입니다.참고 진행 사례- 브랜디드형 : 조명 브랜드 A사 / 가구 브랜드 R사 / 주방용품 브랜드 S사- PPL형 : 생활용품 브랜드 P사 / 가전 브랜드 S사 / 홈 헬스케어 브랜드 C사 특별히 내년도 마케팅 플랜을 준비하시는 입점사 분들을 위해25년 1분기(1~3월) 구좌 선 부킹 시 50%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아래 주요 내용 참고하시어 파트너사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 드립니다. ⭐챌린지 광고 상품 주요 기대 효과⭐오가닉 스타일링샷 대량 생산 : 고관여 타겟 대상으로 최소 100건 이상 ~ 최대 1,000건 가량의 우호 콘텐츠 집중 생산, 스타일링샷 광고 소재로도 활용 가능CPV 10원 미만, 리빙/라이프스타일 고관여 유저 타겟팅 노출 효과 :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 및 생산 콘텐츠를 통해 평균 150만회 가량, 오늘의집 콘텐츠 유관 지면 내 브랜드 노출을 집약적으로 노출시켜 볼륨감있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 효과장기적인 브랜딩, 매출 기여 효과 : 일회성 노출이 아닌, 관심사 기반으로 오늘의집 유저의 구매 동선 내 콘텐츠가 지속 노출되어 영구적인 스노우볼 효과 ⭐챌린지 광고 상품 할인 프로모션 안내⭐신청 기간 : 2024.11.11 - 12.06할인 내용 : 2025년 1분기(1~3월) 구좌 선부킹 신청 시, 기본 상품 50% 할인가 제공적용 대상 : 오늘의집 입점 브랜드 중 3개월 이내 판매 이력이 있는 광고주 / 12월 내 광고 계약 체결 필수* 한정 구좌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12월 구좌 진행 희망 시 별도 문의 바랍니다. (문의처 : oh.challenge@bucketplace.net) ⭐할인 적용 상품 유형 및 단가⭐1) 브랜디드형 (월 1~2개 구좌 한정) / 3,000만원 > 1,500만원 (50% 할인)브랜드의 스토리와 메시지를 커스텀하게 반영할 수 있는 브랜드 단독 챌린지 광고 상품입니다.브랜드가 희망하는 키워드를 #해시태그에 반영하여 장기적으로 자산화 할 수 있는 점이 최대 강점이며오늘의집 인앱 내 챌린지 보유 구좌/지면을 활용한 홍보가 100% 지원됩니다. (메인 홈배너, PUSH 등)브랜디드형 신청 시, 대략적인 챌린지 운영 스킴을 2~3안 정도로 선 제안 드리며 광고주와의 협의를 통해 커스텀 기획이 진행됩니다.참고 진행 사례 : 조명 브랜드 A사 / 가구 브랜드 R사 / 주방용품 브랜드 S사 2) PPL형(월 2~3개 구좌 한정) / 700만원 > 350만원 (50% 할인)오늘의집 커뮤니티 유저들이 오가닉하게 참여하는 인기 챌린지 내 단독으로 상품 및 USP 소구 가능한 제품 노출형 광고 상품입니다.인기 챌린지 내 메인 리워드로 소개되어 유저들의 챌린지 참여를 유도하기 때문에, 해당 제품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이벤트 페이지 외에도 인앱 내 알림 메시지에 브랜드 및 제품 노출이 가능합니다.PPL 신청 시, 브랜드/제품 타겟을 고려해 가장 빠르게 진행 가능한 챌린지 구좌와 주제를 제안 드립니다.참고 진행 사례 : 생활용품 브랜드 P사 / 가전 브랜드 S사 / 홈 헬스케어 브랜드 C사 참고) 진행 시 유입 및 참여를 위한 브랜드 제공 리워드 필수 - 오집 제공) 기본 참여 리워드 + 공유하기 리워드 / 최대 300만원 내 구성 예정 - 광고주 제공1) Big 리워드 (브랜드 대표 주력 제품 or 신제품) / 1명 이상 권장 - 광고주 제공2) 연관 리워드 (브랜드 운영 카페 이용권 등) / 10명 이상 필수 * 진행 사례 및 상세한 광고 상품 내용은 아래 소개서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챌린지 광고 소개서 24’10ver * 클릭 시 미리보기 및 다운로드 가능 ⭐신청 방법⭐챌린지 광고 신청서 바로 가기 * 구글폼 신청 상기 구글 신청서 작성 후 제출 해주시면 평균 3영업일 이내, 제출해주신 담당자 이메일로 부킹 확정 여부를 회신 드립니다. 단, 구좌 상황에 따라 진행이 불가할 수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신청 단계에서는 진행 일정, 제공 제품 등 기본 내용을 확정하게 되며, 부킹 확정 후 기획 단계에서 상세 스킴은 제안드린 내용에서 충분히 수정/조율 가능합니다. 관련해 궁금하신 점은 아래 메일로 회신 주시면 빠르게 확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챌린지 광고 문의처 : oh.challenge@bucketplace.net
11번가는 탐색 및 구매 과정에서 이용자들의 의도에 부합하는 광고를 제공함을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광고주분들의 만족스러운 광고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광고 등록 기준과 심사 가이드를 정하여 광고 품질 유지 및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그럼에도 일부 광고 품질과 쇼핑 경험을 저해하는 케이스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광고품질 모니터링 및 관리 활동을 강화하고자 합니다.모니터링을 통해 아래 케이스에 부합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불이익을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영 일정: 2024년 12월 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영향 광고: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 내용 및 방법 - 품질 관리 모니터링을 통한 광고 노출 제한 - 반복적인 품질 저해 활동 시 광고주 단위 노출 제한 ■ 품질 관리 모니터링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품질 관리 모니터링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예시 케이스예시 이미지판매 상품명에 타브랜드/상품명 또는 저연관 키워드를 나열하는 경우타브랜드/상품명 또는 저연관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광고 키워드로 등록하는 경우 상품의 판매 가격이 시중의 통상적인 거래 가격보다 지나치게 낮거나 높아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저해하는 경우 내용 추가
2024년 11월 14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의 노출 위치 및 형상이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4년 11월 14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내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변경 내용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의 위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모바일 • 기존 : 최상단 별도 광고 영역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3개, 최대 20개) • 변경 : 별도 광고 영역이 아닌, 이미지 결과 사이에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1개, 최대 20개) ○ 단, 최상단 슬롯 2개는 광고 고정되어 노출 (만약 노출 가능 광고 개수가 1개인 경우, 가장 최초 슬롯 1개에만 광고 노출) - PC • 기존 : 최상단 별도 광고 영역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5개, 최대 20개) • 변경 : (1) 최상단 별도 광고영역 과 (2) 하단 이미지 결과 사이에 순차적으로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3개, 최대 20개) ※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노출위치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모바일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탭검색 - 모바일>, <네이버 탭검색 - PC> 매체 설정을 통해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 보다 다양한 노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11월 21일(목)부터 업체 페이지 하단 영역에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기존 검색 매체 외에도 콘텐츠 매체를 활용하여 보다 많은 잠재 고객에게 매장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대상- 정상적으로 노출 가능한 플레이스광고 중 콘텐츠 매체 “노출(ON)”인 광고 * 숙박업종은 이번 노출 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노출 일정- 광고주 센터 매체 선택권 오픈 : 2024년 11월 13일(수)- 업체 하단 영역 노출 : 2024년 11월 21일(목) * 콘텐츠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11월 13일(수) 이후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접속 후 [플레이스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에서 매체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영역 및 개수- PC/모바일 통합검색 업체명 검색 시 노출되는 정답형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PC/모바일 업체 상세 페이지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노출 UI- 기본적으로 광고주 센터에 등록한 정보 및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형상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확장소재 중 업체 홍보문구만 노출 가능합니다.■ 노출 및 과금 방식- 광고 등록, 노출, 과금 등 기본적인 방식은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 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콘텐츠 매체 노출 여부 및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설정하여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기본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 알아두세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광고 개수 및 위치는 매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