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카카오비즈니스] 카탈로그 관리 메뉴 이동 및 신규 기능 안내 (10월 30일 반영)
10월 30일(수)부터 모먼트 > 광고 자산관리 > 카탈로그 관리 메뉴가 신규 메뉴로 이동됩니다. 기존 모먼트에서 관리하던 기능은 신규 메뉴인 비즈도구 > 카탈로그의 ‘카탈로그',‘상품 관리’,‘변경 이력’ 탭에서 관리 가능하며,추가 되는 신규 기능들 확인 부탁드립니다. 모먼트의 ‘카탈로그 관리’ 메뉴를 통해 카탈로그 광고를 집행 했던 광고주분들은 변경 사항 숙지 하시어 차질 없이 광고가 집행될 수 있도록 확인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정10월 30일(수) 오후 2시 이후 (예정 일정으로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 적용 대상모든 카카오 계정에 '비즈도구 > 카탈로그'가 노출되지만, 제휴된 파트너 계정에 한하여 카탈로그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적용 사항 1. 카탈로그 관리 메뉴 이동 ㄴ 변경 전 : 모먼트 > 광고 자산 관리 > 카탈로그 관리(10월 30일 이후 메뉴 제거) ㄴ 변경 후 : 비즈도구 > 카탈로그 2. 신규 기능 2-1. 카탈로그 > 광고계정 연동1) ‘카탈로그 > 연동 광고계정연동'에서 마스터/멤버 권한을 가진 광고계정과 카탈로그를 연동/해제할 수 있습니다. 2) 카탈로그가 연동된 광고계정에서 카탈로그에 연동된 상품 정보를 다이내믹 소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2.권한 관리 1) 권한 관리에서 마스터 권한을 이전 요청/수락/거부할 수 있으며, 멤버 권한을 초대/요청/수락/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3.카탈로그 내 상품 ID 와 픽셀&SDK 이벤트로 수집된 상품 ID의 일치율을 확인하여 광고 효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1) 이벤트 탭에서 카탈로그 별 일치 율 확인이 가능합니다.2) '일치율 활용 가이드'와 '픽셀 헬퍼로 문의하기'를 통해 일치 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024-11-05
[네이버]
[네이버] 통합 회원(네이버 아이디) 전환에 대해 안내
기존 공지에서 안내해 드린 것처럼,2024년 11월 20일 수요일, 검색광고 광고 홈과 플랫폼 로그인 아이디를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합니다.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광고주님께서는, 통합 회원 아이디로 전환하여 하나의 아이디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이 가능합니다.사용하시던 광고 정보 그대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검색광고 홈과 통합 광고주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회원으로 전환하면?-통합 회원 (네이버 아이디)으로 전환하면, 하나의 계정으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더 효과적인 광고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 통합회원으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보다 편리하게 같이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또한 네이버 광고에서도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의 장기적인 시너지를 내기 위한 여러 기능을 준비중입니다.통합회원 전환이 완료 되었다면?-전환한 통합 회원 (네이버 아이디)으로 로그인하면 기존의 모든 광고 정보(등록한 광고 정보, 비즈머니 등)는 그대로 이용 가능합니다.따라서 별도의 광고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이 없으시다면, 로그인한 네이버 아이디 그대로 광고 계정을 만들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주의사항※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는 25년 1분기 이후 로그인 지원을 종료할 예정이니, 보다 먼저 네이버 아이디로 전환하여 광고주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네이버 아이디 로그인을 사용하고 계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별도의 전환 절차 없이 검색광고 플랫폼과 통합광고주센터 이용이 가능합니다.※통합회원으로 전환한 이후에는 더이상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전환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회원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1)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를 클릭합니다.2) 검색광고 로그인 방식 변경에 대한 안내를 확인합니다.개인 광고주는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 일치,사업자 광고주는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전환 시작하기'를 눌러 회원 전환을 진행합니다.3) 로그인한 검색광고 계정의 정보를 확인합니다.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기를 클릭하여 통합회원으로 전환할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4)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검색광고 계정 정보와 통합회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 때, 통합회원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가 검색광고 계정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시거나 휴대전화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정보가 일치한다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5) 통합회원 전환을 위해 최종 확인을 합니다.전환 후에는 기존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이 불가능하니, 아이디를 잘 확인하신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6) 통합회원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이후의 네이버 광고 계획네이버 광고는 통합 회원 전환이 완료된 이후,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광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지속적으로 광고주님들의 목소리를 듣고, 네이버 광고 성과 최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FAQ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검색광고 회원 ID를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Q.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A.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 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ID 여러개로 광고를 운영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여러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Q. 기간 내에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는 25년 1분기 이후 로그인 지원을 종료할 예정이며, 상세 일정과 내용은 추후 공지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되도록 기간 내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어 광고주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알아두세요!통합 광고주센터란?-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통합으로 관리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공지 바로가기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바로가기 >
2024-11-05
[네이버]
[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앱 기반 자사몰 대상 오픈 안내
기존 자사몰 웹사이트 한정으로 집행 가능했던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자사몰의 모바일 앱으로 확대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상품 소개서-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이용 가이드 ■ 적용 일정 - 2024년 10월 28일(월) 오전 10시 오픈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 상품 소개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은 네이버쇼핑 상품 DB 및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 된 광고 소재를 동적으로 생성하며, 타게팅/추천을 기반으로 높은 효율을 보이는 광고 상품입니다. ■ 카탈로그 생성 및 광고 셋팅 주요 프로세스1) 비즈채널 등록 -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 등록 • '네이버 쇼핑 유형' 으로 등록된 비즈채널만 카탈로그 캠페인 집행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 웹사이트 유형으로 비즈채널이 등록되어 있을 경우, [도구 > 비즈채널 관리 > 비즈채널 상세 정보] 에서 쇼핑 인증을 추가해주세요. ○ 쇼핑에 등록된 URL과 동일한 경우에만 네이버 쇼핑 유형으로 비즈채널 유형 변경이 가능합니다. • 쇼핑에 등록된 URL과 기존에 등록하신 비즈채널 URL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신규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등록 • 모바일 앱(Android, iOS) 유형으로 비즈채널을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비즈채널과 모바일 앱 연동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에 모바일 앱 정보를 연동해주세요. - 쇼핑몰 타입이 CPC/ CPS 인 경우만 등록 가능합니다. -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을 신규 등록하실 경우 앱 URL을 추가 설정하여 모바일 앱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기 등록된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의 경우 비즈채널 상세 화면에서 앱 URL을 추가 설정하여 모바일 앱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MAT 연동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MAT 연동] 에서 전환 Key 생성 후 모바일 성과 측정 파트너를 연동합니다. -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지원이 가능한 MMP 파트너사는 Appsflyer, Airbridge, Adbirx, Branch 이며 이 외의 MMP 파트너사를 이용중인 경우 MAT 연동 완료 이후 고객 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집행을 위해서는 하단의 필수 이벤트를 모두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 이벤트 ○ 컨텐츠 보기 (view_content) ○ 장바구니 담기 (add_to_cart) ○ 위시리스트 추가 (add_to_wishlist) ○ 결제 완료 (purchase) • 모든 전환 이벤트에 상품ID를 반드시 함께 전송해주셔야 하며, 상품ID는 네이버 쇼핑EP에 전송되는 상품 번호와 동일한 값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 충분한 리타게팅 모수 확보를 위해 올포스트백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MMP별 상세한 연동 방식은 성과형 DA 제휴 MMP 연동 가이드와 상단의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4) 전환 추적 신청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모바일 앱]에서 전환 추적 신청합니다. - Android, iOS 각각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카탈로그 생성 및 상품 연동 -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에서 카탈로그 선택 하단 주의사항의 '카탈로그 관리'를 통해 카탈로그 관리 메인으로 진입합니다.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로 등록한 자사몰을 선택하여 카탈로그를 생성합니다. - 상품 연동은 카탈로그 생성 다음날 오전 완료 되며, 네이버 쇼핑에 노출 중인 상품에 한해 최대 5만 개까지 연동됩니다. - 네이버 쇼핑에 CPS 유형으로 입점한 스토어의 경우 최대 20개 카탈로그 생성이 가능합니다. 6) 캠페인 생성-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에서 카탈로그를 선택한 후 캠페인을 등록합니다. - 추적 URL 로 MMP에서 파트너 연동을 통해 생성된 {trkcvs} Key가 포함된 Attribution URL을 등록합니다. • 등록하신 URL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반드시 광고 집행 전 '기기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테스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7) 광고 그룹 등록 - 앱 실행 MAT 타겟을 설정하시면 더욱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은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됩니다. 별도 오디언스 설정 시 노출 대상이 한정되어 노출 수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앱 실행 외의 오디언스 설정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노출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게재위치'를 선택하시면 지면 확대 시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 '타겟 확장' 옵션을 선택하면 스토어 상품에 직접 반응하지 않았더라도 관심사가 유사한 잠재고객에게도 도달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노출 수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8) 광고 소재 등록 - '카탈로그' 소재 타입을 제공합니다. - 광고 소재 등록 시 최소 4개 이상의 아이템이 '노출 가능' 상태일 경우,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집행 시 주의 사항 - 앱 기반 자사몰 NDA CBT 참여 중인 광고주 분들은 별도 신청 없이 계속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캠페인 별로 전환 추적은 웹 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중 1가지로만 가능합니다. 자사몰 웹과 자사몰 앱 대상으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동시에 집행하실 경우 전환 성과가 누락될 수 있기 때문에, 자사몰 웹과 자사몰 앱 중 한 가지 캠페인으로만 집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네이버 쇼핑EP 에 등록된 상품명, 이미지, 가격, URL 등이 그대로 광고 소재로 사용되며, 광고용 상품명, 이미지는 카탈로그 관리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 광고 성과를 최적화를 위해 AI 데이터 학습에는 최소 2주가 필요하며, 이 기간 동안 광고를 지속적으로 집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 초기에는 타겟 모수가 적을 수 있지만, 집행 기간이 누적될 수록 AI 학습량을 충분히 쌓아 노출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상품 수가 많을 수록 광고 노출이 원활하며,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고려한 광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카탈로그 내 모든 상품을 ON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효율을 위해 스토어 내 유사한 이미지의 상품이 여러 개 존재하는 경우 대표 상품 1개만 광고에 노출될 수 있는 로직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전체 판매 상품이 적은 경우 이미지 구성이 다른 상품을 등록해 주시거나, 카탈로그 관리를 통해 광고를 위한 상품 이미지를 별도 등록해 주세요. ■ FAQ Q1. 기존 스마트스토어로 다이내믹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사몰과 동시 집행이 가능한가요? > 네, 기존에 NDA를 운영하고 계시더라도 자사몰과 동시 집행이 가능합니다. Q2. 지원하지 않는 MMP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MAT 연동 완료 이후 고객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네이버 쇼핑EP의 상품ID 와 MMP의 상품ID가 모두 같아야 하나요? > 네, NDA 는 네이버 쇼핑EP의 상품ID 를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쇼핑EP와 동일한 값이어야 합니다. Q4. MAT 연동 시, 추적URL 을 등록해야 하나요? > 네, MAT 연동하시는 경우 반드시 추적URL을 통해 {trkcvs} Key가 포함된 Attribution URL을 등록해주셔야 전환 성과 집계가 가능합니다. MMP에서 파트너 연동을 통해 생성된 Attribution URL 등록 이후 기기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랜딩 및 전환 집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5. 자사몰에서의 타게팅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 스크립트 설치/MAT연동을 통해 수집된 자사몰에서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ex. 상품 조회,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와 네이버 안에서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종합하여 타게팅에 활용합니다.
2024-11-05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희망일 도착 보장 상품' 노출
2024년 10월 24일(목)부터 쇼핑검색결과 내에 희망일 도착 보장 상품이 노출될 예정입니다.따라서, 광고 상품도 쇼핑서비스와 동일하게, 희망일 도착보장 상품인 경우 아래 내용이 적용됩니다. 희망일 도착 보장은 네이버 도착보장의 일환으로, 상품에 도착보장 태그와 희망일 배송 태그가 부착되어 쉽게 구별 가능합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0월 24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내용- 쇼핑 검색 결과 내에 희망일 도착보장 상품이 노출- 희망일 도착보장 상품 중 전문 기사의 설치 서비스가 제공되는 상품은 태그 우측에 "내일 (월)부터 설치 가능" 등의 문구가 표시- 희망일 도착보장 상품은 빠른배송 필터, 도착보장 필터, 배송유형 내 '희망일배송' 필터 선택 시 필터 결과로 노출■ 적용 범위- 통합검색 내 '네이버쇼핑' 영역- 쇼핑검색 결과 및 카탈로그 상세페이지
2024-11-05
[기타]
[오늘의집] 시스템 프리미엄 속성 상품 배송예정일 노출
‘프리미엄’ 속성 상품의 배송예정일이 오늘의집 상품 페이지 내 노출될 예정입니다.상품의 공급시기, 즉 배송시기는 전자상거래법 규정에 따라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고지해야 하는 정보이며,출고소요일은 상품 페이지 내의 배송예정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정보입니다.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능 배포 전 상품의 출고소요일을 정확하게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기능 및 변경 사항]적용 일자 : 2024년 10월 29일(화)적용 상품 : 프리미엄 속성을 부여 받은 상품들변경 사항 :- 변경 전 : 프리미엄 속성 상품 배송 예정일 고객에게 미노출- 변경 후 : 설정된 출고소요일을 기반으로 상품 페이지에서 ‘배송 예정일 또는 배송 예정 확률’이 고객에게 노출 오늘의집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에 포함되어 관리됩니다.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정책]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 시행 안내(2024/08/12~ 시행)출고소요일 기준(상한)제도- 일반택배 : 표준 4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 화물택배 : 표준 7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 직접배송 : 표준 20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출고소요일 조정제도- 최근 3개월 간 출고 이력이 100건 이상인 상품 중 출고소요일과 실출고일의 차이가 ±2일 이상 발생한 경우, ‘오늘의집’에서 해당 상품의 출고소요일을 실제 출고일에 맞게 조정합니다. [유의사항]‘출고소요일 관리 정책’에 포함됨에 따라 프리미엄 속성 상품 판매 파트너분들은 출고소요일을 점검해 주세요.([정책] 출고소요일 설정 가이드)배송 예정일이 노출됨에 따라 배송 지연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책] 배송 설정/주문배송 관리)
2024-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