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17년 하반기 광고 영업가이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에 영업가이드 주요 변경사항과 영업가이드를 첨부하여 안내드리오니 숙지 부탁드리며, 내부 관련된 분들께도 공유 부탁드립니다.
[2017년 하반기 Kakao광고 영업가이드 업데이트 안내]
■ 적용일자 : 2017년 8월 1일(화)
■ 주요 변경사항
1. Kakao 광고 공식 대행 계약 유지 기준 변경
(1) 공식 대행사 유지 분기 매출 기준 내 '브랜드검색' 상품 포함
2. 패널티 조항 일부 추가
(1) '불공정영업' 항목 변경
변경 전 | 반복적/ 고의적으로 kakao 광고 등록 가이드를 위반하는 경우 |
변경 후 | 반복적/ 고의적으로 Kakao 영업 정책/ 심사 가이드를 위반하는 경우 |
3. 후불 정책 추가
(1) 선불 수수료 홀딩 조건
- Clix 플랫폼 외 Kakao와의 계약 관계에 있어 미수 발생 시 확장 적용 가능 조항 추가
4. 해외광고주 기준 및 프로세스 변경
변경 전 | 해외 개인 및 해외 법인사업자 가입 가능 |
변경 후 | 해외사업자임을 증빙한 광고주에 한해 해외계정 가입 가능(사업자등록증 첨부 필수) |
5. 운영/회계 업무 매뉴얼 수정
(1) 과금형태 선불 -> 후불로 변경시 영업권 이관 프로세스 개선
(2) 운영 서류 변경 : 해외광고주 회원가입 신청서 / 후불계정신청서 / 위임장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영업가이드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2017_kakao 광고 영업가이드_ver5.7
또한 클릭스 에이전시 내 로그인창 하단에서 적용일(7/1) 부터 업데이트 된 '2016년 하반기 영업가이드' 를 상시 다운로드 및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10월 세금계산서 위임 설정/해제 사전 확인 안내 드립니다. 10/3(화) 이후 세금계산서 발행 및 국세청 월 마감이 9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됨에 따라 10월에는 대행사 세금계산서 위임(해제) 누락 수정 발행 건에 대한 처리 시간이 부족합니다. 하여, 10월에는 대행사 세금계산서 위임(해제) 누락 수정 발행 건에 대한 처리 지원이 어렵습니다. 대행사 위임 수정 또는 위임 해제 누락으로 국세청 마감 전 신청되는 수정발행 건이 대행사별 약 50~60건(ID기준) 입니다. 10월 추석 연휴로 인한 영업일 이슈를 감안하시어, 위임 설정/해제 등이 누락되지 않도록 반드시 사전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2017년 8월 건부터 대행사 위임 설정(해제) 누락 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위임 설정 및 해제, 광고주 승인 처리가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 부탁 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7년 하반기 광고 영업가이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이에 영업가이드 주요 변경사항과 영업가이드를 첨부하여 안내드리오니 숙지 부탁드리며, 내부 관련된 분들께도 공유 부탁드립니다. [2017년 하반기 Kakao광고 영업가이드 업데이트 안내] ■ 적용일자 : 2017년 8월 1일(화) ■ 주요 변경사항1. Kakao 광고 공식 대행 계약 유지 기준 변경 (1) 공식 대행사 유지 분기 매출 기준 내 '브랜드검색' 상품 포함 2. 패널티 조항 일부 추가 (1) '불공정영업' 항목 변경 변경 전 반복적/ 고의적으로 kakao 광고 등록 가이드를 위반하는 경우 (등록 가이드라 함은 심사 및 제작가이드를 의미 한다) 변경 후 반복적/ 고의적으로 Kakao 영업 정책/ 심사 가이드를 위반하는 경우 (영업 및 운영 정책/ 심사/ 제작 가이드를 의미한다)3. 후불 정책 추가 (1) 선불 수수료 홀딩 조건 - Clix 플랫폼 외 Kakao와의 계약 관계에 있어 미수 발생 시 확장 적용 가능 조항 추가 4. 해외광고주 기준 및 프로세스 변경변경 전 해외 개인 및 해외 법인사업자 가입 가능 변경 후 해외사업자임을 증빙한 광고주에 한해 해외계정 가입 가능(사업자등록증 첨부 필수) 5. 운영/회계 업무 매뉴얼 수정 (1) 과금형태 선불 -> 후불로 변경시 영업권 이관 프로세스 개선 (2) 운영 서류 변경 : 해외광고주 회원가입 신청서 / 후불계정신청서 / 위임장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영업가이드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2017_kakao 광고 영업가이드_ver5.7또한 클릭스 에이전시 내 로그인창 하단에서 적용일(7/1) 부터 업데이트 된 '2016년 하반기 영업가이드' 를 상시 다운로드 및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영업권이 이관되면서 과금형태가 선불 -> 후불로 변경되는 경우, 두 가지 프로세스가 혼재되어 있어 이를 일원화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변경사항을 안내드리오니 후불제 운영이 가능한 대행사 담당자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일 : 2017년 7월 24일(월) 2. 적용사항영업권 이관 되면서 과금형태가 선불 -> 후불로 변경되는 경우, 문의게시판 [운영 > 후불 광고주 이관 접수]로 접수하는 프로세스 종료 구분선불 -> 후불 이관 프로세스필요서류기존 ⓐ 영업권 이관 설정 > 문의게시판 [과금형태 전환요청] 접수 후불계정신청서 ⓑ 문의게시판 [후불 광고주 이관접수] 접수 광고주이관신청서 + 후불계정신청서변경 영업권 이관 설정 > 문의게시판 [과금형태 전환요청] 접수 후불계정신청서 3. 상세 프로세스 1) 클릭스 에이전시에서 영업권 설정 클릭스 에이전시 -> 영업 -> 광고주 등록 -> 인증키 입력 -> 익일 17시(토,일 제외) 영업권 이관 완료 2) 과금형태 변경 요청 문의게시판 -> [회계 > 과금형태 전환신청(선불/후불) -> 후불계정신청서 첨부하여 '후불' 전환 신청 (18시까지 접수건에 한하여 당일 처리) ※ 참고사항 1) 후불 -> 후불, 후불 -> 선불로 변경되는 경우에는 문의게시판 [후불 광고주 이관접수] 카테고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제출서류 : 광고주이관신청서 + 후불계정신청서) 2) 선불광고주 이관 프로세스 안내 바로가기 3) 후불광고주 이관 프로세스 안내 바로가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최근 블로그 방문횟수를 조작하는 앱을 개발, 판매, 사용한 일당이 검거되어관련한 주의사항을 안내드립니다. 기계적 접근 등을 통한 검색결과를 왜곡하는 행위(및 광고결과를 왜곡하는 행위)는 대행사 패널티 항목(페널티 최대 5점)과 검색광고 광고주 이용약관에도 위배되는 사항이며,명백한 불법행위로 조작한 사람은 물론이고, 의뢰한 광고주 역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행사 대표자 분들 및 담당자 분들은 이점 숙지하시어 관련 정책을 준수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유사한 형태의 제안에 대행사의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주시고, 광고주로부터의 관련한 요청이 있을 시에도 본 행위의 위험성에 대해 명확하게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1. 관련기사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7032818291732334&outlink=1 블로그 방문횟수 조작하는 앱 개발해 수억 챙긴 일당SW개발업체 대표 등 85명 검거... 블로그 광고 효과 높이려고 인기순위 조작 2. NAP 패널티 항목 (최대 5점)NAP에서 정한 어뷰징 유형을 포함하여 기계적 접근 등을 통해 검색결과 혹은 광고결과를 왜곡하는 행위 및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광고서버 등에 부담을 주는 행위 (네이버 서비스 침해) 3. 검색광고 광고주 이용약관 제 16조 (회원의 의무) 3항 ③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2.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3. "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4.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최근 몰래카메라, 초소형몰래카메라에 대한 사생활 침해 이슈가 불거지면서, 포털의 관련 검색광고 노출에 대한 우려가 점점 깊어지고 있습니다.Kakao 광고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건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몰래카메라 관련 키워드의 필터링(강제취소 및 관리자 강제 중지) 작업과 키워드 구매 제한 작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건전한 인터넷 광고 환경 조성을 위한 작업에 대행사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 부탁드리며, 해당 사이트를 운영중이시라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아래의 안내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몰래카메라, 초소형 몰래카메라 관련 키워드 광고 불가 안내 1. 적용 대상 : 몰래카메라 관련 전 업종 (단, 일부 키워드에 한하여 '법률 서비스업', '탐지 서비스업'은 허용) 2. 키워드 필터링/구매 제한 적용 일자 : 2017년 6월 30일(금) 3. 광고불가 내용 - '몰래카메라' 판매 관련 키워드 전 업종 광고 중지 및 구매제한 - '몰래카메라 + 확장키워드' 형식의 키워드, 소재문안 사용 불가 ex) 몰래카메라, 몰카, 몰래카메라추천 등 4. 심사강화 - 몰래카메라 탐지, 처벌 관련 일부 키워드는 '법률서비스업', '탐지서비스업'에 한하여 허용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7년 6월 22일(목), 모바일 브랜드 키워드 검색결과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화면이 개편됩니다.네이버 쇼핑 서비스의 개편에 맞춰, 쇼핑검색광고도 모바일에서 브랜드 키워드로 검색 시이용자가 많이 찾는 카테고리와 시리즈 상품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광고주는 의미있는 고객을 만나 보다 높은 효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용될 예정입니다.* 본 개편은 '모바일 브랜드 키워드'에 한해 반영되며, 그 외 노출화면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브랜드뷰 노출 화면 변경 안내 ] ■ 적용 일정- 2017년 6월 22일(목) ■ 적용 대상- 패션의류, 패션잡화, 화장품/미용 주요 상위 키워드 ■ 변경 내용1)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의 광고 노출 조건 및 위치가 변경됩니다.2)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 '쇼핑 더보기' 클릭 시 광고 노출이 확대됩니다.3)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 카테고리/시리즈 탭별 '더보기' 클릭 시 쇼핑 검색 결과로 이동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항목별 변경 전/후 안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의 광고 노출 조건 및 위치가 변경됩니다.- 변경 전: ① 전체/카테고리/시리즈 탭별 상위 2개 광고 노출 ②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금액 및 추가홍보문구 모두 노출- 변경 후: ① 카테고리/시리즈 탭별 상위 항목의 1번째, 5번째 위치에 2개 광고 노출 ②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금액 및 추가홍보문구 중 1개 요소만 노출 2)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 '쇼핑 더보기' 클릭 시 광고 노출이 확대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영역입니다.- 카테고리/시리즈 탭별 모든 항목의 1번째, 5번째 위치에 2개 광고 노출 3)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 카테고리/시리즈 탭별 '더보기' 클릭 시 쇼핑 검색 결과로 이동됩니다.- 현재 노출 화면에서 변경되지 않습니다.- 상단 4개 + 중간 4개 광고가 노출 유지됩니다. ※ 알아두세요! 카테고리/시리즈는 쇼핑 서비스 이용자 반응에 따라 많이 찾는 카테고리/시리즈 순으로 노출됩니다.목적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이용자가 많이 찾는 카테고리와 시리즈별로 상품 결과를 제공해줌으로써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상품을 탐색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따라서 이용자가 많이 찾지 않는 카테고리/시리즈에 해당하는 광고의 경우 하단에 노출 혹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Kakao 광고 공식대행사 '모비데이즈', '주식회사 매드잇', '지어소프트', '써니웍스', '옐로디지털마케팅버즈(구 도담커뮤니케이션)', '옐로스토리','와이즈버즈','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의 Kakao 광고 대행 계약이 아래와 같이 종료됨을 안내 드립니다. ■ 대행계약 종료 대상 ■ 참고사항 - 대행 계약 종료는 Kakao 광고(검색광고, DDN, 카카오스토리광고,네이티브광고)에 해당됩니다. - 대행계약 종료에 관한 안내는 대행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 일부 대행사는 계약종료 후 대대행사로 전환 됩니다. - 대대행사란 ? Kakao 공식 대행사와의 계약을 통해 Kakao의 상품을 판매 및 관리 할 수 있는 대행사이며, 사전에 서면으로 Kakao에 신고된 대행사입니다. 대행사가 대대행사로 전환 되더라도 기존과 동일하게 대대행사를 통해 광고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합니다. - 공식대행사 안내 : http://adnetwork.ad.kakaocorp.com/2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스 시스템의 점검 작업이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이에 해당 시간동안의 광고관리 및 운영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일시 2017.06.11 일요일 07:00 - 12:00 2. 작업 내용 클릭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개선 및 점검 3. 영향 범위 - 해당 시간 동안 클릭스 광고관리 시스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광고 노출은 정상 진행됩니다. - 당일자 실시간 시간대별 보고서가 작업 시간동안, 집계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작업 종료 후 1-2시간 내에 복구 예정입니다. - 대행사 API 및 대량 업로드 작업도 중단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2017년 6월 15일 목요일, 쇼핑검색광고가 새로워집니다.개편되는 노출 화면에서는 보다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위해네이버페이 추가 적립 혜택이 '파워적립' 아이콘과 함께 금액으로 표시되며,이 때 판매자가 지급하는 포인트도 합산되어 보여집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개편은 5/29~6/4, 일주일간 진행된 테스트 결과에 따라, 보다 높은 광고 성과를 위해 적용됩니다.[ 쇼핑검색광고 노출 화면 개편 안내 ] ■ 적용 일정- 2017년 6월 15일(목) ■ 적용 내용- 보다 높은 광고성과를 위해 노출 화면이 아래와 같이 개편됩니다. ① 상품 이미지 영역에 ‘파워적립’ 아이콘이 노출됩니다.네이버페이 가맹 상품인 경우 구매시 페이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는 혜택에 대해 보다 주목도 높은 아이콘으로 알려줄 수 있습니다. ② ‘광고’ 아이콘의 위치가 쇼핑몰명 영역으로 변경됩니다.기존 상품 이미지 영역에 노출되던 ‘광고’ 아이콘의 위치가 쇼핑몰명 앞으로 이동하고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③ 네이버페이 추가 적립 혜택이 포인트 금액으로 표시됩니다.네이버페이 가맹 상품인 경우 표시되는 포인트 적립 혜택이 기존 ‘적립 비율’에서 ‘적립 금액’ 단위로 변경됩니다. 이 때 판매자가 지급하는 포인트가 있을 경우 합산되어 함께 보여지므로, 보다 높은 성과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④ 추가홍보문구 색상이 변경됩니다.추가홍보문구의 경우 기본 색상으로 변경 노출됩니다. ■ 영역별 개편 화면 * 쇼핑 서비스 개편에 따라 노출 화면의 디자인 요소는 일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파워적립 아이콘과 포인트 적립 금액 표시는 네이버페이 가맹 상품인 경우 노출됩니다. 보다 높은 광고 성과를 위해 파워적립 아이콘이 있는 쇼핑검색광고를 클릭하고 구매한 고객에게 네이버가 자체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네이버페이로 주문이 이뤄지지 않고 결제만 가능한 ‘결제형’ 가맹 유형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 쇼핑검색광고 상품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네이버페이 적립 금액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본 적립, 추가 적립뿐 아니라 판매자가 지급하는 포인트까지 합산된 전체 금액으로 표시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2017년 5월 22일 월요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사이트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파트너스퀘어 이용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파트너스퀘어 사이트 개편 안내 ] ■ 적용 일정- 2017년 5월 22일(월) ■ 주요 개편 내용1. 새롭게 오픈하는 파트너스퀘어 부산을 소개합니다. - 경상권 지역의 사업자와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장, 포토 및 영상 스튜디오 공간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 파트너스퀘어 부산에서 진행되는 교육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퍄트너스퀘어 부산의 스튜디오 및 편집실을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파트너스퀘어 부산 오픈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2.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스튜디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보다 편리한 예약 및 관리를 위해, '네이버 예약' 서비스가 적용되었습니다. - 파트너스퀘어 역삼, 왕십리, 부산 스튜디오 모두 동일하게 반영됩니다. ※ 알아두세요! - 보다 편리하게 스튜디오를 예약하실 수 있도록, 매일 00시 2주간의 일정 오픈에서 매월 1일과 15일 오전 10시 오픈으로 변경됩니다. * 매월 1일: 당월 16일~ 말일까지 오픈/ 매월 15일: 익월 1일~ 15일까지 오픈 - 서비스별(네이버 쇼핑/스토어팜/검색광고) 광고주/판매자 ID당 최대 월 2회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 당일 예약 취소 및 불참시 향후 30일간 모든 지점의 스튜디오 예약이 불가합니다. - 위 가이드를 어길 경우 예약이 사후 취소 처리될 수 있으며, 취소시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보다 많은 사람이 파트너스퀘어를 이용하고, 의미있게 활용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편된 사이트에서는 2017년 6월 7일 예약부터 신청 가능하며, 개편전 사이트를 통한 6월 5일까지의 기존 예약내역은 유지됩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은 파트너스퀘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경상권 사업자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파트너스퀘어 서울(역삼/왕십리): 1544-2937▷ 파트너스퀘어 부산: 1644-2948 ☞ 파트너스퀘어 사이트 바로가기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신규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시스템 첫 화면의 팝업으로 최초 광고등록 지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적용 일시: 2017년 5월 17일(수) 17:00~■ 메뉴 위치: 광고시스템 첫 화면 팝업 파워링크 유형의 광고를 사용자에게 노출하기 위해서는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4가지 항목을 모두 등록하여야 합니다.따라서 이 중 일부 항목만을 등록한 신규 광고주에게 4가지 항목을 모두 등록할 수 있도록 광고등록 지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초 광고등록 지원 기능 노출 조건1. 가입한지 3개월 미만의 신규 광고주2. 파워링크 유형 캠페인만 이용하는 광고주3.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중 등록이 완료되지 않은 항목이 존재하는 경우 최초 광고등록 지원 기능 안내 화면 ※ 알아두세요! - 해당 기능은 파워링크 유형의 필수 항목(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의 등록 절차를 신규 광고주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으로 모든 항목의 등록이 완료되면 더 이상 제공 되지 않습니다.- 이후에는 ‘광고 만들기’를 이용하여 추가적으로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유형 광고만들기 도움말 바로가기- 쇼핑검색 유형 캠페인, 파워컨텐츠 유형 캠페인을 등록하면 광고등록 지원 기능은 미 제공 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의 광고 효과 증진을 위하여 PC, 모바일의 검색광고 소재 UI 변경이 진행될 예정입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17년 8월 10일 (목) ■ 적용범위 구분 적용범위 PC 프리미엄링크 / 와이드링크 / 스페셜링크 / 스폰서박스 모바일 프리미엄링크 / 프리미엄링크M / 쇼핑몰명 키워드 광고 ■ 상세 내용 - 변경 전 : 사용자 입력 키워드와 광고 제목 영역에 매칭 되는 키워드에만 볼드 처리 - 변경 후 : 검색광고 소재 '제목' 영역 전체 볼드 처리로 변경<변경 시안 예시_PC 프리미엄링크>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