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쇼핑플러스에 캠페인/그룹/소재(상품) 대량업로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광고주 계정에 등록된 광고대상(웹사이트)에 연동된 쇼핑하우 계정의 상품 정보를 조회하여 대량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한 번에 최대 10,000개까지 상품소재를 대량업로드 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편리하게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일정 : 2018.02.01 (목)
◼ 경로 : [관리·보고서]-[광고주관리]-[쇼핑플러스 대량등록]
◼ 기능 :
- 대량 다운로드: 상품소재 등록에 필요한 상품정보(쇼핑하우상품ID, 쇼핑몰상품ID, 상품 URL 등)는 상품 대량 다운로드 기능을 통하여 조회 가능합니다.
- 대량 업로드: 기존 쇼핑플러스 캠페인 또는 그룹의 하위에 신규 상품소재를 등록하거나, 새로운 쇼핑플러스 캠페인과 그룹을 생성하면서 하위에 신규 상품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가이드북 다운로드 : 관련 상세 내용은 가이드북(v2.4.4) [6부. 쇼핑플러스 가이드북]-[Ⅲ 쇼핑플러스 대량 등록 기능] 파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Guidebook_Clix_Agency_v.2.4.4.pdf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2월 1일, Clix Guidebook이 v.2.4.4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규 가이드북 배포일 :- 2018년 2월 1일 (목)- ■ 가이드북 다운로드 : - 클릭 ■ 업데이트 내용 :- 쇼핑플러스beta '대량업로드' 기능 추가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쇼핑플러스에 캠페인/그룹/소재(상품) 대량업로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광고주 계정에 등록된 광고대상(웹사이트)에 연동된 쇼핑하우 계정의 상품 정보를 조회하여 대량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한 번에 최대 10,000개까지 상품소재를 대량업로드 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편리하게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일정 : 2018.02.01 (목)◼ 경로 : [관리·보고서]-[광고주관리]-[쇼핑플러스 대량등록] ◼ 기능 :- 대량 다운로드: 상품소재 등록에 필요한 상품정보(쇼핑하우상품ID, 쇼핑몰상품ID, 상품 URL 등)는 상품 대량 다운로드 기능을 통하여 조회 가능합니다.- 대량 업로드: 기존 쇼핑플러스 캠페인 또는 그룹의 하위에 신규 상품소재를 등록하거나, 새로운 쇼핑플러스 캠페인과 그룹을 생성하면서 하위에 신규 상품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북 다운로드 : 관련 상세 내용은 가이드북(v2.4.4) [6부. 쇼핑플러스 가이드북]-[Ⅲ 쇼핑플러스 대량 등록 기능] 파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Guidebook_Clix_Agency_v.2.4.4.pdf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스 대행사API에 신규 추가 및 수정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금번 배포를 통해 쇼핑플러스용 API가 신규로 추가되었으며, 기존 API가 소폭 개선되었습니다.신규로 추가된 사항은 쇼핑플러스 상품 및 소재 상태 관리, 입찰가 변경, 보고서 제공 등입니다. 아래 내역 참고하시어 더 편리하고 활발한 광고 관리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시 1월 9일(화) 오후 3시 (완료) ◼︎ API 신규추가 및 수정사항1. 쇼핑플러스용 API 신규 추가 1) 캠페인/그룹/상품/소재 정보 불러오기 2) 캠페인/그룹/소재 상태 업데이트 3) 소재/그룹 입찰가 업데이트 4) 보고서 생성 및 불러오기2. 기존 API 수정 1) 기존 API 쇼핑플러스 상품 정보 확인, 업데이트 가능하도록 수정 2) 캠페인/그룹 타입 잘못 리턴되는 버그 수정, 쇼핑플러스 타입 추가 및 기존 타입명칭 정리 3) 중복 파라미터 존재로 혼동가능성 있는 일부 API 파라미터명 변경 ◼︎ API 가이드 페이지 http://clixapi.biz.daum.net/doc/home.jsp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1월 3일, 카카오톡 채널탭, 더보기탭 개편에 따라 2017년 4월 25일부터 카카오톡 채널탭에서 제공되었던 통합검색 기능이 종료되었습니다.이에따라 카카오톡 채널탭 통합검색에서 제공되던 모바일 검색광고 노출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적용 일정과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8년 1월 3일 (적용완료) ◼︎ 적용내용 : 카카오톡 채널탭 통합검색 종료에 따라 모바일 검색광고'채널탭' 지면 종료 ※ 참고사항 - 모바일 검색광고 노출 지면 축소로 노출량 감소가 예상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 - 2017년 4월 25일 채널탭 지면 추가 관련 공지 : https://clixagency.biz.daum.net/top/noticeContent.do?id=1089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1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 2018년 1월 ~ 2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활용 방법 및 자세한 컨텐츠는 하단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내부 마케터분들께 공유 부탁 드립니다. ▶ 2018년 1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바로가기 ■ 고효율 추천키워드 (총 1,500개)2018년 1월 ~ 2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업종 : 건강/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취미, 여행/캠핑, 교육/취업, 음식/식품, 생활/가전, 금융/보험, 시즌(겨울, 새해/운세, 축제/행사) ■ 클릭율 5% 이상의 키워드 (총 2,512개) 해당 자료 활용 하시어 영업활동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쇼핑플러스beta 광고가 상위 2개 고정에서 상위 1~2개 유동적 노출로 변경되어 안내해드립니다. ◼︎ 시행일자 : 2017. 12. 27 (수) ~ ◼︎ 내용 : (기존) 광고 1개 노출 비허용 (변경) 광고 1개 노출 허용 ◼︎ 목적 : 광고 2개 이상일때 노출에서 1개 광고도 노출’로 완화하여 다양한 쿼리와 광고의 노출 기회를 확대함.◼︎ 유의사항 : 일부 상품의 노출 기회가 향상으로 쇼핑플러스 광고주의 경우 소진액이 증가할 수 있음.◼︎ 예시화면 :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DDN/네이티브/카카오스토리 광고 업종 완화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상품 : DDN/네이티브/카카오스토리 광고■ 적용일 : 2017년 11월 23일 1. DDN의 Daum 지면 노출 완화 11/23일(목) 20시 이후부터 DDN의 Daum 지면에 노출 제한 업종 일부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Daum 노출 완화 업종 : 건강기능식품 / 다이어트 / 명품 브랜드※ 적용 시점 : 11/23일(목) 20시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노출[Daum의 모든 지면 노출 제한 업종]- 대부업- 산부인과/비뇨기과/항문외과- 부동산 매매- 중고차- 다단계/심부름센터- 명품쇼핑 (명품 브랜드는 허용)- 종교/운세- 복권- 특수기기- 투자정보서비스 2. 네이티브 광고 업종 노출 완화 ※ 노출 완화 업종 : 건강기능식품 / 다이어트 / 의료기기※ 적용 시점 : 2017년 11월 23일 3. 카카오스토리 광고 업종 노출 완화 ※ 노출 완화 업종 : 병/의원(산부인과/비뇨기과/항문외과 제외) / 국제결혼중개업※ 적용 시점 : 2017년 11월 23일※ 적용 소재 : 배너타입/게시글타입 정책 변경 사항과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병의원 업종 정책 미리 확인 부탁 드리며,clix 광고 심사 가이드 준수하시어 광고 집행 부탁 드립니다. ☞ DDN/네이티브 광고심사정책 문서안내 바로가기☞ 카카오스토리 광고심사정책 문서안내 바로가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쇼핑플러스 상품정보에 '홍보문구 수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등록한 홍보문구에 대해 수정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 일정 : 2017.11.14 (화) ◼︎ 경로 : 광고관리 > 쇼핑플러스 상품정보 > 홍보문구 수정 - 상품정보를 선택한 후, '홍보문구 수정' 버튼을 통하여, 등록한 상품정보의 홍보문구 수정이 가능합니다. ◼︎ 기능 : 등록 및 심사 승인이 완료한 상품에 대해 홍보문구 수정 기능 추가 ◼︎ 예시화면 : ※ 참고 - 홍보문구 심사상태가 '노출중'인 경우에만 수정이 가능하며, '심사중', '노출불가'인 경우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 홍보문구를 수정하게되면, 수정된 홍보문구에 대해 심사 절차가 진행되며, 홍보문구 심사 승인 시에 수정된 홍보문구로 노출됩니다. - 심사 승인 완료 이전까지는 기존에 등록했던 홍보문구로 노출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새로운 이미지형 검색광고 '쇼핑플러스 beta' 상품이 출시 됩니다. '쇼핑플러스 beta'는 모바일 Daum 통함검색 쇼핑영역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검색광고로 사용자의 쇼핑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정보를 광고로 노출합니다.또한 입찰가, 광고 품질 등을 고려하여 사용자의 질의어에 적합한 광고 상품을 시스템이 자동으로 노출하므로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고 발굴할 필요 없이 효율적으로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쇼핑플러스 beta'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상품을 쉽게 발견할 수 있고, 광고주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해 보다 매력적인 정보를 노출할 수 있어 높은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일정 - 2017년 10월 24일(화) : 쇼핑플러스 beta 광고 구매 시작 - 2017년 11월 07일(화) : 쇼핑플러스 beta 광고 노출 시작 ■ 노출 - 노출 위치 : Daum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영역 상위 2구좌 (Daum 쇼핑탭, 더보기 화면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광고 타입 * '쇼핑플러스 beta' 자세히 보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기존 병의원은 안과 광고만 가능했던 카카오스토리 업종 정책이9월 7일 부터는 ‘치과’ 광고도 집행이 가능한 것으로 변경됩니다. * 가이드 변경 내용 : ㄴ 가이드 변경 전 - ‘안과’를 제외한 병의원 광고는 광고집행 불가 ㄴ 가이드 변경 후 - ‘안과’, ‘치과’를 제외한 병의원 광고는 광고집행 불가 * 가이드 변경 대상 : 카카오스토리 배너타입 / 게시글 광고 * 가이드 적용 일시 : 2017년 09월 07일 * 관련 정책 : - 업종 기본 가이드 준수 필수 (http://kakaostory.ad.kakaocorp.com/13) - 전/후 비교 이미지 사용 불가 - 이용자가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일부 진료과목 광고 집행 불가 - 이용자가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및 이미지 사용 불가 정책 변경 내용 및 병의원 업종 정책 미리 확인 부탁드리며,clix 광고 심사 가이드 준수하시어 광고집행 부탁드립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문의게시판 또는 채널담당자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주 등록 및 영업 관리를 위한 영업권 이관 기능이 더욱 편리하게 개선됩니다. OLS 수수료 정책 대상 광고주 조회 및 피이관 현황 조회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오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17년 8월 10일 (목) 오후 ■ 주요 개선 사항 1. OLS 수수료 대상자 조회 및 파일 다운로드 1) 제공 기능 : OLS 수수료 정책에 해당하는 광고주의 리스트와, 광고주별 OLS 귀속 시점을 제공합니다. 2) 경로 : CLIX 에이전시 > 회계 · 실적 > OLS 귀속 광고주 조회 3) 참고사항 ① OLS 귀속 광고주 조회 메뉴는 관리자마케터와 회계마케터 권한에서만 조회 가능합니다. ② 정산 대상의 월별 누적 현황을 제공합니다. (단, OLS 귀속 종료된 계정은 리스트에서 제외) 2. 피이관 현황 조회 1) 제공 기능 : 조회 시점의 피이관 대기 중인 광고주의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2) 경로 : CLIX 에이전시 > 영업 > 영업현황관리 3) 참고사항 ① 관리자마케터는 대행사 전체의 피이관 리스트 확인 가능하며, 관리자마케터 외에는 본인의 매핑 광고주 현황만 확인 가능합니다. ② 조회 시점의 피이관 대기 중인 리스트만 제공됩니다. (피이관 완료 리스트는 제공하지 않음. 이관 완료 히스토리는 별도 기능 제공 예정) ☞ 선불 광고주 이관 프로세스 확인 바로가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2월 정기 추천 키워드 및 트렌드 예상 키워드 공유드립니다.금월에는 트렌드 예상 키워드를 함께 공유드립니다.트렌드 예상 키워드는 Daum 통합검색의 동기간 추이 및 최근 유입 키워드를 통해 노출 증가가 예상되는 키워드 셋이오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beta버전이며 앞으로 지속 발굴 및 고도화 작업 진행 예정입니다.) ▶ 2018년 2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및 트렌드 예상 키워드 바로가기https://adplus.biz.daum.net/trend/trend/690 ■ 고효율 추천키워드 (총 1,709개)2018년 2월 ~ 3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업종 : 건강/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취미, 여행/캠핑, 교육/취업, 음식/식품, 생활/가전, 금융/보험, 시즌(겨울, 설, 발렌타인데이, 축제/행사) ■ 클릭율 5% 이상의 키워드 (총 1,886개) 해당 자료 활용 하시어 영업활동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