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16년 4월 22일부터 프리미엄링크 내 일부 쇼핑, 패션 키워드 중 일부에 대하여 광고 노출 형태가 최적화된 형태로 변경됩니다.
■ 적용일 :
- 2016년 4월 22일 (금)
■ 대상 :
- Daum, NATE 통합검색 결과 내 프리미엄링크
(노출영역: PC 검색 네트워크, 모바일 검색 네트워크)
■ 내용 :
1. 적용 키워드
- 쇼핑, 패션 카테고리 일부 키워드에 적용 (필터링 기준 있음)
- 예시: 10대쇼핑몰, 결혼식하객패션, 여성빅사이즈 (pc/mobile 모두 적용 예시)
- PC와 모바일의 적용대상 키워드 리스트가 다름
- 적용키워드는 추후 내부 기준에 의해 추가/삭제 등 조정될 수 있음
2. 광고 노출 개수
- PC : 광고 노출 수가 최대 15개로 확대 (와이드링크는 기존과 동일, 최대 5개)
- Mobile : 노출 위치에 따라 최대 노출수가 다름
ㄴ 최상단 고정 노출 키워드 : 최대 7개
ㄴ 그 외 키워드: 최대 5개
3. 노출 형태
- PC : 제목, 표시URL, 옐로아이디 문의 아이콘이 1줄로 노출되며, 광고 우측에 숨김영역을
펼치는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 줄이 열리며 설명문구가 노출
<최초 검색결과>
<숨김영역 펼침>
- Mobile : 제목, 표시URL, 전화 연결 버튼, 옐로아이디 연결 버튼이 기본으로 노출되며,
제목 우측에 숨김 영역 펼침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 줄이 열리며 설명문구가 노출
ㄴ 최상단 고정 노출 키워드 : 최대 7개
ㄴ 그 외 키워드: 최대 5개
<최초 검색 결과 : 최상단 고정 키워드의 경우>
<숨김영역 펼침 : 최상단 고정 키워드의 경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018년 4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 2018년 4 ~ 5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활용 방법 및 자세한 컨텐츠는 하단 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내부 마케터분들께 공유 부탁드립니다. ▶ 2018년 4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바로가기 [4월 정기 추천 키워드]■ 고효율 추천키워드 (총 3,588개)- 2018년 4~5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 업종 : 건강/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취미, 여행/캠핑, 교육/취업, 음식/식품, 생활/가전, 금융/보험, 시즌(봄, 벚꽃, 축제/행사) ■ 클릭률 5% 이상의 키워드 (총 4,210개) 해당 자료 활용하시어 영업활동에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한 네이버 검색광고 가입이 "추가"로 제공 되어 관련 공지 드립니다.(참고 공지 : https://saedu.naver.com/notice/view.nhn?notiSeq=3356)이에 따라 아이디의 표기 방식에 변화가 있어 이에 공지 드립니다. 1. 아이디 표기 형태 1) 신규 가입시 검색광고 아이디를 생성하게 되는 경우 혹은 기존의 아이디 --> 현재와 동일하게 아이디 문자가 그대로 표기 됩니다. 2)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해서 가입한 경우 --> 네이버 아이디 뒤에 콜론(:) 과 함께 naver 라는 식별자가 붙게 됩니다. 에시)- 네이버 아이디 abc로 가입한 경우 pos 내에서 아이디는 abc;naver로 표기 됩니다. - 검색광고 아이디 def인 광고주 계정은 pos 내에서 현재와 같이 def로 표기 됩니다. 2. 영향을 받는 POS 영업 기능 및 메뉴 POS 영업 내 모든 메뉴에서 아이디 표기 시 적용 됩니다. 아이디로 검색을 해야 하는 경우등 아이디를 기입해야 하는 경우에는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한 광고 계정은 아이디 뒤에 반드시 콜론naver(:naver)를 입력해야 합니다. 예시) abc 라는 네이버 아이디를 쓰는 계정에 대한 영업권 이관 신청 시에 표기* 광고주께서 영업권 이관을 승인하거나 세금계산서 위임을 승인하시는 화면내에서도 네이버 아이디 사용 계정은 아이디:naver로 표기 됩니다. 이는 대행사와 광고주의 이관 커뮤니케이션상 혼란을 막기 위한 조치 입니다. 3. 광고 시스템내 관리 광고주 계정 접속 방식 네이버 아이디인 경우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하고 "아이디만"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는 앞에 N 아이콘이 표기 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SA) 효율 개선하고자 성형외과 업종에 대해 개선된 UX를 적용하는 SA VIP Pilot Test 가 진행됨에 따라성형외과 관련 일부 키워드(아래 표)의 검색광고 노출 UX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기존 클릭스 플랫폼을 통해 집행하시는 와이드링크는 일정 기간 동안 PC에서 노출되지 않으며,PC 기준 프리미엄링크 영역에는 파일럿 테스트 대상 키워드가 노출되며, 스페셜링크, 최하단 프리미엄링크 순서로 위치 조정 노출됩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광고주 문의 시 응대 부탁드리며,보다 효율 좋은 카카오 검색광고가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습니다. * PC SA VIP(Visual Impact Program) Pilot Test 안내 - 기간 : 2018. 07. 06 - 08. 05 ( 31일간 진행 예정 / *테스트 진행과정에서 종료시기는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내용 : PC 와이드링크 미노출, 프리미엄링크 최하단 노출 - 비고 : 참여광고주는 사전검토를 통해 별도로 모객 완료 - 대상 키워드(16개)키워드쌍꺼풀수술비용쌍꺼풀수술코성형코재수술코성형비용코성형잘하는곳남자지방흡입지방흡입비용지방흡입필러가격보톡스가격필러보톡스가슴성형가슴성형비용가슴성형잘하는병원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7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 2018년 7~8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고효율 추천키워드 (총 3,850개) - 2018년 7~8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 업종 : 건강/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취미, 여행/캠핑, 교육/취업, 음식/식품, 생활/가전, 금융/보험, 시즌(여름, 냉방, 장마, 축제/행사, 수상스포츠, 방충) 2. 클릭률 5% 이상의 키워드 (총 4,670개) ▶ 2018년 7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바로가기https://adplus.biz.daum.net/material/724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5월 15일부터 사전 등록을 시작한 ‘스타일포커스’의 광고 노출 및 과금이 시작되었습니다. - 시작일시: 2018.05.29 11:00 ※ 이용 환경에 따라서 약간의 시간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타일포커스(beta)란?"패션 관련 상품을 탐색 및 구매하는 경향이 뚜렷한 사용자에게 적합한 새로운 이미지형 검색 광고입니다.이미지 중심의 상품 소개를 통하여 사용자의 시각적 반응을 빠르게 이끌어내고,적극적인 광고 탐색과 긴 체류를 통하여 높은 전환을 제공드릴 것입니다."스타일포커스(beta) 가능 업종"패션의류(성인,유아동,임부복 등), 주얼리, 잡화 업종으로 광고 집행되며,반드시 정해진 상품카테고리 중에서 집행 가능합니다.상품카테고리는 아래 경로를 통해 내려받으신 후,상품을 설명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 경로 : 광고관리 > 스타일포커스관리 > 대량관리 > 업로드> 전체카테고리 다운로드.※ 가능 업종은 내부 정책에 따라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스타일포커스(beta) 노출 위치 및 가이드"Daum PC 및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위치하며,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자동으로 매칭하여 노출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스 공지사항 안내드립니다. 018년 5월 15일, Clix Guidebook이 v.2.5.0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규 가이드북 배포일 : - 2018년 5월 15일 (화) ■ 가이드북 다운로드 : - 클릭 ■ 업데이트 내용 : - 스타일포커스 상품 내용 추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상품 이전 안내 및 상품 설명 삭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5월 15일, Clix Guidebook이 v.2.5.0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규 가이드북 배포일 : - 2018년 5월 15일 (화) ■ 가이드북 다운로드 : - 클릭 ■ 업데이트 내용 : - 스타일포커스 상품 내용 추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상품 이전 안내 및 상품 설명 삭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하는 순간 머무는 시선“ 2017년 10월 새롭게 선보인 ‘쇼핑플러스’ 상품에 이어서,2018년 05월 ‘스타일포커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스타일포커스(beta)란?"패션 관련 상품을 탐색 및 구매하는 경향이 뚜렷한 사용자에게 적합한 새로운 이미지형 검색 광고입니다.이미지 중심의 상품 소개를 통하여 사용자의 시각적 반응을 빠르게 이끌어내고,적극적인 광고 탐색과 긴 체류를 통하여 높은 전환을 제공드릴 것입니다. "편하지만 정교하게"광고주님의 개별 키워드 등록 없이 카테고리 관련 검색어, 상품 연관성, 입찰가를 매칭하여 광고를 노출하여관리 편의성을 높여 드립니다.또한 제안 키워드 기능을 통하여 사용자의 추가적인 니즈를 충족시켜 드립니다. [광고 노출 위치]-PC: Daum PC 통합검색결과 최상단 최소 6개-Mobile: Daum 모바일 통합검색 우측 최상단 영역 최소 5개※ 정보 탐색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최소 개수 이하가 매칭될 때는 해당 상품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노출 화면 예시 [주요 일정] - 2017년 5월 15일(화) : 스타일포커스 beta 광고 등록을 위한 클릭스 시스템 오픈(예정) - 2017년 5월 29일(화) : 스타일포커스 beta 광고 노출 시작※ 상품 출시 초기에는 광고 심사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미리 소재를 등록하시어 초기 광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4/18)부터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노출 중단이 시작되며, 4/19(목)부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모든 광고 운영이 종료되어 다시 한 번 주요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그동안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를 운영해 주신 광고주님께 감사드립니다. ■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운영 종료 안내 1. 내용: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광고 운영 및 노출 종료 2. 일정 - 2018년 4월 18일(수) : 광고 노출 중단이 시작되어 노출량이 점진적으로 감소 (16시경 이후) - 2018년 4월 19일(목) : 광고 노출 중단 완료 및 운영 종료 ㄴ 4월 19일(목)부터 광고 노출이 중단되어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노출 중단 후에도 노출 중단 전 이미 광고가 노출된 세션에서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ㄴ 4/19(목) 오후부터 디스플레이 광고와 관련된 등록/수정 등의 기능이 제한되며, 기 등록된 캠페인/그룹/소재 및 보고서 조회 기능은 유지됩니다. - 적용완료 ※ 단, 네이티브 그룹>게시글타입, DDN 그룹>동적소재의 소재 등록이 가능하나 심사는 진행되지 않으며, 4/26(목)에 소재 등록 기능이 제한될 예정입니다. - 적용예정 3. 참고사항- 검색광고, 쇼핑플러스 광고 운영 계획이 있으시다면 클릭스 계정 내 잔액은 환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잔액 환불을 희망하실 경우에는 아래 환불 프로세스를 확인해 주시거나, 클릭스 대행사가 있으신 경우 대행사 마케터를 통해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환불 프로세스 ☞확인하기 - 디스플레이 광고는 Kakao의 신규 디스플레이 타겟팅 광고 플랫폼인 Kakao 광고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광고 집행을 지속 운영할 수 있습니다. Kakao 광고 바로가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난 공지에서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운영이 4월 19일(목)에종료될 예정입니다. 관련하여 주요 일정을 다시 한번 안내드리오니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운영 종료 안내 1. 대상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 검색 네트워크 및 쇼핑플러스 캠페인은 기존과 같이 등록 및 노출이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2. 일정 - 2018년 4월 9일(월) : 소재 검수 중단 ㄴ 4월 9일부터 신청한 모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소재는 심사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플랫폼 상 4월 19일 오후까지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신규 소재 등록 및 소재 수정 기능이 작동하나 심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ㄴ 4월 8일 23시 59분까지 등록한 소재만 검수되오니 기한 내 소재를 등록/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년 4월 19일(목) : 광고 운영 종료 ㄴ 4월 18일(수) 16시경부터 광고 노출 중단이 시작되어 노출량이 점진적으로 감소되기 시작합니다. ※ 단, 노출 중단 후에도 노출 중단 전 이미 광고가 노출된 세션에서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노출 및 캠페인의 모든 운영이 종료됩니다. ㄴ 4월 19일(목) 오후부터 디스플레이 광고와 관련된 등록/수정 등의 기능이 제한되며, 기 등록된 캠페인/그룹/소재 및 보고서 조회 기능은 유지됩니다. ㄴ 디스플레이 광고는 신규 플랫폼인 Kakao 광고에서 광고 집행을 지속 운영할 수 있으니 해당 플랫폼에서 광고 중단 없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참고사항-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종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지난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공지확인- 클릭스 문의사항 접수 : 클릭스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DA캠페인 종료 4. Kakao 광고 알아보기(1) Kakao 광고 소개 → 바로가기(2) Kakao 광고 가입 및 소재 등록 가이드 → 바로가기(3) Kakao 광고 시작하기 → 바로가기(4) Kakao 광고 문의사항 접수 : Kakao 광고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Kakao 광고 > 운영 ■ 클릭스 에이전시 문의게시판 카테고리 수정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종료에 따라 아래와 같이 문의게시판 카테고리가 수정됩니다. 1. 일정 : 2018년 4월 19일 (목) 2. 내용 - 경로 : 클릭스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4월 19일 이후에도 클릭스 디스플레이 캠페인 종료와 관련된 문의가 있으신 경우 'DA캠페인 종료' 카테고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카테고리상세 카테고리변경사항 심사 DDN 동적소재 로고 문의 삭제 관리자정지 해지요청_스토리채널 전용 운영 디스플레이네트워크 노출 및 운영 전력 문의 디스플레이네트워크 상품문의 타겟팅 및 동적소재 문의 회계 AdFit 적립금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Kakao키워드광고는 검색 이용자들의 광고 만족도 향상과 검색 품질 조정을 위하여,아래와 같이 검색 의도와의 연관성이 낮은 광고의 노출 및 키워드 구매를 제한합니다. 이에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아래의 안내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적용 대상 - 비즈니스/상업적 목적이 현저하게 낮다고 판단되는 키워드 ex. 정부부처명, 카카오 관련 서비스명, 사회적 부정적 이슈, 유명인물명 등 - 불법∙범죄 유도 및 비표준어(욕설∙비어) 등 키워드 2. 적용일자 (예정) 2018.04.04 수요일 - 04.05 목요일 순차 적용 3. 기타 - 구매 불가능 키워드를 광고관리에서 등록할 경우, 실패로 표시됩니다. - 실패 갯수를 클릭하면, 해당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일자 이후 기존 승인되어 집행 중인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사전 통지 없이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양지 부탁 드립니다. 이번 조치 이후에도 광고 품질 향상과 이용자 만족도 증진을 위하여, 구매 불가능 키워드는 상시 가감될 수 있습니다. 주요 변경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통하여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 프리미엄링크M에 대한 리스팅수 변경이 적용되어 알려드립니다. ◼︎ 적용일 : 2018년 3월 29일 목요일 ◼︎ 적용영역 : Daum 모바일웹/앱 ◼︎ 리스팅수 변경 가이드[모바일]- 프리미엄링크M 최상단 노출 키워드 : 최대 5개 노출 → 최대 4개 노출 - 프리미엄링크M 최상단 미고정 노출 키워드 : 최대 5개 노출 → 최대 4개 노출 ※ 리스팅수 기준은 내부 기준에 따라 추후 재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