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목)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확대 대상 키워드로 사이트검색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17년 4월 27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219개 키워드(정보형 145개, 상품형 74개)
1) 정보형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2) 상품형 키워드
※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1.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
2. 4월 27일(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
3. 확대 대상 키워드의 통합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 반응에 따라 파워링크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SA) 효율 개선하고자 성형외과 업종에 대해 개선된 UX를 적용하는 SA VIP Pilot Test 가 진행됨에 따라성형외과 관련 일부 키워드(아래 표)의 검색광고 노출 UX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기존 클릭스 플랫폼을 통해 집행하시는 와이드링크는 일정 기간 동안 PC에서 노출되지 않으며,PC 기준 프리미엄링크 영역에는 파일럿 테스트 대상 키워드가 노출되며, 스페셜링크, 최하단 프리미엄링크 순서로 위치 조정 노출됩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광고주 문의 시 응대 부탁드리며,보다 효율 좋은 카카오 검색광고가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습니다. * PC SA VIP(Visual Impact Program) Pilot Test 안내 - 기간 : 2018. 07. 06 - 08. 05 ( 31일간 진행 예정 / *테스트 진행과정에서 종료시기는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내용 : PC 와이드링크 미노출, 프리미엄링크 최하단 노출 - 비고 : 참여광고주는 사전검토를 통해 별도로 모객 완료 - 대상 키워드(16개)키워드쌍꺼풀수술비용쌍꺼풀수술코성형코재수술코성형비용코성형잘하는곳남자지방흡입지방흡입비용지방흡입필러가격보톡스가격필러보톡스가슴성형가슴성형비용가슴성형잘하는병원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4월 15일(월)부터 네이버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에 확장소재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확장소재 노출 안내 ] ■ 일정 : 2019년 4월 15일(월) ■ 내용 : 네이버 PC 파워링크 통합검색에 확장소재 6종류(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위치정보, 파워링크이미지, 플레이스정보) 노출 ※ 추가제목의 경우, PC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는 노출되지만,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노출 로직-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에서는 기본적으로 상위 5개 광고에 확장소재가 노출되며, 업종의 특성 및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더 많은 광고에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 광고 성과 향상에 기여를 가장 많이하는 확장소재가 우선 노출됩니다. 다만, 해당 확장소재가 노출될 경우 상위 광고의 성과를 초과할 것으로 예측된다면 차순위로 성과에 기여한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노출 예시■ 과금 : 클릭당 과금(CPC)방식 ※ 홍보문구의 경우 클릭이 되지 않으므로 과금되지 않습니다.■ 등록 방법- PC와 모바일 캠페인을 통합하여 한 그룹에서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확장소재를 추가로 등록하지 않으셔도 노출이 됩니다. - PC와 모바일 캠페인을 분리하여 각각 다른 그룹에서 운영하시는 경우, PC 캠페인 그룹에 확장소재를 등록해 주셔야 노출이 됩니다. 상세한 등록 방법은 아래 도움말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파워링크 확장소재 만들기 파워링크 확장소재 관리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 다양한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을네이버 외의 매체까지 확대 합니다.2019년 4월 11일(목)부터는 검색 포털 사이트 '줌(zum)'의 검색결과 페이지 내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 [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19년 4월 11일(목) ■ 적용 내용: '줌(zum)' 과 '모바일줌(zum)' 검색결과 페이지 내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줌- PCㅣhttp://zum.com/- 매체 소개 : 개방 철학의 포털사이트, 검색zum, 뉴스zum, 허브zum 등 다양한 정보와 컨텐츠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결과 블로그 섹션 상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제목', '설명', '업체(브랜드)명', '콘텐츠 발행일', '표시URL' 등줌 -모바일ㅣhttp://m.zum.com- 매체 소개 : 개방 철학의 포털사이트, 검색zum, 뉴스zum, 허브zum 등 다양한 정보와 컨텐츠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결과 블로그 섹션 상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제목', '설명', '업체(브랜드)명', '콘텐츠 발행일' 등※ 광고 노출 UI는 각 광고 매체의 광고 게재 영역 등의 사정에 따라 광고 매체 별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2019년 4월 11일(목)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 검색 포털사이트 ‘줌(zum)’ 검색결과 페이지 내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 되오니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OFF로 꺼주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확장소재의 효과를 좀 더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보고서 기능이 개선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안내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적용 시간 : 2019년 3월 11일(월) 오후 4시■ 적용 대상 보고서 : 광고관리, 광고운영보고서, 다운로드보고서, 계정단위보고서■ 적용 내용(1)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클릭 시 소재와 확장소재를 포함한 성과 확인 가능 : (기존) 광고관리와 보고서에서 소재와 확장소재의 성과를 분리해서 제공했습니다. (개선) 소재와 확장소재의 성과를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광고관리 소재탭과 보고서에서 확장소재를 포함하여 성과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을 제공합니다.* 예시화면 (2) 광고관리 : 소재 탭 >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선택 시 확장소재를 포함한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광고관리 사용 팁’에서 소재와 확장소재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운영보고서 : 소재 >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선택 시 확장소재를 포함한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 포함’ 체크시 현황보고서, 추이보고서, 노출영역별 보고서, 시간별 추이보고서의 지표가 모두 변화합니다. (4) 다운로드보고서 > 조회항목 : 소재 : 기존 소재 보고서에서 소재에 대한 ‘코드 / 직접전환수 / 직접전환금액 / 간접전환수 / 간접전환금액 / 전환율’ 칼럼이 추가 됩니다. 새 보고서 생성 >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선택 시 확장소재를 포함한 ‘클릭수 / 클릭률 / 평균클릭비용 / 총소진액 / 매출액 / 직접전환수 / 직접전환금액 / 간접전환수 / 간접전환금액 / 전환율’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다운로드보고서 > 조회항목 : 확장소재 : 기존 ‘소재영역클릭수’ 칼럼명이 ‘소재 클릭수’로 변경 됩니다.(6) 계정단위보고서 > 종류 : 소재 : 기존 소재 보고서에서 확장소재를 포함한 ‘클릭수 / 클릭률 / 평균클릭비용 / 총소진액 / 매출액 / 직접전환수 / 직접전환금액 / 간접전환수 / 간접전환금액 / 전환율 / 전환당비용 / 광고수익률’ 칼럼이 추가 됩니다.■ FAQ(1) 확장소재를 포함한 지표는 어느 시점의 데이터 부터 조회 가능한가요? : 확장소재를 포함한 지표는 2019년 3월 1일 데이터부터 조회 가능합니다.(2) 확장소재 보고서에는 소재 지표가 포함 되나요? : 확장소재 기준 보고서에서는 기존처럼 확장소재만의 지표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3) 확장소재를 포함한 지표는 API 보고서에도 제공 되나요? : 현재는 API 보고서에는 제공하지 않으며 추후 확대 예정입니다.※ 참고자료 : 확장소재 보고서 개편 안내 및 사용 가이드 다운로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기존 프리미엄링크의 확장소재 유형 중 추가제목의 UI가 소폭 변경 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안내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적용일 : 2019년 3월 15일 (금) 낮 2시■ 적용영역 : PC와 모바일의 검색결과 프리미엄링크 영역■ 적용내용 : (기존) 추가제목형 확장소재가 소재 제목과 동일한 색상이었습니다. (변경) 추가제목형 확장소재를 다른 확장소재와 동일하게 파란색으로 표시하여 주목도와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예시화면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
카카오톡 최신 버전 앱의 #탭 내 노출되는 동영상피드의 광고 노출 UI가 개편되었습니다.아래 공지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탭) 동영상피드 개편 안내1. 적용 대상 (1) 게재 지면 : 카카오톡 최신 버전 앱 > #탭 ※ 카카오톡 최신 버전앱 : Android 2019.03.19(화) / iOS 2019.03.20(수) 업데이트 버전 (2) 적용 광고 : 동영상피드 2. 변경 내용 (1) 동영상피드 광고 노출 UI 홍보동영상 소재 위에 타이틀과 행동유도문구가 함께 노출됩니다. (프로필이름 미노출) (2) 동영상 사운드 동영상피드 재생 시 사용자 재생환경과 무관하게 사운드 off 상태로 시작되며, 영상 재생 중 사운드 on 상태가 되었을 때에만 영상과 함께 사운드가 재생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Daum 스포츠 섹션 내 네이티브(썸네일피드) 및 배너의 노출 영역이 추가될 예정입니다.노출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광고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디스플레이광고 노출 지면 확대 썸네일피드 노출 영역 추가배너 노출 영역 추가 적용 소재 - 썸네일피드 - 배너광고 (560×120) 노출 위치 - 다음 (PC) > 스포츠 > 영상 > 영상 리스트 3번째 - 다음 (모바일) > 스포츠 > 영상 > 영상 리스트 3번째, 7번째 - 다음 (PC) > 스포츠 > 게임센터 > 하이라이트 탭적용 일정 - 2019년 03월 19일 (화) - 적용 완료 - 2019년 3월 22일 - 적용 완료적용 방법 1) 광고 목적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디바이스 - 모바일, PC,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 썸네일피드 소재 구성 요소 :홍보이미지, 타이틀, 프로필이름 1) 광고 목적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디바이스 - PC,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 배너 사이즈 : 560×120 / 형식 : JPG, JPEG, PNG / 용량 : 150KB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앱 #탭에 #인기웹탭이 신규 오픈되어 해당 탭에 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 광고가 노출됩니다.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탭 > #인기웹 광고 영역 안내1. 적용일 : 2019.2.14 (목) - 적용완료 2. 적용 대상 (1) 게재 지면 : 카카오톡 (단, 8.1.0 버전 이상의 카카오톡 앱에서 노출) (2) 적용 광고 : 동영상피드 및 이미지피드 (소재 구성 요소 : 홍보이미지,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3. 노출 위치 : 카카오톡 > #탭 > 인기웹탭 (2 또는 3, 5 또는 6, 9번째 영역) - 인기웹이란? 인기웹탭은 웹 커뮤니티의 인기글을 중심으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 참고사항(1) 이미지피드 또는 동영상피드 소재 등록 (2) 디바이스를 전체 또는 모바일로 선택 (3) 게재지면을 카카오톡으로 선택해 놓으신 경우,트래픽이 증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티브광고의 노출 지면이 확대되어 안내드립니다. 추가된 노출 지면은 메일 탑바와 1boon PC뷰 하단 추천리스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사항 메일 탑바1boon(PC)적용 대상 - 네이티브광고 > 썸네일피드, 이미지피드 ㄴ 소재 조합 요소 : 프로필 이미지 + 타이틀 - 네이티브광고 > 썸네일피드 ㄴ 소재 조합 요소 : 홍보 이미지 + 타이틀 + 프로필명노출 위치 - Daum 메일(PC) 탑바 - 1boon PC뷰 하단 추천리스트적용 일정 - 2018년 7월 30일(월) - 적용 예정 - 2018년 7월 19일(목) - 적용 완료노출 시안 1) Daum 메일 탑바※ 프로필 이미지는 28×28 사이즈로 노출됩니다. 2) 1boon(PC) 하단뷰링크: https://1boon.kakao.com/mukbo/bun ■ 참고사항- 게재지면 추가 후 트래픽이 증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쇼핑플러스 광고는 2018년 7월 3일(화) 일부키워드에 대해 최대 4개의 광고노출을 적용하였으며( 링크 )보다 많은 광고 노출 기회를 위해 전체 키워드로 확대 적용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안내사항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적용일 : 2018년 7월 23일(월) 오전 중 ◼︎ 적용영역 : Daum 모바일웹/앱 통합검색 결과 쇼핑영역 ■ 대상 : 일부키워드 -> 모든 키워드 ■ 변경내용 - 현재 : 일부 키워드에 대해 최대 4개의 광고 노출- 적용 후 : 모든 키워드에 대해 최대 4개의 광고 노출 ■ 참고사항- 광고 등록 및 광고 노출 화면과 과금 방식에는 변경이 없습니다. - 쇼핑플러스 광고가 노출되는 키워드는 등록된 광고상품 현황 및 시점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프리미엄링크M의 노출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내용>부가정보가 없는 프리미엄링크M 그룹은 노출이 불가합니다.ㄴ 해당 부가정보 : 전화번호, 행동유도버튼, 플러스친구1. 대상 : 프리미엄링크M 그룹 (모바일 전용 상품 - 대출/보험/기숙학원에 해당)2. 일정 : 2018.07.18 수요일 10:00 - (순차 적용)3. 정책 변경 o 기존 : 부가정보가 없더라도 키워드-텍스트소재만 있으면 노출 가능 o 변경 : 해당 그룹에 부가정보가 최소 1개 이상 있을 경우에만 노출 가능4. 집행 중인 광고 보류 처리 위 정책 변경에 따라서, 시행일 기준 부가정보가 없는 그룹의 '소재'는 일괄 보류 처리될 예정입니다. 재노출을 위해서는 '부가정보' 등록 후에, '소재'를 신규 등록 바랍니다.검색 이용자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의 제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조치이오니,부가정보 등록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한 네이버 검색광고 가입이 "추가"로 제공 되어 관련 공지 드립니다.(참고 공지 : https://saedu.naver.com/notice/view.nhn?notiSeq=3356)이에 따라 아이디의 표기 방식에 변화가 있어 이에 공지 드립니다. 1. 아이디 표기 형태 1) 신규 가입시 검색광고 아이디를 생성하게 되는 경우 혹은 기존의 아이디 --> 현재와 동일하게 아이디 문자가 그대로 표기 됩니다. 2)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해서 가입한 경우 --> 네이버 아이디 뒤에 콜론(:) 과 함께 naver 라는 식별자가 붙게 됩니다. 에시)- 네이버 아이디 abc로 가입한 경우 pos 내에서 아이디는 abc;naver로 표기 됩니다. - 검색광고 아이디 def인 광고주 계정은 pos 내에서 현재와 같이 def로 표기 됩니다. 2. 영향을 받는 POS 영업 기능 및 메뉴 POS 영업 내 모든 메뉴에서 아이디 표기 시 적용 됩니다. 아이디로 검색을 해야 하는 경우등 아이디를 기입해야 하는 경우에는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한 광고 계정은 아이디 뒤에 반드시 콜론naver(:naver)를 입력해야 합니다. 예시) abc 라는 네이버 아이디를 쓰는 계정에 대한 영업권 이관 신청 시에 표기* 광고주께서 영업권 이관을 승인하거나 세금계산서 위임을 승인하시는 화면내에서도 네이버 아이디 사용 계정은 아이디:naver로 표기 됩니다. 이는 대행사와 광고주의 이관 커뮤니케이션상 혼란을 막기 위한 조치 입니다. 3. 광고 시스템내 관리 광고주 계정 접속 방식 네이버 아이디인 경우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하고 "아이디만"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는 앞에 N 아이콘이 표기 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