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카카오

[카카오][안내]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사전 안내 (10/16)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카카오모먼트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되어 안내 말씀드립니다.

개정된 서비스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정 사항]
- 약관 내 서비스명 및 명칭 일괄 변경
  ㄴ 카카오모먼트 서비스 →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ㄴ 캠페인 → 광고
- 이 외 개정되는 약관은 아래 상세 내용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행약관 개정약관
   
 
   
 제 2조 정의

① “카카오모먼트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그리고 관련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2조 정의 – 수정

①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이하 아래 개별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한다)
  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나. 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
 
   
   
 

④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모먼트 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 2조 정의 – 수정

④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 2조 정의 – 추가

⑤ “브랜드검색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⑤ “캠페인”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모먼트 서비스”에서 제시한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하는 개별광고의 집행 단위를 말합니다.
   제 2조 정의 – 수정

⑥ "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 9조 캠페인 집행 계약의 체결   제 9조 광고 집행 계약의 체결 – 추가

① 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캠페인”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광고 집행 계약의 체결 – 수정

② “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캠페인 집행 비용 등

② “캠페인”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광고 집행 비용 등 – 수정

②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③ 다만,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회원의 탈퇴   제 24조 회원의 탈퇴 – 추가

②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회원" 탈퇴 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및 “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의 "광고계정" 상태 확인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
 
   
 
 
개정 약관 전문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이하 아래 개별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한다)
   가.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나.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

2.“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하고,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하며,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가.“마스터회원”: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에서 “광고계정”을 직접 생성하거나 “마스터회원” 자격을 이전 받은 자
   나.“멤버회원”: “마스터회원”의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을 대행 또는 지원하기 위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다.“일반회원”: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본 약관에 동의만 한 상태에 있는 자

4.“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5.“브랜드검색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6."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광고계정”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이 함께 개별 광고 집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최소 단위의 관리영역을 말합니다.
8.“광고소재”라 함은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에 노출되는 제목, 설명문구,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등의 광고내용을 말합니다.
9.“캐시”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시 사용하는 충전금으로 “광고”의 이용요금 결제시 사용 가능하며, “캐시”는 환불이 가능한 유상캐시와 환불이 불가능한 무상캐시로 구분됩니다.
10.“자동결제”라 함은 (주)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로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회원”이 최초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를 입력 후 이용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11.“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된 경우 “회원”이 집행 비용을 지급한 방식에 따라 잔여 집행 비용에 대한 결제 취소 또는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2.“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캐시”를 충전한 수단에 따라 결제 취소 또는 현금으로 유상 “캐시”의 잔액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 가입
①“회원” 가입은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체결됩니다.
   1.“마스터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계정” 생성을 신청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거나, “멤버회원”이 “마스터회원”의 마스터 이전 요청을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2.“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3.“일반회원”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②“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직권으로 “회원” 가입의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제한 중에 “회원” 탈퇴 후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4.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계정관리 의무 등
①"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의 카카오계정을 사용하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자신의 카카오계정을 이용하고 있음을 안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광고계정 생성 등
①“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기준에 따라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은 광고 용역을 제공 받는 주체의 속성에 따라 개인 “광고계정” 또는 사업자 “광고계정”으로 구분되며, “회원”은 “광고계정”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마스터회원”은 사업자 “광고계정”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광고계정”에 연결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④"마스터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권한
①“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은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1.“멤버회원”을 초대할 수 있는 권한
   2.“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는 권한
   4.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③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④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⑤“광고계정”에서 “멤버회원”의 행위는 권한을 위임한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moment.kakao.com/policy/privacy)

제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①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당 광고의 신청을 이유로 지급한 광고비의 환급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회원"은 광고의 집행계약 체결 후 “광고대상 등”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 재심사를 받아야 하며, 재심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⑥"회원"은 자신이 신청한 광고의 "광고소재" 및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⑦"회사"가 본 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을 승낙한 것이 해당 광고의 "광고소재",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위법하지 않거나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승낙 이후에도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의 서비스 등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제22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⑧“회사”는 “회원”의 “광고소재”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운영, 개선, 홍보 및 새로운 광고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광고의 집행
①“회사”는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가지며,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매체”의 운영자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이유를 근거로 자신의 “광고매체”에서 특정 광고의 게재 제한이나 게재 영역 등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게재 영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광고매체”의 범위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전에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제3자가 운영하는 “광고매체”는 별도의 공지 없이 범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은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신의 “광고계정”에서 변경된 내용으로 진행되는 광고의 노출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수시로 광고의 품질 향상 및 효과 증대 등을 위해 테스트를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광고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광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집행과 관련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2.“회사” 및 “광고매체”의 명예•평판•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3.“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또는 “광고매체”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제11조 광고의 타겟 설정
①“회사”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의 특성에 따라 “회원”이 “광고” 집행을 위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수집 또는 보유한 활동 로그를 사용하여 “광고”의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하 “타겟 설정”이라 합니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타겟 설정”을 이용하는 경우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에게 활동 로그의 처리를 위탁하며, 활동 로그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회원”은 “타겟 설정”을 위한 활동 로그의 수집을 위해 정보 주체에게 수집 사실을 알리고 적법하게 개별적 동의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및 “회원”이 소속된 국가의 모든 개인정보 관련법령과 정부기관의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였음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
④“회원”은 “회사”에게 전달한 모든 활동 로그의 사용을 위해 필요한 모든 권리와 권한을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⑤“회원”은 “타겟 설정”에 사용되는 활동 로그의 주체가 정보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는 경우, 즉시 “타겟 설정”을 위해 등록한 해당 정보주체의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즉시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가 대신하여 삭제하는데 동의합니다.
⑥“회원”이 2개 이상의 “광고대상 등”을 위해 “광고” 집행 및 “타겟 설정”을 하는 경우 서로 다른 “광고대상 등”의 활동 로그를 임의로 결합하거나 보완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타겟 설정”을 통해 도출된 타겟 이용자 리스트와 관련 정보 일체를 제3자에 판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으며, 제3자가 판매하거나 양도하도록 허용할 수 없습니다.
⑧“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를 “타겟 설정” 목적 이외에 사용하지 않으며, “회원”이 사전 허락한 경우 또는 법적으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3자에게 해당 활동 로그 또는 “타겟 설정”에 대한 엑세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⑨“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합리적,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합니다.

제12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안정적인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③“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전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본 조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광고 집행 비용 등
①“광고”의 집행 비용은 “광고”의 특성에 따른 과금방식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절차에 따라 책정 및 납부하게 되며, “회사”는 “광고”의 과금방식과 이용료 책정 및 납부 절차 등 구체적인 사항을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
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③다만,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서류(세금계산서, 청구서, Invoice 등)를 “광고계정”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카카오톡 메시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로그인시 알림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카카오ID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회원”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예)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불법정보를 담고 있거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구성하는 경우 등 포함)
②"회원"은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예) “회원” 정보관리, “광고소재” 관리, 이용료결제 등)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2.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3."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4.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④"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외하고는 "광고매체"의 다른 영역에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영업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⑤"회원"은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여서는 안되며, 타인이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대여받거나 양수하여서도 안 됩니다.
⑥"회원"은 “광고계정” 정보에 회원이 아닌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해서는 안됩니다.
⑦"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관한 자료와 “광고”에 대한 정보 등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⑧"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 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⑨"회원"이 "회사"의 귀책 없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광고 집행의 중단
①“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광고”의 집행 중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신청 다음 날에 중단됩니다.
②“회원”이 전항에 따라 “광고”의 집행 중단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남은 계약 기간만큼의 “광고” 집행 비용을 “환급”합니다.

제19조 캐시의 충전, 환불, 소멸 등
①“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캐시”와 “현금 등”의 교환비율은 일대일(1:1)입니다. 다만,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중단 등을 이유로 “캐시”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광고계정”에 있는 유상의 “캐시”에 대해 “환불”합니다.
③“환불”은 대상이 되는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마스터회원”의 명의, 사업자 “광고계정”의 경우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이여야 합니다.
④“캐시”는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해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쿠폰을 “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20조 자동결제의 이용
①“회원”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내 “자동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카카오페이의 자동결제서비스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자동결제” 이용을 선택한 “회원”은 “자동결제”가 연결된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 처리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광고계정”에 연결되는 “자동결제” 카드는 결제카드와 예비카드로 구분하고, 이용요금은 결제카드로 결제함을 원칙으로 하며, 결제카드로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예비카드의 설정 순서에 따라 이용요금 결

카카오

목록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을 통한 상품 구매 시 파워적립 혜택 적용 안내 (7/9)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더 많은 구매자에게 네이버페이 혜택을 제공하고자 쇼핑검색광고 제품 카탈로그형을 통해 상품 구매시에도 파워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아래 세부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을 통한 상품 구매 시 파워적립 혜택 안내]■ 적용 일정      - 2020년 7월 9일(목)​■ 적용 대상    -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를 클릭하고 해당 카탈로그 페이지의 "판매처" 중 네이버페이를 통해 구매한 경우      ※ 현재 쇼핑몰상품형 파워적립 혜택이 적용되고 있는 카테고리 및 가맹점 기준과 동일■ 적용 내용    - 이용자가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를 클릭한 후 해당 카탈로그의 판매처에서 네이버페이를 통해 구매 시,      구매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추가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 구매자에게 적립되는 파워적립 포인트는 판매처 리스트에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합산되어 표시되며, 포인트 상세를 통해 파워적립 포인트만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상품형과 동일하게 결제 금액의 3%(기본 적립 1% + 추가 적립 2%)가 적립됩니다.(최대2만원) 알아두세요!· 포인트 혜택은 네이버에서 부담하며, 광고주에게는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향후 쇼핑검색광고를 통한 네이버페이 추가적립 혜택은 사전 공지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기존 제휴 매체 광고 노출영역 확장 - '뽐뿌- 모바일'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뽐뿌-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광고 노출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기존 제휴 매체 광고 노출영역 확장 ]  ■ 적용 내용:  '뽐뿌-모바일' 컨텐츠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영역 확장■ 내용 상세:  뽐뿌-모바일 ㅣhttp://m.ppomppu.co.kr/- 매체 소개 : 쇼핑몰핫딜, 쿠폰 및 이벤트, 사용기, 휴대폰 등 쇼핑 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페이지 상단과 하단 최대 1개 광고 노출, 게시판리스트 페이지 상단 최대 1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카카오TV 동영상광고 오픈 안내 (8/20)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카카오모먼트의 신규 광고 상품 '카카오TV 동영상광고' 오픈을 안내드립니다.전국민 플랫폼 카카오톡에서 웰메이드 콘텐츠를 활용한 프리미엄 광고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TV 동영상광고 오픈 안내]카카오TV 동영상광고란?카카오TV의 오리지널 예능, 드라마 콘텐츠에 노출되는 카카오톡 프리미엄 동영상 인스트림 광고입니다.믿을 수 있는 카카오TV의 오리지널 콘텐츠에서 최적의 타겟 옵션을 통한 브랜드 강화 및 제품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TV는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서비스입니다. 1) 프리미엄 동영상 인스트림 광고 믿을 수 있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에서 최적의 동영상 캠페인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동영상 캠페인 목표별 최적화 노출 캠페인 목표에 따라 브랜드 인지, 효율 중심의 동영상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톡 주요 접점에 노출 카카오TV 톡채널을 중심으로 #탭, 카카오TV 앱, 다음 등 다양한 지면에 동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형태로 오리지널 콘텐츠가 유통되고, 동영상 광고가 노출됩니다 ▶ 카카오TV 동영상광고 상품소개서 확인 바로가기  ■ 적용 일정 1) 구매 시작일 : 2020년 8월 20일 (목) - 적용 예정2) 노출 시작일 : 2020년 9월 1일 (화) - 적용 예정 ■ 적용 내용 1) 노출 위치 : 카카오톡채널, 카카오톡, 카카오TV 등 동영상 시청 시 프리롤, 미드롤 형태로 노출 2) 노출 방법  ① 광고 유형 및 목표 : 카카오TV - 방문 (도달 목표는 카카오TV 담당자에게 별도 문의)  ② 집행 대상 및 집행 전략 설정   - 과금 : CPM  ③ 소재 등록 : 홍보 동영상(1280x720 이상의 16:9 비율, AVI/FLV/MP4 권장, 1GB)   ※ 참고사항  - 카카오TV x 도달 목적 캠페인의 경우 카카오TV 담당자를 통해 집행 문의 및 협의가 진행됩니다.    kakaotvad@kakao-m.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플랫폼상에서 구매 및 소재 등록은 8/20부터 가능하며, 광고 노출은 9/1부터 가능합니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9/1 이후 소재 노출되도록 설정해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상품]신규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프리미엄형’ 출시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카카오 비즈보드가 카카오페이지, 모바일 Daum, 다음웹툰까지 노출 되어 트래픽 파워가 확대되었습니다.카카오 비즈보드를 집행하시는 마케터께선 이번 노출영역 확대로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비즈보드_카카오페이지 노출 영역 확대 공지 (8/1)  ☞바로가기▶ 카카오 비즈보드_모바일 Daum, 다음웹툰 노출 영역 확대 공지 (8/5) ☞바로가기 ※ 운영 TIP7/29 이후 광고그룹 등록시 게재지면 전체 선택이 디폴트로 되어 있으나, 7/29 이전에 카카오 비즈보드 집행중인 광고그룹은 게재지면에서 "다음, 카카오서비스"가 미선택 되어 있습니다.광고그룹 설정을 점검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고맙습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의 노출 영역 확대와 상품명 변경을 안내 드립니다.카카오톡 비즈보드가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인 모바일 Daum, 카카오서비스 등에 노출되며, 노출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카카오 비즈보드'로 상품명이 변경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비즈보드 노출 지면 확대 및 상품명 변경 안내] ■ 상품명 변경 - 적용일 : 2020년 7월 23일(목) - 적용완료 - 변경사항 : 카카오톡 비즈보드 -> '카카오 비즈보드' ■ 노출 지면 확대 1. 적용일정 - 플랫폼 내 게재지면 선택 : 2020년 7월 23일(목) - 적용완료 - 광고 노출 일정 : 8월 초 적용 예정이며, 노출 일정 확정 시 재공지 예정  2. 적용사항게재지면상세 위치소재 노출일모바일 Daum 각 탭 상단 (My탭, 쇼핑탭 제외)8월 초 적용 예정카카오페이지 메인 홈, 각 탭(웹툰, 소설, 영화, 방송, 책) 작품 홈, 전체 콘텐츠 하단, 보관함, 선물함, 알림함8월 초 적용 예정다음웹툰 메인 홈, 작품 하단8월 초 적용 예정    <노출예시>    ※ 참고사항 - 7/23 카카오톡 비즈보드 게재지면 선택지에 '다음', '카카오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카카오서비스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외 서비스 지면을 의미합니다. 현재는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헤어샵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노출은 8월 초 적용 예정입니다. - 배너 이미지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소재를 쉽고 빠르게 제작하여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 지면에 모두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서비스로 연결되는 인랜딩 설정 시 카카오톡 게재지면에만 노출됩니다.   카카오톡 외 지면에 노출하려면 아웃랜딩(랜딩유형: URL)을 선택해 주세요.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카테고리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카테고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 주요 개편 내용 - 검색품질 개선을 위해 카테고리 유사 상품군 및 카테고리명 재정비   · 생활/건강 > 문구/사무용품   · 생활/건강 > 반려동물   · 생활/건강 > 욕실용품   · 가구/인테리어 > DIY자재/용품 외  -  취급 카테고리가 없던 상품군 카테고리 생성   · 식품>건강식품>영양제 >크릴오일   · 디지털/가전 > 생활가전>세탁기>세탁기부품           1) 카테고리 생성2) 카테고리 변경 3) 카테고리 삭제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_모바일 광고 UI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20년 7월 23일(목) 부터 '모바일 통합검색 /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고 있는 모바일 파워컨텐츠 광고 UI가 변경 됩니다.이와 관련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확인 후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변경일: 2020년 7월 23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변경 내용: 업체(브랜드)명 위치 조정 (하단 -> 상단) 및 프로필 이미지 노출· 콘텐츠의 출처를 강조하기 위해 '업체(브랜드)명'의 노출 위치가 좌측 상단으로 변경 됩니다.· 블로그 매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 이미지>가 '업체(브랜드)명'과 함께 노출 됩니다.<프로필 이미지>는 '공통' 이미지가 기본 노출로 설정되어 있으며 [광고시스템 > 광고 소재 등록]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수정이 가능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화면으로 실제 노출 화면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비즈채널의 콘텐츠 유형이 '블로그'인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 '포스트',  '카페'인 경우는 공통 이미지로만 프로필 이미지로 활용 가능하며, 프로필 이미지 연동 항목이 미노출됩니다.· 현재 블로그에서 사용 중인 <프로필 이미지>로 교체를 원하시면 프로필 이미지 연동 '네'로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연동 '네'로 설정을 하여도 소재를 저장하기 전까지는 공통 이미지가 노출 됩니다.   - 블로그에서 수정한 <프로필 이미지>는 실시간으로 광고 소재내 반영되지 않으며 소재를 새로 등록해야 변경된 이미지로 반영되어 노출 됩니다.   - 7월 22일(수)부터 수정 기능 활용이 가능하나 실제 반영/노출은 7월 23일(목)부터 적용 됩니다.· 의료 광고의 경우 <프로필 이미지>연동시 프로필 이미지가 포함된 소재로 심의를 받아야 합니다.]■변경일: 2020년 7월 23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변경 내용: 영역명(파워컨텐츠)추가 및 '제목/블로그 글 보기'강조· 광고 영역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파워컨텐츠'라는 영역명이 추가 됩니다.· 광고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설명 문구를 삭제하고 '제목'을 강조 합니다.· 콘텐츠형 페이지로 연결됨을 강조하기 위해 '블로그보기 -> 블로그 글 보기'로 수정하고 유채색으로 변경 합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 브랜드존’ 상품 무료 체험 프로모션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더 많은 광고주께서 브랜드존을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기존에 운영하던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아래 같이 확대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프로모션 안내올해 아직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없으시다면,지금 브랜드존을 무료로 시작해보세요・ 지원 내용① ‘20년 내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없는 브랜드가 브랜드존 신규 집행 시 100% 캐시백 제공- 사업자등록번호, 키워드 기준으로 집행 이력 확인 (30일 계약 기준, 브랜드스토어 당 1회 제공)- 이벤트 기간 내 노출 시작하는 계약 건에 한함- 브랜드존 구매 금액의 100%를 무상비즈쿠폰으로 캐시백② ‘①번 캐시백을 적용 받은 계약’을 재계약 하는 경우 30% 캐시백 추가 제공- ①번 이벤트를 진행한 광고 그룹에서 이벤트 기간 내 노출 시작하는 재계약 건에 한함- 재계약 1회, 계약기간 최대 60일까지 캐시백 제공- 재계약 금액의 30%를 무상비즈쿠폰으로 캐시백・ 기간① 최초 구매 100% 캐시백 기간 : ~ 09.30② 재계약 30% 캐시백 기간 : ~ 12.31・ 지원 시기계약 종료 후 익월 지급브랜드존 상품을 구매하는모든 브랜드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해드립니다・ 기간~ 12.31 (기존 오픈 기념 할인 프로모션 기간 연장)・ 지원 내용프리미엄형 브랜드존 정가 대비 약 30% 할인, 라이트형 브랜드존 정가 대비 약 18% 할인브랜드존 상품은 브랜드검색 상품과 동일한 단가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브랜드검색 단가표 다운로드 >・ 지원 시기계약 시 프로모션 가격으로 제공알아두세요!Q. 브랜드스토어에 입점하지 않았습니다. 브랜드존 상품 광고를 집행할 수 있나요?브랜드존 상품은 브랜드스토어 연동 상품으로 브랜드패키지 가입 및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브랜드에 한하여 진행가능합니다.(참고로 브랜드스토어 진행은 브랜드패키지 가입 완료된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쇼핑 제휴 담당자 협의 후 결정됩니다)브랜드패키지 소개 및 권한 신청 : https://center.shopping.naver.com/brand-infoQ. 브랜드존 집행 유형에 따라 프로모션 적용 여부가 달라질 수 있나요?올해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없으셔서 브랜드존 무료 체험 프로모션 대상이시라면 어떤 유형의 브랜드존을 구매하시더라도 캐시백 혜택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30일 계약 건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브랜드스토어 당 1회만 제공합니다)Q. 작년에 구매한 브랜드검색이 올해까지 노출이 되었습니다. 프로모션 대상이 될 수 있나요?2020년 1월 1일 이전에 구매하셨더라도, 2020년 1월 1일 이후에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있으시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Q.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해 집행 경험은 있지만 검색광고센터를 통한 구매는 처음입니다. 프로모션 대상이 될 수 있나요?사업자등록번호, 키워드 기준으로 올해 집행 이력을 토대로 대상 여부가 확인됩니다.브랜드검색 구매 플랫폼, 계정 구분 없이 위 2가지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는 경우에만 캐시백이 지급됩니다.Q. 브랜드존 집행을 하다가 중간에 취소를 하였습니다. 이 경우에도 캐시백은 지급 되나요?집행 기간 내 취소 건에 대해서는 캐시백이 지급되지 않습니다.예) 최초 구매 건 30일 계약 후 10일 집행 후 취소 – 캐시백 미지급최초 구매 건 30일 집행 완료 후 재계약 60일 계약 30일 집행 후 취소 – 최초 건 100% 캐시백 지급, 재계약 30% 캐시백 미지급최초 구매 건 30일 집행 완료 후 재계약 30일 계약 후 30일 추가 재계약 – 최초 건 100% 캐시백 지급, 30일 재계약 1회 캐시백 30% 지급Q. 기존에 집행했던 ‘광고그룹’ 이 아닌 다른 ‘광고그룹’ 에서 재구매했습니다. 이 경우에도 재구매 캐시백 지급이 되나요?기존에 집행했던 ‘광고그룹’ 이 아닌 다른 ‘광고그룹’을 재구매한 경우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반드시 100% 캐시백 이벤트에서 기간 내 취소 없이 참여한 ‘광고그룹’ 기준으로 재계약 해주시기 바랍니다.브랜드검색 광고 그룹 알아보기 >Q. 이미 브랜드존을 구매하여 집행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혜택을 소급 적용 받을 수 있나요?이미 브랜드존을 구매하여 집행하고 계신 경우 캐시백 소급 적용은 어렵습니다.다만, 브랜드존 할인 프로모션 기간이 연장되었으니 이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등록방법1. 새 캠페인 생성단계에서 ‘브랜드검색’ 캠페인을 선택합니다.2. 광고그룹 생성단계에서 그룹 유형을 '브랜드존 형'을 선택합니다.3. 쇼핑브랜드스토어 비즈채널을 등록합니다.브랜드존 상품은 브랜드스토어 연동상품이므로 브랜드패키지 가입 후 브랜드스토어를 운영중인 브랜드에 한하여 진행가능합니다.쇼핑 파트너 센터 인증 완료 후 비즈채널 등록이 완료됩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7/28) - '뉴스픽-모바일'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2020년 7월 28일(화), '뉴스픽-모바일'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0년 7월 28일(화)■ 적용 내용: '뉴스픽-모바일' 페이지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뉴스픽-모바일 ㅣhttp://www.newspic.kr/ - 매체 소개 :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뉴스는 물론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나의 관심에 맞는 뉴스를 찾아 제공해 주는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기사 페이지 본문 첫번째 이미지 하단 최대 1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0년 7월 28일(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0년 7월 21일(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연관도 기준)변경/적용 안내 (7/27)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2020년 7월 27일(월)부터 현재 운영 중인 광고 건에 대해 변경된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을 적용 합니다.[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변경 내용 안내]변경 전: 소재 내(제목 or 설명) 구매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어야 광고 집행 가능변경 후: 소재 내(제목 or 설명) 구매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거나 '키워드'의 핵심 단어가 포함되어 있어야 광고 집행 가능               ※ 랜딩페이지가 아닌 '제목' 또는 '설명'에 키워드가 아래 'GOOD CASE'와 같은 형태로 포함되어 있어야 함              ※ 소재 내 노출 시 관련 법령 위반 우려가 있는 '키워드'의 경우 적용 제외              ※'의료' 업종 제외(의료광고 사전심의 등의 이슈) ▷ 광고등록기준 다운로드▷ 구매가능 키워드리스트 다운로드  (법령 위반 우려 사유로 '소재 내 키워드 포함' 기준 적용 '제외' 키워드 확인 가능)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7/16) - '보배드림- 모바일'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2020년 7월 16일(목), '보배드림-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0년 7월 16일(목) ■ 적용 내용:  '보배드림-모바일' 컨텐츠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보배드림-모바일 ㅣhttps://m.bobaedream.co.kr- 매체 소개 : 국산/수입 중고차 가격 등 거래 정보 및 카 매니아들을 위한 자동차 정보 커뮤니티-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 페이지 댓글 하단 최대 2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0년 7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0년 7월 9일(목)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소재 내 자사홈페이지 외 연결 링크 설정 시 검수 기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브랜드검색의 소재 랜딩 페이지를 광고주 홈페이지 외의 다른 페이지로 연결하는 경우 주의하셔야 할 검수 가이드 안내 드립니다.  등록하신 소재가 검수 과정에서 보류 처리가 되지 않도록 브랜드검색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브랜드검색 소재 등록기준 > 랜딩페이지 - 일반      1. 광고소재 클릭을 통해 연결되는 페이지로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① 광고대상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 내 페이지      ② 광고대상 브랜드 및 광고소재 내 콘텐츠 관련 공식 카페, 블로그 내 페이지 (단, 네이버 검수기준 등에 부합해야 함)    5. 이벤트 관련 랜딩페이지 사용을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다음의 조건에 부합해야 합니다.      ① 이벤트 관련 정보를 가장 충실하게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해야 함      ② 연결되는 랜딩페이지에서 별도 로그인이나 추가 클릭 없이 관련 내용 확인할 수 있어야 함      ③ 타사 홈페이지로 링크할 경우, 연결 페이지에 광고대상 브랜드 관련 충분한 콘텐츠가 주된 콘텐츠로 확인되어야 함       ④ 종료된 이벤트 페이지는 랜딩페이지로 사용할 수 없으며, 티저 사이트는 오픈일이 명기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음■ 검수 가이드  위 조항을 근거로 자사 홈페이지가 아닌 타 사이트로 브랜드검색의 소재 랜딩페이지를 설정하는 경우, 연결된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이동 없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메인 콘텐츠’인 경우에만 허용 예시)① 허용 : 연결되는 페이지의 메인콘텐츠가 해당 키워드와 연관된 내용일 경우     키워드명 : OOO 로션 / 연결페이지 : △ △ △마켓 내 OOO 로션 상품 판매 페이지로 연결② 불가 : 연결되는 페이지의 메인콘텐츠가 해당 키워드와 연관된 내용이 아닐 경우  키워드명 : □ □ □ 스킨 / 연결페이지 : △ △ △마켓 내 OOO 로션 판매 페이지로 연결추천 상품 등 메인 콘텐츠가 아닌 경우 랜딩페이지 내 주요하게 표현되었다고 보기 어려우며, 유통사 판매 페이지에서는 (병행 수입 제품 등) 광고주 브랜드 제품만 노출되지 않으므로 검색이용자의 혼선을 줄 수 있어, ‘메인 콘텐츠‘를 기준으로 키워드-소재 연관도를 판단합니다.앞으로도 브랜드검색은 키워드-소재-랜딩페이지 간 연관도를 유지하면서, 더 좋은 광고 효과를 광고주분들께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영역 쇼핑검색광고 노출 변경 안내 (7/15)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20년 6월 15일 (월)부터 6월 22일(월)까지 진행된 네이버 PC/모바일 쇼핑 검색결과에 대한 쇼핑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가 종료되었으며,테스트 결과를 반영해 2020년 7월 15일(수)부터 변경된 내용으로 노출 적용됩니다.  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C/모바일 네이버 쇼핑검색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변경 안내] ■ 적용일정   - 2020년 7월 15일(수) ■ 대상   -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상품■ 내용   - 네이버 PC/모바일 쇼핑 검색 결과에 대한 쇼핑검색광고 상품 노출 위치 및 개수가 변경 적용됩니다.  - 키워드별로 쇼핑검색광고 노출 개수가 달라집니다. 광고에 대한 이용자 선택이 높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쇼핑검색광고 노출 개수가 확대됩니다.[PC][모바일] ※ 참고하세요!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 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 키워드별 광고 개수는 이용자 반응에 따라 결정되며,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