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트렌드 컬렉션' 지면 노출 설정 안내 (11월 27일 노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11월 27일(수) 쇼핑검색광고 광고주 여러분께 다양한 광고노출의 기회를 드리고,콘텐츠 매체의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들에게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트렌드 컬렉션' 서비스를 오픈합니다.모바일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지면의 '키워드형' 광고를 클릭 시,'트렌드 컬렉션' 페이지로 이동되고, 유입 키워드 및 연관태그에 매칭된 다양한 쇼핑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공지 확인하기 > [트렌드 컬렉션 노출 형태 ]2019년 11월 20일(수)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서 '트렌드 컬렉션' 영역의 광고노출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됩니다.현재 쇼핑검색광고를 집행중이며, 노출 가능한 소재가 있을 경우 별도의 설정없이 '트렌드 컬렉션' 영역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되는 노출 제한 매체 설정화면에서 '트렌드 컬렉션’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트렌드 컬렉션' 추가]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11-22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콘텐츠 파트너 제휴매체 신규 추가 - 캐시피드, 클리앙, 에펨코리아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쇼핑검색광고 광고주들이 보다 다양한 지면에서 이용자를 만날수 있도록, 모바일 콘텐츠 제휴매체 3개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광고 기본 노출설정은 "노출(ON)"으로, 추가적인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광고운영 전략에 따라 노출 여부를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제휴 매체 추가 ] ■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1) 캐시피드 - 모바일ㅣwww.cashfeed.co.kr- 매체 소개: 시의성있는 뉴스와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배너 1개2) 클리앙 - 모바일ㅣm.clien.net- 매체 소개: 전자기기, IT정보, 구매정보 등 제공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인 클리앙의 모바일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페이지 중단 및 최하단 배너 각 1개3) 에펨코리아 - 모바일ㅣm.fmkorea.com- 매체 소개: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통합 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페이지 중단배너 1개※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0년 6월 16일(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2020-06-17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오픈 및 참여형이벤트 종료 안내 (4/28)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랜딩 유형인 참여형이벤트 만들기의 지원 종료 및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서비스 신규 오픈을 안내드립니다.'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은 카카오계정이 있는 누구나 손쉽게 등록하실 수 있으며 설문, 응모, 예약 등의 이벤트로 카카오톡을 통해 더욱 풍부한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정1. 참여형이벤트 만들기 종료 및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오픈 : 2020년 4월 28일 - 오픈 예정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안내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이란?카카오톡 사용자가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예약, 설문, 응모 등의 이벤트 설계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서비스입니다.누구나 톡 비즈니스폼을 생성하고 응답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은 카카오for비즈니스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한 톡비즈니스폼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을 통해 광고소재의 랜딩으로 활용하여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향후 활용 가능한 플랫폼이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유형 1) 바로응모형 :게임 사전예약, 상담신청 등 [참여] 버튼만으로 즉시 참여 가능한 유형입니다. 빠른 참여 전환을 요구하는 목적에 적합합니다. 2) 설문형 :설문 시나리오를 설계하여 참여자의 상세 응답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참여자가 직접 작성한 의미있는 데이터를 활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적합하며, 설문형 선택 시 설문폼을 통해 기존 문항을 불러오거나 설문 문항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집행 방법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은 '카카오 for 비즈니스'에서 생성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등록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등록 가이드 1) 기본 정보 등록하기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의 이름, 소개정보, 기간, 고객 응대채널 등 톡 비즈니스폼에 대한 기본 정보를 등록하기 2) 개인정보 취급 설정하기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을 통해 취득할 잠재고객의 개인정보 선택 및 고객에게 동의받을 개인정보 처리 동의문 작성하기 3) 유형 선택하기 : 비즈니스 목적에 적합한 유형을 선택 후 상세 내용 설계 4) 검토하기 : 설계한 톡비즈니스폼 내용을 확인 및 등록 5) 적용하기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랜딩 적용 (애드뷰 또는 배너) 6) 결과 확인하기 :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응답결과 확인하기 2.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랜딩 적용 1) 애드뷰 : 애드뷰 만들기 내 ‘버튼1’또는‘버튼2’를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으로 랜딩 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배너 랜딩 : 카카오톡비즈보드 광고유형 하위의 배너 랜딩유형 선택을 통해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을 랜딩 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20-04-24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기본 등록가능 광고개수 상향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2020년 4월 14일(화)부터 쇼핑검색광고의 광고주님 계정별 기본 소재 등록수가 상향조정 되오니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계정별 기본 등록소재수 확대 안내 ]■ 적용 내용 - 계정별 등록가능 소재수 확대 : 2,000개 → 4,000개■ 일정 - 4월 14일(화)■ 대상 광고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알아두세요!- 계정당 등록가능 소재개수는 광고 유형별로 별도 운영됩니다. (ex. 1개 계정별 쇼핑몰상품형 소재 4,000개 / 제품카탈로그형 소재 4,000개 각각 등록가능)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20-04-24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2020년 5월 4일(월)부터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가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변동없이 제품카탈로그형이 추가 노출되므로,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 추가 안내]■ 카테고리 확대 영역 - ‘가구/인테리어’ , ‘화장품/미용’ , ‘출산/육아’ , ‘스포츠/레저’■ 적용 일정 - 광고시스템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반영 : 2020년 5월 4일(월)■ 적용 내용 - 쇼핑몰상품형 광고로 노출 중인 ‘가구/인테리어’, ‘화장품/미용’, ‘출산/육아’, ‘스포츠/레저’ 4개 대분류 카테고리에 대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등록 및 노출 반영 - 각 대분류 하위 카테고리 전체 대상※ 알아두세요!-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현재와 동일하게 등록 및 노출됩니다.-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각각의 유형에 적합한 광고주가 네이버쇼핑의 ‘상품’과 ‘카탈로그’를 광고소재로 등록하는 것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형태는 기존 쇼핑검색광고와 동일합니다.FAQQ. 현재 ‘쇼핑몰 상품형’으로 광고 중인 카테고리입니다. 무엇이 달라지는 건가요? A. 확대 대상의 카테고리에서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도 등록 가능하게 됩니다. 즉,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광고가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Q. 동일한 제품이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으로 둘다 노출될 수도 있는 건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행 광고주가 다르기 때문에 제조사/브랜드사에서 특정 A상품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고, A상품을 판매하는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쇼핑몰 광고주가 A상품을 광고 소재로 등록한다면 동시 노출 가능하게 됩니다. (단, 소재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되어 동시에 동일한 상품이 노출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Q. 광고 노출 개수는 늘어나거나 변경되지는 않나요? A. 네,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존 노출 영역별 노출 개수는 변경이 없으며, 광고 유형 구분없이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 Q.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할 수 있나요? ‘쇼핑몰상품형’과 어떻게 다른가요? A. 네, ‘제품카탈로그형’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광고 가능합니다. ‘제품카탈로그형’은 제조사/브랜드사의 상품정보로 네이버 쇼핑이 구축한 카탈로그를 통해 광고하고, '쇼핑몰상품형'은 네이버에 입점한 쇼핑몰 광고주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상품을 통해 광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자세히 보기 > )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20-04-24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3/24)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2020년 3월 24일(화)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 여러분께사전 안내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20년 3월 24일(화)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4,103개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검수 기준 바로가기)※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1. 3월 17일(화)부터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이 변경되어 구매한 키워드가 광고 소재(제목 or 설명)내 포함이 되어야 합니다. 광고 집행 시, 이 점 유의하여 진행 부탁 드립니다. (광고등록기준 변경 공지 내용 보기)2.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3.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4. 3월 24일(화) 15:00시 이후 광고 등록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20-04-24
[카카오]
[카카오][안내]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제작가이드 추가 및 선물하기 랜딩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의 제작가이드가 변경 및 및 선물하기 랜딩 가이드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작가이드 변경 사항]■ 적용일 : 2019년 12월 02일 (월) 심사 건부터 적용 ■ 적용 대상1) 앱 마켓, 앱스토어(앱다운로드형) 랜딩 : 앱다운로드형 제작가이드 추가 및 템플릿(PSD) 반영 [☞ 바로가기] 2) 선물하기 랜딩 : 선물하기 입점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동 및 랜딩URL 내 "appredirect" 추가 ex) https://gift-talk.kakao.com/appredirect?item_id=000000- 아이템ID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리자페이지에서 채널상품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12/2일 소재 심사 처리 건부터 변경된 제작가이드가 적용되어 심사가 진행됩니다. - 기존 운영 중 소재는 모니터링 보류 처리 진행되지 않습니다. (신규 소재에 한해 위 제작가이드 적용)- 단, 선물하기 랜딩은 금일 공지 시점부터 적용되며, 선물하기 랜딩은 적용되지 않는 가이드로 광고 운영 시 내부 검토에 따라 소재가 모니터링 보류 처리가 진행됩니다. 대상 광고계정에는 별도 안내 드리겠습니다.- 소재 등록 시 직접 업로드(직접 제작 완료한 소재 이미지 파일을 등록 가능)시, 최신 PSD(템플릿)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플랫폼 등록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