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일(월), 많은 광고주 여러분과 대행사 관계자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OBT가 진행됩니다.
카카오톡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채팅목록탭의 메가트래픽과 효율적인 톡 내 프리미엄 랜딩 방식 및 시나리오를 통해 강력한 마케팅 액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일부 광고계정은 CBT(Closed Beta Test) 형태로 집행하고 있었으나, 10/7일(월) 이후 모든 광고계정에서 카카오톡 비즈보드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 시 참고 및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0월 7일(월) 3시 - (적용 완료)
※ 참고사항
- 광고 등록을 위해 카카오모먼트 내 카카오톡 비즈보드(비딩형) 목적이 오픈 예정입니다. - 목적 오픈 후 소재 등록 가능 및 심사 진행 결과에 따라 순차적으로 노출 가능합니다. (심사는 영업일 기준 최대 2일 정도 소요) - 적용 시간은 내부 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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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 대상
1) 노출 위치 : 카카오톡 채팅탭
2) 적용 대상 : 카카오톡 비즈보드
3) 노출 방법
① 광고 목적 :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홍보하기 목적 /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스마트 광고하기 목적
②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카카오톡, 전체
③ 소재 등록
홍보이미지 등록 방법 | 내용 |
이미지 만들기 | - 소제 제작 툴 기능으로 카피와 오브젝트 이미지, 고지문을 등록하여 빠르고 쉽게 소재 제작 및 등록 가능 - 카카오톡 비즈보드 심사가이드에 따라 등록할 수 있어, 직접 업로드 대비 빠른 심사결과 확인 가능 |
직접 업로드 | - 직접 제작 완료한 소재 이미지 파일을 등록 가능 (사이즈 : 1029x186 / 용량 : 150KB / 포맷 : png-24bit ) - 단, 직접 업로드 방식은 제거 예정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일정 확인 및 안내) |
◼︎ 주요 안내 사항
1. 모든 광고계정에서 카카오톡 비즈보드 목적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업종 공통 가이드 위배될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 하며, 카카오톡 비즈보드 전용으로 제한 가이드가 추가 적용됩니다. [☞ 업종가이드 바로가기] 3. 카카오톡 메가트래픽으로 인해 타 게재지면 및 소재보다 광고비의 빠른 소진와 초과 소진 이슈가 발생될 수 있으나 이는 유효한 노출/클릭으로 보상 대상은 아닙니다. 따라서 초과 소진 이슈를 방지하기 위해 1) 타게팅의 세분화 2) 일반게재 방식 3) 적절한 가용 일예산과 4) 적정 입찰가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4. 위 적용사항은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비딩형 관련 사항으로, 보장형 광고 집행 관련 문의는 카카오 채널 담당자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상품 소개와 광고 등록 프로세스 등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 광고 자료는 현재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진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