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다음][시스템]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소재 프리퀀시 변경 사항 안내 (9/24)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9/24일(화),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소재 프리퀀시 캡의 기본값이 1회에서 3회로 변경되어 안내 드립니다. 광고 노출 빈도를 높이게 되면 목표 타겟에서 처음으로 광고를보여주는 효과보다 같은 광고를 다시 보여주므로 브랜드 인지도, 홍보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캠페인 목적, 타겟, 도달 범위를 고려하여 노출 빈도를 확대하시고 싶으신 경우 소재 프리퀀시 캡 횟수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적용일 : 2019년 09월 24일(화) - (적용완료) 2. 적용 내용 : 소재 프리퀀시 캡 기본값 1회 → 3회로 변경 - 프리퀀시 캡이란 ? 사용자 당 소재 노출 빈도를 제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소재 프리퀀시 캡은 00시부터 24시까지의 기준으로 3회 기본값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리퀀시 캡은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니, 사용자 당 노출 빈도 제한 또는 확대하시길 바랍니다. 3. 적용 대상 (1) 대상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2) 목적 :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홍보하기,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스마트 광고하기 ※ 참고사항 - 프리퀀시 캡 변경 사항은 신규 소재 등록 시에 적용되는 사항으로, 기존 등록 소재는 수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소재 프리퀀시 기능 외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는 사용성을 해치지 않기 위해 사용자당 최대 8회까지 노출되도록 제어하고 있습니다. ☞ [FAQ] 사용자당 노출 횟수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9-30
[네이버]
[네이버][공지] 파워컨텐츠가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 됩니다. (10/31 노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네이버 모바일 파워컨텐츠 영역내 노출 중인 파워컨텐츠 광고의 노출 영역이 변경 됩니다.이와 관련해서 몇 가지 사항 안내해 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콘텐츠검색광고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변경 적용일 : 2019년 10월 31일(목) 15:00(※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적용내용 : 모바일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영역 변경 (파워컨텐츠 영역 -> VIEW 영역)'VIEW' 영역 내 노출로 '네이티브 콘텐츠 마케팅 상품'으로 한걸음 더 진화하려고 합니다.그 동안 유익한 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검색 니즈를 충족시켜왔던 파워컨텐츠가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 됩니다.'파워컨텐츠'라는 광고 영역을 벗어나 보다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이용자에게 더 많은 만족을 드리면서 광고주분들께 더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시켜 드리려 합니다.'정보형, 상품형' 유형 구분없이 하나의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으로 통합 됩니다.구매하고자하는 키워드의 성격에 따라 '파워컨텐츠 정보형', '파워컨텐츠 상품형'으로 구분되어 운영되었던 파워컨텐츠 광고가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맥락에서의 이용자 검색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단일 유형으로 운영됩니다.이에 따라 광고 노출 형상 역시 단일 유형을 갖게 되며 'VIEW'영역내 노출 중인 일반 콘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 됩니다. 'VIEW' 영역 내 노출을 위해 별도로 준비해 주실 것은 없습니다.현재 광고주센터내 등록되어 있는 광고 소재 내용을 VIEW영역에 맞는 형태로 자동 변환시켜 노출 시켜 드립니다.알아두세요!금번 모바일 통합검색 VIEW영역 내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은 모바일 매체에서만 적용되며, PC 매체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파워컨텐츠 영역 내 노출 됩니다.모바일 통합검색 VIEW영역 및 VIEW탭 검색 지면에서 파워컨텐츠 광고는 VIEW의 노출 로직에 따라 노출됩니다.1순위, 2순위 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되며, 3순위 이후의 광고는 VIEW탭 검색 지면에서 추가로 노출 될 예정 입니다.2019년 10월 31일(목)이후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파워컨텐츠 영역은 더 이상 노출되지 않고 VIEW 영역에서만 파워컨텐츠 광고가 노출 됩니다.파워컨텐츠 ‘정보형 / 상품형’ 그룹 유형 통합은 전일 (10월 30일) 진행될 예정이며 ‘VIEW’ 영역내 노출 이전까지 ‘정보형’광고 UI로 노출 됩니다.'파워컨텐츠 in VIEW'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후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9-30
[네이버]
[네이버][안내] 파트너스퀘어 종로 오픈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종로가 2019년 9월 19일 새롭게 오픈합니다. 파트너스퀘어 종로는 서울 역대 최대 규모로 11개의 콘텐츠 특화 스튜디오가 준비되어 있으며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실습 중심의 교육과 자신만의 컨텐츠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개성 있는 스몰 메이커스를 위한 메이커스 특화 교육과 공간을 지원합니다. 새로운 파트너스퀘어 종로에서 여러분의 사업 성공에 한걸음 더 가까워 지세요! [파트너스퀘어 종로 이용 안내] 1.교육 신청 안내 -교육 시간 : 주중 10: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매월 1일과 21일 파트너스퀘어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 - 2. 스튜디오 이용 안내 -이용시간 : 주중 10:00 – 21:00(주말, 공휴일 휴무) -매월 1일, 15일 11시부터 파트너스퀘어 사이트 스튜디오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파트너스퀘어 종로 교육 및 스튜디오 대관은 10월 1일부터 가능하며, 사전 예약 필수입니다. *파트너스퀘어 교육과 스튜디오 예약은 파트너스퀘어 사이트에서 진행해주세요. 파트너스퀘어 종로 공간 안내>파트너스퀘어 종로 오픈 안내> [오시는 길]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20 종로플레이스 11층 대중교통지하철 : 1호선 종로5가역 12번 출구 도보 5분 1호선/3호선/5호선 종로 3가역 11번 출구 도보 10분 버스 : 혜화경찰서 273, 종로08 종로5가 입구 종로 12 지도 바로 가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9-18
[네이버]
[네이버][안내]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및 광고 노출 영역 확장 -'한경닷컴-PC'.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9월 23일(월), '한경닷컴-PC' 광고 노출 영역 확장과 '텐아시아-PC', '키즈맘-PC', '속닥-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및 광고 노출 영역 확장 ] ■ 적용일: 2019년 9월 23일(월) ■ 적용 내용: '한경닷컴-PC' 기사 컨텐츠 페이지와 '텐아시아-PC', '키즈맘-PC', '속닥-모바일' 기사 컨텐츠 페이지 및 검색결과 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한경닷컴 - PCㅣhttp://www.hankyung.com- 매체 소개 : 경제뉴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 증권, 부동산, 경제뉴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기사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5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텐아시아-PC ㅣhttp://tenasia.hankyung.com/- 매체 소개 : 대중문화평론, 음악평론, 연예, 드라마, 영화, 음악, 전문 연예뉴스 등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페이지 상단 및 기사컨텐츠페이지 하단 최대 5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키즈맘-PC ㅣhttps://kizmom.hankyung.com/- 매체 소개 : 한경닷컴이 운영하는 육아전문사이트로 임신.출산.육아.교육.문화 정보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페이지 상단 및 기사컨텐츠페이지 하단 최대 5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속닥-모바일ㅣhttp://www.socdoc.co.kr/ - 매체 소개 : 여성전용 익명 커뮤니티앱. 고민상담, 상품추천, 패션/뷰티정보 공유-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페이지 상단 및 기사컨텐츠페이지 하단 최대 1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19년 9월 23일(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19년 9월 18일(수)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9-17
[카카오]
[카카오][시스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점검 안내 (9/28~9/30)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모먼트의 안정적인 운영과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9/28(토) 오전 11시~9/30일(월) 오전 6시까지 시스템 점검 작업을 실시합니다.해당 작업 시간 동안 카카오모먼트 접속이 불가하오니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점검 안내 1. 일시 : 2019년 9월 28일(토) AM 11:00 ~ 2019년 9월 30일(월) AM 06:00 - (작업 예정) 2. 내용 :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점검 및 시스템 내부 개선 작업 진행 3. 영향 범위 : 해당 시간 동안 카카오모먼트 / 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 접속 불가 ※ 참고 사항 - 점검 시간 동안 광고는 정상 노출되며, 과금도 정상 집계됩니다. - 위 시간 동안 플랫폼 접속이 불가능하여 광고 on/off 등의 광고 설정을 수정하실 수 없으며,계정 잔액이 부족해지거나 캠페인/그룹별 일예산에 도달 또는 초과한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해당 기간 동안 광고 집행을 원하시면 광고가 운영될 수 있도록 사전 점검(일예산, 캐시 충전 여부 등)을 해주시기 바라며,특히 직접 충전하여 잔액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자동결제 충전 방식을 설정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자동결제 설정 방법] - 반면, 해당 기간 동안 광고 집행을 원치 않는 경우는 사전에 광고 off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단, 위 점검 시간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 전하며, 광고주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앞으로도 카카오모먼트는 광고주 여러분의 안정적인 광고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그밖에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카카오 for 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9-11
[네이버]
[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중간 '더보기' 변경 테스트 안내 (트랜드뷰 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가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여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해9/24(화)부터 4일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중간 '더보기' 변경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의 트렌드뷰 영역에 한하여,'더보기'를 통한 통합검색 결과 펼쳐보기 없이 바로 '쇼핑더보기'를 통해 쇼핑검색결과로 이동하게 됩니다.관련 테스트로 인하여 통합검색 일부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19년 9월 24일 (화) ~ 2019년 9월27일 (금) * 상기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트렌드뷰에 노출되는 상품 * 트렌드뷰란? 디자인이 중시되는 상품에 대해 적용되는 썸네일형 노출방식을 의미합니다.■ 내용쇼핑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의 트렌드뷰 영역에 대한 중간 '더보기' 를 '쇼핑더보기'로 교체* 중간 '더보기'는 화면의 이동 없이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내에서 상품의 일부를 더보기(펼쳐보기)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예시) 모바일 통합검색 트렌드뷰에서 이용자가 더 많은 상품을 탐색하기 원할 경우- 테스트 이전: 중간 '더보기' 클릭 시, 상단에 쇼핑검색광고 2개의 상품을 포함한 통합검색 내 상품이 추가로 노출- 테스트 기간 내: '쇼핑 더보기' 버튼 클릭 시, 모바일 쇼핑검색으로 즉시 이동됨 (쇼핑검색 1~4위는 광고는 현재와 동일하게 노출)※ 알아두세요!쇼핑검색광고를 통한 모바일 통합검색 트렌드뷰 상단 노출(2개)는 동일하게 유지되며, 발생한 클릭에 대해서도 정상 과금됩니다.단, 테스트기간 내 중간 '더보기' 클릭 시 노출되던 하단 광고상품(2개)는 해당 영역에 노출되지 않으며,'쇼핑더보기' 클릭 시 쇼핑검색 결과로 이동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