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UI 및 구좌수 변경 안내 (6/4)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모바일 홈 탭 <최근 본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 UI 개선 및 구좌 수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6월 4일(화)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개편 영역: 모바일 홈 탭 <최근 본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개편 사항: 

노출 방식1. 추천 상품 한 줄로 노출
2. 최근 본 상품에 대해 추천 상품 노출
1. 추천 상품 두 줄로 노출
2. 최근 본 상품 2개를 기준으로 각 줄 별로 추천
구좌 수최대 1개최대 2개
노출 위치추천 영역 1번 상품

각 줄 별로 2번 상품

노출 예시

 

 

 

■참고: 최근 본 상품이 1개 이하인 경우 경우 1개 상품 기준으로 추천거나 미노출됩니다. 

 

 

11번가

목록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6/17) - '캐시워크 - 모바일', '뉴덕 - PC'

2024년 6월 17일 (월), '캐시워크 - 모바일', '뉴덕 - PC'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6월 17일 (월)■ 적용 내용 : '캐시워크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뉴덕 - PC'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캐시워크 - 모바일 l https://cashwalk.com/- 매체 소개 : 2100만이 사용하는 헬스케어 앱, 걷기만 해도 포인트를 주는 만보기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뉴스페이지 하단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뉴덕 - PC l https://newduck.net/- 매체 소개 : 분야별 관심사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여성 덕후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리스트 및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6월 17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6월 10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예약구매 상품 예약마감일 노출 안내

2024년 6월 27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예약구매' 대상 상품에 예약 마감일 정보가 추가 노출됩니다.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6월 27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 본 변경은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영역에서만 적용되며, 통합검색 영역에는 추후 적용될 예정입니다.■ 대상 상품- 네이버쇼핑 쇼핑검색광고의 판매 유형 '예약구매' 인 상품■ 적용 예시(모바일)(PC)※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광고 상품의 UI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본 변경은 판매 유형이 '예약구매' 인 상품 한정으로 진행되며, 네이버쇼핑 상품 정보 연동을 위한 EP 항목 중 판매방식 구분(product_flag)이 '예약구매'인 상품에 한하여 변경됩니다.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 상품EP 가이드 : 이 링크(클릭)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카카오]

[카카오] [심사] 주류 업종 집행 가이드 변경 안내 (6/24)

 카카오모먼트(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에서의 주류 업종 광고 집행 가이드에 대한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4년 6월 24일(월) 심사 건부터 가이드 적용◼︎ 적용 가이드- 알코올분 17도 이상 주류의 경우, 성인 타게팅(20세 이상) 및 심야 타게팅(22시~06시 59분)을 필수 조건으로 배너/이미지 형태의 광고에 한해 집행 가능합니다.- 알코올분 17도 이상 주류의 동영상 광고 및 카카오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형은 집행이 불가합니다. 구분주류 > 17도 미만주류 > 17도 이상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배너/이미지 형태)- 성인 타게팅 설정 필수- 성인 타게팅 & 심야 타게팅 설정 필수동영상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형- 성인 타게팅 & 심야 타게팅 설정 필수- 집행 불가 ◼︎ 광고 운영 유의사항 (1) 6월 24(월) 소재 심사 처리 건부터 변경된 심사 가이드가 적용되어 심사가 진행됩니다.(6월 24일 전 인입되는 17도 이상의 주류 광고는 집행이 제한됩니다.)(2) 알코올분 17도 이상과 17도 미만의 주류 제품이 혼재된 광고의 경우 17도 이상의 주류 광고로 간주하여 심사될 수 있습니다.(3) 위 내용과 더불어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 가이드, ‘국민건강증진법’ 및 현행법을 준수해야 하며 미준수로 인한 불이익은 광고주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기타]

[지그재그]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판매 지원 사업 안내

​​​ ​​​​​​

[카카오]

[카카오] [심사] 카카오톡 사용성 저해 소재에 대한 심사 가이드 추가 안내 (7/1)

 공지・안내문 형태 또는 PC&모바일 UI로 구성하여 서비스 기능으로 오인되는 형태의 소재 이미지 구성으로 인하여 이용자 CS가 지속 발생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사용성을 저해하고 이용자의 혼선이 발생되는 소재의 광고집행은 불가하오니,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4년 7월 1일(월) 심사 건 부터 가이드 적용◼︎ 적용 대상: 디스플레이 광고 > 이미지 네이티브 > 2:1 소재 이미지◼︎ 적용 가이드 1) 공지 및 안내문 형태의 디자인을 구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1) 라인, 배경박스, 컬러 등을 조합하여 표처럼 디자인한 경우(2) 카카오톡 UI 기능으로 오인하기 쉬운 후킹성 문구를 조합한 경우- 예) 공지 or 안내문, 후킹성 안내문구 등   2) PC&모바일 UI 요소를 전체 화면에 구성하여 서비스 기능으로 오인하게 하는 디자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광고 운영 유의사항기 심사 승인되어 운영 중인 소재가 위 가이드에 위배되는 경우, 모니터링 심사 또는 외부 사용자 CS에 따라 7/1(월) 이후 사전 안내 없이 "보류" 처리될 수 있습니다.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은 소재는 가이드 적용일 (7/1) 이전에 소재 교체, 수정 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

[카카오] 최대 200만원 지원금! 캐시백 프로그램 안내 (*6/14 공지 추가)

​​​              →​ 신규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기존 사업자 프로그램 신청하기 ​                 카카오비즈니스 신규 & 휴면 사업자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첫 집행 지원금 30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상품 가격 통합 안내

네이버 쇼핑 서비스에서 PC/모바일 가격이 PC 가격으로 통합됨에 따라 광고 상품에 대해서도 동일한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쇼핑 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로그인 필요)2024년 6월 28일 부터는 모바일 상품 가격(price_mobile) 컬럼을 상품 EP로 전송하더라도 수신되지 않으며, 모바일 상품가격은 PC 상품 가격(price_pc)으로 표시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상품EP가이드: 이 링크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 적용 일정 및 내용- 2024년 6월 28일부터 - 모바일 상품 가격(price_mobile) 컬럼 수신 중단 & 모바일 상품 가격을 PC 상품가격(price_pc)으로 표시*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네이버 쇼핑 상품의 PC/모바일 가격 통합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상품 EP 중 PC 상품 가격(price_pc)은 입력이 필수인 컬럼으로, 입력이 누락될 경우 해당 라인은 에러 처리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웹툰앱 > 풀스크린 논스킵AD

VTR 99%를 기록하고 있는 시리즈앱 논스킵AD 상품과 동일한 형태로 네이버웹툰앱 논스킵AD 동영상광고 지면이 GFA에 신설되었습니다. 네이버웹툰앱 논스킵AD는 유저가 유료로 감상해야 할 컨텐츠를 광고감상 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유저는 자발적으로 광고에 참여하며 중간 이탈 없이 광고 영상을 집중도 있게 감상할 수 있어, 높은 듀레이션으로 브랜드와의 강력한 바인딩을 제공합니다. ■ 노출 시점- 2024년 06월 14일 (금) 18시 이후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웹툰앱 > 추천완결or 매일플러스 일부작품 > 유료회차 열람 시 '광고보고 무료' 선택 > 전면광고 노출-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웹툰앱 > 컨텐츠 선택 > 작품홈 > 유료회차 > 광고보고 무료 선택 > 전면광고- 노출 예시 :   ■ 소재 제작 가이드- 네이버웹툰, 시리즈앱 논스킵AD 소재 제작가이드- 동영상광고 소재 공통 가이드  ■ 플랫폼 변경사항 및 설정 안내1) 플랫폼 변경 사항     - ‘동영상’ 소재 타입 내 ‘전면형’ 유형 선택 시, 기존 ‘시리즈앱’과 신설된 ‘네이버웹툰앱’에 모두 노출됨     - ‘전면형’ 등록 동영상 규격 : 9:16, 1:1, 16:9 2) 신규 소재 유형 생성 방법  ① 캠페인 설정     - 캠페인 목적 : 동영상 조회 선택  ② 광고 그룹 설정     - 게재 위치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 위치 선택’ 또는 상품 별 노출 가능 게재위치 직접 선택     - ‘전면형’ 집행 시 ‘네이버 패밀리 매체 > 배너 영역’ 선택     - 청구 기준 : CPV (※ 웹사이트 트래픽 목적 설정 시 CPM 청구 설정 가능)  ③ 광고 소재 설정     - 소재 타입 : 동영상 (15초 길이 이상의 동영상 소재 + 엔드카드 (광고썸네일))     - 소재 구성 유형 : 전체 유형 선택 또는, ‘전면형’ 유형 선택   ■ 주의 사항- ‘전면형’ 소재의 신규 지면 확대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동일 게재위치 내 특정 지면만 노출되도록 설정은 지원되지 않으며, 노출 지면 별 성과 리포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 노출 형상 변경, 반응형 소재 노출, 설명 사용성 개선 안내

2024년 6월 24일(월)부터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의 노출 형상이 변경되고 반응형 소재 노출이 가능해지며, 클릭 영역에 설명이 포함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 통합검색 영역의 노출 요소를 검색탭 영역에 노출하고 클릭 가능한 영역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광고 효과를 높이고자 합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일정- 2024년 6월 24일(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검색탭 영역     통합검색창 하단의 PC 블로그탭, 카페탭, 지식iN탭, 웹문서탭 클릭 시 우측에 사이트검색광고가 최대 5개까지 노출됩니다. ■ 변경 내용- 사이트검색광고 통합검색 영역의 노출 요소와 클릭 영역이 검색탭 영역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파비콘과 사이트 이름이 표시 URL 좌측에 노출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파비콘 노출 도움말 바로가기 > 사이트검색광고 사이트 이름 입력 방법 안내 바로가기 >  2. 제목과 표시 URL의 노출 순서가 변경됩니다. (기존: 제목-URL 순 → 변경: URL-제목 순)  3. 반응형 소재가 검색탭 영역에서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검색탭 영역에서는 반응형 소재로 입력한 제목, 설명 중 광고 효과가 좋을 것으로 기대되는 최대 제목 3개, 설명 2개의 조합으로 노출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도움말 바로가기 >  4. 설명 영역에 클릭 요소가 추가되어 설명 영역을 클릭하는 사용자의 유입이 가능해집니다.[노출 화면 예시]   ※ 알아두세요! - 파비콘, 사이트 이름, 설명 영역에 대한 클릭도 정상 과금되며, 지표는 기본 광고 클릭지표에 포함되어 제공됩니다. - 병/의원 업종의 경우 파비콘 위치에 기본 아이콘이 공통으로 노출되며, 사이트 이름 및 반응형 소재 대상 업종에서 제외됩니다. - 파비콘이 등록되지 않은 광고의 경우 기본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 사이트 이름이 등록되지 않은 광고의 경우 표시 URL이 노출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반응형 광고 슬롯 확대 안내

 2024년 6월 20일(목)부터 PC/모바일 통합검색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의 광고 슬롯 개수가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일시- 2024년 6월 20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영역- 네이버 PC 통합 검색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 네이버 모바일 통합 검색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변경 내용- 네이버 PC/모바일 통합 검색 광고 상품 클릭 시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의 광고 개수변경 내용 상세(PC 통합검색 반응형 영역)* 본 변경은 광고 상품 클릭시에만 적용됩니다.> 이전 공지 보기    ■ 기존      - 영역 내 광고 3개 노출      - 광고 상품 + 일반 상품 합산하여 최대 18개 노출    ■ 변경      - 영역 내 광고 최대 18개 노출- 노출 가능 광고가 6개 이상인 경우 : 광고 반응형 블록 (최대 18개 광고) 노출- 노출 가능 광고가 1~5개인 경우 : 기존 반응형 블록 (최대 3개 광고) 노출(모바일 통합검색 반응형 영역)* 본 변경은 광고 상품 클릭시에만 적용됩니다.> 이전 공지 보기    ■ 기존      - 영역 내 광고 3개 노출      - 광고 상품 + 일반 상품 합산하여 최대 15개 노출    ■ 변경      - 영역 내 광고 최대 15개 노출- 노출 가능 광고가 4개 이상인 경우 : 광고 반응형 블록 (최대 15개 광고) 노출- 노출 가능 광고가 1~3개인 경우 : 기존 반응형 블록 (최대 3개 광고) 노출      - 광고 반응형 블록이 노출되는 경우 개별 상품이 아니라, 반응형 (‘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타이틀 우측에 광고 ⓘ 가 표기됩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PC 및 모바일 통합 검색 내 광고 상품 클릭 기반으로 네이버 쇼핑 블록 하단에 노출되는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의 광고에 적용됩니다.- 광고 슬롯이 확대되는 것 이외에 AI 딥러닝 기술 기반의 광고 추천 및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반영한 순위 노출에는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상품] 키워드광고 통합검색결과 노출 변경사항(2024년 7월 시행)

Daum 통합검색 결과영역 일부 트래픽을 이용한 네이버 키워드 광고 노출 테스트 진행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전 공지) 또한, 자사 광고인 프리미엄링크와 외부제휴사들의 광고 노출을 최적화하여 효율을 높이고자 2024년 7월부터 통합검색 결과영역 키워드광고의 노출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행 시기 : 2024년 7월 중(구체적인 일정 추후 업데이트)■ 대상 영역 : Daum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Nate의 경우 참고사항에 기재■ 변동사항(공통)- 키워드에 따라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이 변경됩니다.- 대상 키워드는 내부 로직에 의해 수시로 변경됩니다.- 통합검색 영역(탭)외 나머지 검색결과 영역에서의 변동사항은 없습니다.(PC)- 기존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광고 혹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와이드링크 영역이 제거됩니다.- PC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 CASE 예시는 표와 같습니다.  CASE ACASE BCASE CCASE D상단파워링크10개 노출프리미엄링크10개 노출 파워링크10개 노출중단스페셜링크6개 노출스페셜링크6개 노출프리미엄링크4개 노출스페셜링크6개 노출프리미엄링크4개 노출(구 와이드링크 영역) 스페셜링크6개 노출 하단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 (모바일)- 기존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광고 혹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최하단 노출영역이 제거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 CASE 예시는 표와 같습니다.  CASE ACASE BCASE CCASE D상단파워링크6개 노출프리미엄링크6개 노출 파워링크6개 노출중단프리미엄링크4개 노출 프리미엄링크4개 노출 하단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 ※ 참고사항- Nate PC 통합검색결과 영역의 경우 와이드링크 영역이 제거되고, 키워드에 따라 상단일 경우 프리미엄링크 10개 노출, 중단일 경우 4개 노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되지 않음)- Nate 모바일 통합검색결과 영역의 경우 최하단 노출 영역이 제거되고, 키워드에 따라 상단일 경우 프리미엄링크 6개 노출, 중단일 경우 4개 노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되지 않음)   

[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ZUM' 노출 종료 안내 (6/13)

 11번가 파트너 매체 'ZUM'의 계약 해지되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파트너 매체를 운영하고 있었던 광고주님께서는 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6월 13일(목)■대상 상품: 포커스클릭 > 11번가 파트너 매체■종료 파트너사: ZUM (https://zum.com)■참고 사항-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파트너 매체 설정 팝업 내 노출 매체 리스트에서 'ZUM' 이 삭제됩니다. - 기존 노출 제외 리스트에 'ZUM'만 설정한 경우 파트너 매체 설정 값이 OFF로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