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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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Beta), 일부 키워드에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수정)

플레이스광고 Beta의 입찰을 통한 순위 노출 적용 안내

"10월 6일 적용 예정이던 일부 키워드에 대한 순위 노출 기능이 11월 17일로 연기되었습니다.
 기술 품질을 향상시켜 광고주, 사용자분들께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고자 함이오니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플레이스광고(beta)는 지난 21.6.28 노출 오픈 이후 많은 광고주님들께 노출의 기회를 드리고자 균등 노출 및 최저가 50원 과금을 적용하였습니다.
21.10.6(수)21.11.17(수)부터는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일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에 대해 입찰을 통한 순위 노출이 적용 됩니다.
(기존 공지의 9.30(목) 까지 입찰가 입력 없이 최저가 50원 일괄 적용이 10.5(화)11.16(화) 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공지 내용 보기 >)

단, 지도 페이지(지도웹, 지도앱) 및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순위 노출 적용 대상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에 대해 입찰가에 따라 순위 기반으로 노출되며 차순위 입찰가 바탕으로 과금됩니다.

* 네이버 통합 검색 지면이라도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인 경우,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의 기회를 가지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 1. 순위 노출이 적용되는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 / PC 통합검색 지면

    순위 노출이 적용되는 모바일 및 PC 영역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일 경우, 순위가 높은 2개의 광고 (PC의 경우 최대 6개)가 순서대로 노출됩니다.
    노출 가능 광고수는 동일 키워드라도 지역, 성별 등 각종 타게팅 조건에 따라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2. 랜덤 노출이 적용되는 영역

    네이버 통검 외 지면에 대해서는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의 기회를 가지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랜덤 노출이 적용되는 모바일 및 PC 영역

순위 결정

플레이스광고(beta)의 순위는 입찰가 및 업체와 검색 질의와의 연관도, 품질지수가 반영되어 결정됩니다.
순위 노출 적용 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는 순위가 높은 2개의 광고가, PC 통합 검색에서는 순위가 높은 6개의 광고(페이지네이션 적용)가 노출됩니다.

과금

플레이스광고(beta)는 클릭당 광고비(CPC)가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순위에 따라 노출될 경우, 입력하신 기본 입찰가가 반영되어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광고의 입찰가(또는 클릭비용)를 바탕으로 과금됩니다.
이때 광고주님께서 입찰한 금액을 초과하여 과금되지 않습니다.
입찰가는 실제 해당 영역에 입찰된 가격으로 타겟팅에 따른 가중치를 설정하셨다면 해당 가중치가 기본 입찰가에 반영됩니다.

기본 입찰가 입력

플레이스광고(beta)는 별도의 키워드를 지정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입찰가 설정을 하지 않으신 경우, 최저가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입찰가 설정을 원하시는 경우 [광고그룹 > 고급옵션] 을 통해서 입찰가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50원 ~ 최대 5,000원까지 설정 가능)

입찰지원도구

입찰가 입력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같은 지역, 동일 업종의 광고들이 지난 한달간 노출되었을 때 사용된 입찰가들의 평균값을 제공드립니다.
* 제공되는 평균입찰가는 참고용으로 광고 노출 및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 지표가 부족한 경우 평균 입찰가는 50원으로 제공되며 지표가 부족하다는 정보가 함께 표기 됩니다.
* 평균입찰가가 제공되기 시작하는 시점은 
10월 22일~10월 23일12월 1일~12월 2일 사이로 최초 제공시에는 약 2주간의 데이터만으로 제공드립니다.

EVENT 플레이스광고Beta 프로모션 안내 플레이스광고(Beta)를 처음 시작하는 사업자를 위해 첫 과금일로부터 60일 간의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 비즈쿠폰으로 지급합니다.
알아두세요!

플레이스광고(beta) 의 일일허용예산은 최대 20,000원, 기본 입찰가 금액은 최대 5,000원 입니다.
때문에 너무 높은 기본 입찰가를 입력하실 경우 몇번의 클릭으로 예산이 잠기거나, 초과되어 과금될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목적 및 예산에 맞춰 기본 입찰가와 일일허용예산을 고려하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FAQ

Q.플레이스광고 신규 광고주 프로모션은 그대로 진행되나요?
기존의 플레이스 광고(beta) 신규 광고주 프로모션은 유지됩니다. 플레이스광고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모션 안내 >
Q.내 광고가 어떤 키워드에서 순위 기반으로 노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입찰가가 반영된 순위로 노출된 키워드에 대해서 구분하여 확인하시긴 어렵습니다.
동일 키워드라도 지역, 성별 등 각종 타게팅 조건에 따라 노출가능광고수가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키워드별로 단정지어 제공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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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메인 모바일 > 연예/스포츠 주제판 노출 확대

2025년 3월 4일(화)부터 네이버 메인의 연예/스포츠 주제판 영역에 쇼핑검색광고를 노출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일정2025년 3월 4일(화)​■ 노출 영역“네이버 메인 모바일” 매체의 연예/스포츠 주제판 내 피드 지면​■ 노출 대상- ‘2x2 상품형’ 등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쇼핑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이 노출됩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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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광고 플랫폼 및 회원 통합 예정 안내 드립니다.

25년 5월, 광고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CPC 광고 플랫폼인 애드오피스와 CPP 광고플랫폼인 판매자광고센터가 통합되며 UI/UX가 개선됩니다.더불어, 별도의 계정 없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애드오피스 접근 및 운영이 가능해집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중 ※ 상세 일자는 해당 게시물에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 주요 변경사항    ■ 상세 변경 사항 및 안내사항 통합 로그인에 따른 플랫폼 접속- 기존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없는 경우, 통합 이후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치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으로 전환 이후, 애드오피스에 별도로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 광고주 아이디(애드오피스 아이디)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합 로그인에 따른 회원 정보 변경- 애드오피스에 등록된 회원 정보 및 광고 운영 알림/수신 동의 설정은 통합 후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에서 관리됩니다.  ㄴ 셀러오피스와 계정 정보가 다를 경우, 통합 전 미리 업데이트 해주세요.  ㄴ 경로: 셀러오피스> 판매자정보> 판매자정보관리> 담당자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 회원정보관리> 담당자 정보 내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기존에는 하나의 광고주 아이디(광고오피스 아이디)로 여러 개의 셀러오피스 계정을 관리할 수 있었지만, 통합 이후에는 각 셀러플랫폼 계정이 개별적으로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플랫폼 통합 후 광고 운영- 기존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운영되므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 광고센터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전시입찰광고 및 리스팅광고는 광고오피스에서 구매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FAQ   Q.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면 기존 운영 광고 데이터들은 소멸되는 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기준으로 저장되므로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더라도 기존 데이터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통합 로그인, 플랫폼 통합 이후에도 서비스는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Q. 전시입찰광고랑 리스팅광고를 진행했었는데, 판매자광고센터가 종료되면 기존 광고 내역은 확인이 불가한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서비스됩니다. 통합된 애드오피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광고주님의 별도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Q. 1개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 2개가 연동되어 있었는데요.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통합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정보로 로그인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1개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가 여러개 연동되어 있었더라면 계정관리에 등록된 광고 운영알림 정보 등도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에 업데이트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쇼핑프로모션’ 캠페인의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확대 노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로 확대 노출되어 안내 드립니다.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를 집행하시는 광고주의 경우, 네이버 외 네트워크 지면에서도 고객 접점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에 집행 그룹의 세분화를 통해 광고 도달률을 높이도록 제안 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2025.04.15(화) ■ 노출 영역 안내-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서비스 통합 [노출 예시] ■ 기타​- 모든 게재지면 노출을 설정한 광고주의 경우 4월 15일 이후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영역에도 쇼핑프로모션 소재가 노출되므로 원치 않는 광고주는 게재면 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 - 일정 등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소재 신규 스타일 확대 – PC 타임보드, 모바일 검색 홈 스페셜 DA 지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소재 스타일이 네이버 PC 타임 보드, 모바일 홈 스페셜 DA 지면(웹)에 추가됩니다.​쇼핑 NDA의 소재 스타일이 다양한 형태로 확대되고 PC와 모바일 첫 화면에 노출됨에 따라 NDA 소재 퀄러티의 중요성도 높아지게 되었습니다.더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도 함께 공유해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노출 시점 - 2025.04.07 월​■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메인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PC > 메인 > 홈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 (웹 only) [노출 예시] PC 홈 타임보드 지면 내 쇼핑 NDA​모바일 홈 스페셜 DA 지면 내 쇼핑 NDA​■ 보다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1. PC와 모바일의 첫 화면에 노출되므로 매력적인 상품 이미지일수록 높은 클릭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2. 연동된 카탈로그의 상품 이미지 중 퀄러티가 높고 상품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광고 소재로 활용해 주세요.3. 타임보드 지면의 쇼핑 NDA의 경우, 상품 썸네일 위로 가격 정보가 올라가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감안하여 상품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4. 스토어 프로필 이미지가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스토어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11번가]

[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의 포커스클릭 AI검색 영역 노출 확대 안내 (4/16)

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인 경우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이 확대됩니다.1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공식/인증 셀러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4월 16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 (브랜딩광고 검색 결과 노출 영역과 동일) ■ 상세 노출 내용1) 브랜딩광고 검색 결과 지면에 해당 키워드 미판 시 포커스클릭 대체 노출2) 키워드 별 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의 상품이 포커스클릭 1~9순위 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상위 순위의 공식/인증 셀러 상품이 노출3) 해당 셀러의 상품이 포커스클릭 노출 가능한 후보군에 추가로 포함되어 있는 경우 최대 5개까지 노출4) 포커스클릭과 동일하게 CPC 과금형태이며, 과금액은 셀러가 노출 상품에 설정한 입찰가를 넘지 않음5) 실시간 입찰경쟁에 따라 순위가 변동되는 경우 노출이 제외/변동 될 수 있으며 포커스클릭 영역과는 중복되어 노출되지 않음 ■ 노출 예시 ※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텍스트 및 영역명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AI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X 앰배서더 광고(브랜드검색 앰배서형) 프로모션 안내

4월 한 달간 모바일에서 인물 명 검색 시 노출하는 <앰배서더 광고(브랜드검색 앰배서더형)>를 <브랜드검색(앰배서더형 제외)>과 30일 이상 연속으로 집행한 광고주 대상으로 앰배서더 광고 30일 집행 금액의 5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원합니다.​<앰배서더 광고>를 통해 인물 명을 검색한 이용자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이용자가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앰배서더가 포함된 <브랜드검색> 소재를 볼 수 있도록 하여 연결성 있는 광고 노출 경험과 더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브랜드 광고 모델을 운영 중인 광고주라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앰배서더광고 알아보기 >​​1. 프로모션 안내​1) 조건 -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함께 30일 이상 연속 집행한 광고주 (4월 내 노출 시작)- 30일 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 앰배서더 광고 집행 (프로모션 대상 여부는 dl_brandad_amb@navercorp.com 로 사전 문의)- 앰배서더와의 시너지 효과 증폭을 위해 브랜드검색 소재 내 앰배서더 관련 내용 포함 (앰배서더의 이미지/이름 등의 표현 포함 필요하며 위치는 무관)- 프로모션 조건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동일 브랜드가 N개의 계약 체결 시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2) 지원 혜택- 앰배서더 광고 집행 금액의 5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지급 (인물 키워드 포함 계약 당 최초 1회 한정)-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3) 일정- 프로모션 기간 : 4/1(화) ~ 4/30(수) (프로모션 기간 내 광고 노출 시작 필수)- 무상 비즈쿠폰 신청 기간 : ~ 5/30(금) 오후 11시 30분까지- 무상 비즈쿠폰 지급 기간 : 6월 둘째 주 이내 지급 예정 (*내부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지급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2. 프로모션 참여 방법​1) 브랜드검색 및 앰배서더 광고 구매- 앰배서더 광고 :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만 구매가 가능 (경로: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캠페인 > 브랜드검색-일반형 광고그룹 > 앰배서더형 소재 템플릿)- 브랜드검색 : NOSP 및 검색광고 모두 집행 가능- 두 광고의 집행 기간 중 최소 30일 연속 중복 집행 필수 앰배서더 광고 소개서 다운로드 >​2) 광고 집행 후 무상 비즈쿠폰 신청- 무상 비즈쿠폰 신청 기간 내 네이버 폼을 통해 집행한 광고주 계정 및 계약 정보 입력- 광고 집행 이력 확인 후 검색 광고 광고주 계정ID에 비즈쿠폰 지급 네이버 폼 링크 >​※ 유의 사항-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동시 집행 기간이 30일 미만이거나 짧은 기간을 합산하여 30일 이상인 경우는 프로모션 대상으로 미인정- 앰배서더 집행 키워드 중 1개라도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다면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계약 당 최대 무상 비즈쿠폰 지급액 100만 원이며, 동일 키워드 포함 계약에 대해 최초 1회에 한해서만 적용​​※ 알아두세요!​Q. 최근 30일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A. 프로모션 대상 키워드 여부는 dl_brandad_amb@navercorp.com 로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Q.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나눠서 집행해도 되나요?A.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최소 30일 이상 함께 집행하여야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됩니다.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 동시 집행 기간이 30일 미만이거나 짧은 기간을 합산하여 30일 이상인 경우는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Q.​ 중간에 키워드를 변경해도 되나요?A. 키워드를 변경하셔도 무방하나, 변경하신 키워드 중 프로모션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키워드가 1개라도 포함되어 있다면 프로모션 대상으로 미인정됩니다.​Q. 최근 30일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 여러 개에 집행할 경우, 중복 인정되나요?A. 프로모션 조건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동일 브랜드가 N개의 계약 체결 시에도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포커스 풀뷰(beta) 버블 탭 영역 내 글자 수 확장 안내 공지 (4/1 예정)

​4/1부터 포커스 풀뷰(beta) 상품 내 브랜드 버블탭 영역에서 사용 되는 프로필이름 등록 가능 글자수가 확장됩니다 ■ 적용 사항  : 포커스 풀뷰(beta) 상품 > 브랜드 버블탭 영역에 사용되는 프로필 이름 글자수 확장 (6자 → 8자) ■ 적용 일정   확장된 글자수로 모먼트 플랫폼 내 등록 가능 시작 일자 : 4/1 중 적용 ■ 상세 안내 1. 노출 형식 상세 안내 프로필 명 글자수에 따라 브랜드 버블탭 영역 내 적용되는 애니메이션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톡 버전 25.2.0 버전 이상) ​ 프로필 이름 글자수 1자 이상 ~ 6자 이하 프로필 이름 글자수 7자 이상 ~ 8자 이하 bubbletab_text_6.gif bubbletab_text_7_8.gif ※ 참고 사항 - 톡 버전이 25.2.0 미만인 경우, 프로필명을 7,8자로 등록 시에도 6자 이하 프로필명 등록 시와 동일한 애니메이션이 제공됩니다. - 기존 등록되었던 소재에 대해서도 기능 변경 이후 8자까지로 프로필 이름 수정이 가능합니다 - 다만 영업일 2~3일 전 소재 등록을 권장하므로, 집행 일자가 4월 4일 이후인 소재에 대해 수정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상세한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 노출 지원

지난 2024년 10월, 광고주님이 등록한 연결 URL 내 콘텐츠와 사용자 검색어 사이의 연관도를 기반으로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확장검색 기능이 오픈되었습니다.​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대해 지난 1월 "일치" 유형의 광고 노출이 지원된 데 이어, 오는 3월 27일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 노출을 지원하여 보다 많은 노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대해서 검색 유형의 제약 없이 "확장'을 포함한 모든 검색 유형으로 노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일정- 2025년 3월 27일(목) ※ 상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상세 내용-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은 등록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그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하는 검색 유형을 의미합니다. 검색 유형 관련 도움말 >-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서도 기존과 동일한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를 제공하여 동일한 의미의 검색어에 대해 광고주께 보다 많은 노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해당 검색어의 "일치(유사검색어)" 노출을 원하시지 않으시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제외검색어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외 검색어 관련 도움말 > • 해당 검색어의 입찰가를 설정하길 원하시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그룹 내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관리 관련 도움말 >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안내 (3/24)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11번가 모바일 홈 영역에 추가되어 노출 및 클릭이 기존 대비 확대될 수 있으니,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3월 24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PC 주문/배송 조회> 주문 내역 목록 중 1번(최상단) 주문 건 하단 '구매한 상품과 함께 볼 만한 상품'영역 (최대 3개 노출)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텍스트 및 영역명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11번가]

[11번가] 더 적극적으로 가능해진 모바일 첫 화면 상품형 노출

 포커스클릭이 모바일 첫 화면노출 보장형 광고 구좌 및 카드 뷰 영역에 추가로 노출됩니다.포커스클릭으로 모바일 첫 화면에 더 적극적으로 내 상품을 노출 해 보세요!합리적인 금액으로 손쉽게 잠재 고객과 내 상품을 연결하고 판매 매출을 확대할 수 있어요!*2025년 3월 10일(월) 이후 순차 오픈됩니다.01모바일 홈 탭 어디에 노출되나요?아래 노출 영역에 셀러오피스에 등록한 상품 이미지와 상품명이 노출 정책에 따라 일부 수정되어 노출됩니다!① 모바일 홈 탭 최상단 메인 빌보드 영역에 최대 2개 구좌 노출 됩니다.② 모바일 홈 탭 오늘의PICK 미판 시 잔여 구좌에 노출 됩니다.③ 모바일 홈 탭 긴급 공수 영역 ‘취향저격’ 구좌에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됩니다.④ 모바일 홈 탭 오늘의 카테고리 추천 특가 상품 영역에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됩니다.※ 플래그는 11번가 노출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④번 영역은 추후 순차 오픈됩니다.02어떻게 노출할 수 있나요?포커스클릭을 등록한 경우 노출 될 가능성이 있어요.포커스클릭은 CPC 광고로 실시간 입찰 방식에 의해 노출이 결정돼요!노출 경쟁력을 높이고 싶은 경우, 직접 캠페인으로 상품을 등록하고 AI추천 입찰가를 상향 조정해 보세요!포커스클릭 이용가이드03과금은 어떻게 되나요?포커스클릭은 CPC광고로 상품에 클릭됐을 때 광고비가 발생합니다.포커스클릭 상품소개서 포커스클릭 시작하기참고하세요!주요 반려 케이스를 참고해 보세요!모바일 홈 탭 노출은 11번가 전체 노출 가이드를 준수 해야 해요. 상품형으로 노출되기 때문에,별도 소재 등록 없이 셀러오피스 내 등록한 상품 대표 이미지가 노출되는데요.노출 되기 전 11번가 내부에서 노출 가능 여부를 심사해요.모바일 홈 탭에 노출하고 싶은 경우, 셀러오피스에 등록한 상품 이미지 퀄리티를 점검해 주세요!심사 통과 Tip 1과도하게 많은 상품을 겹쳐서 배치된 이미지는 반려돼요!Tip1. 노출 영역 별 최대 상품 개수 이하로 구성되어야 해요!띠배너 : 최대 상품수 4개빌보드: 최대 상품수 3개카드뷰: 십일/확대형 최대 4개, 묶음형 최대 10개심사 통과 Tip 2오브젝트가 어색하게 잘려 상품 인지가 어려운 이미지는 반려돼요!Tip2. 오브젝트가 선명하게 노출되어 명확한 상품 인지가 가능해야 해요!심사 통과 Tip 3광고 이미지 내 텍스트가 사용된 이미지는 반려돼요!Tip3. 홈 탭 노출을 원하시면 상품 등록시 텍스트가 포함되지 않은이미지를 사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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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3/12) - '네이트-PC/모바일'

2025년 3월 12일(수), '네이트-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3월 12일(수)​■ 적용 내용 : '네이트-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네이트-PC/모바일 l https://www.nate.com/, https://m.nate.com/- 매체 소개 : 유무선 포털 사이트. 주요 서비스로는 뉴스, 메일, 검색, 판 등-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뉴스 기사페이지, 모바일 랭킹뉴스 및 뉴스 리스트페이지 각각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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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사의 SNS 콘텐츠를 소재로 활용하는, 브랜드검색 ‘브랜드 SNS 소식’ 추가 안내

네이버 브랜드검색에서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2025년 3월 6일(목)부터 '브랜드 SNS 소식' 소재 요소가 추가됩니다.브랜드 관련 정보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SNS 콘텐츠 피딩형 소재 요소를 단가 변경 없이 제공하므로기존 사용하시던 템플릿 그대로 '브랜드 SNS 소식'이 적용된 신규 소재를 등록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요 특징 ]​브랜드검색의 소재 하단에 추가되는 ‘브랜드 SNS 소식’을 통해, 브랜드사 SNS 계정을 연동하여 최근 발행된 콘텐츠를 소재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1. 연동 가능 SNS 채널- 광고 대상 브랜드가 해당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단, 광고 사전 심의가 필요한 업종은 사용 불가​2. 소재 적용 방식- 연동된 SNS 계정의 콘텐츠가 발행일 최신순으로 최소 2개~최대 12개까지 반영되며, 클릭 시 해당 SNS 콘텐츠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브랜드사에서 가장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1개 선택하여 우선 노출하거나, 노출하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연동된 SNS 계정에서 새로운 콘텐츠가 발행되면, 소재 변경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노출됩니다.​​3. 소재 노출 예시- SNS 콘텐츠의 대표 이미지, 제목, 채널명, 발행일 등이 노출되며, 비율이 맞지 않는 이미지는 중앙 크롭 처리됩니다.- PC/모바일의 UI는 상이하나 같은 디바이스에서는 동일한 UI로 적용되며, 브랜드컬러가 설정된 소재의 경우 콘텐츠 내 관련 색상이 자동 반영됩니다.​​[ 등록 방법 ]​1. 적용 상품- 브랜드검색 PC/모바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추천형 총 15개 템플릿 (브랜드존 및 앰배서더형 제외)​2. 적용 일정- 2025년 3월 6일(목) 오후부터 신규 소재 등록 가능​3. 적용 방식- 적용 상품의 신규 소재 등록 시 '브랜드 SNS 소식’ 사용 여부 선택 가능- '선택하기' 클릭 시 노출되는 페이지에서 SNS 채널 유형과 계정 ID를 입력 > 우선 노출/제외콘텐츠 적용 (선택 사용)• SNS 유형은 1개만 혹은 2개 모두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계정 ID는 SNS 홈URL 형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log.naver.com/블로그ID, instagram.com/인스타그램ID)• 계정 ID 입력 시 확인되는 콘텐츠 리스트 중 핀 버튼으로 우선 노출 콘텐츠(1개)를, X 버튼으로 제외 콘텐츠(제한없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는 소재 등록 이후 수정은 불가하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새로 소재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및 노출 조건은 SNS 채널별로 상이합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가능 조건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발행한 최신 20개 콘텐츠 중 선택 가능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최신 20개 콘텐츠 내에서 선택 가능​※ 우선 노출 콘텐츠의 노출 조건네이버 블로그 -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발행 순 최신 20개 이내이며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알아두세요!​- 연동 가능한 SNS 채널 유형은 추가되거나 SNS 플랫폼 사의 API 정책에 따라 제외될 수도 있으며, 변경 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SNS 플랫폼사와의 연동 상태에 따라서 콘텐츠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거나, 갑자기 노출이 중단되는 등의 변경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 SNS 소식' 외의 브랜드검색 소재 노출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해당 영역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소재이므로 업데이트 지연 및 미노출 발생 시 보상 대상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FAQ​Q.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의 모든 계정을 연동할 수 있나요?A. 광고 대상 브랜드가 운영하는 브랜드 채널이라면 사용 가능하나, 인스타그램은 프로페셔널(비즈니스) 계정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또한 브랜드와 SNS 채널 간 연관성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검수 과정에서 광고 게재가 거절될 수 있으며, 연동된 콘텐츠가 광고 대상 키워드와의 연관도가 낮거나 네이버 광고 게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해당 소재에 대해 수정을 요청하거나 소재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브랜드 SNS 소식 영역에 노출되는 콘텐츠는 SNS 연동 상태, 노출 가능 여부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광고 사전 심의가 있는 업종에서는 부득이 활용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Q. SNS 채널을 연동하였는데도 ‘브랜드 SNS 소식’ 영역이 미노출됩니다.A. 브랜드 SNS 소식은 SNS 콘텐츠 수가 2개 이상인 경우 노출됩니다. 입력된 ID 정보가 정확한지 혹은 노출 가능한 콘텐츠 수가 충분한지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노출 기준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작성하였으며, 전체 공개 및 검색 허용으로 설정된 콘텐츠인스타그램 : 프로페셔널(비즈니스) 계정이며, 게시글의 공개 대상이 모든사람으로 설정된 콘텐츠 (스토리 유형 제외)​Q. SNS 콘텐츠 발행 후 실시간으로 브랜드검색 소재에 반영되나요? A. 일반적으로는 콘텐츠 발행 후 1시간 내외로 반영됩니다. 다만, 연동 상태에 따라서 더 오래 걸릴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Q. 원하지 않는 콘텐츠가 소재로 노출되고 있어요. 빠르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 특정 콘텐츠를 브랜드검색에서 노출 제외하고 싶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해당 SNS 계정에서 삭제- 해당 콘텐츠를 '제외콘텐츠'로 등록하여 소재 교체 (검수 필요)단, 위 2개 방식은 소재 업데이트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이슈 발생 시 대비를 위하여 '브랜드 SNS 소식'이 OFF 되어 있는 소재를 등록해 두시고 필요시 노출 소재를 교체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