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블로그 > 게시글 & 하단피드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가 더 많은 콘텐츠를 발견하고, 다양한 이웃을 만날 수 있도록 하단 추천영역이 피드로 개편 되었습니다. 

게시글 내의 주제, 태그, 글감, 장소 정보 등에 맞는 글들이 더 다양하고 풍부하게 추천되고, 자연스러운 흐름 속에서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참고 : 블로그 글 하단 추천 영역이 개선됩니다!


■ 노출 시점

- 2024.08.13 (화)

-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 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블로그 > 게시글, 하단피드

 

■ 노출 예시

 

네이버

목록

[카카오]

[카카오] 무료 온라인 교육 - 소상공인이 알아야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8/26)

카카오에서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교육을 준비했습니다.수강하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교육 일자 : 2024년 8월 26일(월) 14시 ~ 15시30분📌 교육 형태 : 온라인 라이브📌 교육 신청 바로가기 :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블로그 > 게시글 & 하단피드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가 더 많은 콘텐츠를 발견하고, 다양한 이웃을 만날 수 있도록 하단 추천영역이 피드로 개편 되었습니다. 게시글 내의 주제, 태그, 글감, 장소 정보 등에 맞는 글들이 더 다양하고 풍부하게 추천되고, 자연스러운 흐름 속에서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참고 : 블로그 글 하단 추천 영역이 개선됩니다!■ 노출 시점- 2024.08.13 (화)-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블로그 > 게시글, 하단피드 ■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 영역 광고 노출 안내

2024년 8월 13일(화)부터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하단 영역에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됩니다.해당 영역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입니다.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비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웹 : 2024년 8월 13일(수)- 앱 : 2024년 9월 23일(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 매체 설정 시,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영역 중 광고 영역 일부에 쇼핑검색광고가 로그인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으며, 하나의 광고 영역에 최대 4개의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     • 로그인 이용자 : 사용자 쇼핑 관련 이력 히스토리 기반 추천 광고 상품을 광고 지면당 4개씩 노출      • 비로그인 이용자 :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추천 광고 상품을 광고 지면당 4개씩 노출    ※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8월 13일(화)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기 카테고리별 랜덤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8/12) - '캐시닥-모바일'

2024년 8월 12일 (월), '캐시닥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8월 12일 (월)■ 적용 내용 : '캐시닥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캐시닥 - 모바일 l https://cashdoc.me/- 매체 소개 : 병원후기, 비대면 병원예약, 실비보험청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의료정보 플랫폼-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서비스 홈영역 상단 1개, 커뮤니티 게시글 상단 1개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8월 12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8월 5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제목 최소 노출 개수 변경 안내

2024년 8월 12일(월)부터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의 제목 최소 노출 개수가 2개 → 1개로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제목 최소 노출 개수 변경 안내>반응형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등록하신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문으로 최적의 조합을 학습하여,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조합을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소재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란? 도움말 보러가기 > 기존에는 반응형 소재 제목의 최소 노출 개수가 2개였으나,더 다양한 조합을 노출시켜 성과가 좋은 조합을 탐색하기 위해 제목의 최소 노출 개수가 1개로 변경됩니다. 제목을 1개 노출하였을 때의 성과가 더 좋다고 판단된다면 제목이 1개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2024년 8월 12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가 노출되는 영역■ 적용 내용- 반응형 소재의 제목 최소 노출 개수가 2개에서 1개로 변경됩니다.- 최소 제목 1개, 설명 1개 ~ 최대 제목 3개, 설명 2개의 조합 중 학습을 통해 성과가 좋다고 판단되는 조합으로 노출됩니다.   단, 노출 영역에 따라 제목, 설명의 최대 노출 개수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반응형 소재변경 전변경 후제목 노출 개수최소 2개 ~ 최대 3개최소 1개 ~ 최대 3개설명 노출 개수최소 1개 ~ 최대 2개최소 1개 ~ 최대 2개 (변경 없음)※ 알아두세요!- 기존과 동일하게 핀 기능을 사용하여 제목-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위치에, 설명-첫 번째 위치에 고정한 애셋은 노출을 보장합니다.- 반드시 노출이 필요한 애셋이 있다면 해당 위치에 고정해 주세요.   단, 제목-세 번째 위치, 설명-두 번째 위치에 고정된 애셋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적립 종료 안내

파워적립은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구매자에게 네이버의 예산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네이버 광고는 그동안 일괄 적립을 제공하던 기존 파워적립 프로그램을 재편하여 새로운 이벤트성 프로모션으로 강화할 예정입니다.향후 네이버 사용자의 광고/쇼핑 서비스 이용 패턴을 고려하여 성수기 등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시기에 보다 탄력적으로 추가 적립,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방식의 프로모션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유익하고 만족스러운 광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9월 2일 (월) 오전 10시■ 적용 대상  - 파워적립 적용 대상 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 전체  - 적용 시점 이후 파워적립 대상 광고 통한 구매 건 미적립 예정■ 변경 내용  - 파워적립 종료 및 사용자 패턴을 반영한 이벤트성 프로모션 예산 확대■ 적용 예시  - 9월 1일 오후 3시 광고 클릭 → 9월 2일 오후 12시 결제 : 파워적립 제공  - 9월 2일 오전 11시 광고 클릭 → 9월 2일 오후 12시 결제 : 파워적립 미제공 ※ 알아두세요!  - 이벤트성 쿠폰/포인트는 네이버의 예산으로 운영됩니다.  - 결제형/주문형 모두 포함이며, 파워적립 혜택 외 구매적립 혜택은 본 건과 무관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광고 노출 중단] PC > 메인 > 주제판 > 웹툰/책방

네이버 PC > 메인 > 주제판의 웹툰/책방 탭의 광고가 노출 중단 됩니다.최근 PC 메인의 검색창 하단과 우측 하단 영역에 성과형 광고가 신규 노출되면서,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웹툰/책방 영역의 광고는 중단하고 UI 개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노출 중단 시점- 2024년 8월 8일 (목) ■ 중단할 광고의 노출 게재위치 및 경로-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영역 > 네이버메인- 노출 경로 : 네이버 > PC > 메인 > 주제판 > 웹툰                     네이버 > PC > 메인 > 주재판 > 책방 ■ 노출 중단 광고 영역■ 참고- 일정 등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 공지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 확대 안내 (라운지/알림받기 전용 상품)

2024년 8월 8일부터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이 확대되어, 네이버쇼핑의 라운지/알림받기 전용 상품도 쇼핑검색광고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해집니다.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8월 8일 (목) 부터■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대상 상품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입점 상품 중, '라운지 전용', '알림받기 전용' 대상 상품  - CPC/CPS 입점 상품 중, 상품EP의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이 '회원전용', '마케팅수신동의전용' 인 상품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 관련 쇼핑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로그인 필요)■ 변경 내용  - 상품 유형이 '라운지 전용/알림받기 전용'인 상품과, 상품EP 항목 중 '조건 상품 구분(product_flag)'이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인 상품의 쇼핑검색광고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예시 화면 (모바일)  (PC)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광고 대상 상품 유형의 확대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라운지/알림받기',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 상품에 대한 안내는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라운지 : 스토어 단위의 로열티 프로그램 - 네이버페이 고객센터 > 라운지 항목 참고     • 알림받기 : 구매자가 관심있는 스마트스토어를 알림받기하는 기능 - 스마트스토어센터 > 알림받기 관련 항목 참고     • 회원전용 : 쇼핑몰 회원 가입 이외 상품 구매를 위해 추가로 무료 회원 가입이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마케팅수신동의전용 : 상품 구매를 위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가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상품] 포커스 보드 beta 기간 종료 및 판매 구좌 확장 안내 (8/19)

카카오톡 PC 버전에 노출되는 포커스 보드 광고 상품의 판매 구좌 확장 관련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포커스 보드 ◼︎ 판매 구좌 확장 일정 : 24년 8월 19일(월) 포커스 보드 10구좌 모두 구매 가능 ◼︎ 판매 구좌 확장 상세 안내 :• 특정 시간대(10시, 14시, 16시)만 우선 판매하던 포커스보드 "beta 기간 종료"• 24년 8월 19일(월) 전체 구좌로 판매 확장 예정• 참고 : 24년 8월 21일(수)의 구좌부터 구매 가능(8월 19일 구매 가능일에서 영업일 기준 D+2 일자/시간대부터 구매 가능) ※ 유의 사항• 8월 19일(월) 오전, 구좌 확장 관련 모먼트 플랫폼 배포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신규 오픈되는 구좌가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최종 배포 완료 시점부터 확장되는 구좌가 정상적으로 활성화될 예정이오니 구좌 구매 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8월 19일(월) 오전의 정확한 구좌 확장 시간 확정 시, 기존 공지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비지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포커스 보드 상품의 전체 구좌별 시간대와 단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보드] 과금 방식 및 단가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광고 제휴 노출 종료 안내 : '위메프-모바일'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인 '위메프-모바일' 광고 노출이 2024년 8월 1일(목)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 종료 매체 : 위메프-모바일- 종료일 : 2024년 8월 1일(목)8월 1일(목)부터 '위메프-모바일' 매체에는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 숙박 업종 신규 확대 안내

2024년 8월 28일 (수) 부터 네이버 플레이스광고에 숙박 업종의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숙박 업종 광고를 새로 등록해보세요.플레이스 숙박 업종 광고 등록 및 노출 일시검색광고 플랫폼 내 광고 등록 기능 오픈 : 2024년 8월 28일 (수)플레이스 숙박 업종 광고 노출 일정 : 2024년 9월 5일(목)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업체 카테고리 기준 숙박 업종펜션, 게스트하우스, 캠핑장, 민박 등호텔/콘도, 리조트/모텔/레지던스 등은 등록 가능 업종에서 제외되며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기존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한 네이버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지도의 지역 검색결과에 노출됩니다. (통합검색(PC/ 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 지도검색 총 5가지 지면)일정선택 혹은 인원선택이 적용된 검색결과에서는 '네이버 예약'에 가입한 업체의 광고만 노출될 수 있습니다.사업자의 네이버 예약/주문 가입 방법 >펜션 업종의 경우,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에서 '펜션 실시간 예약' 영역에 노출되며, 하단 '플레이스' 영역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통합검색의 펜션 실시간 예약 영역과 더보기 클릭 후 연결되는 펜션 실시간 예약 검색 목록에는 '펜션 실시간 예약'에 가입한 업체의 광고만 노출됩니다.네이버 펜션 실시간 예약 FAQ >- 지도에서 검색어를 입력한 경우의 검색 결과에서는 모든 업체의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플레이스 검색 결과 목록 및 마커(업체 아이콘)에 4~12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광고 노출 및 과금 방식은 기존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 참여 광고수가 많은(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 검색 결과의 경우,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품질 지수'를 반영한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연동하여 간단하게 광고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관리 권한을 가진 스마트플레이스 업체정보가 필요합니다.스마트플레이스 관리 권한 신청 및 변경 도움말 바로가기 >보다 자세한 플레이스광고 등록 및 운영 방법은 ‘오프라인 매장 홍보를 위한 플레이스광고 활용 방법’ 교육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2. 광고 그룹 유형으로 '플레이스 검색'을 선택합니다.3. 플레이스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비즈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간단한 네이버 인증을 통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4. 그룹 일일허용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고급 옵션]에서 입찰가 및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하루 동안 해당 그룹에서 광고 비용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예산을 입력해주세요. 그룹 일일허용예산은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입찰가는 클릭당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비용으로 최소 50원에서 최대 5천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기본입찰가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으실 경우, 최저가인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게 됩니다.-지역설정은 모든 지역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으며, 변경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지역외에도 [고급 옵션]에서 요일/시간대, 매체, 연령대, 성별 등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5. 연동된 숙박 업종 업체의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합니다.-광고용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 및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광고용 ‘업체 홍보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숙박 업종의 경우, 별도의 확장소재 등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네이버 광고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메인 > 뉴스 > 언론사 편집

네이버 뉴스 주제판이 피드형으로 개편을 진행하며 다양한 이슈를 모아보고, 심층기획 및 연재 기사 등을 톱아볼 수 있도록 테스트를 진행합니다.모바일 메인 뉴스 주제판 중 언론사 편집이 가장 먼저 테스트를 시작하며, 피드 지면에 맞는 네이티브 광고 상품이 적용됩니다.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네이버 > 피드 영역’에서 주목도 높은 광고 노출과 향상된 이용자 반응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출 시점- 2024.08.27(화)-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뉴스 > 언론사 편집- 노출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