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3일(화)부터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하단 영역에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됩니다.
해당 영역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입니다.
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비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웹 : 2024년 8월 13일(수)
- 앱 : 2024년 9월 23일(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세 내용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 매체 설정 시,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영역 중 광고 영역 일부에 쇼핑검색광고가 로그인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으며, 하나의 광고 영역에 최대 4개의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
• 로그인 이용자 : 사용자 쇼핑 관련 이력 히스토리 기반 추천 광고 상품을 광고 지면당 4개씩 노출
• 비로그인 이용자 :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추천 광고 상품을 광고 지면당 4개씩 노출
※ 알아두세요!
-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8월 13일(화)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광고는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기 카테고리별 랜덤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