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파워적립 종료 안내

파워적립은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구매자에게 네이버의 예산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광고는 그동안 일괄 적립을 제공하던 기존 파워적립 프로그램을 재편하여 새로운 이벤트성 프로모션으로 강화할 예정입니다.


향후 네이버 사용자의 광고/쇼핑 서비스 이용 패턴을 고려하여 성수기 등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시기에 보다 탄력적으로 추가 적립,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방식의 프로모션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유익하고 만족스러운 광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9월 2일 (월) 오전 10시


■ 적용 대상

  - 파워적립 적용 대상 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 전체

  - 적용 시점 이후 파워적립 대상 광고 통한 구매 건 미적립 예정


■ 변경 내용

  - 파워적립 종료 및 사용자 패턴을 반영한 이벤트성 프로모션 예산 확대





■ 적용 예시

  - 9월 1일 오후 3시 광고 클릭 → 9월 2일 오후 12시 결제 : 파워적립 제공

  - 9월 2일 오전 11시 광고 클릭 → 9월 2일 오후 12시 결제 : 파워적립 미제공


 

※ 알아두세요!

  - 이벤트성 쿠폰/포인트는 네이버의 예산으로 운영됩니다.

  - 결제형/주문형 모두 포함이며, 파워적립 혜택 외 구매적립 혜택은 본 건과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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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신규 추가_SyncAD (언론사 등)

11번가 포커스클릭 신규 파트너사로 'SyncAD(언론사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광고 노출 영역 확대를 통한 내 상품의 유입 및 판매 매출 상승 효과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9월 1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주요 매체: 미디어오늘, 매일경제, 조선일보, 경향신문 등 언론매체※ 이후 언론 매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앱 매체 등에 추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노출 내용 및 예시:1) 매체 본문 내 고정 영역에 노출됩니다.2) 노출 소재는 상품 대표 이미지와 상품명, 가격 등이 자동으로 조합된 배너 형태로 노출됩니다.3) 노출 예시■참고 사항:1) 노출 반영은 9월 10일(화) 오후 1시 이후 적용되며, 같은날 오전 10시부터 파트너 매체 설정에서 'SyncAD(언론사 등)' ON/OFF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제휴 매체 추가 시 기본 노출 설정 값은 ON입니다.3)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설정 시 '전체' 또는 '11번가 파트너'가 선택되어 있을 경우 9월 10일(화) 오후부터 자동으로 노출됩니다.4) 노출 설정 관리는 [포커스클릭] > [그룹전략설정] > [11번가파트너]에서 SyncAD(언론사 등) 선택/제외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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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PC 통합검색 지면 '멤버십 대상 적립 포인트' 노출 안내

네이버 MO통합검색 지면에 이어 PC통합검색 지면에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쇼핑검색광고 광고UI에 멤버십 대상 적립 포인트가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0월 17일 (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쇼핑검색광고로 등록된 광고 중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대상인 상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 노출되는 광고에만 적용  (네이버에 로그인하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유저에게만 노출)■ 대상 지면- PC 통합검색 검색결과■ 개편 상세-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전용 예상 적립 포인트가 노출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포인트 추가 적립 방식 안내 >■ 적용 예시※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광고UI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멤버십 전용 포인트 노출 대상인 상품은 광고 관리시스템 내 별도 설정 없이 광고UI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멤버십 전용 포인트 노출 대상인 상품의 포인트 적립액은 "기본적립, 멤버십적립"이 반영된 금액으로 노출됩니다.  • 일반 적립포인트 : "기본적립"이 반영된 금액으로 노출  • 멤버십전용 적립포인트 : "기본적립, 멤버십적립"이 반영된 금액으로 노출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 사전 안내 (11/7)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 내용에 대해 사전 안내 드립니다. 아래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정 일정 - 이용약관 개정 시행 일자 : 2024년 11월 7일(목)   ■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하 생략)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략) 12. “소속 증명”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카드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전자증명 정보를 근거로 “회원”의 재직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이하 생략) 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 (중략) ③ "회사"는 "회원"이 개별 "비즈서비스" 또는 "기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제공한 사업자 정보를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개별 "비즈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에서 "회원"의 최신 사업자 정보를 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회원" 이외의 자로부터 수집한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활용하여 "비즈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에서 표시되는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최신화 할 수 있습니다. (이하 생략) 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 (중략) ③ "회사"는 "회원"이 개별 "비즈서비스" 또는 "기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제공한 사업자 정보 또는 “소속 증명” 정보를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개별 "비즈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에서 "회원"의 최신 사업자 정보 및 “소속 증명” 정보를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회원" 이외의 자로부터 수집한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활용하여 "비즈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에서 표시되는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최신화 할 수 있습니다. (이하 생략) 제11조 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중략) ③ “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사용자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최초 사업자 정보 등록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수정하여 사업자 정보의 정확성, 최신성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하 생략) 제11조 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중략) ③ “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사용자 정보 및 “소속 증명”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최초 사업자 정보 및 “소속 증명” 정보가 등록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수정하여 사업자 정보 및 “소속 증명” 정보의 정확성, 최신성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하 생략) 제14조 회원의 의무 (전략) ②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중략) 4. "회원" 가입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 또는 개인의 개인정보 및 "카카오계정", 비밀번호,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이하 생략) 제14조 회원의 의무 (전략) ②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중략) 4. "회원" 가입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 또는 개인의 개인정보 및 "카카오계정", “소속 증명”, 비밀번호,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이하 생략)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0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1월 7일부터 시행됩니다.   * 새로운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쇼핑검색결과 '부가정보' 내 복수 카드할인 정보 제공

2024년 10월 10일(목)부터 쇼핑 검색결과 내 복수 카드 결제할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이에 따라 광고 상품도 쇼핑서비스와 동일하게 복수 카드 결제할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배경네이버 쇼핑 서비스에서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CPS/CPC 상품 대상 '부가정보' 영역에서 복수 카드 할인 정보를 제공 ('카드 할인' 정보를 '카드할인가' 항목으로 제공)■ 적용 일정2024년 10월 10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범위1) 대상 광고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2) 대상 영역 : 네이버 네이버 쇼핑 검색리스트(PC/ 모바일) '부가정보' 영역 '카드할인가'■ 참고• 스마트스토어센터 공지 >• 쇼핑파트너센터 공지 >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쿠폰할인가' 노출 안내

2024년 10월 10일(목)부터 로그인 사용자 대상으로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 가격 영역 하단에 적용 가능한 쿠폰이 적용된 가격인 '쿠폰할인가'가 추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라운지/멤버십 쿠폰은 제외된 가격)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배경기존 네이버쇼핑 서비스에서 브랜드스토어/스마트스토어/CPS/CPC 상품 대상으로 가격 정보 하단에 적용 가능한 쿠폰이 있는 경우, '쿠폰할인가'를 추가 노출할 예정입니다. (10/10 본 개편과 동일한 일정)이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의 경우에도 쇼핑서비스와 동일하게 '쿠폰할인가'를 추가 노출하게 됩니다. (제품카탈로그형은 제외 - 쇼핑서비스와 동일)■ 적용 일정- 2024년 10월 10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및 대상 영역1) 대상 광고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2) 대상 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 검색리스트(PC/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맞춤형블록(PC/ 모바일), 네이버 쇼핑 검색리스트(PC/ 모바일)    (쇼핑검색/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에서는 미노출)■ '쿠폰할인가' 노출 조건1) 로그인 한 사용자에게만 노출2) 적용 가능한 쿠폰이 있을 경우에만 노출3) 라운지/멤버십 쿠폰은 '쿠폰할인가'에서 제외하고 계산■ 적용 화면

[기타]

[에이블리] 깜짝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에이블리 9월 막바지 거래액 부스팅이 10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전사 "깜짝 쿠폰" 행사에 맞춰광고비 증분의 최대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깜짝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9월 24일(화) - 9월 27일(금) (4일 간)제공 혜택1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12만원 미만 더 소진 시 증분의 50% 페이백2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2만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9월 14일(토) - 9월 17일(화)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10월 4일 금요일 00:30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3일  [깜짝 페이백 자세히 보기] 

[11번가]

[11번가] 전시입찰/ 리스팅광고 검색 결과 영역 노출 기준 변경 안내 (10/14)

11번가 서비스 개편에 따른 상품 노출 기준 정책에 맞추어 전시입찰광고 및 리스팅광고의 노출 기준이 변경 적용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변경일: 2024년 10월 14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PC 추천상품, PC/모바일 파워상품, 리스팅광고(플러스영역)■ 노출 지면: 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의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 영역■변경 내용: 검색 결과 내 광고 상품의 대표 이미지 및 가격이 기존 '대표 상품 기준'에서 '옵션 상품 기준'으로 변경되며, 텍스트로 옵션 값이 추가 제공됩니다.■내용 상세:ㄴ 키워드에 매칭되는 옵션상품은 11번가 내부 검색 정책에 따른 키워드별 가장 연관도 높은 옵션 상품이 노출되며, 상품 클릭 시에는 대표 상품 상세페이지로 랜딩됩니다.ㄴ 검색결과 영역 내 광고 대표 이미지는 옵션 이미지 등록했을 경우는 옵션 이미지로, 미등록시는 대표 상품 이미지로 노출됩니다.ㄴ 키워드 입찰은 기존과 동일하게 대표 상품 기준으로 유지되며, 옵션 상품 별 별도 입찰은 불가합니다.ㄴ 추천상품, 파워상품의 경우 낙찰 받으신 키워드에 매칭된 옵션 상품이 품절될 경우, 11번가 시스템에 따라 내부 정책에 따른 다음 옵션 상품으로 대체 노출됩니다. ㄴ 노출 지면 영향 범위는 추후 전체 광고 지면으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통합검색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블록 노출조건 변경 안내

2024년 9월 26일(목)부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 -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 영역의 광고 노출 조건이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시2024년 9월 26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영역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지금 볼만한 브랜드’)■ 변경 내용네이버 통합 검색 -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지금 볼만한 브랜드’) 영역의 광고 노출 조건    - 기존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를 운영 및 등록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노출 가능   > 이전 공지 보기    - 변경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운영 및 등록과 무관하게 광고 노출 가능하도록 조건 완화 (확장 소재 없이도 광고 노출 가능)        • 이외 정책은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        • 프로모션 확장소재의 노출 위치가 UI상으로 변경되며, 프로모션 확장소재가 없을 경우 '상품더보기' 버튼으로 대체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 통합 검색 내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노출 조건을 완화한 내용으로, 이외 정책은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형상 변경 안내

2024년 9월 25일(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의 노출 형상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형상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9월 25일(수)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비즈사이트 포함) 및 더보기 영역■ 적용 내용     - 파워링크 이미지 확장소재 위치, 마우스오버 효과 등 노출 요소의 형상을 변경하여 광고 소재와 내용의 주목도를 개선합니다.(광고 노출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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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노출 안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9월 30일(월) 부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지면으로 광고 노출 영역을 확대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데이터와 추천기술을 이용한 개인 맞춤형 쇼핑 공간으로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오픈 안내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시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 홈 / 베스트 지면 (모바일 및 PC) : 2024년 9월 30일(월)-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 (모바일 및  PC) : 2024년 10월 2일(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노출될 수 있는 상품 중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으로 등록된 상품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와 관련된 세부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오픈 안내 (판매자 공지 –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신규 지면1.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 모바일, PC2.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모바일, PC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결과 - 모바일, PC■ 상세 내용※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광고의 노출 지면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으로 확대되는 내용으로 광고 등록 및 광고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로 진입할 수 있는 경로는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오픈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은 이용자별 이력 및 선호도 등을 반영하는 추천 지면으로, 해당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 또한 이용자별 선호도 및 이력을 랭킹에 반영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UI는 해당 지면 특성에 맞춘 광고UI로 기존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UI와 다를 수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는 리뷰수, 리뷰평점 外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단, 광고관리시스템에서 리뷰수, 리뷰평점 노출 제외 설정 시 노출되지 않습니다)- 일부 지면에서 서비스 상품과 광고 상품이 중복될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 통합 검색 및 가격비교 / N + 스토어 검색 : 중복 허용  • 반응형, 찜, 맞춤 블럭 등 일부 추천 지면 :  중복 제거 (서비스 상품 제거)      * 기존에 노출되던 추천 지면에서도 향후 서비스와 광고 상품이 중복될 경우 서비스 상품이 제거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의 세부 노출 지면은 아래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및 PC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PC>  • 모바일 및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영역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모바일>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PC>  • 모바일 및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탭 추천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탭 추천 - PC>  • 모바일 및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2024년 9월 30일 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쇼핑베스트 매체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과 기존 쇼핑 지면에서 신규로 광고가 노출되며, 광고 상품의 노출 기준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네이버 쇼핑 서비스의 개편으로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중 '쇼핑판W'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참고 - WEST 쇼핑판 서비스 종료 안내)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9월 30일(월)  (단, 네이버앱 12.8.0 버전 이하인 경우, 9월 30일 이후에도 '쇼핑판W' 서비스가 일정 기간 노출됩니다.)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지면-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 (쇼핑판W)※ 알아두세요!- 2024년 9월 30일부터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의 노출수가 감소할 수 있으며, 추후 '쇼핑판W' 서비스가 전면 종료되는 시점에 광고 노출이 추가적으로 감소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쇼핑판W' 지면이 노출되던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영역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참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지면 오픈 공지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투데이판' 영역 광고 노출 안내 (9/12)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노출 안내드립니다. 2024년 9월 12일(목)부터 네이버앱 오른쪽(EAST)판 중 ‘쇼핑투데이판’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4년 9월 12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및 영역- 매체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노출 영역 및 개수- 영역 : 쇼핑투데이판 중단 '최근 검색 키워드 상품입니다' 블록 전체- 개수 : 블록 전체 최소 6개 ~ 최대  60개 상품 노출 (최근 검색어 최대 5개 노출 / 최근 검색어 1개 당 최소 6개 ~ 최대 12개 상품 노출)  * 광고 개수는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앱 오른쪽(EAST)판 ‘쇼핑투데이판’에 유저가 최근검색한 키워드 기반의 추천광고가 노출됩니다.- 유저가 최근 검색한 키워드 중, 광고 노출이 가능한 키워드를 대상(최대 5개)으로 키워드와 유저의 성/연령에 따라 연관도가 높은 광고 상품을 노출하게 됩니다.※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메인 – 모바일’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 ‘네이버 메인 – 모바일’을 off 하시면, ‘쇼핑판W’ 지면 광고도 미노출 됩니다. 관련 공지 >- 광고는 상품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광고는 최근 검색어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