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8일부터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이 확대되어, 네이버쇼핑의 라운지/알림받기 전용 상품도 쇼핑검색광고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8월 8일 (목) 부터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 대상 상품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입점 상품 중, '라운지 전용', '알림받기 전용' 대상 상품
- CPC/CPS 입점 상품 중, 상품EP의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이 '회원전용', '마케팅수신동의전용' 인 상품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 관련 쇼핑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로그인 필요)
■ 변경 내용
- 상품 유형이 '라운지 전용/알림받기 전용'인 상품과, 상품EP 항목 중 '조건 상품 구분(product_flag)'이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인 상품의 쇼핑검색광고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 예시 화면
(모바일)
(PC)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광고 대상 상품 유형의 확대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 참고 링크
- '라운지/알림받기',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 상품에 대한 안내는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라운지 : 스토어 단위의 로열티 프로그램 - 네이버페이 고객센터 > 라운지 항목 참고
• 알림받기 : 구매자가 관심있는 스마트스토어를 알림받기하는 기능 - 스마트스토어센터 > 알림받기 관련 항목 참고
• 회원전용 : 쇼핑몰 회원 가입 이외 상품 구매를 위해 추가로 무료 회원 가입이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마케팅수신동의전용 : 상품 구매를 위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가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