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월)부터 카카오맵(PC), 카카오지하철(APP), 카카오버스(APP) 내 디스플레이광고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상세 내용 안내해 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디스플레이광고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 적용일 : 2019년 6월 24일(월) - 적용 예정 ※ 카카오지하철과 카카오버스는 앱스토어 심사 기간에 따라 적용에 1-2일 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노출 위치 및 노출 예시 ※ 각 상세 노출 위치를 클릭하시면 광고 노출 예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ㄴ Ⓧ버튼 클릭 시 & 우측 지도 영역 위 클릭 시 & 좌측 메뉴 영역을 조작하여 지도중심 or 레벨 변경 시 노출 종료 ㄴ 신규 진입, 새로고침 시 광고 재 노출되며, Ⓧ버튼 클릭 시에는 익일 00시부터 광고 노출 - 검색결과 리스트 ㄴ 로컬광고가 있는 경우, 디스플레이광고는 7번째 피드 노출 ㄴ 로컬광고가 없는 경우, 디스플레이광고는 4번째 피드 노출 ㄴ 검색결과가 1개~2개인 경우 결과값 하단 피드에 노출 카카오버스 (APP) - 앱화면 하단 ㄴ Ⓧ버튼 클릭 시 익일 00시부터 광고 노출 카카오지하철 (APP) - 앱화면 하단 ㄴ Ⓧ버튼 클릭 시 익일 00시부터 광고 노출 3. 광고 등록 방법 카카오맵 (PC) - 지도영역 우측 하단 플로팅 목적없이광고하기, 웹사이트방문 늘리기 다음 / PC 또는 전체 - 배너 (300×150, 320×160) - 이미지피드 (홍보이미지, 타이틀) - 검색결과 리스트 - 이미지피드, 썸네일피드 (프로필이미지, 프로필이름, 타이틀) 카카오버스 (APP) - 앱화면 하단 카카오서비스 / 모바일 또는 전체 - 이미지피드, 썸네일피드 (프로필이미지, 타이틀) 카카오지하철 (APP) - 앱화면 하단 카카오서비스 / 모바일 또는 전체 - 이미지피드, 썸네일피드 (프로필이미지, 타이틀) 카카오맵(PC), 카카오버스(APP), 카카오지하철(APP)에 디스플레이광고가 노출됨에 따라 트래픽이 크게 확대되어 소진액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노출 위치 상세 노출 위치 - 장소 상세 > 좌측 상단 영역 노출 위치 상세 노출 위치 캠페인 만들기 광고그룹 만들기 광고 소재 만들기 광고 목적 게재지면 / 디바이스 소재 (사이즈 또는 노출 요소) - 장소 상세 > 좌측 상단 영역 - 썸네일피드 (홍보이미지, 타이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