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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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바일 다음 첫 화면 개편에 따른 광고 변경사항 안내 (1/13)

오는 22년 1월 모바일 다음이 큰 변화를 시도합니다.

사용자의 선택권을 강화해 줄, 다양한 시선으로 큐레이팅 된 새로운 첫 화면과 언론사가 직접 편집/발행하는 방식의 뉴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Daum 모바일 뉴스 개편 공지사항 바로가기)

 

 

 

 

이에 따라 모바일 다음에 노출되는 카카오모먼트 광고에도 일부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2년 1월 13일(목)

  

■ 모바일 다음 주요 개편 사항

1. My뷰 / 발견탭 신설

2. My피드 / 랭킹탭 종료

3. 모바일 다음 첫 화면 뉴스탭 → 발견탭으로 변경

4. 언론사가 직접 편집하고, 발행하는 방식으로 뉴스 서비스 변경

 

■ 모바일 다음 광고 관련 주요 사항

 

1. 카카오모먼트 광고 유형별 모바일 다음 노출탭

 

 

 

2. 카카오모먼트 광고 유형별 게재 시안

 

1) 카카오비즈보드 

-신설되는 My뷰, 발견탭 최상단에 카카오비즈보드가 노출됩니다.

-'쇼핑'탭을 제외한 모든 탭의 최상단에 카카오비즈보드가 노출됩니다.

-뉴스탭의 콘텐츠가 노출되는 방식의 변경은 있으나, 광고 노출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신설되는 My뷰, 발견탭에 디스플레이(이미지 >네이티브, 이미지 > 카탈로그) 광고가 노출됩니다.

-'쇼핑'탭을 제외한 모든 탭에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

※ 단, 노출되는 광고 위치는 개편 등 서비스의 콘텐츠 노출 방식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로 공지하지 않습니다. 

 

 

 

3) 동영상 광고

-신설되는 My뷰, 발견탭에 동영상(아웃스트림) 광고가 노출됩니다.

-'쇼핑'탭을 제외한 모든 탭에 동영상 광고가 노출됩니다.

※ 단, 노출되는 광고 위치는 개편 등 서비스의 콘텐츠 노출 방식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로 공지하지 않습니다. 

 

 

 

4) 쇼핑 광고

-신설되는 발견탭에 쇼핑박스 광고가 노출되며, My뷰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My뷰, 스포츠, 자동차+'를 제외한 모든 탭에 쇼핑 광고가 노출됩니다. (노출되는 탭의 개수 동일)

 

 

 

■ 예상 Q&A

 

Q. 모바일 다음 개편은 모바일WEB, 다음APP에 모두 반영되나요?

A. 모바일WEB, 다음APP에 모두 반영됩니다. APP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아도 개편 사항은 적용됩니다.

    

Q.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는 현재 MY피드, 뉴스탭, 랭킹탭에 노출되는 광고 위치와 신규탭에 노출되는 광고 위치가 유사한가요?

A. MY뷰, 발견, 뉴스탭은 모두 현재와 다른 방식으로 콘텐츠를 노출할 예정으로 광고 위치가 기존과 동일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와 유사하게 콘텐츠와 콘텐츠 사이에 네이티브 형태로 광고가 노출될 예정이며, 광고 위치는 별도 공지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이번 개편으로 발견, 뉴스탭은 현재 대비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스크롤 액션으로 더 많은 콘텐츠 보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노출될 수 있는 광고 개수가 기존보다 상승할 수 있습니다. 

 

Q. 쇼핑박스의 노출 위치는 동일한가요?

A. 발견, 뉴스탭은 모두 현재와 다른 방식으로 콘텐츠를 노출할 예정으로 광고 위치가 기존과 동일할 수는 없습니다.

    단, 현재 뉴스탭에 노출되는 쇼핑박스 위치와 유사한 위치에 광고를 노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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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새해 맞이! 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추천

2025년, 새해 시작과 함께 여러분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될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카카오비즈니스 입문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다양한 주제의 세미나와 클래스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1월 신규 세미나  |  바로 신청하기카카오모먼트 DAY | https://kko.kakao.com/5cutIQ5NK3카카오모먼트가 처음이신가요? 초보자의 눈높이로카카오 광고 집행부터 분석 방법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려요!    카카오톡 채널 시작하기 | https://kko.kakao.com/ut7AM2Nql7카카오톡 채널의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하여 채널을 꾸미고활성화하는 방법을 시연과 함께 안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 https://kko.kakao.com/24ErWTJSiQ채널 메시지 발송 비법과 효율 분석 방법을 안내드립니다.다른 브랜드의 채널 메시지 활용 사례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톡 비즈니스 전략 | https://kko.kakao.com/wXpw2O8CGp인지, 고려, 전환에 이르기까지 카카오 풀퍼널 마케팅 전략을 확인하고여러분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해 보세요!   1월 신규 클래스  |  바로 확인하기LIVE로 진행된 세미나를 다시보실 수 있도록 [클래스] 메뉴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편하신 시간대에 클래스도 함께 수강해 보세요!  쇼핑몰 진열 공식과 마케팅 전략 |  https://kko.kakao.com/Ny_Xsc18fq양수석의 브랜드 사고법 |  https://kko.kakao.com/SLByessLjs페이퍼로지의 AI 툴 활용법 |  https://kko.kakao.com/rwR1zBHBSS마케터의 레퍼런스 수집법 |  https://kko.kakao.com/Uz-sA_nyxP카카오톡 선물하기(Ch.5~7) |  https://kko.kakao.com/2q5rwlF9jq     캘린더로 한눈에 보기 1월 세미나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캘린더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시면 가장 빠르게 세미나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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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그룹상품 옵션 정보 노출 테스트 안내

2025년 2월 13일(목)부터 모바일/PC 가격비교 쇼핑 지면에서 그룹상품일 경우 옵션 정보 노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쇼핑 그룹 상품 옵션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테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2025년 2월 13일(목) 오후 ~ 2025년 2월 19일(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네이버 가격비교 지면 모바일/PC 일부 트래픽​■ 상세 내용등록된 쇼핑 상품이 그룹상품이고, 그룹상품 옵션정보가 존재할 경우, 옵션 정보가 아래와 같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테스트안​※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광고 상품의 UI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스마트스토어 그룹상품 공지 :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7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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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업체 상세페이지 내 주변 탭 광고 노출 확대

2025년 2월 13일(목)부터 플레이스 상세페이지 내 주변 탭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노출 대상정상적으로 노출 가능한 플레이스광고 중 콘텐츠 매체 “노출(ON)”인 광고* 숙박업종은 이번 노출 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노출 일정- 광고 노출 : 2025년 2월 13일(목) 노출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상세페이지 주변 탭 노출 UI- 기본적으로 광고주 센터에 등록한 정보 및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형상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확장소재 중 업체 홍보문구만 노출 가능합니다. ​노출 및 과금 방식광고 등록, 노출, 과금 등 기본적인 방식은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여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기본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 알아두세요!- 해당 지면에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추천 및 콘텐츠 지면을 미노출(OFF)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 경우 다른 추천 및 콘텐츠 지면에서도 노출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광고 노출 매체 설정 > 플레이스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 영역은 어떻게 되나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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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결제홈 및 결제내역 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2월 12일(수)부터 네이버페이 '결제홈' 모바일 지면과 '결제내역' PC/모바일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2월 12일(수) 이후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1) 모바일 네이버페이 결제홈 페이지 중단에 노출2) PC/모바일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페이지 중단에 노출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PC : 최소 5개 ~ 최대 10개- 모바일 : 최소 4개 ~ 최대 10개​*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네이버 페이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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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2/11)

2025년 2월 11일(화) 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적용 일정 - 2025년 2월 11일(화)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5,552개 키워드 nn nn​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2월 11일(화) 15:00시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어떠한 광고 상품일까요?​검색형 콘텐츠 마케팅 상품으로 네이버 블로그, 카페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도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콘텐츠검색광고 이해하기> '강의' 보러가기 ※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2/13(목)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종료 및 통합회원 전환 안내

2025년 2월 13일 목요일부터,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을 종료합니다.​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광고플랫폼에 접속하고 계신 광고주분들께서는,통합 회원으로 전환한 후에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통하여 검색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회원 전환 바로가기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 지원이 종료됩니다.​ • 검색광고 홈 (https://searchad.naver.com/) 에서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종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로그인 하세요!​ •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 이 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FAQ​Q. 기간 내에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로는 광고관리 및 비즈머니 충전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통합회원으로 전환 후 로그인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Q. 통합 회원으로 꼭 전환해야 하나요?A. 전환하지 않으면 추후 광고 플랫폼의 이용이 어렵습니다. 등록한 광고 정보 및 비즈머니는 그대로 유지되며, 광고 운영을 위해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검색광고 회원 ID를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 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ID 여러개로 광고를 운영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여러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Q.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A.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Q. 법인 사업자여서 개인 휴대전화 인증이 어렵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A. 네이버 단체 아이디로 가입 후, 검색광고에 등록된 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등록하여 통합 회원 전환이 가능합니다.​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안내 (2/1)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2월 1일(토)※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일일혜택 하단 이벤트 참여 시 각 이벤트 완료 페이지 내 노출     ㄴ 이벤트(총 7개): 오늘의 운세는? / OX퀴즈 / 오늘 뭐 플랙스 하지? / 오늘 뭐 먹지? / 오늘 뭐 사지? / 오늘 날씨 어때? / 여행 갈래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영역 타이틀과 이미지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존 출첵혜택 내 운세 부분은 제공되지 않으며, 이외 부분은 동일합니다. 운세는 일일 혜택 이벤트에 분리하여 이벤트로 신설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트렌드컬렉션’ 매체 노출 종료 안내

2025년 2월 6일(목)에 추천 및 콘텐츠 지면의 노출 형상 중 하나인 ‘키워드형’이 종료되면서 ‘키워드형’을 통해 진입 가능한 ‘네이버 트렌드컬렉션’ 매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료 일정- 2025년 2월 6일(목) 종료 대상 - ‘키워드형’ 노출 형상 및 ‘네이버 트렌드컬렉션’ 매체 ※ 알아두세요!- 기존에 ‘키워드형’으로 노출되던 지면은 ‘상품형’ 형태로 노출됩니다.'쇼핑검색광고- 추천 및 콘텐츠지면' 노출 형태 및 구성 도움말 > 관련하여 문의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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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업체 페이지 하단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숙박 업종 노출 확대

2024년 11월 21일(목)에 오픈한 업체 페이지 하단 추천 및 콘텐츠 지면에서 2025년 2월 13일(목)부터 숙박업종을 추가로 노출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일정- 업체 하단 영역 숙박 업종 노출 : 2025년 2월 13일(목) * 콘텐츠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노출 전까지 광고 시스템에 접속 후 [플레이스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에서 매체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UI, 노출 및 과금 방식 등은 오픈 공지 및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업체 페이지 하단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오픈 공지 >플레이스 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도움말 > ※ 알아두세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광고 개수 및 위치는 매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포커스 보드 상품 기능 개선 및 단가 변경 안내 (3/4)

카카오톡 PC 버전에 노출되는 포커스 보드 광고 상품이 브랜드 정보를 더욱 효과적이고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될 예정입니다.이번 개선 작업과 함께, 광고 단가가 일부 조정될 예정이오니 포커스 보드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변경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 포커스 보드 ■ 기능 개선 사항 1. 동영상 재생 시간 확대 : 포커스 보드 동영상 소재 등록 시, 재생 시간이 3초에서 최대 10초로 확대됩니다.2. 동영상 소재 노출 빈도 증가 : 포커스 보드에 동영상 소재 등록 시, 더 자주 노출되도록 노출 로직을 개선하였습니다. ■ 기능 개선 적용일 : 25년 2월 10일(월) 오전 10시 노출 구좌 부터 적용 예정 - 2025년 2월 6일(목)부터 모먼트에서 변경된 가이드에 따라 포커스 보드에 3~10초 길이의 동영상 등록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2025년 2월 6일(목) 부터 2월 10일(월) 오전 10시 노출 구좌 이전에 등록된 3초 이상 길이의 동영상은 심사에서 반려 예정입니다.- 안정적인 기능 적용을 위해 2025년 2월 10일(월) 오전 8시~9시 59분 구좌 계약 생성이 제한됩니다. ■ 단가 변동 사항 - 금번 기능 개선과 함께 포커스 보드의 상품 단가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단가 변동은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가 변동 적용일 : 25년 3월 4일(화) 00시 노출 구좌 부터 적용 예정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페이 정기구독 신청완료 페이지 광고 확대 안내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네이버페이 정기구독 신청완료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 광고(PC/모바일)가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정2025년 1월 22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PC/모바일 네이버페이 정기구독 신청완료 페이지 하단에 노출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PC : 최소 6개 ~ 최대 12개- 모바일 : 최소 3개 ~ 최대 15개■ 노출 방법[네이버 페이 - PC​],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아래 6개 채널의 광고 노출여부를 일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 주문완료 (PC/Mobile)2) 결제내역 (PC/Mobile)3) 배송조회 (Mobile only)4) 구매확정완료 (Mobile only)5) 주문상세 (PC/Mobile)6) 정기구독 신청완료 (PC/Mobile)​※ 알아두세요!-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네이버 페이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매체 설정을 통해서 총 6개 채널이 일괄 on/off 처리됩니다.)- 광고는 상품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광고는 주문 상품과의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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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6) - '개드립넷-PC/모바일', '디시이슈-모바일', '네이트차테크-모바일'

2025년 1월 16일(목), '개드립넷-PC/모바일', '디시이슈-모바일', '네이트차테크-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월 16일(목)​■ 적용 내용 : '개드립넷-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디시이슈-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네이트차테크-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개드립넷-PC/모바일 l https://www.dogdrip.net/- 매체 소개 : 유머 커뮤니티, 게임과 재테크, 인터넷 방송 등 다양한 섹션별 운영-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및 모바일 공통 - 게시글 리스트와 검색결과 중단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디시이슈-모바일 l https://issuefeed.dcinside.com/- 매체 소개 : 최신 뉴스 기사 및 숏폼 콘텐츠 등을 AI 기반으로 추천하는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 최대 2개의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네이트차테크-모바일 l https://m.cartech.nate.com/- 매체 소개 : 뉴스 기사 및 포스팅 등 자동차 관련 각종 콘텐츠 제공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 최대 2개의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월 9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