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 피드영역 내 광고 노출 지면이 추가됩니다.
사전 공지되었던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활용 안내와 2024년 6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10월 17일 업데이트)에 언급된 검색 지면 하단의 신규 ‘서치피드’ 영역에 피드 광고가 추가 노출됩니다.
*서치피드 소개
서치피드는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로 확장하여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피드 영역입니다. 해당 영역의 자세한 소개는 아래 블로그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서치피드 지면에서도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설정을 통해 이용자에게 보다 적합한 광고가 머신러닝을 통해 추천되며, 광고주님의 광고 효율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동 타겟 확장 옵션을 설정하여 서치피드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출 시점
- 2024.11.7(목)
■ 디바이스 및 게재위치
- 디바이스 : 모바일
-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영역
- 광고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서치피드
■ 노출 예시
1:1 이미지피드
16:9 동영상피드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발송하는 채널 메시지 유형에 '퀴즈형beta'이 새롭게 출시 되었습니다.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퀴즈 참여 통계로 더욱 생동감 있는 소통을 경험하세요.(모먼트의 경우 2025년 출시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픈 일시 및 적용 대상오픈 일시 : 2024년 10월 28일(월)적용 대상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PC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APP (배포 버전 : v 4.0.0 ) - 카카오톡 (배포 버전 : v 11.0.0 ) 무엇이 새롭게 제공되나요?퀴즈에 참여하며 한 번, 참여 즉시 제공되는 해설로 또 한 번 주목할 수 있는 '퀴즈형beta'이 메시지 유형에 추가되었습니다.친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소통을 경험하세요. '퀴즈형beta' 메시지는 기존 메시지 유형과 무엇이 다른가요?'퀴즈형' 메시지는 내 채널의 친구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메시지예요.'퀴즈형' 메시지는 메시지 수신 후 친구들이 직접 퀴즈에 참여할 수 있어요.내 채널의 친구들은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메시지에 주목할 수 있으며, 정답/오답에 대한 즉각적인 해설도 알 수 있어요.퀴즈형 메시지를 활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내 채널의 친구들과 소통해 보세요! 퀴즈에 참여한 친구들을 '친구 그룹'으로 묶어서 리타겟팅할 수 있어요.퀴즈에 참여한 친구 중 '정답을 맞힌 친구' 또는 '오답을 고른 친구'를 구분해 '친구 그룹'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퀴즈에 참여한 친구들의 선택지별로 '친구 그룹'을 만들어 다시 한번 메시지를 발송해 보세요.퀴즈 메시지에 참여했던 친구들에게만 별도로 클릭, 조회 등 새로운 액션을 유도할 수 있어요. 제품, 브랜드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퀴즈형' 메시지는 내 상품의 특징이나 사용방법, 재료 등을 질문으로 내 상품을 친구들에게 친숙하게 만들 수 있어요.예를 들어, 새로운 아이템의 이름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퀴즈를 통해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여 보세요. FAQQ. 퀴즈형 메시지 발송 비용은 얼마인가요?A. 퀴즈형 메시지는 'beta' 기간 동안 다른 메시지 유형과 동일하게일반 메시지 15원(vat별도), 타켓 메시지 20원(vat별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퀴즈형 메시지 신규 등록 시, 등록 가능한 '퀴즈형' 메시지 수가 초과되었다고 나옵니다.A. 신규 퀴즈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 중, 1가지를 선택 후 진행해 주세요.1. 신규 등록할 퀴즈형 메시지의 발송 시작일을 현재 진행 중인 퀴즈형 메시지와 다르게 등록2. 종료되지 않은 최소 1개의 '퀴즈'를 '메시지 상세 > 퀴즈 즉시 종료' Q. 퀴즈형 메시지 발송 시, 정답 혜택 또는 오답 혜택의 쿠폰은 필수인가요?A. 정답 혜택 또는 오답 혜택의 쿠폰은 선택사항으로, 쿠폰이 없어도 퀴즈형 메시지를 활용해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Q. 동일한 퀴즈에 같은 이용자가 여러 번 참여할 수도 있나요?A. 동일 퀴즈에 참여는 이용자당 한 번만 가능합니다.
네이버 > 피드영역 내 광고 노출 지면이 추가됩니다.사전 공지되었던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활용 안내와 2024년 6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10월 17일 업데이트)에 언급된 검색 지면 하단의 신규 ‘서치피드’ 영역에 피드 광고가 추가 노출됩니다. *서치피드 소개서치피드는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로 확장하여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피드 영역입니다. 해당 영역의 자세한 소개는 아래 블로그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참고) 서치피드 소개글 서치피드 지면에서도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설정을 통해 이용자에게 보다 적합한 광고가 머신러닝을 통해 추천되며, 광고주님의 광고 효율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동 타겟 확장 옵션을 설정하여 서치피드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출 시점- 2024.11.7(목) ■ 디바이스 및 게재위치-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영역- 광고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서치피드 ■ 노출 예시1:1 이미지피드 16:9 동영상피드
‘프리미엄’ 속성 상품의 배송예정일이 오늘의집 상품 페이지 내 노출될 예정입니다.상품의 공급시기, 즉 배송시기는 전자상거래법 규정에 따라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고지해야 하는 정보이며,출고소요일은 상품 페이지 내의 배송예정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정보입니다.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능 배포 전 상품의 출고소요일을 정확하게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기능 및 변경 사항]적용 일자 : 2024년 10월 29일(화)적용 상품 : 프리미엄 속성을 부여 받은 상품들변경 사항 :- 변경 전 : 프리미엄 속성 상품 배송 예정일 고객에게 미노출- 변경 후 : 설정된 출고소요일을 기반으로 상품 페이지에서 ‘배송 예정일 또는 배송 예정 확률’이 고객에게 노출 오늘의집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에 포함되어 관리됩니다.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정책]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 시행 안내(2024/08/12~ 시행)출고소요일 기준(상한)제도- 일반택배 : 표준 4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 화물택배 : 표준 7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 직접배송 : 표준 20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출고소요일 조정제도- 최근 3개월 간 출고 이력이 100건 이상인 상품 중 출고소요일과 실출고일의 차이가 ±2일 이상 발생한 경우, ‘오늘의집’에서 해당 상품의 출고소요일을 실제 출고일에 맞게 조정합니다. [유의사항]‘출고소요일 관리 정책’에 포함됨에 따라 프리미엄 속성 상품 판매 파트너분들은 출고소요일을 점검해 주세요.([정책] 출고소요일 설정 가이드)배송 예정일이 노출됨에 따라 배송 지연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책] 배송 설정/주문배송 관리)
2024년 10월 31일(목) 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10월 31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4,475개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10월 31일(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어떠한 광고 상품일까요?검색형 콘텐츠 마케팅 상품으로 네이버 블로그, 카페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도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콘텐츠검색광고 이해하기> '강의' 보러가기 ※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내용 추가
2024년 10월 31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결과 내 '코디뷰'로 노출되던 광고의 노출타입이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시- 2024년 10월 31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패션의류 내 코디 관련 키워드 (ex : 데이트패션/가을룩)■ 변경 내용- 기존 : 코디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지면의 쇼핑검색결과에서 "코디 뷰타입" 적용 (이전 공지 보기)- 변경 : 코디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지면의 쇼핑검색결과에서 "리스팅형 뷰타입" 적용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네이버 쇼핑검색결과에 "코디 뷰타입"으로 노출되던 광고를 "리스팅형 뷰타입"으로 변경한 내용이며, 이외 정책은 모두 동일합니다.
포커스클릭 통합 검색 결과 UI가 변경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상세 변경 사항을 안내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반영 일정: 2024년 10월 30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영역: PC 및 모바일 통합 검색결과 페이지■변경 사항: 통합 검색결과 페이지 UI 변경■참고 사항:- '리뷰 4점 이상 상품'의 노출 구좌수에 따라 UI는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으며, PC는 추후 순차 반영 예정입니다.- 최대할인가는 유저의 쿠폰 보유 등 적용 혜택에 따라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검색결과 리스트 영역 이미지 확대에 따라 상품명이 일부 축소되므로 검색 연관성 및 광고 효율향상을 위해 상품명 등록 시 주요 제품을 앞에 배치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인물 검색과 동시에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브랜드검색 앰배서더형' 상품 소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인물 명 검색 결과에 인물 연관도 기반으로 노출할 수 있는 브랜드 광고입니다.인물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 집행 권한이 있는 브랜드 사가 해당 인물과 관련된 브랜드 소식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1. 인물과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드 광고2. 노출 영역모바일 통합검색 내 인물 정보가 있는 경우, 인물 정보 영역 하단모바일 통합검색 내 인물 정보가 없는 경우, 이용자 랭킹에 따라 노출 (일반적으로 4순위 이내)3. 총 4가지 템플릿으로 운영 가능 소재 제작 가이드 다운로드 >이미지 일반이미지 섬네일동영상 일반동영상 섬네일[ 상품 안내 ]1. 구매 가능 대상1) 구매 가능 광고주구매를 희망하는 인물 키워드의 인물과 정식 광고 계약을 맺고 해당 인물을 광고 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광고주2) 구매 가능 키워드인물명을 무조건 포함해야 집행 가능인물명 포함 없이 확장 키워드만으로는 집행 불가 (예. '박서준' 포함하지 않고 '박서준 가방', '박서준 광고' 등 확장 키워드만으로는 집행 불가)2. 구매 오픈일2024년 11월 20일 (수) 부터 광고주센터에서 등록 가능3. 집행 기간 및 광고 단가최소 7일, 최대 31일 단위로 구매 가능 (집행 30일 전 구매 가능)템플릿 유형, 광고 노출 기간 (최소 7일 ~ 최대 31일),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수 (최근 30일 조회 수) 합계에 따라 산정프로모션 적용가 기준 최소 단가 10만원 (7일 기준)> 앰배서더형 단가표 다운로드[ 등록 방법 ]1. 새 캠페인 생성단계에서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캠페인을 선택합니다.2. 광고 그룹 유형을 '브랜드검색-일반형'을 선택하고 소재 템플릿 유형을 '앰배서더형'으로 선택합니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 ]프로모션 기간 : 2024.11.20 ~프로모션 내용 : 계약 시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매 가능 (베타기간 단가 대비 50% 할인)* 프로모션 종료 후 베타기간 단가로 적용되며, 정식 출시 시점에 단가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앰배서더형 단가표 다운로드알아두세요!Q. 템플릿 유형별로 단가가 다른가요?A.템플릿 유형별로 다른 단가가 적용되므로 단가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Q. 앰배서더형은 모든 인물명에 집행 가능한가요?A.인물과 광고 계약 및 소재 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계약이 체결된 브랜드만 해당 인물명에 집행 가능하며, 아래의 경우 집행 불가합니다.- 의견 광고는 불허하며, 의견이 포함될 수 있는 재화, 서비스(예: 도서, 영화 등)의 광고 집행 불가- 현직 정치인/공직선거법상 후보자/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인 경우, 공직선거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광고 집행 불가Q. 한 인물이 여러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일 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는 어떻게 정해지나요?A.특정 인물명에 대해 1개의 브랜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는 광고 집행 예정일 기준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Q. 앰배서더형 계약 후, 인물 본인이 해당 인물명 키워드에 대해 브랜드검색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A.인물명 키워드에 대한 앰배서더형 광고계약 체결 후 인물 본인 측이 해당 인물명 키워드에 대한 브랜드검색 광고(앰배서더형을 제외한 모든 브랜드검색 광고)집행을 희망하는 경우, 인물명 키워드의 특성상 인물 본인 측이 광고 집행 우선권을 가지게 됩니다.(ex. ‘박서준’ 인물 키워드에 대해 인물 본인이 다른 브랜드검색 템플릿을 집행 희망할 경우, 앰배서더형은 별도의 안내를 통해 계약 취소/중단되며 환불 처리됨.자세한 내용은 소개서 문서 참조)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24년 11월 20일 시작합니다. ※ 지난 공지 사항 안내문 바로가기지난 해 10월, 네이버 광고에서는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광고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를 오픈했습니다.따라서 통합 회원으로 로그인하면 광고 계정 여러 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포함)로 운영이 가능합니다.만일, 검색광고에서 4개의 로그인 아이디로 운영중이시라면, 네이버 아이디 1~3개에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 4개를 광고 계정으로 전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예시)통합 회원 (네이버 아이디)으로 전환하면 기존 광고 정보는 그대로 이용 가능하며,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는 25년 1분기중 로그인 지원을 종료하고,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 대행 중인 광고주 분들의 통합 회원 전환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검색광고 플랫폼 통합 회원 전환 가이드'(첨부) 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검색 서비스 변경에 따라 통합검색 지면에 노출되는 맞춤형블록,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의 광고 노출이 변경됩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4년 11월 11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및 내용 1. 통합검색 지면 맞춤형블록 영역 (모바일 및 PC)- 광고 노출 종료 (11/11부터 맞춤형블록 영역 노출이 중단됩니다.)- 변경 노출 예시2. 통합검색 지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모바일 및 PC)- '(기존) 광고 2개 → (변경) 광고 1개' 로 노출 개수 변경- 변경 노출 예시 ※ 알아두세요! - 2024년 11월 11일 (월) 부터 맞춤형블록,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의 광고 노출이 변경됨에 따라 광고 노출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DA 공지내용 전달드립니다. 하기내용 확인부탁드립니다. 2024년 11월 14일부터 이미지 배너 소재 타입 중 1250x370px 사이즈의 광고 노출이 종료되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보다 주목도가 높은 1250x560px 사이즈의 광고 이미지를 통해 이미지 배너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2024년 11월 14일 목요일※ 상기 일정은 매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변경 사항- 2024년 11월 14일부터 1250x370px 사이즈의 이미지 배너 소재 노출이 종료되고, 광고 OFF 처리됩니다.(이전 공지사항 참고) 3. 참고 사항- 1250x370px 사이즈의 이미지 배너 소재 집행이 불가해지므로, 계속해서 광고를 운영하고자 하시는 경우,1250x560px 이미지를 이용해서 이미지 배너 소재를 생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재 등록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일정: 2024년 11월 18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영역: 11번가 모바일 홈 > '메인 상단 띠배너' ■상세 노출 내용 -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15자 이내로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참고사항- 포커스클릭 직접캠페인 AI추천 노출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2024년 11월 7일(목)부터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하단 영역 및 모바일/PC 카페, 지식인, 뉴스, 연예, 스포츠 일부 지면에 '2X2 상품형' 혹은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1월 7일(목) 이후 ~ 점진 적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하단에 안내된 매체를 광고 노출 매체로 설정하는 경우, 매체 광고 지면 내 광고 영역 일부에 쇼핑 추천 광고가 로그인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 네이버 카페 - 모바일 • 네이버 카페 - PC • 네이버 지식iN - 모바일 • 네이버 지식iN - PC • 네이버 연예뉴스 - 모바일 • 네이버 연예뉴스 - PC • 네이버 스포츠뉴스 - 모바일 • 네이버 스포츠뉴스 - PC • 모바일 스포츠(웹) • 네이버 뉴스 - 모바일-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나의 광고 영역에 광고 유형에 따라 여러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2X2 상품형 : 모바일 일부 지면에만 적용 – 최대 4명의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우측 스크롤형 : 모바일, PC 지면에 적용 – 최소 4명, 최대 10명의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홈피드 웹 영역의 경우, 2X2 상품형과 우측 스크롤형 유형이 모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은 해당되지않음)-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모바일) (PC) ※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연예뉴스 - PC’, ‘네이버 스포츠뉴스 - PC’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11월 7일(목)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