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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유사 검색어 Beta 오픈 (7/6, 목)

2023년 7월 6일(목)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1. 유사 검색어 Beta란?

 

최근 검색 기술 트렌드는 검색 의도 등 의미 기반 매칭으로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이트검색광고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광고주님들에게 보다 많은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는 기능을 제공하고자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통해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유사 검색어는 등록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다르지만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입니다.

 

지금까지는 광고주님이 직접 유사한 키워드를 하나 하나씩 찾아 광고그룹에 등록을 해야만 해서 많은 광고주님들이 “키워드 발굴”에 가장 많은 어려움을 느끼시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네이버의 AI 기술이 광고주님이 등록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유사 검색어를 찾아, 광고주님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고 더 많은 노출 기회를 확보하여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집행에 익숙하신 광고주 뿐만 아니라 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도 보다 높은 광고효과와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일정


- 광고시스템 오픈 : 23년 6월 28일(수) 예정

- 서비스 오픈 : 23년 7월 6일(목) 예정

*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대상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의 일부 키워드, 일부 트래픽 대상

* 적용 키워드와 트래픽의 규모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규모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상세 소개


4.1 기술 및 범위

빅데이터 기반으로 학습된 AI 모델은 광고주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탐색하고 그 중에서도 적절한 유사 검색어를 판별합니다. 

유사 검색어 범위는 동의어, 음차표기, 공식명칭 등이 포함되며, 유사 검색어의 범위는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4.2. 예시

(예시는 참고용이며, 유사 검색어 결과는 모델의 업데이트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노출 방식 및 과금


5.1.노출 방식

등록한 키워드들이 동일 검색어에 중복 입찰 대상이 될 경우에 아래 우선순위로 노출됩니다.

노출 순위는 검색 유형에 따라 ‘(1)일치> (2)유사 검색어> (3)확장’ 입니다.

 

[검색 유형]

1. 일치 :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어가 매칭되는 유형입니다. 

2. 유사 검색어 : 등록한 키워드와 의미적으로 유사한 검색어에 매칭되는 유형입니다.

3. 확장 : 기존의 키워드 확장(beta)입니다.

 

기본적으로 직접 등록한 키워드가 검색어와 일치할 경우, 최우선으로 노출됩니다.

유사 검색어는 등록한 키워드 기반으로 선별되기에, 등록한 키워드보다 차순위로 노출됩니다.

 

5.2. 과금

유사 검색어 기능은 파워링크 기존 키워드 과금 방식과 동일하게 CPC방식(광고클릭에 따른 비용 지불)으로 과금이 진행됩니다.

등록한 키워드에 설정한 입찰가로 유사 검색어에 입찰됩니다.

과금액은 입찰가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6. 노출 설정 방법


Beta 기능 오픈 시, 유사 검색어는 모든 광고주에게 “기본적용”으로 설정되어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이 됩니다.

때문에 ‘유사 검색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에는 노출되지 않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에서는 아래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며 기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추후 공지로 다시 한번 안내 드리겠습니다. 


1. 광고주 선택권

a. 유사 검색어 설정을 off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b. 광고주 선택권은 총 3가지로 ‘일치’, ‘일치(유사 검색어)’, ‘확장’이 있습니다.

2. 제외 키워드

a. 광고주님의 키워드들 중에서 유사 검색어 후보로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에는 제외 키워드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7. 광고 보고서


보고서를 통해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어떠한 검색 유형으로 노출 또는 클릭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오픈하는 유사 검색어는 검색 유형 중 ‘일치(유사 검색어)’ 로 표시됩니다.



 

참고하세요!

-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릴리즈노트 바로가기 >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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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23년 8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3년 8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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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키워드 광고 스마트클릭 8월 스페셜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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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애드뷰 -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지원 종료 안내

8/30(수), 애드뷰 신규 등록 시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이 종료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8월 30일 (수) ■ 적용 사항 : 애드뷰 >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종료- 경로: 광고계정 > 광고자산 관리 > 애드뷰 관리- 적용 대상: 애드뷰 > 콤팩트뷰(캐러셀, 동영상), 풀뷰(스크롤, 동영상)- 애드뷰 신규 생성, 기존 애드뷰 수정 시 버튼1, 버튼2 목록에서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삭제  ※ 참고사항- 8/30 플랫폼 적용 이전에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으로 생성한 애드뷰 랜딩의 소재는 일괄 관리자 정지 처리될 예정입니다.- 8/30 이후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으로 생성한 애드뷰를 랜딩으로 사용할 경우, 해당 소재는 심사 보류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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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버즈빌]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상품’ 론칭 안내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 버즈빌 단독으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8월 16일부터는 버즈빌을 통해서 카카오뱅크 1,500만 회원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뱅크 론칭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상기 이미지 클릭 시 소개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특장점>✅️ 합리적인 매체 단가여성 유저 대상 뱅킹 앱 1위인 카카오뱅크 지면을 저렴하면서 경쟁력 있는 단가로 제안드립니다.✅️ 다양한 정밀 타겟팅카카오뱅크는 성별, 연령뿐만 아니라 ADID 및 IDFA 정보 기반으로 정밀 타겟팅 옵션을 제공합니다.✅️ 높은 광고 참여 및 광고 혜택 제공카카오뱅크는 광고 참여에 대한 혜택을 리워드로 제공하여 사용자 참여를 증대 시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UA 신규 광고 상품(소개서 보기)신규 및 휴면 유저 활성화에 최적화된 UA 신규 광고 상품으로 앱 퍼포먼스 마케팅 성과를 손쉽게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뱅크 소개서의 단가표에서 론칭 기념 프로모션 혜택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카카오스타일] 메시지 광고 진행 스토어 대상 70%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 (~8/6)

광고 전환 효율이 우수한 메시지 광고에 대하여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이 진행 되어 안내 드립니다.아래 내역 참고하시어 더 저렴한 광고비로 보다 많은 유저 대상으로 메세지를 발송해 보시길 바랍니다.[ 메시지 광고 진행 스토어 대상 70%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 ]✅ 메시지 광고란?      - 특정 유저 대상으로 내 스토어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쿠폰 발급 내용을 앱 푸시로 유저에게 홍보할 수 있는 광고 상품✅ 프로모션 기간      - 7/24 ~ 8/6 ( 2주간 )✅ 프로모션 내용 및 참여방법     - 프로모션 기간 내에 메세지 광고 유상 소진액의 70% 광고비 지원     - 메시지 광고 진행 후 유상 소진이 발생하면 자동 참여     - 스토어당 최대 지급 금액 : 100만원✅ 광고비 지급 일정     - 8/10(목) 광고비 지급     - 단, 무상포인트는 메시지 광고가 아닌, 파워업 광고 기준으로 지급 될 예정✅ 프로모션 세부 가이드      1. 메시지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타겟팅 쿠폰 발행을 먼저 진행 해야 함 [ 파트너센터 > 혜택관리 > 쿠폰발행 > 타겟팅 ]      2. 목적에 따라 내가 원하는 타겟에게 쿠폰 발급 및 메시지 발송 가능             3. 쿠폰 생성과 동시에 메시지를 발송하도록 설정 필요 & 자동으로 쿠폰 발급일에 메세지 발송     4. 메시지 발송과 동시에 메세지 광고비 차감 & 프로모션 참여 완료✅ 참고사항     - 메시지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타겟팅 쿠폰과 동시에 진행되어야 하며 앱푸시만 별도로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광고 프로모션 기간에 스토어픽 및 기획전 일정이 예정되어 있다면 적극 활용해보세요.     - 메시지 광고비는 메시지가 발송된 고객 수만큼의 광고비가 차감 됩니다. (1건 110원 )     - 해당 프로모션 참여시, 70% 지원을 받으실 수 있기에 메시지 1건당 약 33원에 진행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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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채널 노출 광고 개수 변경 안내

        네이버 페이 '주문완료' 페이지가 전면 개편됨에 따라,  해당 채널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영역(참고)의 광고 개수가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변경 일정2023년 7월 24일(월) ~ 2023년 9월 15일(금) 점진적 배포 예정* 최종 완료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영역PC 네이버 페이 주문완료 채널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변경 사항노출 광고 개수가 7개에서 6개로 변경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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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8/23 (수) 광고시스템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안내

        Microsoft 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지원이 지난 2022년 6월 15일에 중단되었으나 광고주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계속 지원하였습니다.하지만 광고주님의 보안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2023년 8월 23일(수) 이후,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지원이 중단됩니다.해당 날짜 이후에는 네이버 검색광고 홈과 광고시스템 이용이 제한되오니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안내 >- 적용일 : 2023년 8월 23일(수)- 적용 내용 :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보안 문제로 인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의 해당 브라우저 지원을 종료합니다.- 해결 방법 : 웨일 (NAVER Whale), 크롬 (Google Chrome), 엣지 (Microsoft Edge) 등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의                  보안이 강화된 브라우저를 이용하실 경우 현재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웨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엣지 다운로드 바로가기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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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파비콘 적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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