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소재 등록 기준 변경 안내 - 12/06
[2]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 - 12/06
■ 상세 변경 내용
[1] 소재 등록 기준 변경 안내
광고주 님의 광고 품질 강화 및 광고 효과를 위해,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규격에 맞는 크기로만 등록이 가능하도록 기준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1. 적용 일자
- 2022년 12월 6일 적용 예정
※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주요 변경 사항
-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가이드에 명시된 소재 크기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기존에는 동일 비율 소재인 경우 등록 및 검수 진행이 되었으나,
동일한 비율의 소재라도 크기가 다른 경우 소재 등록이 불가하오니 이점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기존: 프로필 이미지: 1:1비율 등록 가능, 변경 후: 1:1비율 등록 불가, 300X300px 크기 이미지만 등록 가능
3. 권고 사항
- 이미 집행 중인 비율 소재가 있으실 경우 광고 집행 및 소재 사용이 가능하오나,
광고 품질을 위해 등록 가이드에 명시된 크기로 소재 교체해 주시기를 권고드립니다.
[2]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버'와 '네이버 패밀리 매체' 게재 위치의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이 제공됩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님께서도 소재 크롭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손쉽게 네이티브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적용 일자
- 2022년 12월 6일 적용 예정
※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주요 변경 사항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
1) 소재 크롭 기능 사용 법
-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각각의 가이드의 크기보다,
큰 크기의 이미지를 등록한 경우 자동으로 이미지 크롭 기능이 제공되며,
소재 규격에 맞는 크기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2) 소재 크롭 기능 제공 소재
- 네이버> 배너 영역> 네이버 메인 또는 서비스 통합의 '네이티브 이미지'
- 네이버>피드 영역의 '네이티브 이미지'
- 네이버 패밀리 매체> 피드 영역의 '네이티브 이미지'
- 프로필 이미지는 소재 형태와 무관하게 모든 등록 시점에 크롭 기능이 제공됩니다.
→ 위에 안내 된 게재위치가 아닌 '설정>광고계정관리>프로필 관리' 및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소재' 모두 동일하게 제공
3. 참고 사항
- 소재 크롭 기능은 '프로필 이미지' 및 위에 명시된 게재 위치의 '네이티브 이미지'에 한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동일 게재 위치더라도 '이미지 배너'에는 이미지 크롭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소재 크롭 기능을 이용하여 소재를 편집하신 경우에도 검수에서 이슈가 확인되는 경우 소재는 반려될 수 있습니다.
- 소재 크롭 기능은 chrome, Edge, whale, Mac+safari에서 제공됩니다. (IE11 제공 불가)